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건 거의 그냥 구독 취소할테면 해봐수준이네요
다음달부터 Ultimate의 경우 월 20불이 월30불이 됩니다. (그 20불이 된것도 채 1년3개월이니 사실상 15개월사이에 구독료가 2배가 됩니다.)
살다살다 구독료를 한번에 50% 올리는 회사는 처음봤네요. 이참에 정리하고 플스로 갈아타는걸 아이들과 이야기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저희집 애들은 fortnite 게임 요거 딱 하나하는데 요거 하는 "권리"를 월에 30불이나 내고 살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MS가 요즘 힘들긴 하나 봅니다. 구독자가 3400만명정도라는데 결국 아무것도 개선된것 없이 구독자들 호주머니에서 돈 가져와 revenue를 올리겠다는 거니.

Day 1 게임들은 ultimate 사야만 할 수 있는거죠?
제 생각에도 그냥 xbox는 사업을 포기하려는 것 같습니다.
하드웨어도 올해만 가격을 두 번 올리면서 이제 Xbox series x 2TB는 Ps5 pro 2TB 보다도 비싸더라구요.
스팀으로 오세요 ㅎㅎㅎ 세상 편합니다.
오늘도 아무것도 안한 게이브뉴웰은 1승 추가했습니다. ㄷ ㄷ ㄷ
네 인기게임들은 ultimate 가입안하면 구동이 안됩니다. 고로 저 9.99짜리는 있으나마나한거고 얼티밋패스 인상률이 제일 극악무도한게 의도가 뻔하죠. 충성 user들(의 부모) 등골 빼먹겠다는 심산..
네 저도 오늘 저녁 가족회의해야 겠네요. 이것들이 지금 장난하나...
얼마전에 엑박팀에서 causal inference/experiment design 잡포스팅 봤었는데, 이런거 할려고.... 50퍼 가격 인상은 너무하네요.
저는 9/25에 엑박 울티멧 게임패스 끝났는데, 이제 안하려고요. 4월에 게임스탑에 XSX 트레이드인한거 스팀 기프트카드로 다 바꿨어요.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 있으시면 PC 게임패스 고르실 수 있는데, 1년 45,000원 정도라서 꽤 괜찮은 듯 해요.
세상에! 네이버 멤버십이 이런 혜택도 있었군요? 상당히 구미가 당기네요 ㅎㅎㅎ
근데 네이버가 주는 pc패스 혜택이 언제 끊길지 모르고, 게임 세이브데이터가 pc xbox app -> steam 으로 이전되지 않는 게임들도 많아서... 선뜻 손이 안나가네요.
언제 또 뒤통수 맞고 하던 게임들 다 못하게 될지 몰라서요.
장기적으로 마소가 video gaming에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xbox 하드웨어는 그냥 정말 포기한 것 같아보입니다. Xbox 하드웨어들 Costco에서도 다 빠졌더라구요.
MS 가 진짜 !!! 저는 게임은 안하지만 365 를 구독하고 있는데 69.99 하던걸 99.99 해서 기함했더니... 근데도 구독중인 나.. ㅠㅠ 엑셀의 노예. 다행히도 직장혜택으로 30% 디스카운트 받네요
바로 취소했습니다. 이건 뭐 매달 그냥 게임 하나씩 사는게 더 싼거같아요.
가격 인상폭도 너무 어이가 없고 혜택 변경(의 부재)도 너무 어이가 없어서 이런 식으로 XBOX 사업부 실적을 악화시킨 뒤에 그 핑계로 사업을 축소하고 결국 게임 사업에서 완전 철수하려는 의도가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듭니다.
요새 빅텍들이 어차피 가격올려도 고객 안빠져 나간다 마인드 인거 같네요.. 서비스요금 올리고, 직원은 짜리고, 수익은 최고죠..
댓글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