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7562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542
- 질문-기타 23702
- 질문-카드 13126
- 질문-항공 11351
- 질문-호텔 5881
- 질문-여행 4584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84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54
- 정보-기타 8831
- 정보-항공 4296
- 정보-호텔 3593
- 정보-여행 1275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8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26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603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2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업뎃) 댓글 달아주신 모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궁금했던 부분들이 완전히 해소되었어요!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마냥 오직 제리엇만을 위해서 제주도를 방문할 가치가 있는 것 같군요!
약간 아쉽게도 저는 완전 비수기 한겨울에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따뜻한 제주도니까 괜찮겠죠? ㅎㅎ
브릴을 열어서 플랫을 달고 가면 좋겠지만 싸인업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ㅠㅠ 메리엇 숙박 계획이 많지도 않구요...
2박을 계획 중인데 하루 정도는 조식을 돈 내고라도 사먹어봐야겠네요 ㅎㅎ
아직 겨울이 오려면 한참 남았지만 저도 다녀오게 된다면 후기를 한 번 남겨봐야겠습니다
다시 한 번 댓글 달아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JW Marriott 제주, 통칭 제리엇이 포성비가 아주 좋다고 하길래 50K 숙박권을 써볼까 싶어서 찾아보는데 이게 정말 포성비가 좋은게 맞는지 의문이 들어서요.
현금으로는 방값이 보통 백만원이 넘어가는데 비수기에는 55~60K 포인트 정도에 숙박이 가능하긴 하던데
자세히 보니까 모든 현금가 예약은 half-board 조식과 브런치를 포함하고 있더라구요? 포인트 숙박에는 플랫을 달고 가지 않는 이상 밥을 안 주는 것 같구요;;
2인 조식&브런치 가격을 40만원 정도로 잡고 그걸 현금가에서 빼도 60만원이 넘어가는 방을 55~60K 포인트로 잡을 수 있으면 포성비가 나쁜건 아닌것 같습니다만...
제주도를 오로지 호캉스만을 위해서 방문한다고 했을때 거기에 들어가는 이동시간과 비행기값까지 생각해보면 그럼에도 포성비가 좋은게 맞을까요?
같은 포인트로 서울에 있는 다른 JW Marriott이나 비슷한 급의 호텔로 호캉스를 가는거에 비해 제리엇이 가지는 특장점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다녀와보신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전체
- 후기 7562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542
- 질문-기타 23702
- 질문-카드 13126
- 질문-항공 11351
- 질문-호텔 5881
- 질문-여행 4584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84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54
- 정보-기타 8831
- 정보-항공 4296
- 정보-호텔 3593
- 정보-여행 1275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8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26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603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2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26 댓글
1stwizard
2026.05.15 05:42:00
단연코 한국에 있는 메리어트 중 최고입니다. 한국적 제주적 요소가 잘 어우러져있고 해안 올레길과도 연결됩니다. 리조트니까 휴양을 할 생각이면 추천드려요. 다만 제주를 간 김에 가는거면 모를까 이 호텔 때문에 미국에서 제주 갈 정도인지는.. 한국에서는 그럴 의향이 있습니다.
마천루
2026.05.15 05:43:18
서울의 다른 메리엇을 가도 포숙은 비슷합니다.
반포 메리엇도 포숙은 라운지/사우나가 비 포함이구요.
동대문은 워낙 악평이 많아서 고려 자체를 안 해봤구요.
조식등이 불포함임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많은것은 방 컨디션 자체도 좋구요, (비록 전 아이가 없지만) 아이가 있다면 국내에서 여기만한데가 없어 보였습니다.
호텔이 아니라 리조트여서 리조트안에서만 있으면서도 애들 놀아주기 엄청 좋아보였구요 -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해외 나가긴 시간/체력적으로 힘들때 국내에서 쉬면서 애들 다양한 경험도 시켜줄 수 있어보이더라구요.
