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업뎃: 12/23/2013) 약간의 업데이트 및 그림을 좀 더 보기 편하게 수정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 들어가며

요즘 아멕스에서 연말이어서 그런지 statement credit 오퍼를 많이 뿌리고 있는데요,

초보분들 중에, 아멕스에서 제공하는 statement credit 오퍼들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

다름 아닌 바로 몇달 전의 제 모습입니다. 

아멕스 신용카드의 연회비를 퉁치고도 남을 만큼 뽑아낼 수 있는 아멕스 오퍼에 대해서 초보용으로 좀 적어보고자 합니다.

최근 몇개월 동안 게시판을 통해서, 그리고 제 경험을 통해서 알게 된 내용들입니다.


1. 주의 사항 

  1) 마적단의 기본중 하나는 사인업을 통해서 포인트를 모으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글의 내용은 포인트 적립이 아니라 구매 할인/cash back/리임벌스에 해당합니다.

     업치나 메치나 돈을 아끼면 동일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이 방법은 과소비를 조장할 수 있습니다.

     배보다 배꼽이 커지지 않도록 계획적으로 소비를 하시면서 아멕스 오퍼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2) 아멕스 오퍼를 통해서 Gift Cards(GC)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GC를 많이 구매하는 소비 패턴은 과소비를 조장할 수 있으고,

     오히려 언제 쓸지도 모르는 GC를 쟁여 놓기만 하는 결과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 베터랑들께서 이야기 해주시는 바와 같이, 구매가 이미 계획되어 있는 상점의 GC를 사시거나,

     아니면 Gas Station GC를 구매하는 것이 불필요한 소비를 최소화 하는 방법들이라고 여겨집니다.

  3) 아멕스 오퍼는 돌고 도는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를 놓쳐도 다음에 다시 돌아올 것으로 믿으시고, 무리해서 미리 GC를 쟁여두시지 않는 것이 현명할 때도 있습니다.

  4) 아멕스 카드가 없으시면 적용이 안됩니다.

     (짝퉁 아멕스, 예를 들면 Bank of America(BoA) 아멕스가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코슷코 아멕스는 됩니다.)


2. 아멕스 오퍼의 기본 사용 방법

  1) 먼저, AmericanExpress 온라인 사이트에 계좌(account)가 있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없으시면 만드시고요.


  2) 아멕스 사이트 로그인 하셔서, Offers For You 탭을 선택하시면,

     여러 가지 오퍼들이 주루룩 나옵니다. 나오는 오퍼 종류는 각자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3) 자, 이제 원하시는 오퍼를 선택하신 후 저장합니다. (JCPenney offer를 예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amexof1.jpg

   오른쪽의 'Save Offer'를 클릭합니다.

   그럼 이 JCPenney 오퍼가 해당 카드에 등록이 되고 아래 그림처럼 'My Offers'에 들어가게 됩니다.


   amexof2.jpg

    여기까지 했으면 일단 준비 끝!

    (아멕스 온라인 사이트에서 save offer로 등록하는 경우는 등록 확인 email이 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Twitter 등을 통해서 오퍼를 등록하는 경우는 등록 확인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4) 이제 오퍼를 등록한 아멕스 카드를 해당 상점, 여기서는 JCPenney에서 사용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것은, 각 오퍼를 클릭하면 나오는 Offer Details와 Term를 주의 깊게 보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in-store 구매만 해당하거나, on-line order만 되거나 하는 등등의 조건들이 자세히 나옵니다.

   자세히 안 보고 구매하시면 결국 statement credit 못 받게 되시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JCPenney같은 백화점에서는 물건 안 사신다구요? 저도 안 삽니다. 저는 JCPenney에서 스타벅스 GC 구매했습니다.)


  5) 등록한 아멕스 카드로 실제 구매를 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잠시 후 받습니다.

  amexof7.jpg


   이와 같은 이메일을 받으신다면 statement credit을 성공적으로 받을 확률이 매우 매우 높다고 여겨집니다.

   단, 이런 이메일을 못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가끔 (아멕스 시스템 부하가 많이 걸려서인지는 모르지만) 이런 확인 이메일이 안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이와 같은 이메일을 못 받으셨다면, 혹시 다시 한번 해당 오퍼의 Terms 항목을 확인하셔서 정상적으로 사용하셨는지 확인 해 볼 필요는 있습니다.


  6) 그리고 1~3일 정도(이 기간은 상황에 따라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후에 아멕스 온라인 계정에서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My savings에서 보시면 됩니다.

   amexof4.jpg


   또한, My offers에서도 해당 오퍼가 REDEEMED 로 상태가 바뀝니다.

