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뉴욕 여행기 2

기돌, 2013-08-23 04:59:11

조회 수
6688
추천 수
1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지난 시리즈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미국 국립공원 어디어디 다니셨나요?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방콕 비지니스 라운지 후기, TG800 방콕 -> 홍콩 후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방콕<->치앙마이 항공 후기 및 치앙마이 Le Meridien 호텔 후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치앙마이 여행 후기, 도이스텝, 보쌍마을, 샴깽팽 온천, 무앙온 동굴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옐로우스톤 여행기 (Grand Teton, Yellowstone, Cody, Bend, Crater Lake)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방콕 하얏트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후아힌 하얏 일반룸, 스윗룸, 클럽라운지 후기 + 후아힌 여행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후아힌 Sheraton 호텔 후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홍콩 하얏 샤틴 후기 + 홍콩발 인천행 OZ722 비지니스 후기

금요일에 내망대로 올리는글 - 와이너리 후기1 (Korbel Champange / Viansa)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와이너리 후기2 (Bartholomew Park Winery / Gundlach Bundschu Winery)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뉴욕 여행기 1



지난주에 이어 뉴욕 여행기 2탄입니다. 지난주가 박물관, 공연관람, 먹거리에 중점을 두었던 커플 여행이었다면 이번주는 부모님과 함께 하는 부모님 만족에 촛점을 둔 여행기를 올려 봅니다.


첫 여행에 이어 6개월 후 부모님과 함께 다시 뉴욕 여행을 가게 됩니다.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여행이었지만 역시 BM 시절이라 호텔을 포기하고 민박에 묵게 된것이 지금 생각해 보면 많이 아쉬웠습니다. 부모님도 별말씀을 하지는 않으셨지만 불편하셨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좀더 일찍 눈을 떴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어째든... 여행을 앞두고 정독한 책입니다.

 

뉴요커도 모르는 뉴욕 - 안나킴 저

 

뉴욕 구석 구석을 담고 있어서 여행 일정 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책 서문에 저자가 이런 말을 썼습니다.

 

초급 여행자 : 자유의 여신상이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 가서 열심히 사진을 찍는 사람

중급 여행자 : 센트럴파크의 녹음을 거닐다, 가로등에 씌어진 숫자를 눈여겨보는 사람

고급 여행자 : 뉴욕 지하철 역사에 있는 껌 자국을 보면서 그 연대와 역사를 추정해보는 사람

 

저도 이 책을 보면서  초급, 중급, 고급 여행자 흉내를 모두 내보자 하고 생각을 했습니다. ㅎㅎㅎ

 

 

역시 시간이 좀 지난 후기라 동선이 모두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뉴욕 구경 시작해 봅니다.

 

 

 

 

*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벌써 3번째 방문이 됩니다.^^ 길 외울판입니다. ㅎㅎㅎ

 

 

부모님도 계시고 해서 박물관에서 제공하는 무료 투어에 참여했습니다. 한국어 투어도 있습니다. 일정이 맞으시면 한번 참가해 볼만 합니다. 영어 투어는 더 자주 있는듯 합니다. 한국어 투어 스케쥴이 안맞으시면 영어 투어 고려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한국어 투어 스케쥴 링크 

 

한국 가이드 해주시는분 따라서 1시간정도 투어를 하게 됩니다. 가이드분이 어찌나 빨리 움직이시는지 뛰시는건 아니고 빠른 걸음으로 움직이시는데 까딱하다가는 놓칩니다. 설명 듣고 어디 가시나 잘 쫓아다녀야 합니다. 투어중에 찍은 사진이 없네요. 안찍은건지 못찾는건지 모르겠어요. ㅠㅠ

 

일정과 투어 스케쥴이 맞는다면 꼭 박물관 무료 투어 이용해 보세요.

 

투어가 끝나고 박물관 구석 구석을 돌아 봅니다.










요거 종이 만들때 사용하는 파피루스 라네요. 처음봤어요.





이집트 시대 석관과 맞짱 뜨고 있는 기돌입니다.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모르고 지나치시는 분들도 계신데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옥상에서 바라본 전망이 아주 훌륭합니다. 한번 꼭 올라가 보세요.^^








그당시 옥상에 설치되어 있던 새둥지 비슷한데 작품이랍니다. ^^





옥상에서 주위를 둘러보다보면 박물관 옆 센트럴팍 한편에 오벨리스크가 있습니다. 좀 있다가 가보기로 합니다.


 

 

박물관 구경을 마치고 Central Park 으로 들어옵니다. 영부인이었던 제클린 케네디 오나시스 이름을 딴 저수지가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맨하탄 도심에 이렇게 거대한 연못이 있다니... 실제로 제클린이 호수 주위를 자주 산책했다고 합니다.

