- 전체
- 후기 7561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537
- 질문-기타 23699
- 질문-카드 13126
- 질문-항공 11349
- 질문-호텔 5881
- 질문-여행 4584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82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53
- 정보-기타 8830
- 정보-항공 4296
- 정보-호텔 3593
- 정보-여행 1275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8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25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602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2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한국을 갈 일정이 있어서 대한항공 B777-300ER (277석) 프레스티지 스윗이 있는 좌석 ORD-ICN 마일로 예약 했습니다.
오늘 구기재인 777-300ER (291석) 프레스티지 슬리퍼 좌석으로 변경 됐다고 메세지가 왔네요...
어쩐지 마일좌석이 너무 많이 풀렸다 했습니다.
시카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ㅠㅠ
- 전체
- 후기 7561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537
- 질문-기타 23699
- 질문-카드 13126
- 질문-항공 11349
- 질문-호텔 5881
- 질문-여행 4584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82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53
- 정보-기타 8830
- 정보-항공 4296
- 정보-호텔 3593
- 정보-여행 1275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8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25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602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2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23 댓글
쎄쎄쎄
2025.08.03 20:14:40
좌석 강제로 변경됫던데 이거때문인가요..
비즈가 2-3-2 열이던데 화나네요 ㅡ.ㅡ
헬멧
2025.08.03 20:21:16
ㅜㅜ
스얼
2025.08.03 20:28:07
저는 11월에 SFO-ICN으로 B777-300ER (291석) 슬리퍼 구기재였는데, 방금 B787-10 스위트 2.0 최신기종으로 변경 되었다고 좌석변경 공지 왔네요. 지금 여러 노선 기종 변경이 반영되었는가봐요
양장피
2025.08.03 20:36:00
저도 방금 DFW-ICN (달라스-인천) 행이 왕복 둘다 슬리퍼에서 스위트로 변경됐다고 공지왔어요. 스얼님 말씀대로 여러 노선 기종이 변경되었나봐요
무사시짱
2025.08.03 21:40:02
저도 11월 ICN-JFK 큰맘먹고 이코노미+비즈 마일 업글 옵션으로 해서 구매했는데 B747-8I 프레스티지 스위트에서 A380-800 슬리퍼로 바껴서 좌석 다시 정했네요..
처음타보는 비즈인데 왠만하면 스위트로 하고 싶었는데 화나네요 ㅠㅠ 혼자가는거라 스위트가 훨씬 프라이빗 하고 좋을꺼같았는데 쩝..
일단 9열 창가로 선택하긴 했는데 화장실 왔다갔다 하려면 옆좌석 아무도 없길 바래야되는건가요..
hk
2025.08.03 22:14:51
저녁비행기는 아직 스위트 기종인 것 같은데 바꿔 달라고 하면 바꿔주지 않을까요
무사시짱
2025.08.03 22:23:33
처음에 대기예약 걸었을때 아침 저녁 둘다 걸어놨었는데 아침만 오픈 되서 후다닥 예약하긴 했거든요. 사정상 다음날 일을 해야되는관계로 아침에 오는게 더 편하긴 한데.. 이러다가 또 저녁 기종도 바뀌는거 아닌가 싶네요 ㅎㅎ..
무사시짱
2025.08.03 22:40:36
hk님 말씀을 듣고 다시 보니 저녁 비행기는 전부다 B777-300ER이긴하네요. 원래 이코노미 발권+비즈 업글 옵션은 다 솔드 아웃이었는데 꽤 많이 풀렸네요..
차라리 원래 출발하기로 한 아침 비행기 말고 그전날 저녁 비행기로 해야될지 갑자기 고민됩니다 ㅎㅎ.