   하지만, 오퍼의 특성상 REDEEMED로 바뀌지 않는 경우(예를 들면 여러번 사용 가능한 이번 BP 오퍼 같은 경우)도 있고,

   REDEEMED로 바뀌는데 며칠 더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My savings에 올라온다면 개의치 않으셔도 됩니다.

   amexof3.jpg

   한 가지, 실패 사례를 공유하자면, 저 포함 몇몇 분이 얼마전의 아마존 오퍼 관련해서 실험을 했습니다.

   해당 아마존 오퍼는 카드당 1번만 사용 가능했는데요(약관상), 사용 후에도 며칠 동안 My offers에서 'REDEEMED'로 바뀌지 않더군요.

   그래서 혹시 한 번 더 쓸 수 있나 싶어서 또 구매를 해 보았지만.......  역시나 두 번째 구매에 대해서 credit 받지 못했습니다.    

   며칠 뒤 My offers에서 아마존 오퍼가 REDEEMED로 바뀐 것만 확인 했습니다. 즉, 'REDEEMED'로 바뀌는 것은 며칠 더 지연 될 수 있습니다.

   약간의 기회 비용을 통해 좋은 교훈 얻었답니다.


   

  7) 위의 6번과 같이 나오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완전히 마무리 되는 것은 아래와 같이 실제로 statement에 찍힌 후겠지요.

     6번과 같이 나온 후에 또 1~3일 지나면 statement에 아래처럼 나옵니다.

   amexof5.jpg


이상이 아멕스 오퍼를 사용하는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3. 아멕스 오퍼 사용하기 팁들(Tips)

  1) 왜 제 아멕스 계정은 이런 오퍼들이 안보이나요?

    ==> 아멕스 카드 만들고 나서 약 3개월(?) 정도 지나야 오퍼들이 올라오기 시작한다고 하네요.


  2) 아멕스 카드가 여러 장인데, 특정한 카드에만 오퍼가 많이 나오고 다른 카드에는 오퍼가 조금 밖에 안 보여요.

    ==> 온라인 계정 로그인 하셨을 때 가장 앞번에 나오는 카드에 주로 오퍼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멍멍님 글 https://www.milemoa.com/bbs/board/1061954)

          멍멍님 글 읽어 보시고 카드 순서 바꾸시면 됩니다.


  3) 원하는 오퍼가 안 보이는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 트위터나 페이스북에서 본인의 아멕스 카드를 싱크해 놓으신 후, 해당 오퍼 내용을 트윗하거나 하는 방법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쿨쿨님 글 보세요. https://www.milemoa.com/bbs/board/1598438)

          아멕스 카드를 트위터/페북 등의 SNS에 sync(연결)하는 링크는 https://sync.americanexpress.com/

          unsync(연결 해제)하는 링크는 https://sync.americanexpress.com/unsync/Index 입니다.

          왜 unsync가 필요하냐구요? 예를 들면, 트위터 계정 하나에 아멕스 카드 한장만 연결 가능한데요,

          그러면 트위터 계정 하나를 통해서 카드 한장에만 오퍼 저장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계정을 아예 여러개 만드시는 분도 계시고, 아니면 unsync하신 후에 다시 다른 카드 sync해서 오퍼 등록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단,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모든 오퍼가 올라오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에 안올라오는 오퍼는 이 방법으로 넣을 수 없습니다.

          아멕스에 채팅해 봤는데, 안올라온 오퍼를 CSR이 넣어줄 수는 없다고 합니다. 다른 분들의 사례에서도 그랬다고 하네요.


  4) 여러 장의 아멕스 카드에 오퍼가 보였는데, 어느 한장의 카드에 save 했더니 다른 카드에서 보이지 않게 되어 버렸어요. 어떻게 다시 보이게 하나요?

    ==> 원래 아멕스 정책상(?) 온라인 계정 하나당 하나의 오퍼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어느 한장에 저장해 버리면 다른 카드들 오퍼 목록에서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단, 이에 대응하는 방법이 두 가지 있습니다.

             첫번째 --> 위에 3번에 있는 방법으로 오퍼가 안보이는 카드들에도 오퍼를 추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 '멀티 윈도우 또는 멀티 탭 신공' 사용

                           WiSH_님 글에서 배운 내용 https://www.milemoa.com/bbs/board/1613186

                           아멕스 온라인 사이트를 여러 브라우저 창(또는 여러 탭)에 카드 갯수 만큼 열어 놓으시고

                           각각의 브라우저 창에서 각기 다른 카드를 선택해서 오퍼 리스트가 보이게 합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각 창에서 카드 하나하나 해당 오퍼를 save 클릭 합니다.

                           그렇게 하면 모든 카드들에 동일한 오퍼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도 해 봤는데 이렇게 하면 잘 됩니다. @.@)

                           (단, 이 두번째 방법이 아멕스의 오퍼 정책에 위배되는 것인지 아닌지는 아직 확인 못했습니다.)


  5) 제가 이용하는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퍼가 없어요.