 




* Cleopatra's Needle


아까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옥상에서 보았던 오벨리스크입니다. 이집트에서 가져왔다네요.





클레오파트라의 바늘로 불리웠답니다.





오벨리스크 기둥밑 네 귀퉁이를 바치고 있는 황동으로 만든 게가 보입니다. 지금 자리잡고 있는것들은 모조품이고 진품은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 모셔 놨다고 합니다. 진품도 한개인가 두개만 보관이 되어 있다고 하고 나머지는 분실된 모양입니다. 기원전 12년 로마의 아우구스투스가 나일강 유역에 있던 오벨리스크를 알렉산드리아로 수송을 하게 되는데 수송 과정에서 기둥 바닥 귀퉁이들이 훼손되자 로마인들이 기둥을 받치기 위해 황동으로 게를 만들어 받쳤다고 합니다.





* The Lady Lunch


센트럴파크를 걷다 보면 벤치들이 많은데 기부를 받고 tag를 설치해 줬다고 합니다. 그중에 재밌는 tag들이 있는데 아래 Lady Lunch 모임이라는 tag가 그중 하나입니다. 여기 모임에 적혀 있는 인물들은 저명한 여성인사들로 대학 학장, 소설가, 연방법원 판사등 이름 있는 여성들이라고 합니다.





책에서 읽은 풍월을 읊으면서 부모님 앞에서 잘난척 하고 있는 기돌입니다.





일부러 그런건지 공교롭게도 이 The Lady Lunch 벤치 바로 옆에 (위 사진 오른쪽 끝에) 이런 마녀 조각이 기둥에 새겨져 있습니다. 재밌죠? ㅎㅎㅎ





* The Mall


중앙공원 안에 The Mall 로 불리는 느릅나무 대로 입니다. 그당시 무한도전 팀이 다녀가기도 했었죠? 여름에도 서늘하게 그늘을 만들어 줍니다. 좀 걸어가다가... 잠시후...





모두 벤치에 널부러져서 한 20분 눈붙인것 같습니다. ^^ 노숙자로 전락하는 순간이군요. 정말 피곤했어요 ㅠㅠ


 

 

 

* The Cloisters

http://www.metmuseum.org/visit/visit-the-cloisters 

 

같은 날은 아니고 다른날 하루 날잡아서 클로이스터 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서 관리하는 곳인데 유럽(아마도 스페인)에 있는 사원을 통째로 옮겨 왔다는 군요. 헐 @.@

맨하탄 북쪽이라 좀 멀기는 하지만 시간 여유가 있으시면 한번 방문해 볼만한 곳입니다.

 

메트로폴린탄 박물관 입장 뱃지를 가지고 있으면 당일 이곳도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부지런히 움직이시면 하루에 두곳을 입장료 한번으로 구경할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좀 여유있게 다니려고 다른 날에 방문을 했습니다. 지하철타고 190th street 역에서 좀 걸어가시거나 아니면 버스 기다리셔서 타고 가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가는법 확인하시구요...

 





















 

 

 

*뉴욕 현대미술관

 

역시 지나칠 수 없는 곳이죠. 가볍게 둘러 봅니다. 이곳에 한국어 음성 가이드 지원이 됐던 걸로 기억합니다.

 





작품 사진은 지난편에 많이 올려서 생략하겠습니다.

 

  

 

* 뉴욕 연방 준비위원회 금괴 투어


이제 남쪽 Financial District 지역 관광입니다. Federal Reserve Bank of New York 연방준비 위원회 건물 지하에 어마어마한 금괴가 보관되어 있습니다. 다이하드에서 금괴 탈취 장면이 있는데 이곳이 배경으로 알고 있습니다. 듣기로 이곳에 저장되어 있는 금괴 대부분이 유럽에서 맡긴거라고 합니다. 미 재무부가 소장한 미국 금괴 대부분은 켄터키주 포트녹스에 있다고 합니다.

 

2012년 기준으로 53만개의 골드바, 무게로 6,700톤정도의 금괴가 이곳에 보관되어 있다고 합니다.

 

뉴욕 연방 준비위원회 금괴 투어 링크 

 

무료 투어이구요 적어도 3개월전에는 미리 예약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 맞춰 입장하면 먼저 전신 검색을 받게 되고 소지품도 맡기고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서 사진이 없습니다. 가이드와 함께 투어를 합니다. 값비싼 동전 지폐등 전시물을 보고 지하에 내려가면 쌓아놓은 금괴중 일부를 보여 줍니다. 전 소심해서 만져도 못봤습니다. 와이프는 금괴 쓰다듬었습니다. 금가루좀 묻었을까요? ㅋㅋㅋ

 

투어 참가 하시면 요럼 놈들을 잠깐이나마 보게 됩니다. @.@ 

요놈들 평생 직접 다시 볼 수 있을까요? 와이프처럼 한번 만져나 볼껄 그랬습니다. 쩝...

