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7553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497
- 질문-기타 23687
- 질문-카드 13116
- 질문-항공 11339
- 질문-호텔 5877
- 질문-여행 4581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60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46
- 정보-기타 8825
- 정보-항공 4291
- 정보-호텔 3591
- 정보-여행 1273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7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15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598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0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아니 분명 eSIM 이랑 혹시나 해서 Pocket WIFI 도 썼습니다.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
제 폰이 아니고 같이 한국 나간 아들폰이 갑자기 정지가 되고 AT&T Bill 확인해 보니 저런 어마어마한 숫자가 보였습니다.
일단 홈피에서 상담원이랑 쳇에서 상담원이 최소 50% 이상 adjustment 적용이 되나 요청을 해놨는데 이게 승인이 나야된다고 합니다
제 아들폰으로 로밍 데이타를 많이 썼다 이런 경고 온것도 없고요 무슨 International Pass 신청하라고 하루에 얼마 이런거 한국 오자마자 뜨던데 그럴때 마다
원하지 않는다고 "NO" 라고 전송했습니다. 한국에서 eSIM 사용하려고 폰도 급하게 페이오프 하고 가고 혹시나 해서 인천공항에서 Pocket WIFI도 구매했는데
이렇게 되었습니다. 그치만 아들 폰을 제가 한국에 있는동안 항상 들여다 보고 있었던것도 아니고 뭐가 어떻게 이렇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 전체
- 후기 7553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497
- 질문-기타 23687
- 질문-카드 13116
- 질문-항공 11339
- 질문-호텔 5877
- 질문-여행 4581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60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46
- 정보-기타 8825
- 정보-항공 4291
- 정보-호텔 3591
- 정보-여행 1273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7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15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598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0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112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일라이
2025.08.18 03:10:00
이거에요... 도둑놈의 ㅅㅋ들...
slowsde
2025.08.17 21:41:37
저는 xfinity사용했었는데 로밍도 꺼놨고, 한국에서는 다른 심카드가 있어서 그 카드로만 전화를 사용했는데. 돌아와보니 500불짜리 빌이 청구가 되어있었습니다. 어이없는건 일본에도 간걸로 되어있더군요. 그래서 us mobile로 옮겼습니다. 20기가 한국에서 사용가능하니 그냥 맘 편하게 사용하니 그게 더 좋더군요.
시골사람
2025.08.24 00:27:35
한국서 오래 머물다 돌아오고 나서야 us모빌 20기가 인터내셔널 로밍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20기가가 한달에 20기가 인 건가요? (1년에 20기가여도 땡큐입니다만...)
여기 해당되는 여러 나라 여행할 경우 그냥 이거 가지고 아무 조치 안 하고 돌아다녀도 되는거겠죠?
엑스피니티가 그런 일도 있군요. 해외 로밍은 따로 신청해야 하는걸로 알아서 괜찮다고 했는데, 그런 사고도 생길 수 있는거군요. 어쨌거나 저희 집도 유에스모빌로 다 옮길까 생각중이에요.
slowsde
2025.09.12 11:40:25
네 매달 20기가입니다.
일라이
2025.08.18 03:09:11
지나가다 또 과거 일에 뒷목 잡아서 글을 씁니다.
ATT에서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로밍이 켜져 있으면 핑 같은걸 해서 아주 소량의 데이터가 발생시킵니다. $0.01
문제는 디폴트로 International pass 가입이 활성화 되게 되어 있다는거죠.