     ==> 그래서 많은 분들이 GC를 활용 하십니다.

           예를 들어서 JCPenney 오퍼가 위에서 처럼 올라오면,  이 오퍼를 등록하고 나서,

           JCPenney 상점(오프라인)에 가서, 

           그곳에 주렁주렁 매달려 있는 온갖 GC들 중 내가 원하는 상점의 GC를 등록한 아멕스 카드로 구매합니다.

           신용카드로 GC구매하는 것은 왠만한 곳에서는 다 됩니다. 

           (단, VISA, MASTER, AMEX, 바닐라 등등 cash advance로 인식될 법한 GC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조심히 잘 알아보시고 시도하셔야 합니다.)

            

           즉, 어느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퍼인가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또는 온라인 매장에서 이 아멕스 오퍼를 통해서 원하는 상점의 GC를 구매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 보지요. 얼마전에 Staples offer가 올라왔습니다. 25% 할인에 해당하는 오퍼였죠.

           Staples에서 살 것이 없으시다고요? 그럼, Staples에 가셔서 Shell(주유소) GC를 사실 수도 있습니다.

           자유카드(freedom)의 5% 카테고리보다 훨씬 나은 조건입니다. (단, 지금은 BP오퍼가 있긴 합니다만.. ^^)


           GC구매에서 주의할 점은 앞서 서두에서 언급했습니다만, 다시 한번,

           과소비를 하시면 배보다 배꼽이 큽니다.

           일/반/적/으로는 GC로 다른 GC를 구매할 수 없습니다.

           한번 activation 된 GC를 환불 받기는 매우매우 힘듭니다. 성공사례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안된다고 보시는 것이 더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5-1) Terms에 보니, Gift cards는 해당이 안된다고 되어 있는 오퍼는 GC 구매 못하나요?

     ==>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마음 편합니다.

           단, 실제로 물리 GC를 구매했던 여러 사례 중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일부에서 오퍼를 적용 받았던 성공 사례가 있기는 합니다.

           따라서, 누군가가 희생적인 실험을 통해서 된다고 확인해 주기 전까지는 이건 정말정말 At Your Own Risk 의 마음으로 시도해 야 합니다.

           또한 이 경우 statement credit 못 받아도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6) 왜 여러 장의 아멕스 카드에 오퍼를 저장하려고 하나요?

     ==> 일반적인 오퍼는(이번 BP오퍼 같은 것들 제외) 한번 redeem 되면 끝입니다.

           즉, 조건을 만족하는 첫번째 구매건만 statement credit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JCPenney offer는, $50 이상 구매하면 $10 돌려주는 것인데요,

           내가 JCPenney 매장에서 $100 짜리 물건을 사고 싶어서 카드를 $50씩 두번 긁어도 $10 credit만 넣어 줍니다.

           만일 두 장의 아멕스 카드에 JCPenney 오퍼를 저장해 놓았다면,

           이 두 장의 카드를 각각 $50씩 결재해서 지불하면 각 카드에 $10씩, 총 $20의 credit을 받게 됩니다. 


  7) 이번 BP 오퍼: Spend $25 or more and get $5 back 일 경우에, $50 주유하면 $10 받을 수 있나요?

     ==> 쿨쿨님 글(https://www.milemoa.com/bbs/board/1598438)에서 해바라기님이 재미 있게 표현해 주셨는데요, 

           "$25 이상이라 A380에 만땅으로 주유해도 1번으로 쳐서 $5 줍니다."


  8) Authorized User(AU) 카드도 이런 오퍼를 사용할 수 있나요?

     ==> 아멕스의 AU카드는 주 사용자 카드와는 다른 카드번호를 가지고 있지요.

           그래서 여러 사례에서 볼 때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 아래와 같이 해서 오퍼를 저장하신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 먼저 AU사용자가 자신만의 아멕스 계정을 아멕스 사이트에서 만드시고,

            - 해당 계정에다가 가지고 계신 AU카드를 등록하시면,

            - 해당 AU카드에서 주사용자와 같이 각종 오퍼들이 보입니다.

            - 오퍼를 위에 설명한 방법으로 AU카드에 오퍼들을 저장하시고,

            - 카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업뎃) 주의사항은, 제 개인 경험 상, 그리고 다른 분들 경험에서 볼 때도 AU카드로도 statement credit 잘 들어왔습니다만,

            공식적으로 아멕스에서 이런 AU카드에서 오퍼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반응하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9) UR mall 이나 ShopDiscover 등을 통해서 포인트 적립/캐시백 할 때도 적용되나요?

     ==> 네, 아멕스 오퍼는 적용됩니다. 한 단계 높은 소비패턴이고 머리 아픈 일도 간혹 생기는 방법이긴 합니다.