지산댁
2025.08.04 07:45:07
슬프네요.... 스위트가 확실히 더 좋은데. ㅠㅠ
하끼
2025.08.04 08:27:20
25년 동계 스케줄 기재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ICN - DFW: B787-9 스위트 1.0
ICN - LAX: KE11/KE12 B747-8 스위트 1.0 (다른 한편은 기존과 같이 A380 슬리퍼)
ICN -JFK: KE81/82 A380 슬리퍼, KE85/86 B777-300ER 스위트 1.0
ICN - SFO: B787-10 스위트 2.0
ICN - SEA: B787-10 스위트 2.0
ICN - YYZ: A350-900 스위트 (아시아나 사양)
ICN - YVR: B787-10 스위트 2.0
대한항공 기재운영이 정비 + 레트로핏 + 기타 여러 이슈로 하계/동계마다 많이 바뀌고 막판에 변경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마일리지 좌석을 6개월 전에 예약하시는 경우 이점 유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aylashottail
2025.08.04 08:56:09
아, 작년에 열리자마자 예약했을때 달라스랑 시카고 비교하다가, 시카고 기재가 좋아서 그걸로 했는데, 아쉽게 됐네요. 취소할까도 생각했는데, 만기되는 마일로 예약한거라, 연장할수도 없고, 기다려봐야겠네요.
무사시짱
2025.08.04 08:59:19
인천-JFK 구간 아침 비행기로 예약했다가 A380으로 바꿔서 슬리퍼가 되버렸는데요. 원래 돌아오기로 한 당일 저녁비행기는 솔드아웃이구 다른 옵션은 그 전날 저녁 7시 반 비행기로 오는건데 마모님들의 고귀한 의견이 궁금합니다. 현재 슬리퍼 좌석은 9열 창가로 지정해뒀는데 아무래도 혼자 비행기 타는거라 프라이버시가 좀 많이 신경쓰이네요. 옆에 누가 앉으면 화장실 가는것도 그렇고 ㅠ.
전날 저녁 비행기인 B777-300ER 스위트 현재 남은 좌석 배치도입니다. 보니깐 좋은 창가 좌석은 다 팔린것같구 남아 있는 좌석을 감안했을때 오전 10시 비행기에서 그 전날 저녁 7시반 비행기로 바꾸는게 현명한 선택일지 고민됩니다.
행복하게
2025.08.04 09:16:04
저라면 전날 저녁으로 바꿀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한국출발은 오전출발보다 오후출발로 오는게 시차적응이 더 쉽더라고요. 아무래도 오는동안이 한국 밤시간이라 좀 자게되서 그런것도 있는것 같아요.
슬리퍼를 타고 와야한다면 D E 중에서 고를 것 같아요. 7열이 칸막이 따로 있어서 더 조용하고 좋은것 같아요. 갤리가 가까이 있어서 싫다는 의견도 있긴해요.
무사시짱
2025.08.04 09:47:51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짧게 가는 13일 일정이라 하루가 아까워서 고민됬는데 시차적응 부분을 생각을 못했네요.
지금 도착하는 스케줄은 그 담날 아침에 바로 일을 해야되서 그전날 저녁으로 오는게 나을수도 있겠다 싶네요 ㅎㅎ..
hk
2025.08.04 10:14:55
솔드아웃이 어워드표만 솔드아웃된거면 (즉 현금발권은 아직 팔고있다면) 전화해서 기종바뀌어서 그러는데 같은날출발편인 스위트기재로 바꿔줄수있냐고 물어볼수 있을것같아요. 짧게다녀오시는거면 하루하루가 아까운데 하루전에 오기에는 아쉬움이 있네요.
겟마일차차차
2025.08.04 09:28:36
다시 바뀔 가능성은 없겠죠? ...당첨이네요ㅜㅜ
memories
2025.08.04 09:39:13
오 노~~~~ 겨울 지나면 다시 바뀌려나요? -.- 근데 슬리퍼인 경우 창가에 앉으면 골치 아프겠네요.
지지복숭아
2025.08.05 11:05:07
아 개우울....스위트 탓을때좋앗는데......
ac54
2025.08.05 12:50:54
궁금한게 있어 문의드립니다. B777-300ER의 구형(슬리퍼)과 신형(스위트)을 어떠한 기준으로 알수 있는지요? Seating을 보면 대각선으로 되어 있으면 스위트인가요?
쌤킴
2025.08.05 12:58:24
구형: 2-3-2 배열이고 신형: 2-2-2 배열이라 대각선이외에 좌석수로도 알아보실 수 있을거에요.
ac54
2025.08.05 13:06:14
그렇군요. 확인 감사합니다!!
지지복숭아
2025.08.05 12:59:01
2 2 2 배열이 신형인거같고 2 3 2면 구형인거깉습니디.
ac54
2025.08.05 13:07:02
222 / 232 확인해야 겠습니다. 확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