저 패스의 목적이 고객들의 데아터 요금 폭탄을 막기 위함이라지만 문자의 내용 자체도 헤깔리게 되어 있거든요
장황한 글 중간에 가입을 원하지 않으면 답장하란 식으로 ... 그리고 매번 오는거도 아니고 띄엄띄엄 한달 최대 15일인가 그래요
청구서 확인 안하면 알 수가 없어요. 만약에 요금 무서워서 답장 안하거나 또 쓸데없는거라 생각하고 넘어가면 요금 폭탄 날라와요
저 같은 경우 첫 문자를 놓치고 두번 째 문자가 다섯달 후에 왔는데 그 사이 매달 15일씩 차지 했는데 하루 사용량이 꼴랑 2kb 막 이랬어요... ㅠㅜ 하
무조건 전액 환불 받을라고 50% 제안 거절하고 두달 넘게 싸우다 결국 다 50%도 안해줘서 소송하려다 결국 정신 건강 챙긴다고 접었어요.
매번 너가 데이터 사용한 기록이 있다. 너가 데이터 사용한 기록이 있다.... 으어어어어아아아아 ㅡㅡ
이거 막을라면 ATT 사이트 로그인해서 International pass opt out 하셔야 되요... 하세요 꼭...
독도우리땅
2025.08.18 20:50:16
eSim 에 대해서 너무 어렴풋하게 이해가 가서. 확인차 초보적인 질문 하나만 드리겠습니다.
저도 ATT 에 갤럭시 사용중인데요..아직 언락 안된 폰이구요..
그럼..한국 방문시.. 온라인에서 esim 을 구입해서 설치, 사용하고 그 동안 ATT esim 은 disable 시킨다.
그리고 미국에 돌아오면 다시 한국 esim 을 disable 시킨다..
이게 제가 이해하는 바인데.. 맞는지 확인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2주짜리를 esim 사서 쓰면 알아서 끝날거 같기도 하고.. ^^
slowsde
2025.08.18 22:13:49
언락이 되어 있지 않으면, 다른 통신사 esim을 사용하실수 없습니다.
ATT 락이 걸렸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독도우리땅
2025.08.18 23:26:15
아.. 그럼 다른 옵션이 전혀 없는 건가요? ㅠㅠ
쌤킴
2025.08.19 14:07:16
휴대폰 남은 금액 다 갚으면 언락해서 다른 이심설치 가능합니다. 저라면 다 갚고 번호이동해서 티모빌이나 다른 통신사로 넘어갈 거 같습니..
고구마엔사이다
2025.08.19 14:32:04
티모빌은 아직 남는 갚는 중인 전화기를 (한번에 payoff하면 다달이 받는 트레이드 인 크레딧이 날라가서 일부러 안갚고 있었어요) 1달 여행 간다니까 temporary 1달 unlock 시켜줘서 한국에서 esim 사서 썼는데 at&t도 그런 여행용 단기 언락 옵션이 있나 알아보세요
뭐든순조롭게
2025.08.25 00:04:58
저희도 티모빌 사용중이고, 딸아이 아이폰이 올해 12월에 2년 약정이 끝나는거였어요. 딸아이가 올여름 2개월을 한국에서 인턴을 하는거라 한국폰이 필요했어요. 저희도 미리 payoff하면 남은 크레딧을 못받는줄 알고 한국에서는 제 명의로 가지고 있던 알뜰폰을 사용하려고 가져갔어요. 그런데, 폰 두개를 가지고 다니는게 번거롭다고 해서 제가 혹시나하고 티모빌에 문의했더니 작년7월전에 만든거면 페이오프하면 언락도 되고 크레딧도 계속 받을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몇개월이상 사용이 기준인지 잘모르겠지만 저희는 남은 기간 페이오프했고, 바로 언락됐고, 3개월째 크레딧도 매달 들어오고 있어요.
가져갔던 제 알뜰폰은 esim이 안된다해서 한국사는 동생이 본인 명의로 행사하는 요금제(전화, 문자, 데이타무제한, 기간약정없음,월 ₩25,000) esim으로 신청해서 딸아이 폰으로 받아 두달간 사용후 해지하고 왔어요. 가족이 있으면 이 방법이 요금도 저렴하고 좋은거같아요.
포트드소토
2025.09.10 14:13:49
벌써 한달이 지났네요. 그래서, AT&T 와 결론이 어떻게 되었나요?
112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