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7562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542
- 질문-기타 23702
- 질문-카드 13126
- 질문-항공 11351
- 질문-호텔 5881
- 질문-여행 4584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83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53
- 정보-기타 8831
- 정보-항공 4296
- 정보-호텔 3593
- 정보-여행 1275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8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26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603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2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안녕하세요. 사리나 체이스 관련된 글과 댓글은 다 읽은것 같은데 답을 찾지 못해 질문글을 올립니다.
저는 사리를 5년정도 보유하다가 작년 (25년 12월 1일)에 연회비가 청구되고 한달안에 프리덤으로 다운을 했습니다. 사리의 카드 번호와 동일하고 스테이먼트 데잇 클로징 데잇도 변화없습니다. 한달뒤에 한국에서 가족이 와서 생각지도 못하게 사리로 다시 업글하려고 하는데 연회비 청구 날짜가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보통 연회비가 카드를 열고 그 다음달 1일에 청구되는것 같은데 저의 경우도 같을까요?
현재 프리덤 클로징 데잇이 19일이고 업글해도 이 클로징 데잇은 변화지 않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오늘 사리로 업글했을때 19일에 스테이먼트 클로징이 되고 6월 1일에 연회비가 청구되는걸까요?
별다른 여행계획이 없으면 일년 사용후에 다시 프리덤으로 다운할 예정인데 6개월 단위로 주는 (Stubhub이나 dining credit)을 뽑아 먹고 다운하려면 6월 1일에 연회비가 청구되면 크레딧받기 촉박같아서 미리 생각하고 업글 시기를 정하려고 합니다.
경험 있으신분 계실까요?
- 전체
- 후기 7562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542
- 질문-기타 23702
- 질문-카드 13126
- 질문-항공 11351
- 질문-호텔 5881
- 질문-여행 4584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83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53
- 정보-기타 8831
- 정보-항공 4296
- 정보-호텔 3593
- 정보-여행 1275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8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26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603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2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12 댓글
깐군밤
2026.05.13 11:37:01
전에 어느 게시글 댓글에 관련 내용이 언급된 적 있었는데 글 제목이 뭐였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체이스 업글 연회비 등의 키워드로 검색 한 번 해보세요.
정확하진 않지만 업글 이후 다음 스테잇먼트에 바로 청구되진 않고 3-4개월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Holycow
2026.05.13 11:42:47
감사합니다. 저도 정확하진 않지만 어디서 본것 같아서 온갖 키워드로 검색했는데 찾지 못했습니다. 3-4개월 뒤라면 너무 좋겠네요!
깐군밤
2026.05.13 11:47:20
온갖 키워드가 뭐였나요? 위에 언급한 "체이스 업글 연회비"로만 검색해도 첫 페이지 중간쯤에 아래 글들이 나오네요.
https://www.milemoa.com/bbs/board/6722050
https://www.milemoa.com/bbs/board/7312825
Holycow
2026.05.13 12:29:53
감사합니다. 걸어주신 두 글은 이미 찾아본 글인데 연회비 있는 카드에서 업글한거라 프로레잇이 적용되는 경우는 다를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사리, 사리 연회비, 체이스 연회비, 업그레이드 (업글), 프리덤 업글 등등 으로 검색했습니다.
깐군밤
2026.05.13 13:07:59
이미 찾아본 글의 댓글을 읽었다면 알고 계시겠지만, 프로레잇은 기존 카드 연회비 리펀드에 적용되는 것이고 새로 업그레이드된 카드의 연회비는 기존 카드의 연회비가 있건 없건 다를 바 없습니다.
쌤킴
2026.05.13 12:08:47
https://www.milemoa.com/bbs/board/6927501
4-6개월이라고 @레딧처닝 님의 아아아주 옛날 글에 나오는데 아직도 그런지는 저두 잘 몰겠습니.. @깐군밤 님 저 잘했죠? ㅋㅋㅋ
Holycow
2026.05.13 12:33:54
감사합니다. 그냥 오늘 업글해봐야겠습니다. 업글후에 연회비가 청구되면 글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텐베거시커
2026.05.13 14:34:14
저는 6월에 업글하고 10월 1일에 청구되었어요.
그럼 사리 애니버서리는 10월이 되는건가....
Holycow
2026.05.13 15:21:22
답글 감사합니다. 업글은 연회비가 청구될때까지 4개월 정도 걸리는게 맞는것 같네요.
sunshot
2026.05.13 15:22:53
저도 이게 궁금하네요. 그냥 첫해 연회비가 늦게 청구되는건지. 앞으로 쭉 그때 연회비가 청구될런지...
바블맨
2026.05.13 15:34:51
제 DP요
2/6/2025 업글 프리덤->사리
6/1/2025 연회비
2/13/2026 300불 트레블크레딧으로 크레딧이 들어오기시작. 아마 2/6이 애니버서리라고 추측.
5/13/2026 오늘까지 아직 연회비 안나옴.
6/1에 연회비를 맞게된다면 (30일 아니고) 37일 이내 다운해도 풀리펀드를 받을수있는게 일반적인지 궁금합니다. 7월1일에 리셋되는 크레딧이 잔뜩 있는 관계로..
Holycow
2026.05.13 15:44:32
DP 감사합니다. 아직까지 연회비가 청구되지 않는거보면 6월에 청구 될것같네요. 제가 우려했던 상황이신것 같은데 7월에 리셋되는 크레딧들을 받기가 간당간당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