          UR mall이나 ShopDiscover가 적립 안되는 경우가 가끔 생기는(특히 ShopDiscover) 것에 비해서,

          아멕스 오퍼는 T&C에만 위배되지 않으면 거의 credit 받으신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위 사이트 통해서 구매할 때 아멕스 카드 써도 되냐구요? 여러 사례를 볼 때 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분명히 at your own risk 입니다. 아멕스 오퍼를 통한 credit은 받으실 수 있지만, 

          해당 사이트(UR mall, ShopDiscover)의 추가 포인트 적립/캐쉬백은 장담할 수 없습니다.

          혹시 추가 포인트 못 받으셔서 차세워에 SM보내시면서 마일모아 봉다루가 된다고 했다고 하시면 안됩니다. ^^;;

          아멕스 오퍼적용에 문제가 없다는 것이지, 추가 URP나 캐쉬백을 확실히 받을 수 있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아멕스카드 썼는데 추가 포인트 적립 못받으시면 그냥 인생이 그려러니 하고 넘어가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UR mall과 연계하여 사용하는 것과 관련된 예제로 여러 글들이 게시판에 있습니다. (한가지 예- 쟈니님 글 https://www.milemoa.com/bbs/board/914029)

          댓글들까지 잘 읽어보시면 포인트 적립율 및 구매 할인율을 많이 높이실 수 있습니다.


  10) Statement credit이 들어오면 카드 사용에 따른 카드별 적립 포인트(예-MR, SPG 포인트 등)는 어떻게 되나요?

     ==> 아멕스에서 바로 다시 빼가던데요.

          SPG 포인트는 확인을 못해 봤습니다만, MR은 정확히 빼갑니다. ^^

          제가 BP오퍼 사용한 것들에 대해서 적립된 MR(Membership Rewards) point 확인 한 부분을 아래에 붙였습니다.

      amexof6.jpg




4. 맺는 말

    아멕스 오퍼를 이용해서 물건을 구매하던지, 아니면 GC를 구매하던지,

    이런 오퍼가 있다고 해서 그다지 필요하지도 않은 물건들을 구매하게 되다면, 소탐대실일 뿐입니다.

    필요 없는 구매를 해서 포인트를 적립하는 것보다 월등히 효과적인 방법은 소비를 줄이는 것이지 않을까요?

    꼭 필요한 구매 건들에 대해서, 이런 아멕스오퍼를 잘 활용해서 절약 많이 하시는 마적단원들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47 댓글

도로시

2013-11-23 18:03:11

앗 1등이에요~ 제가 바로 얼마전에 여쭤봤던 건데 이렇게 자세하게 올려주셔서 감사해요^^ 눈치상 요렇게 쓰는거 같긴 했는데;;;; 자세한 설명을 찾기가 어려워서 혹시.... 했었거든요^^ 감사합니다^^

아우토반

2013-11-23 18:10:47

봉다루님도 정리의 달인이 되어 가십니다. ㅎㅎ

마모 초보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듯...


참고로 최근 1년동안 아멕스 오퍼로 세이브 된것(기록된 것)만 합쳐보니 아멕스 4장에 대략 300불 정도 됩니다. ㅎㅎ

2013-11-23 18:11:01

벌써 가셔서 이런 글을 쓰시다니

오늘은 멀리 앉아서 많은 얘기를 못나눴네요

다음모임에는 많은 얘기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반가웠습니다

당황하셨어요?

2013-11-23 18:27:06

진짜~ 깔끔한 정리됐네요~~~~ Amex 카드 만들고 스테잇먼 3번 받았는데 Amex Offer 만으로 메인1개, AU 2개로 각각 $100씩 $300 뽑아먹었습니다.  

Prodigy

2013-11-23 18:40:30

정리 좋네요. 전 아멕스 카드 쓴지가 1년이 넘어가는데 해당 offer는 한번도 제대로 뽑아먹은 적이 없네요. ㄷㄷ

김미형

2013-11-23 18:45:14

좋은 정리 감사합니다. 저도 몇번이나 Save offer 를 안하고 카드를 썼는지 모릅니다. 

RSM

2013-11-23 18:54:10

좋은 정리 감사드립니다. 요즘은 오퍼 확인하고 기억하기도 쉽지 않네요

 

duruduru

2013-11-23 19:03:25

심사위원들이 계시다면 100점 만점에 200점 주시지 않을까 싶네요. 짱!!!!!!!

아우토반

2013-11-23 19:49:40

겨우 200점요???

duruduru

2013-11-23 20:06:01

헉..... 222점이요....

롱텅

2013-11-23 20:11:42

속보!! 심사위원들 합산 비리 사건 연루!
제대로 덧셈 못하는걸로 드러나!