 

 

사진 출처 : www.newyorkfed.org

 

투어 끝나면 폐기된 지폐 잘게 자른걸 기념품으로 줍니다. 

 

시간 되시면 한번 가볼만 합니다. 투어 시간은 1시간 정도였던것 같습니다.

 

 

 

* Wall Street

 

간김에 참고한 책에 나온곳을 찾아봤습니다. Financial District에서 브로드웨이 길을 걷다보면 예전에 이곳에서 벌어졌던 퍼레이드들을 기념하는 기념마크가 있습니다. 1954년 이승만 대통령 방문을 기념 티커도 있습니다. 심심하시면 찾아 보세요~~~ 박정희 대통령도 있다고 하는데 못찾았습니다.

 






자유의 여신상 투어 페리가 있는 Battery Park 가는길에 황소 한번 보고...


 

 

 

 

* Battery Park


Battery Park에는 911 당시 피해를 입었던 상징물을 그대로 전시해 놓았습니다.

 




한쪽에 한국전쟁 기념물도 있구요...




 

 

  

* 자유의 여신상 왕관 투어


2010년 여행 당시에는 자유의 여신상 Crown 투어가 있었는데 그이후로 중단이 되었다가 금년 7월경에 다시 오픈한듯 합니다. 첫번 뉴욕 여행에는 스테튼 무료 페리 타고 멀리서 자유의 여신상을 지켜 보았는데요 부모님도 오시고 해서 이번엔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섬으로 들어가기로 합니다. 

 

티켓 예약은 여기서...

http://www.statueoflibertytickets.com/ 

 

대부분 섬에 들어가서 자유의 여신상 밑에서만 보고 오게 되는데요... 그럴거면 Crown 투어 신청하는것이 유리한점이 많습니다.

첫째 시간 절약이 많이 됩니다. 자유의 여신상 일반 투어를 하게 되면 배탈때 부터 줄이 꽤 깁니다. Crown 투어를 하게 되면 Fast Track으로 따로 입장하기 때문에 모든 긴줄에서 해방입니다. 

둘째 Crown Tour는 매일 인원 제한이 있습니다. 투어 참가가 쉽지 않아서 희귀성이 있지요. 물론 여러달 미리 크라운 투어표 구매를 해야 합니다.

 

여기서 자유의 여신상 투어 표를 팝니다. Crown Tour 표는 매진이었구요. 되도록 Crown Tour는 미리 예매해서 가세요.

 






맨하탄이 멀어집니다...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Liberty 섬이 다가 옵니다...




 

 

 

자유의 여신상과 섬은 미국립공원에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초기 여신상이 들고 있던 횃불입니다.

 




기억이 좀 가물가물한데 아마 처음에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다가 이런 나선 계단을 올라갔던것 같습니다.







왕관에 도착했습니다.





들고 있는 횃불이 보이는군요...





왕관 창문 전경입니다.







왕관에서 내려왔습니다. 여기까지는 Crown Tour 아니어도 오셔서 전망 구경 할 수 있습니다.





왜 저러고 있었을까요 ㅠㅠ





이분은 또 왜 이러고 계실까요... 자유의 여신상이 오른쪽 발을 살짝 뒤로 빼고 있는걸 따라 했답니다. 디테일이 살아 있군요. 

자연의 여신상 완전빙의ㅋㅋㅋ







나오는길에 예전 이민국 건물이 있던 엘리스섬을 들려서 돌아오게 됩니다. 저희는 내리지는 않았습니다.


 

 

 

 

* 양키스 스타디움


자... 뉴욕하면 양키스죠? 산토리님 포함 메츠팬들이 돌던지겠죠?ㅋㅋㅋ 

자 양키스 구장 구경겸 경기구경하러 갑니다. 지하철 역부터 인산인해 입니다.

 




쿠궁~~~ 경기장 위용이 대단합니다. 갓지어진 경기장입니다. 2010년 당시 원래 경기장은 맞은편에 허물어진채로 있었습니다. 역사적인 경기장인데 아쉽게도 방문 기회가 없었네요. 하지만 새로운 경기장도 너무 좋습니다.





전설적인 양키스 선수들이 걸려 있습니다. 맨앞 베이브 루스부터... 흥분됩니다. 야구 성지에 서있습니다.





맥주가 빠질수 없죠. 2009년 월드시리즈 우승기념 맥주를 한잔에 10불정에 팔고 있었습니다... 엄청 비쌉니다. 그래도 한잔 안할수 없죠...





