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지난 시리즈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미국 국립공원 어디어디 다니셨나요?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방콕 비지니스 라운지 후기, TG800 방콕 -> 홍콩 후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방콕<->치앙마이 항공 후기 및 치앙마이 Le Meridien 호텔 후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치앙마이 여행 후기, 도이스텝, 보쌍마을, 샴깽팽 온천, 무앙온 동굴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옐로우스톤 여행기 (Grand Teton, Yellowstone, Cody, Bend, Crater Lake)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방콕 하얏트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후아힌 하얏 일반룸, 스윗룸, 클럽라운지 후기 + 후아힌 여행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후아힌 Sheraton 호텔 후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홍콩 하얏 샤틴 후기 + 홍콩발 인천행 OZ722 비지니스 후기

금요일에 내망대로 올리는글 - 와이너리 후기1 (Korbel Champange / Viansa)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와이너리 후기2 (Bartholomew Park Winery / Gundlach Bundschu Winery)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뉴욕 여행기 1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뉴욕 여행기 2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와이너리 후기3 (St Francis / Alexander Valley Vineyar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와이너리 후기4 (Hanna Winery / Chateau St Jean Vineyard / Landmark Vineyard)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방콕 Hoilday Inn Silom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방콕 Four Point by Sheraton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방콕 Westin Grande Sukhumvit 후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방콕 Plaza Athenee Bangkok A Royal Meridien 후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파리여행 1탄 (SFO 국내선 AA Admiral 라운지 / AA#20 SFO->JFK First Class / The Tower of the Waldorf Astoria New York, Cole Porter Suite)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번외편) - 파리여행 2탄 (AA#104 JFK->LHR First Class / Radisson Blu Champs Elysees Paris / 나비고 교통카드)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번외편) - 파리여행 3탄 (나비고와 함께하는 파리 근교 여행 1 지베르니(Giverny) / Bistrot Park)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번외편) - 파리여행 4탄 (나비고와 함께하는 파리 근교 여행 2 오베르 쉬르 우아즈 (Auvers sur Oise) / Sous Le Porche)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파리여행 5탄 (Park Hyatt Paris Vendome / 오랑주리 미술관)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번외편) - 파리여행 6탄 (오르세미술관 / Cafe du Cadran / Stohrer / 몽주약국 / 룩상부르크 공원 / Cafe du Flore / 노틀담성당 / L'ardoise)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번외편) - 파리여행 7탄 (Paris Marriott Opera Ambassador / 나비고와 함께하는 파리 근교 여행 3 프로방 (Provins))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번외편) - 파리여행 8탄 (라파예트 백화점 / 앵발리드 (Les Invalides) / 파리에서 만나뵌 유자님)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파리여행 9탄 마지막편 (CDG LH Salon Lounge / CDG->MUC LH2229 Business class/ MUC LH First Class Lounge / MUC->SFO LH458 First class)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캘리포니아 소살리토 Poggio / 캘리포니아 Petaluma 로컬 맥주 brewery Lagunitas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꼬창(Koh Chang) 여행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캘리포니아 Carmel Dametra Cafe 식당 / 샌프란 Anchor Oyster Bar)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맥주와 함께한 보스톤 여행기 1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보스톤 여행기 2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방콕 여행 후기 (왕궁 / 왓프라깨우 / 왓포)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먹방 후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네바다 Carson City Governors Mansion / Virginia City / 젤리벨리 투어 / 버드와이저 투어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Watsonville Air Show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마모 공식 지정 여인숙 Hyatt Highlands Inn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Hyatt Regency Lake Tahoe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Radisson Chatsworth(LA) / Country Inn & Suite by Radisson, Ontario CA / Park Inn by Radisson Fresno / Club Carlson BRG 따라하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Hyatt Regency San Francisco Airport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Point Reyes National Seashore / Mendocino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2012년 짤막한 한국 먹방 후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Brix Sunday Brunch Buffet / Hyatt Vineyard Creek / Russian River Brewing Co / Hook & Ladder Winery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10년전 유럽여행 1탄 (런던, 에딘버러, 하이랜드 투어)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10년전 유럽여행 2탄 (파리)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10년전 유럽여행 3탄 (인터라켄, 융프라우요흐, 루체른, Riggi 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10년전 유럽여행 4탄 마지막편 (오스트리아 그라츠/빈)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Lassen Volcanic National Park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Sequoia National Park / Moro Rock Trail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Sequoia National Park 추가 후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King's Canyon National Park 후기