디자이너

2013-11-24 02:03:23

봉다루님! 깔끔하게 정리 잘하시네요. 정리의 달인 등극이십니다! ^^

행복추구

2013-11-24 03:20:07

저도 AMEX card가 4장 있어서 요즘 이 offer 사용하는 데 한창 재미 (?)가 들려 있는 상태인 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잘만 사용하면 연회비 뽑는 건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다비드

2013-11-24 03:44:46

감사합니다

모든 궁금증이 일거에 해결되었네요

오퍼 받는 쓰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kalakaua

2013-11-24 04:02:42

짝짝짝짝~ 감사합니다.. 정말 멋진 핵심 정리입니다..

철이네

2013-11-27 08:28:59

정리 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베바에서 $249.99짜리 태블릿을 샀는데, 사고 나서 한순간 당황했었어요.

베바에서 amex로 $250사면 $25 크레딧인데, 이게 세금전인지 세후금액인지 몰라서요.

다행히 좀 있다가 아멕스에서 구매확인 이메일을 받아서 안심했어요. 

베스트바이 할인 쿠폰처럼 세금전 금액에 대해 적용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Livingpico

2013-11-27 11:47:24

오... 정리 깔끔하니 좋습니다.

추천 누르고 갑니다. 스크랩!!! 도요..

Sophia

2013-11-27 12:29:00

Amex Blue "Student" card도 이 오퍼 사용이 가능하더라구요. FYI.

푸른등선

2013-11-27 12:31:40

여자분들 좋아하는 Tory Burch도 $350이상 구매시 $50 돌려주는 오퍼가 있더군요. 이번주 tory burch 자체적으로 금요일부터 $300이상구매시 20 ~30% 블랙프라이데이 할인도 하니까 거의 $100 가량 세이브가 가능하네요... 핸드백하나 정도면 딱 맞는 가격이구요....

티모

2013-11-27 13:30:03

감사합니다 tigerdirect 에서 sdhc 카드 17개 샀슙니다.

니만에서 기프트카드 200불 샀슙니다. 항상 리마인드 해주셔서 감샤합니다 (그런데 계속 돈을 쓰는 ㅠㅠ)

아우토반

2013-11-27 13:47:15

티모님 잘 하시고 있다고 믿고 계시지만 적절하게 브레이크 거시는게 좋아요...ㅎㅎ


저는 제 와이프가 적절하게 브레이크 걸고 있습니다. 쓸데없이 기프트카드 쟁여 놓는거 정말 싫어하거든요. 

그래서 아멕스 오퍼 중에 스테이플스에서 비자 기프트카드, 월마트에서 스토어 기프트카드만 뽑아 썼습니다. 

티모

2013-11-27 13:50:50

sdhc 카드는 아우디사는 손님들 선물로 음악이랑 동영상(이태리 축구동영상도 있음 ㄷㄷ) 넣어서 드리는거니까 필요한데

8기가 까지는 필요없었는데 워낙 가격이 좋아서요(5.99) 좀 많이 질렀어요.

 

니만 마커스는 lastcall.com 이 가격이 워낙 좋아서 쟁여놓다가 나중에 와이셔츠나 양복 지르려고요. 으히히.

(한동안 *21 UR 몰 있었는데 그때랑 겹쳤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ㅠㅠ)

 

마모오고 산 기프트 카드가 벌써 한 700-800 불 어치 되네요 - -;; 제 와이프는 좋아합니다 노스트롬300불, 니만200불, 콜스300불.. (콜스는 안좋아함)

아우토반

2013-11-27 14:45:27

콜스를 싫어하시면 어째요...ㅎㅎ

x10인데....

철이네

2013-11-28 19:24:29

제 와이프도 그런데, 어쩌겠어요.

나라도 콜스 좋아해야죠.

봉다루

2013-11-28 16:09:43

댓글 남겨 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괜히 댓글 갯수만 늘릴 것 같아서 한꺼번에. ^^

-------------

원글의 내용이 너무 복잡해 질 것 같아서 댓글로 남겨 보는데요,

가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아멕스 오퍼를 통해서 $5 statement credit을 받았을 때, 과연 나는 정말 $5을 아낀 것일까?

(예- BP 가솔린 오퍼)

실제로는 아멕스 오퍼를 제외한 가격으로 비교할 때 조금 더 싸게 파는 다른 상점/사이트를 찾아서 살 수 있었다고 한다면,

(예- QuikTrip에서 10cent/gallon 더 싸게 가스를 넣을 수 있었다고 하면)

이런 점들을 고려해서 실제 아낀 금액을 다시 산출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 말이지요.

허나 이런것들을 일일이 정확히 계산하는 것은 머리 아프고, 시간도 많이 필요하고 그러니까요.

그래서, 하나하나 이렇게 따질 필요는 없지만, 

저는 대략 (감으로..ㅋㅋ) 평균적으로 볼 때 $5 statement credit이 들어오는 경우, $3 정도 실제로 아꼈다고 생각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좀 짜게 계산 하는 편이지요. 흐흐.

