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7562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542
- 질문-기타 23702
- 질문-카드 13126
- 질문-항공 11351
- 질문-호텔 5881
- 질문-여행 4584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84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54
- 정보-기타 8831
- 정보-항공 4296
- 정보-호텔 3593
- 정보-여행 1275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8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26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603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2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안녕하세요?
제가 5월말에 스펜딩할 일이 있어서 UA explorer 카드를 오픈하려는데 질문이 있어서 글 올립니다.
2022년 8월에 UA Explorer 카드 오픈해서 70K 받았었고, 1년후 2023년 9월에 Gateway로 다운그레이드 해서 소지중입니다.
질문1) 현재 Gateway 카드를 소지하고 있어도 UA explore 카드 신규오픈하면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수 있나요?
여기저기 검색하다가 Gateway와 UA Explore는 같은 계열의 카드니 신규 사인업보너스를 받으려면 Gateway를 취소하던지 PC 해야한다는 글을 봐서 헷갈려서요
만약 Gateway를 캔슬해야하면 업데이트 시간이 걸려서 5월말 스펜딩하기에는 시간이 촉박하거든요. PD를 하더라도 이미 프리덤 카드를 소지하고 있고요
질문 2) 지난 1월 말에 Chase 매리엇 본보이 Boundless 카드 오퍼 나왔을때 오픈해서 스펜딩채우고 숙박권 받아 잘 사용중입니다. 카드 오픈 간격이 3달 정도인데 CHASE 괜찮을까요? (참고로 저는 5/24는 여유있어서 문제없습니다)
- 전체
- 후기 7562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542
- 질문-기타 23702
- 질문-카드 13126
- 질문-항공 11351
- 질문-호텔 5881
- 질문-여행 4584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84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54
- 정보-기타 8831
- 정보-항공 4296
- 정보-호텔 3593
- 정보-여행 1275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8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26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603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2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9 댓글
hk
2026.05.12 11:44:24
UA 비즈니스 카드는 어려울까요? 지금 역대급 오퍼이고 비즈니스와 게이트웨이는 평생 들고가도 좋을 콤보입니다. 비즈와 개인카드 둘다있으면 매년 5천마일나오거든요. UA 카드멤버혜택도 크고요.
게이트웨이와 익스플로러 둘다 보유하는거 자체는 문제가 없어보이지만 dp가 적어서 상담원도 헛갈릴수있을겁니다. 세달간격이면 두장만들어도 문제없습니다.
elpis
2026.05.12 12:08:47
너무 초보적인 질문이라 죄송했는데 댓글 감사해요!
UA 비즈니스 카드가 그렇게 좋은거군요!
저희는 비즈니스 같은건 전혀 하는게 없어서 감히 쳐다도 안보고 있어요 ㅠㅠ
hk
2026.05.12 12:19:05
https://www.milemoa.com/how-to-chase-biz-application/
앞으로 카드게임 오래하시려면 비즈니스 카드도 보셔야합니다. 이글 참고하세요.
elpis
2026.05.12 12:23:39
네, 감사합니다. 정독해서 열공해보겠습니다!
제가 워낙 조심성이 많아서 5/24도 다 채워본적이 없을 정도로 수동적으로 하는데 좀더 적극적으로 해보려고요
오죽하면 마일모아 수위실 시절부터 들락날락 눈팅만 하다가 (올드 멤버분들께 혼자만 내적 친밀감ㅎㅎ) 정작 가입은 최근에서야 했겠어요 ㅠㅠ
마음먹은대로된다
2026.05.12 12:09:54
보너스 관련해서 T&C 확인해보세요. 제가 알기론 24개월이면 몰라도 이미 24개월 지나셨으니 같은 프로덕트로 취급하다고 해도 보너스 받는 거 자체에는 문제 없을 겁니다.
elpis
2026.05.12 12:15:31
그렇죠? 저도 이렇게 생각했는데 AI에 물어봤더니 Gateway와 Explorer를 같은 프로덕트라고 Gateway 소지하고 있으면 보너스 못 받는다고 해서 이상했어요. 지금 캔슬하면 업데이트까지 시간걸려서 스펜딩 날짜까지 촉박하거든요. 다른 AI는 또 다르게 답변해서 에라잇! 답답한 모지리 AI말고 똑똑한 마적단님께 확인하려고 올리게 되었답니다
마음먹은대로된다
2026.05.12 12:31:25
AI 믿지마세요 따지고 들면 어 네가 맞아 미안 ㅋㅋ 라고 할 때마다 화납니다..ㅠㅠ
StudPanda
2026.05.12 12:57:31
문제없습니다. 제 첫 유나이티드 익스플로러 카드가 2015년인가 그랬는데 2년 후에 게이트웨이로 내리고 익스플로러 다시 만드는데 문제 없었습니다. 매 2년마다 닫고 새로 만드는데 게이트웨이는 계속 갖고 있습니다.
elpis
2026.05.12 14:11:13
확실한 경험담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음이 편해졌어요.
역시 마모가 최고! 모지리 AI는 바이바이~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