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출발편의 경우 4/1일 인상이 예정되어 있어서 미리 발권하시라고 리마인드 대문글을 작성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미국 출발편의 경우 이미 인상이 된 것이 아닌가 싶네요.
이전에 보면 이코노미는 편도에 대략 200불대 후반에서 유할+세금이 나왔고, 비지니스의 경우에만 추가 금액이 붙어서 300불대 중후반으로 기억하거든요.
그런데 지금 보니까 이코노미의 경우도 $305불로 올라갔고, 비지니스의 경우는 $405이네요.

이거 제가 착각하고 있는 것 아니고 이미 일정 부분 인상분이 반영이 된거죠?
$50 오른거 같네요
샌프란-인천 왕복 3/16일에 발권 했는데 유류+기타 세금이 한화로 거의 90만원이었어요(한국카드로결제). 현재 환율로는 600불 정도네요.
마일발권 보고 있었는데 몇일전부터 바뀌긴했습니다
찾아보니 해외출발은 공지도 안해주네요
--------------------------------------------------------
• 국내선 및 한국 출발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1개월 단위로 사전 안내 됩니다.
• 해외 출발 유류할증료는 항공사 부과 금액으로 표기되며, 지역 및 탑승 클래스 등에 따라 금액이 다릅니다. 서비스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아시아나는 북미발 4월 1일부로 $50 인상한다고 합니다.
(인상 후 비즈니스 $405, 이코노미 $305)
한국꺼는 그대로였습니다
미국은 규제가 없으니 항공사 맘이죠
드뎌 유할이 고개를 드네요. 혹시 이미 발권 (마일+유할/기타) 완료된 (올 9월 북미 발) 티켓도 항공사가 추가요금을 부과 할 수있나요?? 제가 첨이라...
낙장불입 입니다.
단순 날짜 변경은 추가요금 안 되고 구간을 변경 하는 경우는 유류할증료 다시 계산 됩니다
3/23에 LAX 출발 비즈니스석 편도 결제했을 때 384.90 냈습니다.
4월부터 더 오를거 같습니다. 제가 지난 2월 달에 마일리지로 가족 5명 (어른 2 + 아이 3) DFW-ICN 대충 찾아봤는데, 유류세+세금 해서 $3,000불 정도 나왔습니다. 이럴거면 마일리지로 타는게 의미가 있나 하고 미루다가 전쟁 소식 듣고 지난 주에 급하게 예약을 했습니다. 아이들 발권이 있어서 지난 주에 발권시에는 $2,500불 정도 나왔습니다.
4월에 추가 인상한다는 소식이 있더라고요..
가을에 한국 나갈 계획으로 티켓 구매를 마일리지 들어오면 하려고 버티다가.. 4월부터 유류비를 3배로 올린다는 뉴스를 보고 레비뉴로 구매했습니다. jfk-icn 댄공 이코q 발권이라서 젤 저렴한 티켓인데.. 영수증 보니 fare 711 +carrier imposed fee 511.80+tax 91.13=1,313.93 이렇게 나와있네요. 유류비가 어마어마합니다..
제가 3월 19일에 284.90으로 발권했습니다. 50달러 인상이네요...
대한항공 미주출발 유류할증료가 편도 $50 / 왕복 $100 또 올랐네요.. 하...
엊그제 발권하려고 하다가, 카드가 집에 있어서 이따가 해야지 하고 까먹고 있었는데, 오늘 발권하려고 보니.. ㅠ
한국출발은 15일전에 사전 인상 공지라도 주지, 미국출발은 자비없이 그냥 올려버리네요.

댓글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