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7562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542
- 질문-기타 23702
- 질문-카드 13126
- 질문-항공 11351
- 질문-호텔 5881
- 질문-여행 4584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84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54
- 정보-기타 8831
- 정보-항공 4296
- 정보-호텔 3593
- 정보-여행 1275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8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26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603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2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숙박세는 투숙객의 숙박 시점에서 투숙객이 지불하는 요금(즉 실제로는 힐튼이 소와카에 지불하는 금액으로 이해했습니다)에 따라 결정된다고 설명받았으며 실제로는 인당 박당 4천엔의 숙박세에서 힐튼이 1천엔씩 부담한다 하여 1박 2인에 총 6천엔의 숙박세를 지불하였습니다.
참고로 로쿠와 파크 하얏트 교토의 어워드 숙박에는 숙박세가 부과되지 않았습니다.
- 전체
- 후기 7562
- 후기-카드 1934
- 후기-발권-예약 139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64542
- 질문-기타 23702
- 질문-카드 13126
- 질문-항공 11351
- 질문-호텔 5881
- 질문-여행 4584
- 질문-DIY 272
- 질문-진학진로 9
- 질문-자가격리 20
- 질문-은퇴 559
- 정보 27184
- 정보-친구추천 3
- 정보-자가격리 132
- 정보-카드 5754
- 정보-기타 8831
- 정보-항공 4296
- 정보-호텔 3593
- 정보-여행 1275
- 정보-DIY 259
- 정보-진학진로 8
- 정보-맛집 247
- 정보-부동산 115
- 정보-은퇴 349
- 여행기 3826
- 여행기-하와이 424
- 잡담 16603
- 필독 63
- 자료 68
- 자랑 746
- 금요스페셜 108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2
- 구라 2
- 요리-레시피 73
- 오프모임 201
- 나눔 2832
- 홍보 14
- 운영자공지 38
- 친구추천 9


7 댓글
hk
2026.05.16 07:10:21
놀라셨겠네요... 어워드는 세금 안낸다는 말이 여기저기 있었는데 소와카는 예외였나봅니다. 저희도 연말에 숙박권 사용해서 예약해놨는데 준비하고 가야겠습니다. 레딧찾아보니 어느 댓글에 박당 1만엔씩 냈다는 사람도 있는거보면 가격이나 숙박인원수에(?) 관계가 있는것같습니다.
https://www.reddit.com/r/Hilton/comments/1shein4/kyoto_japan_hilton_roku_kyoto_lxr_or_sowaka_slh/
추위를싫어하는펭귄
2026.05.16 20:30:47
저도 레딧 어디선가 소와카 숙박세를 냈다는 이야기를 보고 약간은 마음의 준비를 하고 갔지만 그래도 막상 내라고 하니 놀랍긴 하더라고요. 박당 1만엔이면 더욱 놀랐을 것 같습니다. 숙소 자체는 꽤 매력적이라서 숙박세만 아니라면 적극적으로 추천했을텐데 그 점이 좀 아쉽습니다. 연말에 즐겁게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게이러가죽
2026.05.16 12:24:43
DP 감사합니다... 그럼 이게 원칙 없이 호텔 맘이란 얘기가 되는 건데 포숙이나 숙박권 사용할 때마다 호텔에 따로 문의해야 하게 생겼네요...
추위를싫어하는펭귄
2026.05.16 20:34:20
앗 말씀 듣고 보니 그렇네요. 사실 숙박세를 내라는 문구는 소와카 말고 다른 호텔들도 있었거든요. 개악이 안 되면 좋겠습니다 ㅠ
작은누나
2026.05.16 17:35:43
숙박권이나 포숙일 경우 정말 호텔 마음인가 봅니다. 교토 리츠칼튼 역시 숙박권으로 예약하려하니 1인당 만엔씩 내야하더라구요. 리츠도 소와카도 너무 좋았는데 아쉽습니다.
추위를싫어하는펭귄
2026.05.16 20:35:53
헉 리츠도 숙박세를 1만엔이나 내야 하다니요. 그럼 미츠이나 스이란도 내야 하는지, 앞으로는 정말 모든 호텔의 정책을 각각 확인해야겠네요.
무쇠다리
2026.05.18 01:08:55
교토에서 숙박세내는 것은 공식화되었던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connected room요청차 메일로 미리 문의했었거든요.
(제미나이 말로는 교토는 2018년부터 부과했답니다.)
4월 교토 여행시, MIYAKO HOTEL CITY KYOTO STATION에서는 JPY 1600 지불(방 2, 총4인), Hilton Garden Inn Shijo Karasuma 에선 내지 않았습니다.
Aspire카드로 다이아몬드 등급 혹은 포인트 숙박이라 그럴수도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