--------------------------------------------------------------------------------------------------------------------------

 

2006년 6월에 다녀온 미서부 그랜드서클 여행 후기입니다. 2004년에 주마간산식으로 라스베가스, 그랜드캐년, 자이언캐년을 다녀오고 나서 두번째 그랜드서클 여행이었습니다. 스케일이 좀더 커졌구요... 부모님과 함께 다녀와서 더 좋았던 여행이었습니다. 일년 후인 2007년 여름에는 장인어른, 장모님을 모시고 같은 코스를 한번 더 돌게 됩니다.


일정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그랜드서클 여행 후기에서 많이 이용되는 루트중 하나였구요.

아래 일정에 나와 있듯이, 그랜드캐년, 아치스캐년, 캐년랜즈, 캐피톨리프, 브라이스, 자이언 등 총 6개의 국립공원을 지나게 되고... 사진 찍으러 많이들 가시는 엔텔롭 캐년, 모뉴먼트 밸리, 호슈수 벤드등도 방문하게 됩니다.

그랜드서클 일정으로 5일정도 배정을 했었습니다.


첫째날 6월23일 금요일 : Fremont, CA -> Kingman, AZ (600마일)

둘째날 6월24일 토요일 : Kingman, AZ -> Grand Canyon NP south rim (180마일) -> Horseshoe Bend (140마일) -> Page, AZ

세째날 6월25일 일요일 : Glen Canyon Dam -> Antelope Canyon -> Monument Valley (120마일) -> Mexican Hat -> Moab, UT (145마일)

네째날 6월26일 월요일 : Arches Canyon NP -> Canyonlands NP -> Torrey,UT(156마일)

다섯째날 6월27일 화요일 : Torrey, UT -> Capitol Reef NP -> Bryce Canyon NP (115마일) -> Zion Lodge (87마일)

여섯째날 6월28일 수요일 : Zion Canyon NP -> Las Vegas(158마일)


GrandCircleTour.jpg

 


첫날 아침 8시에 렌트카를 받아서 9시반정도에 출발했던것 같습니다. 1주일에 Hertz에서 링컨 타운카를 510불에 빌렸다고 기록되어 있더군요.

 

그당시 작성했던 후기가 있어서 당시 상황도 느껴 볼겸 인용해 봅니다.^^


  집에 와서 짐을 넣었는데 그많던 짐이 트렁크에 모두 들어간다. 부모님 옷가지등 가방에다 우리 가방, 아이스박스, 간이 의자등등…다 넣고 나서 우리 모두 이게 다들어가다니 하며 놀라워했다. 아마 우리차였으면 반도 안들어갔을듯.  2006년형이었고 5000마일정도 뛴차였다. 난생 처음 좀 좋은 차를 몰아보니 역시 돈이 좋긴 하군 하는 생각이 들었다. 부모님들도 실내가 넓어 편하다고 만족해 하셨다. 하지만 기름값은 만만치 않다.  기름통이 19갤런인가였는데 다 채우면 60불 정도였다. 한국에 비하면 싼편이지만 내차에 비하면 두배나 비싸다.
    
  오늘은 그냥 첫번째 숙소인 아리조나 Kingman까지 600마일 정도를 달리게된다. 아침 9시반쯤 출발해 신나게 달린다. 중간 휴게소에서 컵라면으로 점심을 해결하고 또 열심히 가다가 중간에 모하비사막 근처 휴게소에 잠시 쉬어가려고 차에서 내렸더니 온도가 40도가 넘는다. 그늘에 가도 뜨거운 열기에  이런곳이 사막이구나 하며 화장실만 갔다가 다시 차로 돌아왔다. 습하지는 않지만 마치 찜질방에 들어온듯한 느낌이었다. 차로 들어와 에어컨을 빵빵하게 돌리며 숙소로 향했다. 에어컨을 제일 세게 하고도  언덕길에서 힘이 전혀 딸리지 않고 부드럽게 올라간다. 