철이네

2013-11-28 19:23:46

이왕 넣을 개스, BP 가서 넣어주면 좋구요.

BP가서 개스 더 넣을려고, 길에다 개스를 버리는 행동(과속,급출발 등등)을 하면 아닌거죠.

 

전 원래 스태플스 가서 살려고 했는데, 온라인 온리 item이라서

오디로 갔는데, 거긴 하얀색이 다 팔렸고, 까만색만 남았더군요.

어쩔수없이 베바로 가서 샀는데 마침 $250 사면 $25 off해주는걸 희손님께서 리마인드 시켜줘서 낼름 먹었죠.

 

스페이플스의 경우 스토어 픽업이 2-5일이상 걸리는 반면,

베바는 1시간 후 픽업이 가능한 경우가 많아서 UR몰 샤핑에도 도움이 됩니다^^

 

블랙커피

2013-11-30 07:24:53

저도 봉다루님과 비슷한 방법으로 딜이나 오퍼를 계산한답니다.  실제로 오퍼없이 제일 싸게 구입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오퍼의 실제 가치를 계산하는거죠.  그렇게 생각하는게 좋은 오퍼때문에 불필요한 지출을 하는데 브레이크 역할을 하는것 같아요.

파란나무

2013-11-30 06:52:52

궁금한게 하나 있는데요, 혹시 어떤 이유로 (반품이나 잘못된 오더등으로) 트랜잭션이 취소되면 그 카드 오퍼는 어떻게 되나요? 다시 사용해도 크레딧 들어오나요? 

예를들어 결재하고 이메일까지 받고 펜딩만 잡히고 크레딧 들어오지 않은 상태에서 취소되면, 그 카드 오퍼는 못쓰나요, 아니면 다시 사용할 수 있나요? 

산토리니

2013-11-30 07:11:55

lowes는 리딤해서 크래딧 들어왔는데 않없어 졌어요.

한번 더 쓰면 10불 또 줄까요??ㅎㅎㅎ


파란나무

2013-11-30 07:42:11

아.. 그렇군요 ㅎㅎ 이게 항상 궁금한데 정확히 잘 모르겠더라구요^^ 가끔씩 오퍼 이용해서 산다음에 더 좋은 프로모션이 나오면 기다릴껄 하는 생각도 들고 애매하더라구요.. 캔슬하자니 오퍼가 날라갈것 같아서요..

핑크패딩

2013-12-01 12:45:18

sync, unsync 공식 링크도 추가해주시면 좋겠어요.  저는 페북, 트위터 계정을 여러개씩 만들지 않아서 카드를 한장씩만 sync 해두니, sync, unsync 링크 찾는것도 일이더라구요.  ^^


https://sync.americanexpress.com/

https://sync.americanexpress.com/unsync/Index

봉다루

2013-12-01 13:06:06

넹넹, 업뎃 했습니다.

실은, (글 쓰다가 지쳐서) 너무 글이 길어질 듯해서 다른 분들 글 링크만 해 놓고 팍팍 줄이다보니..흐흐


혹시나 오해하실 분들이 있을까봐 좀 적어보자면요,

만일 원하는 오퍼가 아멕스 온라인 계좌 모든 카드에서 보이면 사용팁의 4번 두번째 방법을 쓰는 것이 훨씬 더 편합니다.

아예 처음부터 안보일 때 SNS를 통한 방법을 찾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폭주기관차

2014-02-14 07:03:29

Terms에 다음과 같이 나오면 ebates나 UR Mall 링크 타고 결재하면 안돼겠지요? 제가 한번 ebates타고 아마존에서 결재했다가 인정 못받은 적이 있어서요..

your transaction will not qualify if it is not made directly with the merchant. In addition, in most cases, you will not receive the statement credit if your transaction is made with an electronic wallet or through a third party or if the merchant uses a mobile or wireless card reader to process it.

봉다루

2014-02-14 07:09:30

일반적으로 흔히 적혀 있는 T&C인 것 같은데요, Paypal 같은 third party 결재를 하지 않는 이상 오퍼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블루밍데일 오퍼라고 할 때, 아멕스 카드 transaction에 블루밍데일로 찍혀서 나온다면 문제 없습니다.


UR mall을 이용할 수 있는 상점이라면 당연히 UR mall 통해서 구매해야죠.  :-)

UR mall 통해서 오퍼 사용했을 때 실패한 경우는 (다행스럽게도 저는 지금까지) 한번도 없었습니다.

못 먹어도 본전....추가 URP 받으면 좋고, 안되면 아멕스 오퍼 받는 것으로도 좋으니까요.

폭주기관차

2014-02-14 07:34:25

아 그렇군요.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확인하고 댓글 올리려 했는데 그새 와이프가 링크 안타고 결재해 버렸네요. 엑스트라 포인트는 없지만 마음이 편하니 그걸로 위안 삼아야겠네요.