뭐랄까 아이폰을 실제로 써보면 되게 설명하기 어려운데 편한것 처럼 제리엇도 요소 하나하나 뜯어보면 그 돈이 맞나 싶은데, 다녀와 보면 아 이 돈주고 올만하다~ 생각이 듭니다 ㅎㅎ
ori9
2026.05.15 05:53:17
포성비는 최고 맞습니다. 서울과 제주의 차이를 감안해도 반포 JW와 비교하면 미안한 수준이에요. 다만 주변에 식당들이 멀기 때문에 브릴리언트 열어서라도 플랫 꼭 달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또 한가지는 포인트방은 침대 하나짜리밖에 없어서 좀 큰 아이들이 있으면 좁을 수 있습니다. 물론 최소 2박3일 잡고 제주를 즐기러 가셔야지 1박2일 가는 건 너무 아쉽습니다.
1stwizard
2026.05.15 07:10:12
1박2일로도 나쁘진 않은데 오전에 제주 도착 오후나 저녁에 떠나는 풀 일정으로 해야죠. 제주공항에서 반대편이라 가는데 시간도 좀 걸립니다. 이러나저러나 2박3일이 더 좋긴 해요.
ori9
2026.05.15 07:16:04
맞습니다. 체력 되시면 비행기는 많으니 1박2일도 알차게 가능하긴 하죠. 요즘은 모르겠지만 얼리 체크인 레잇 체크아웃도 관대했던 기억입니다.
용푸
2026.05.15 08:58:08
브릴리언트 연회비가 $650인데 플랫 가치 뽑아먹기 편한가요? 저도 제리엇 포함 미국 한국에서 올 해 12박정도 숙박할 예정인데 사인업 포기하고서도 만들만한 가치가 있는지 심히 고민이 됩니다
Maple
2026.05.15 09:55:13
역대급 사인업 보너스(200K)가 끝나고 아쉽게 150K로 내려왔지만, 본보이 호텔(select이상급)을 주로 가실거라면 플랫티어를 주는 관계로 여전히 여실만하다고 봅니다.
$300크레딧에 85K숙박권 따지면 $650연회비 가치는 하는것 같아요. 어쩌다 한두번 매리엇 가시거나 브릴 사인업을 아예 못받는 상황이면 별로일거구요.
용푸
2026.05.15 10:22:33
댓글 감사합니다. 바운드리스 사인업 받은지 2년 안되어서 사인업은 못받는 상황인데, 올 해 플랫 혜택 받을 수 있는 숙박 계획이 10박정도 있어서 이게 이득인지 아닌지 애매하네요;;
Maple
2026.05.15 11:10:33
두명 기준 조식에 백불은 드니까 10박 이상이면 사인업 보너스없어도 여실만 할것 같아요. 제리엇만 해도 주변에 마땅히 아침먹을데가 별로 없기도 하고요.
서울지역 매리엇들의 푸짐한 조식 부페 생각하면 더 그렇겠네요.
Monnani
2026.05.15 08:42:31
포성비도 좋고 호텔 시설도 훌륭합니다. 처음 갔을땐 조식이 너무 맛이 없어서 놀랬는데, 작년에 갔을땐 너무 맛있었져서 더 놀랬어요. 꼭 플랫 달고 가세요. 호텔이 달라보입니다. 작년엔 비수기 주중에 갔더니 스윗으로 업그레이드해줘서 더 좋았기는 했어요.
해안 올레길도 넘 좋았고 저녁에 캠프파이어 가면 군고구마랑 막걸이 줍니다.(요게 시즌마다 다른가봐요. 여름에 갔을땐 수영장에서 파전이랑 막걸이 줬어요)
반나절 정도 제주도 투어하시고 나머지 호캉스 즐기시려면 강추합니다!
키옹
2026.05.15 08:51:50
포성비를 따지기 전에 포인트 예약 자체가 너무 어려워서.. 7월에 3박 예약했는데 일년 전에 했습니다.
도리카무
2026.05.15 08:56:33
개인적으로 매리엿 포인트로 갈수 있는 한국을 넘어서 세계 최고의 매리엿 호텔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 가려고 매년 한국 갈때마다 일부터 제주 이틀씩 꼭 들립니다.