외야 구석에 자리 잡습니다. 사진만 봐도 시원함이 느껴집니다.





지금은 은퇴했지만 당시 양키스에서 뛰고 있던 박찬호 선수가 마무리 투수로 나설 준비중입니다. 사실 이날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경기라 추신수 선수 경기 모습을 보러 갔던 것인데 추선수는 결장을 해서 못보고 ㅠㅠ 대신 박찬호 선수를 보게 되었어요.^^




 

 

마지막 박찬호 선수 플레이가 좀 아쉽기는 했지만 양키스 승리로 경기가 끝났습니다.

 

 

 

 

이제 공연 관람 후기로 넘어가 봅니다.

 

 

* 뉴욕 필하모니 오픈 리허설


뉴욕필 오픈 리허설 링크 

 

정식 공연은 아니고 리허설을 공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금은 입장료가 20불 정도 하네요. Avery Fisher Hall 로 갑니다.

 






리허설이기는 했지만 거의 끊김없이 연주 감상을 할수 있었습니다. 리허설이라 다들 편한 복장으로 연주하는것도 재밌었습니다.

뒤쪽에서 바이올린 연주하시던 분은 허연머리를 길게 하고 허름한 청바지를 입고 있어서 밖에서 길가다 만났다면 영락없는 노숙자로 알아봤을듯한 분이 뉴욕필에서 바이올린 연주를 하고 있다니...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바로 옆 줄리어드 음대 건물에도 슬쩍 들어갔다 나와 봅니다.

 

 

 

* 뮤지컬 Lion King / Mary Poppins

 

부모님은 대사 많은 뮤지컬은 아무래도 흥미가 떨어지실것 같아 이번 여행에서는 라이온킹과 메리포핀스가 선정이 되었습니다.

저희는 지난 여행때 이미 본지라 라이온킹은 부모님만 보시게 했고... 메리 포핀스는 좋은 자리를 예약할 수 있어서 같이 보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같은 극장에서 알라딘이라는 뮤지컬을 공연중이고 메리포핀스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짜잔... 2층 Mezzanine 맨 첫줄 정가운데 자리입니다. 제가 본 공연중 제일 좋은 자리였습니다. 완전 신납니다. 앞이 뻥뚫렸습니다.

전 두번째 관람이라 이제는 노래도 막 따라 부릅니다.ㅋㅋㅋ 


 

 

부모님도 두 뮤지컬 다 재밌으셨다고 만족해 하셔서 뿌듯했지요. ㅎㅎ 

 

 

 

먹거리가 빠져서는 안되겠죠.^^

 

 

* 장조지

 

미슐랭 3스타 Jean George 입니다. 센트럴파크 근처 트럼프호텔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점심 코스 요리는 생각보다는 가격이 괜찮습니다. 생전 처음 푸와그라도 맛봅니다.

http://www.jean-georges.com/restaurants/united-states/new-york/jean-georges/ 

 



























 

 


* Gotham Bar & Grill

 

Greenwitch Village 지역에 위치한 미슐랭 1스타 식당입니다. 역시 점심 코스 요리 입니다.

http://gothambarandgrill.com/ 




















 

* Carmine's

http://www.yelp.com/biz/carmines-new-york 

 

타임스퀘어 근처에 위치한 식당인데 의외로 가격이 괜찮습니다. 여기서 스페셜 해산물 스파게티 하나 시켜서 4명이서 잘먹었습니다. 막 랍스타도 한마리 들어있고 합니다.

 




맥주가 빠질수 없습니다. ㅎㅎㅎ





푸짐합니다.


 

 

 

* Grimaldi's Pizzeria

 

뉴욕 3대 피자 중 하나라는 그리말디 피자입니다. 

http://www.grimaldis.com/

 

브루클린 브릿지를 걸어서 건너 방문했습니다. 유명세 답게 거의 한시간 가까이 줄섰던것 같습니다. 줄서는 중에 지나가는 행인 한사람이 그렇게 기다릴 정도의 가치는 없다고 한마디 하고 가더군요.ㅠㅠ 


하지만 여기서 시킨 마르게리타 피자는 제가 먹어본 피자중에 가장 맛났습니다. 쫄깃쫄깃한 치즈가 정말 인상적이였습니다. 













* 첼시 마켓 Lobster Place


첼시 마켓은 Oreo, Ritz 등으로 유명한 제과회사 나비스코 공장이 있던곳이 재개발 된곳이라고 합니다. 

 



사진출처 : 위키피디아

 

 

지금은 아기자기한 상점도 많고 유명 식당들이 들어서 있어서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저희는 여기 Lobster Place 에서 랍스터를 1인당 한마리씩 흡입합니다.

http://lobsterplace.com/

 




클램차우더 곁들여 봅니다.