쉬크

2015-04-26 14:45:44

예전 글인데 이제야 보고 질문 한가지 올립니다


Amx PRG 신청해서 받았는데요 남편을 AU로 해서 카드를 또 받았어요

그런데 남편또한 Amx PRG 타겟오퍼가 들어와서 신청하고 카드를 받았거든요


offer가 있어서 제 카드, 남편카드로 다 카드등록해서 이번 smart & final offer를 제대로 빼먹었어요

50불씩 3번해서 300불 긁고 150불을 크레딧으로 받았지요^^


그런데 제 카드의 AU였던 남편은 남편이 갖게된 남편본인의 Amx PRG 카드를 남편 어카운트에 올려져있는데요

제 카드의 AU카드였던 남편의 Amx PRG카드도 남편본인의 Amx 어카운트에 올려놓고 오퍼를 사용할 수 있나해서요


그러니까 남편은 번호가 다른 아멕스 PRG카드가 두장 있는셈이거든요


작년에 아멕스 SBS때 보니까 AU카드까지도 다 쓸 수 있던데...

만약 그러면 카드마다 최대한의 AU카드를 만들어놓고 어카운트 열어서 오퍼도 받고, SBS혜택을 받을까해서요


그러니까 저도 남편의 PRG카드의 AU로 올려서 PRG 카드를 2개 만들고, 시누이 카드도 만들고 그럴수 있나해서요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알아가기

2015-04-26 17:59:12

1."제 카드의 AU카드였던 남편의 Amx PRG카드도 남편본인의 Amx 어카운트에 올려놓고 오퍼를 사용할 수 있나해서요"

      ---네. 남편분의 어카운트로 가서 register cards for online access 옵션을 하시고 카드번호를 입력하시면 등록됩니다.


. 2."만약 그러면 카드마다 최대한의 AU카드를 만들어놓고 어카운트 열어서 오퍼도 받고, SBS혜택을 받을까해서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AU카드도 본인이 소유한 카드로 되기 때문에 너무 많으면 새로운 카드를 받을 때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BSAN

2015-04-26 15:51:16

봉다루님 말씀데로

급하게 계획없이 몇장 구입했는데 막상

살것이 없어 가지고 있습니다.

구매전에 무리한 구입은 피해야 할것 같습니다.

쌍둥빠

2015-05-02 04:35:04

미국에 오니까 예전에 해당이 없어서 넘겼던 이런 주옥같은 글들을 다시 찾게 되네요. 봉다루님 새삼 감사~

제이유

2016-11-01 19:22:02

연말이면 쏠쏠한 오퍼들이 많죠^^ 토잉~

JoshuaR

2016-11-01 21:17:06

스펜딩 힘들게 채우느라 ''특정'' 카드만 사용중인데, 그 ''특정'' 카드 제외하고 다른 카드에 쓸만한 오퍼가 많이 들어오네요 ㅠㅠ

그나저나 스펜딩 채울때 스테잇먼트 크레딧 받은것 빼고 그만큼 추가로 더 써서 맞춰야 하나요?

아니면 그거 상관없이 Total Charged 금액만 스펜딩 요구금액을 넘기면 될까요?

물론 여유있게 채우는게 답이지만, 항상 스펜딩 채우느라 허덕이는 입장에서 여유있게 채운다는게 쉽지 않네요 ㅠㅠ

제이유

2016-11-02 02:28:28

저같으면 크레딧 만큼 더 써서 만에하나 를 피하겟습니다. 카드 승이받고 스펜딩하고 보너스 못받는게 마적단의 최악의 악몽..

JoshuaR

2016-11-02 16:42:30

댓글 감사드립니다~ 안그래도 그렇게 하는 방향으로 맘이 기울고 있네요. 쓸곳 찾아보고 정 안되면 아마존 기카 리로드라도 해야지요 ㅠㅠ

kuel

2016-11-06 13:13:53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는데

만약 100불 이상쓰면 되는 오퍼인데 60불 한번 + 60불 다시 한번하면 오퍼 적용이 안되는건가요?

프로셀

2016-11-06 13:15:16

.

kuel

2016-11-07 13:43:49

아 오퍼 밑에 설명이 되어 있네요!