인생은아름다워
2026.05.15 11:01:28
원글님은 '이 호텔 때문에 제주여행을 잡는게 맞나' 라는 질문이신것 같은데 저도 이 호텔때문에 한국 갈때 제주 일정을 넣으려고 해요.
쌤킴
2026.05.15 13:03:38
와 그정도에요?? 갑자기 다음엔 꼭 플랫달고 가야할 것 같습니.. ㅎㅎ
A.J.
2026.05.15 20:06:02
저도 예전에 2박 3일 다녀왔었는데 참 고즈넉하고 좋았습니다
조식은 브런치로 바꾸면 플랫이어도 돈이 좀 들긴 하지만 제공되는 식재료 수준 생각하면 납득이 가능했고 실내 수영장, 키즈 프로그램, 넉넉한 주차장 등 다 좋았습니다
특히나 걷는 거 좋아하시면 올레길 따라서 밤섬, 외돌개 등 돌아보시고 오는 코스가 참 좋아요
숙소에 올레길에 바로 붙어 있다는 게 그런 장점인지 다른 제주 호텔에 묵을 때는 알 수가 없었는데 직접 겪어보니 과연!!! 싶더군요
다양한 먹거리나 북적이는 거 찾으시면 10-15분 정도 운전하셔서 올레시장 가시면 고르는 재미가 쏠쏠한 세상 거의 모든 것이 다 있습니다 ㅎㅎ
저희는 시장 안에 제주 로컬 맥주 sampler 파는 데가 있어서 맥주 사먹고 김밥 사먹고 그 밖에 여러가지 먹거리 사먹으면서 하루 놀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experience 측면에서 보면 이 만한 메리어트 호텔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제 P2가 호텔놀이에 저 때문에 억지로 좀 끌려 다니는 느낌으로 그닥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이 호텔은 떠나기 전에 '다시 한 번 와보고 싶다'라는 멘트를 남겼던 그런 곳입니다 ㅎㅎ
지구표류기
2026.06.14 18:01:46
올 가을에 예약해두었는데 후기들을 보니 기대됩니다.
조식은 브런치로 바꾸면 플랫멤버인 경우 추가비용이 어느정도 일까요?
찾아보니 로얄브런치는 인당 17만원 샴페인과 캐비어를 뺀 브런치는 12만원이던데
업그레이드 비용은 따로 안 나와 있네요
에어
2026.06.15 07:11:00
이제 업그레이드는 따로 안됩니다 조식을 웰컴키프트로 안받고 조식+브런치 세트 결제시 12만원이에요
큰나무
2026.06.14 08:20:32
저도 내년 1월에 부모님 모시고 제주를 가려고 하는데요. 3박은 하얏트로 예약했고 마지막 1박을 여기서 묵으려고 일단 포인트로 방 두개를 예약했어요.
가서 뭘 할지, 겨울이라 어떤 활동이 가능할지 아직 잘 모르겠는데요. 이 호텔이 다들 좋다고 하시니....
하야트 2박, 메리엇 2박으로 바꾸는 게 나을까요? 최소 2박은 하는 게 좋다고들 하셔서..
두 곳 모두 경험 있으신 분들 의견 부탁드려요.
또 한가지 질문은 제가 플랫인데..방은 두개를 예약했어요. 조식은 방당 2명 아니고, 그냥 2명한테만 해당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는데요.
이럴 경우 P2는 같이 가지 않지만 플랫이라..방 하나는 P2계정에서 예약해서 조식 혜택 받을 수 있을까요?