1인당 한마리는 먹어줘야죠 ㅎㅎㅎ









* Corner Bistro


원래는 가장 오랜된 술집으로 알려진 McSorley's Old Ale House를 가려고 했는데 동선과 시간대가 여정하고 잘 안맞아 대신 Corner Bistro 라는 술집을 가게 되었습니다. 


West Greenwitch Village 지역에 위치해 있는곳인데 꽤 오래된듯 합니다. 햄버거에 맥주... 바로 이맛이죠 ㅎㅎㅎ

http://www.cornerbistrony.com/

 







 

* Oh! Taisho

 

East Village 지역에 있는 일본식 선술집입니다. 원래는 독일식 소세지에 맥주를 마시려고 했었는데 작은 가게에 이미 손님들이 꽉 차서 이곳을 오게 되었습니다. 그냥저냥 그랬습니다.

 

  

 

 

 

* 아이스크림

 

뉴욕에서 이름좀 있다는 아이스크림 가게 순회 방문입니다. West Village에 있는 GROM 젤라또 가게입니다.

http://www.yelp.com/biz/grom-gelato-new-york 

 






L'Arte del gelato
http://www.lartedelgelato.com/en/index.html




 

 

 

* 그외 가본곳

 

첼시마켓 근처 Highline 입니다. 예전에 철길이 지나가던 곳을 산책로로 개발을 했다고 합니다.

 








아버지 한번 보여드리려고 뉴욕 타임즈 건물 구경 해봅니다.

 




역시 아버지가 가보고 싶어하셔서 UN 건물까지 걸어갔다 왔습니다. 아쉽게 반기문 총장님을 뵙지는 못했네요.^^




 

 

 

지난 여행에 가보았던 록펠러 센터 전망대도 있지만 역시 부모님 세대에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더 의미가 있을듯 해서 올라가 봅니다.

 









 

 

이상으로 총 2편에 걸친 뉴욕 후기를 마칩니다. 관광지로 너무나도 유명한 곳이라 많이들 방문하시는 곳이지만 제 생각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곳들과 할거리들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뉴욕 여행 계획 있으신분들께 도움이 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S. 전에 갔을때 메이시 본점에 나무로 만들어진 에스컬레이터가 있었는데 발판 부분이 철제로 바뀌었나 봅니다.

49 댓글

김미형

2013-08-23 05:05:36

오, 유리치기님 스타일이군요. 재미있습니다. 여신상의 왕관은 정말 오랜만에 보는군요. '별이 빛나는밤에' 도 다시한번 보고 싶구요.

기돌

2013-08-23 05:22:53

일빠 감사드립니다.^^ 이제 후기 스타일 남의꺼 막 베끼고 있습니다. 왕관투어 다시 시작했다고 하니 슬슬 한번 다녀 오세요.^^ 좀 있다 뵙겠습니다.

Livingpico

2013-08-23 05:05:52

정말 멋있네요...

참... 기돌님이 베이 번개가 없는 금요일엔 이렇게 여행기를 올리시죠? ---> 오늘은 번개가 있군요!!!

(근데 우리 사진 올릴 수 있는 용량이 늘어난걸 모르고 있었네요...??)

김미형

2013-08-23 05:07:32

기돌님은 딴데서 링크를 거신듯....

Livingpico

2013-08-23 05:14:26

아.. 그렇네요...!!

기돌

2013-08-23 05:24:47

매주 올린지 좀 되었어요.^^ 오늘 벙개 있어요~~~ 그리고 네이버 제 블로그에 글 작성하고 긁어오는거에요.

비스트

2013-08-23 05:14:00

오 역시 기돌님 오늘도 빠짐없이 올려주셨군요... 다음번 방문때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ㅎ  

메트로 폴리탄 옥상과 모자의여신이 가장 인상적이였습니다. ㅋ

기돌

2013-08-23 05:26:36

옥상은 모르고가면 지나치겠더라구요. 전망이 참 좋았습니다. 모자의 여신상...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BBS

2013-08-23 05:24:04

기형님.

아침부터 이런거 올리시면.... 비스트님 때문에 뉴욕 안가도 될뻔했는데..