감사합니다

Aesop'sFable

2016-11-06 14:39:11

이제야 확실히 정리가 되네요

바로 얼마 전에 tj maxx store 가서 쓸데 없는거 $50 넘겨 사곤 online only 라 못받았다는 슬픈 ~~

봉다리님 따봉 

목록

Page 1 / 3803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2138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808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8050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9456
updated 114087

한국 제주공항 렌트카 - 카드회사 보험 가능한 곳 & 종합 건강 검진 후기

| 정보-기타 8
프리 2024-04-23 590
updated 114086

초보자를 위한 코너: 아무거나 물어보세요 + 아무나 답변해 주세요

| 잡담 3292
  • file
shilph 2020-09-02 73947
new 114085

GE 리뉴얼 2일만에 승인났네요..

| 잡담
hack2003 2024-04-24 52
new 114084

한국 시민권자와 결혼시에 절차? 과정?

| 질문-기타 6
문아톰 2024-04-23 277
new 114083

영어만 사용하기 시작한 아이 어떻게 한국말을 사용하도록 할까요?

| 질문-기타 4
bori 2024-04-24 323
updated 114082

아시아나 개좌석 옆 좌석문의

| 질문-항공 22
강풍호 2024-04-23 1856
new 114081

대한항공 드디어 예약번호 규격화: 이제 Alphanumeric 6-digit PNR만 씁니다

| 정보-항공 3
edta450 2024-04-23 674
new 114080

[파트너 비지니스, 일등석도 대폭 인상] UA 마일로 아시아나 이콘 발권 (LAX-ICN) 60,500 마일로 올랐나요?

| 질문-항공 27
  • file
오성호텔 2024-04-23 2139
new 114079

[뉴스] 캘리포니아 공항 Clear 금지 고려중

| 정보-여행 16
하와와 2024-04-23 1276
updated 114078

(리텐션 오퍼 내용 추가 (1/1/2024)) HP Instant Ink Subscription 최대 14개월 (9,800장) 얻기 (쇼핑정보+리퍼럴 글타래)

| 정보 85
  • file
음악축제 2022-12-04 6069
updated 114077

[5/1 종료 예정] Amex Bonvoy Brilliant: 역대 최고 오퍼 (185,000 포인트 after 6,000 스펜딩)

| 정보-카드 166
  • file
마일모아 2024-02-29 15539
new 114076

두 달 정도만 탈 차량을 어떻게 구하시는지요?

| 질문-기타 20
Livehigh77 2024-04-23 1283
new 114075

어디 은행의 체킹 어카운트 쓰시나요?

| 질문-기타 2
망고주스 2024-04-24 235
updated 114074

Impeding, tailgating, brake checking, self-driving

| 잡담 29
라이트닝 2024-04-22 1495
updated 114073

아멕스 MR로 델타왕복, LAX -> HNL(01/02/2025  ~ 01/06/2025)

| 질문-항공 18
에리쿠냥 2024-04-23 1378
updated 114072

Hyatt Vacation Club membership – Timeshare sales presentation 생존 후기

| 정보-여행 29
  • file
잭울보스키 2024-04-21 1858
updated 114071

슬기롭게 도쿄 처음 여행하기: 무료 가이드 정보

| 정보-여행 10
최선 2024-04-23 1426
new 114070

한국 한도 제한 계좌 금액이 상향되네요..

| 정보-기타
hack2003 2024-04-24 312
new 114069

[기사] 티웨이·에어프레미아 (Air Premia),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추진

| 정보-항공 23
프로애남이 2024-04-23 1475
new 114068

한국 방문 핸드폰 개통 질문 드립니다.

| 질문-기타 8
스탠다드푸들 2024-04-23 441
updated 114067

한국에서 부동산 구매를 할 계획이 있다면, 미리 외환 적금을 붓는게 좋은 생각일까요?

| 질문-기타 22
망고주스 2024-01-25 3025
updated 114066

[은퇴 시리즈] 2023년 4월 은퇴후 1년 경과 잡담

| 정보-은퇴 52
  • file
개골개골 2024-04-15 8907
updated 114065

런던 히드로 (LHR) 터미널 5 환승기

| 정보-항공 33
찐돌 2023-01-04 3144
updated 114064

Nexus 인터뷰 날짜가 대량으로 풀렸습니다. (Blaine, WA)

| 정보 4
김베인 2024-02-19 768
new 114063

Venture X 실물카드: 신청 후 얼마만에 카드를 받을 수 있는지요?

| 질문-카드 4
ptwm23 2024-04-23 377
updated 114062

덴버 Denver 공항 내 호텔 웨스틴 Westin

| 정보-호텔 9
절교예찬 2023-08-15 852
new 114061

5월 하순경 떠나보려는 나만의 로드트립 계획 (라스베가스-덴버)

| 잡담 10
  • file
MAGNETIC 2024-04-23 539
updated 114060

Amex MR to Virgin Atlantic 30% bonus until 5/31/2024.

| 정보-카드 12
  • file
랜스 2024-04-22 1849
new 114059

재외공관 금융인증서 발급 서비스 5월중 개시 예정

| 정보-기타 5
hack 2024-04-23 718
updated 114058

가족과의 첫 이태리 여행 - 팁과 후기

| 여행기 40
Monica 2024-04-11 2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