제가 서울에서 묵는 매리엇에서는 P2 계정으로 예약하고 저 혼자 체크인 하는데 묻지도 않고 그냥 플랫 혜택을 주더라고요. 둘다 플랫이라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바람
2026.06.14 10:18:33
작년 여름에 제주 하얏, 매리엇 각 2박씩 부모님 모시고 갔었는데요. 하얏 2박 매리엇 2박 추천합니다. 매리엇 1박만 하시면 엄청 아쉬울 거예요. 위치도 그렇고 두 호텔이 장단점이 달라서 최소 2박씩은 하셔야 그 장점을 누리실 수 있을듯. 매리엇은 호텔 안에 프로그램이 이것저것 있고 (매번 바뀌는 거 같긴 한데 재작년 P1이랑 둘이 갔을 땐 요가 클래스, 칵테일 만들기 등 같이 하고 좋았어요.) 수영장도 좋고 작지만 사우나도 있어서 호텔에만 있어도 좋아요. 그 주변에 올레길 있어서 산책하기도 너무 좋고요. 재작년에도 가고 작년에도 갔는데 매년 가도 너무 좋은 곳!!!!
큰나무
2026.06.14 17:16:00
경험 나눠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틀 묵는 걸로 바꿔봐야겠네요.
Benew
2026.06.14 15:14:10
서울이던 제주던 어느 호텔을 가도 북적북적 사람 많은 걸 생각한다면, 제주 메리엇은 정말 한산하고 프라이빗한 느낌이 들어서 좋아요. 객실내 내장재는 다소 불만이 있지만요. 특히 부모님 모시고가면 아주 좋아하십니다. 산책로 등이 잘 되어있어서요.
큰나무
2026.06.14 17:49:23
네 산책하시는 거 좋아하시니 이틀은 메리엇으로 진행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jelly
2026.06.14 19:51:38
제가 3월에 방문했어서 아직 추운시기였는데 저녁시간에 불멍이벤트 해서 모닥불에 고구마 구워주고 유자차? 준비해줬어요 의자에 앉아있는 동안 덮을 담요도 준비해주셨고요 포숙이라 조식은 안받았는데 그래도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
정말크다
2026.06.15 00:35:00
바운드리스로 받는걸로 내년 봄에 제주 2박 생각중인뎅
노티어에 어른3 아이3 가려고 방2개로 큰맘먹고 가려는뎅 밥값이 비싸겠지요?...카드열고 두명이라도 받아야할지...먹을꺼 좀 사가야할지 고민이네용 밥을 근처서 다 사먹으면 괜찮을지 ㅎㅎ
evaksa
2026.06.15 01:51:51
제가 몇일 전에 조식+로얄 브런치 패키지를 풀 캐시로 지불하고 다녀왔습니다. 메리어트 티어는 실버여서 혜택 받은건 거의 없다 시피 했습니다. 그래도 숙소 자체나 프로그램은 대만족이었고, 조식/브런치 다 맛있었습니다. 사실 작정하고 갔으면 뽕뽑기는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조식도 훌륭한데 브런치도 a la carte + 뷔페 + 샴페인/케비아 라서 조식 시작시간에 먹고 브런치 마감 한 1시간 전쯤에 먹기 시작하는 것 아니면 이 코스가 무슨 의미가 있나 싶었습니다. 사실 제주도는 호텔 안에서 밥먹는거 외에도 참 먹을게 많은 동네니까요.
다시 가고 싶은데, 다시 간다면 플랫 티어 달고 포인트로 갈 것 같습니다.
삶은계란
2026.06.15 06:00:22
바운드리스 사인업으로 받은 50k 숙박권 3장 + 포인트 5만을 어디에 쓸까 찾아보다가... 홍콩 르네상스 하버뷰 호텔로 가려고 했거든요..? (Atmos 25k 글로벌 컴패니언도 쓸 겸...) 그런데 제주 메리엇을 살펴보니 포성비 차이가 커서 갑자기 제주도도 가야할까 고민중입니다! 어떻게 하루밤에 100만원이 넘을수가 있죠 ㄷㄷㄷ
포숙 하면서 2-3인 아침 저녁 호텔밥 사먹으려면 그것도 금액이 상당한데요... 밥 안먹고 그냥 숙박만 하기에도 괜찮을까요? (그러면 또 아쉬울거 같긴 해요) 1월로 예약해놓고 그전에 미국다시가서 브릴리언트 만들어와야할까봐요 =ㅁ=ㅋㅋ 당장 사인업 받는거 다쓰고나면 돈내고 갈일은 없을거 같으니, 브릴+릿츠를 유지할수밖에 없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