횽님 때문에 다시 가야만 할것 같아요. @@

기돌

2013-08-23 05:27:58

자 이제 뉴욕 후기들 많이 보셨으니 뉴욕으로 마실 다시 다녀오세요~~~

유자

2013-08-23 15:15:58

ㅋㅋㅋㅋㅋ

비스트님이 어째셨는데요 ㅋㅋㅋㅋ

순둥이

2013-08-23 05:43:35

후기 감사드립니다.  뉴욕 구경 잘 했습니다.  특히, 가족분들 센트럴파크 벤치에서 쉬시는 모습이 인상적 입니다 ^^

기돌님 후기 공부하고 뉴욕 다시한번 가봐야겠습니다.  대부분 안 가봤네요 ㅠ.ㅠ

기돌

2013-08-23 05:58:30

그늘지고 바람 솔솔 불고... 피곤한 상태에서 드러누웠더니 잠이 솔솔 듭니다. ㅋㅋㅋ 

오랜만에 뉴욕 한번 다시 가셔서 잘보시고 잘드시고 좋은 호텔에서 뒹굴뒹굴 하다가 오세요^^

유자

2013-08-23 15:16:59

어머님께선 안 누우신 것 같아요?  ㅎㅎㅎ

기돌

2013-08-23 15:20:51

예리하십니다. 어머님이 사진 찍어 주셨어요 ㅎㅎㅎ

Heesohn

2013-08-23 05:46:03

기돌님 정말 알차게 보셨네요. 뉴욕 여행가실 분들은 기돌님 후기

하나만 있으면 따로 여행가이드가 필요없겠습니다.

기돌

2013-08-23 06:00:43

가기전에 뉴욕 관련 서적 보았던것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르고 지나칠만한 소소한 부분들에 의미를 부여하게 되니 여행이 지루하지 않더라구요.

제나름대로 (아마 부모님들도) 꽤 만족스러웠던 여행이었습니다.^^

DaMoa

2013-08-23 06:02:00

구경 잘했습니다.   왜 저는 제가 뉴욕가면 너무 피곤하고 볼거리가 없다고 늘 생각하는데

남 갔다온 여행기 보면 너무 너무 좋네요...ㅎㅎ  왜일까요???  ㅋㅋ

기돌

2013-08-23 06:37:23

다모아님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미리 사전조사 하고 간 덕을 좀 본듯 합니다. 여기저기 찾아다니는 재미도 쏠쏠 하더라구요.

armian98

2013-08-23 06:11:46

진짜 알찬 정보로 꽈아아아아아악 찼네요~ 뉴욕 고급 여행자이십니다. ㅎㅎㅎ

기돌

2013-08-23 06:38:14

알미안님이 칭찬을 해주시니 부끄럽습니다.ㅎㅎㅎ 나름 rare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해서 올려보았어요^^

Dan

2013-08-23 06:16:02

와..후기 정말 제대로 잘 보고 갑니다. 뉴욕살면서.. 마모님들 여행기 보고서 뉴욕시내를 돌아다녀야 할듯 하네요. 어찌 이리 잘 아시는지..ㅋㅋㅋ

기돌

2013-08-23 06:39:09

사실 동네 주민이 더 잘안가게 되는것 같기도 합니다. 저도 샌프란 근처 살지만 여행오시분들이 구석구석 더 잘 찾아다니시는것 같아요^^

준효아빠(davidlim)

2013-08-23 07:23:00

2탄을 기다렸는데, 다행히 제가 떠나기전에 올려주셨네요..

가장 인상깊은것은 아이스크림 가게 ㅋㅋ....꼭 가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이번 여행에 큰도움 될것 같아요....

기돌

2013-08-23 07:33:09

준효아빠님 떠나시기 전에 올리게 되어서 다행입니다.^^ 잼나게 다녀 오세요. 좋으시겠어요 ㅎㅎㅎ

더블샷

2013-08-23 07:44:40

뉴욕 여행기도 풍년이네요.^^

시간날 때마다 여행기 따라서 여기저기 다녀야겠어요.

기돌

2013-08-23 08:00:49

몇년전 후기이긴하지만 꺼내놓고 보았더니 예전 여행 기억도 더 잘나고 좋네요.^^ 좋은곳 많이 보고 가세요~~~

똥칠이

2013-08-23 07:48:58

와~~ 19금도 많고 좋네여~~~

뉴역 제대로 구경하셨네요. 여러번 가봤는데도 처음부터 고급 여행자 모드로 건방을 떨고 다녀서 자유의 여신상에 올라가보지도 못하고.. 쩝;;

저도 준효아버님처럼 아이스크림 가게~~~ 꼭 가보고 싶어요!!

기돌

2013-08-23 08:03:15

네 제가 19금 전담 마크맨이 되었습니다. ^^ 자유의 여신상 왕관 투어 다시 오픈했다니 다음에 기회가 있겠지요.

마모를 알았으니 좀더 수월하게 다녀올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유자

2013-08-23 15:18:08

처음부터 고급 여행자 모드 ㅋㅋㅋㅋ

좋은 말로 주민 모드요? ^^

기돌

2013-08-23 15:21:39

혜교님은 역시 급이 다르세요. 느낌 아니까~~~ ㅋㅋㅋ

똥칠이

2013-08-24 10:18:48

ㅋㅋ 뉴역주민이랑 같이 다니다보니... 

RSM

2013-08-23 08:22:41

후기 감사합니다. 오랫만에 뉴요가고 싶네요~

기돌

2013-08-23 12:14:50

RSM님 이제 슬슬 뉴욕 재방문 시기가 된듯 합니다.^^ 조만간 한번 다녀오세요~~~

Modeler

2013-08-23 08:37:22

정성 가득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금 만지러 가보고 싶네요 +_+ 

기돌

2013-08-23 12:15:20

금 못만져본것이 두고두고 아쉬워요. @.@ 잘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히로다마

2013-08-23 13:23:05

참고로 덧붙이자면 베터리 팍에 있는 한국전쟁 기념탑의 뻥 뚤린 구멍을 정면에서 보면 정중앙에 자유여신상이 보여진다고 하네요. FREEDOM IS NOT FREE. 란 의미라고 하네요, 뉴욕에 사는 저보다도 더 꼼꼼희 잘보신것 같은 후기에 마니 배웠어요. 

^-^

기돌

2013-08-23 13:33:20

역시 뭔가 있었군요.^^ 히로다마님이야 뉴욕에 사시니 쉬엄쉬엄 맘만 먹으면 가실수 있으니 참 좋으실듯 합니다. 그런데 닉네임에서 뭔가 우여곡절이 느껴지는데... 그냥 찍어봤습니다. ^^

히로다마

2013-08-23 15:45:33

저도 요기 피자집에서 애들과 45분정도 줄섰다가 그라지말자 하고 돌아선 피자집이네요. 기돌님처럼 한번 끝까지 기들려 볼걸 그랬나봐요,

기돌

2013-08-23 16:47:21

45분까지 기다리셨었는데 아깝네요. 뭐 못드셨다고 해서 땅을 칠정도의 맛은 아니니 너무 아쉬워 마세요^^

유자

2013-08-23 15:20:32

기돌님, 후기가 끝내줍니다!!!

할 거리 먹을 거리 볼 거리 정보도 많고 재미도 있어요 ^^

저 피자.... 한 시간이나 줄 서 먹을 정도..... 였다는 거지요? @@

기돌

2013-08-23 15:24:47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먹어보았던 피자중에 가장 맛났어요. 치즈의 맛과 쫄깃함 정도가 아주 좋았거든요. 하지만 뭐 1시간을 기다려야 된다면... 관광객이니 그래도 이런곳에서 한번정도는 먹어봐야죠.ㅎㅎㅎ

점심, 저녁 식사외에 좀 애매한 시간에 가면 덜 기다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바로 근처에 유명한 아이스크림 가게도 있다니 묵어서 다녀오기도 좋구요. 가는 교통편은 버스로 가볼까도 해봤지만 좀 애매해서 브루클린 다리 걸어서 넘어갔다가 먹고 다시 넘어 왔어요.  

MultiGrain

2013-08-24 17:17:25

집에서 만들어 드셔도 됩니다. 프레쉬 마짜렐라 사서 짜서 물 좀 빼고 오븐에 구우면 맛있어요.

기돌

2013-09-21 10:33:19

치즈가 역시 관건이군요...

MultiGrain

2013-08-24 17:13:55

진짜 열심히 돌아다니셨네요. 뉴욕은 돌아다녀도 다녀도 새로운 것이 나와서 항상 새로운 것 같습니다. 


기돌

2013-09-21 10:30:31

잡곡님 답글 달아주신걸 몰랐군요.^^ 뉴욕 볼거리가 너무 많아 참 매력적이지요. 식상해지지 않는듯 합니다 ㅎㅎㅎ

롱텅

2013-09-21 09:41:44

와... 저도 이렇게 한번 돌아보고 싶어요. 

근데 사진이 또 커졌네요? 밉상 어쩌라구. 

사진 보느라 왔다갔다하니 손가락도 뻐근해요. 

잘 봤습니다. :)

기돌

2013-09-21 10:31:51

ㅋㅋㅋ 아직 이전것들은 엄두가 안나서 손못대고 있습니다. 지난편 둘러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롱텅

2013-09-21 13:53:45

별말씀을요. 일단 받고. 

제가 더 고맙죠. 이런 글을 어디서 또 보겠어요. 밉상 탈출 시도

목록

Page 1 / 3804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2156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826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8057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9478
new 114092

[뉴스] 캘리포니아 공항 Clear 금지 고려중

| 정보-여행 19
하와와 2024-04-23 1930
new 114091

ezpass 통행료 결제 처리 안됨 -> 연락을 못받고나서 fee가 많이 나왔는데 해결할 방법이 있을까요?

| 질문-기타 3
쓰라라라 2024-04-24 119
new 114090

영어만 사용하기 시작한 아이 어떻게 한국말을 사용하도록 할까요?

| 질문-기타 20
bori 2024-04-24 1329
new 114089

마모분들 최애 텀블러 브랜드& 상품명이 궁금합니다

| 질문-기타 9
  • file
Navynred 2024-04-24 175
new 114088

skypass skyblue visa 20,000 bonus miles

| 정보-카드 8
이방인 2024-04-24 446
new 114087

어디 은행의 체킹 어카운트 쓰시나요?

| 질문-기타 7
망고주스 2024-04-24 660
new 114086

뻘질문 요새 alka seltzer 오리지널 왜 구하기기 힘든가요?

| 질문-기타 3
정혜원 2024-04-24 240
new 114085

한국 시민권자와 결혼시에 절차? 과정?

| 질문-기타 7
문아톰 2024-04-23 577
updated 114084

한국 방문 핸드폰 개통 질문 드립니다.

| 질문-기타 18
스탠다드푸들 2024-04-23 618
new 114083

[델타공홈] 5/5~6/14 ICN-ATL DeltaOne DL 15만점 편도 좌석이 많이 보입니다.

| 정보-항공 3
  • file
헬로구피 2024-04-24 311
updated 114082

초보자를 위한 코너: 아무거나 물어보세요 + 아무나 답변해 주세요

| 잡담 3293
  • file
shilph 2020-09-02 73975
updated 114081

두 달 정도만 탈 차량을 어떻게 구하시는지요?

| 질문-기타 23
Livehigh77 2024-04-23 1644
updated 114080

아시아나 개좌석 옆 좌석문의

| 질문-항공 24
강풍호 2024-04-23 2086
new 114079

GE 리뉴얼 2일만에 승인났네요..

| 잡담 2
hack2003 2024-04-24 274
updated 114078

결국 당했습니다. 텍스 파일링 후 뒤늦게 날아오는 K-1

| 잡담 47
덕구온천 2024-04-02 6376
updated 114077

렌트카 보험 처리

| 질문-기타 3
  • file
오우펭귄 2016-08-20 998
updated 114076

미국 시민이 한국에서 장기(6~2년) 거주하는 법에 건강보험까지?

| 질문-기타 4
  • file
파이어족 2024-04-20 2418
updated 114075

[팁] 힐튼 엉불 카드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너스 없이 베네핏 극대화 하기 (11월말, 12월에만 가능한 방법) - 2023년 버전

| 잡담 251
  • file
된장찌개 2021-12-02 22990
updated 114074

덴버 Denver 공항 내 호텔 웨스틴 Westin

| 정보-호텔 10
절교예찬 2023-08-15 937
updated 114073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 주문 시작 (fed credit $7,500)

| 잡담 9
  • file
세운전자상가 2024-04-23 2185
updated 114072

이 카드(venture x)를 발급받으면 IAD 에서 캡원 라운지 입장이 가능할까요?

| 질문-카드 23
  • file
곰표여우 2024-01-28 1910
updated 114071

Marriot Cancun, An All-Inclusive Resort 예약했어요!

| 후기 22
  • file
LA갈매기 2024-04-18 2594
updated 114070

슬기롭게 도쿄 처음 여행하기: 무료 가이드 정보

| 정보-여행 11
최선 2024-04-23 1563
updated 114069

[파트너 비지니스, 일등석도 대폭 인상] UA 마일로 아시아나 이콘 발권 (LAX-ICN) 60,500 마일로 올랐나요?

| 질문-항공 28
  • file
오성호텔 2024-04-23 2892
updated 114068

[5/1 종료 예정] Amex Bonvoy Brilliant: 역대 최고 오퍼 (185,000 포인트 after 6,000 스펜딩)

| 정보-카드 167
  • file
마일모아 2024-02-29 15916
updated 114067

도쿄편 : JAL Premium Economy, 콘래드 도쿄(Conrad Tokyo) 후기

| 여행기 44
  • file
엘라엘라 2024-04-20 2361
updated 114066

한국 제주공항 렌트카 - 카드회사 보험 가능한 곳 & 종합 건강 검진 후기

| 정보-기타 8
프리 2024-04-23 661
new 114065

대한항공 드디어 예약번호 규격화: 이제 Alphanumeric 6-digit PNR만 씁니다

| 정보-항공 3
edta450 2024-04-23 1000
updated 114064

(리텐션 오퍼 내용 추가 (1/1/2024)) HP Instant Ink Subscription 최대 14개월 (9,800장) 얻기 (쇼핑정보+리퍼럴 글타래)

| 정보 85
  • file
음악축제 2022-12-04 6102
updated 114063

Impeding, tailgating, brake checking, self-driving

| 잡담 29
라이트닝 2024-04-22 1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