  저녁 8시경에 Kingman에 있는 Holiday Inn에 도착했다. 세금 포함 85불정도였고 모텔 내부와 편의시설들이 잘되어 있었다. 이날 10시간정도 운전을 한모양이다. 모텔에서 저녁을 햇반과 3분카레등으로 먹고 수영장과 자꾸지에서 피로를 풀고 야외에서 맥주 한잔 하고 난후 잠자리에 들었다.

 

첫날은 찍은 사진도 없더군요. 그냥 차만 타고 아리조나 Kingman까지 냅다 달렸거든요. Kingman에 있는 Holiday Inn Express에서 첫 숙박을 하게 됩니다. 85불정도였다니 나쁘지 않은 가격이네요. 모텔은 아침도 간단히 주고 시설도 깨끗해서 만족했던 기억입니다. 숙박 포인트 적립... 아마 안했던걸로...ㅠㅠ  그리고 허츠 일주일치 렌트카 사용에 포인트 적립대신 아시아나 500마일 받은것 같습니다. 삽질 치고는 애교스럽습니다.


둘째날 아침에 호텔과 첨 타본다고 흥분했던 타운카와 함께 포즈를 취해 봅니다. 지금 보니 많이 부끄럽습니다 ㅎㅎㅎ.


%B9%CC%B1%B920060002.JPG



%B9%CC%B1%B920060005.JPG


트렁크에 공간이 꽤 넓어서 저희 짐이 다들어간다고 신기해 했던 기억이 납니다.


%B9%CC%B1%B920060003_%282%29.JPG



둘째날도 강행군입니다.

Kingman을 출발해 Grand Canyon south rim까지 180마일 정도 달리고 그랜드캐년 구경후 Page까지 140마일 더 달려 둘째날 숙박을 하게 됩니다.

그당시 그랜드 캐년 관광 후기 적어놓은 글입니다.


7시경에 일어나 모텔에서 제공하는 아침을 먹고 8시에 출발을 했다. 이곳에서 그랜드캐년까지는 180마일 3시간정도 예상. 휴일에 이른 아침이라  길에 차가 별로 없다. 하긴 근처에 도시도 별로 없긴하다. 규정속도에서 5~10마일정도 빠른 속도로 운전해 그랜드캐년 국립공원 입구에 다다르니 2시간정도 걸렸다. 예상보다 1시간 일찍 도착했다. 

  공원 입구에서 좀 밀린다. 공원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주차장에 차를 새운후 구경을 했다. 2년전 겨울에 한번 왔었는데 그때는 구름이 계곡에 가득차 있고 눈이 내리고 해서 구경을 제대로 못하고 돌아갔었는데 오늘은 날씨가 쾌청하다. 지대가 높아서인지 그다지 덥지도 않다. 부모님들도 이래서 그랜드캐년 그랜드캐년 하는구나 하시면서 한번 와보긴 해봐야 하는곳이다라고 하신다. 다들 처음에 그랜드캐년을 보면 ‘와’한다는데 그말이 실감이 난다. 30분정도 구경하고 근처 비지터센터에 잠시들리고 셔틀버스를 타고 공원안을 돌아 보기로 했다. 

  버스투어로 다돌아보는데도 시간이 만만치 않게 들것 같다. Hermits Rest 가는 버스를 타기 위해 비지터센터에서 버스를 타고 갈아타는 곳까지 갔다. 버스는 10분정도에 한대씩 비교적 자주 다녔다.  Hermits Rest 가는 버스를 타고 처음 정거장인 Trailview Overlook에 내렸다. 그곳에서 맞은편 Lodge근처에서 말이나 노새를 타거나 걸어서 계곡을 내려가는 사람들이 보였다. 내려가는 중간에 길 옆으로 절벽이 있는 지점도 있던데 말타고 가는 사람들보니 내가다 아슬아슬한 느낌이다. 

  두세군데 포인트를 더보고 나서는 그냥 Hermits Rest까지 갔다. 다들 처음에는 경치에 감동하다가 좀지나니 다 비슷비슷해 보이나보다. Hermits Rest에서 콜로라도 강을 조금 볼 수 있었다. 끝까지 와보니 Hermits Rest까지 안가도 그냥 처음 몇군데 포인트만 보고 되돌아 가도 될듯 싶었다. Hermits Rest까지 갔다가 돌아오는데도 시간이 꽤오래 걸렸다. 동쪽에 Yaki Point는 포기하기로 하고 Desert View쪽으로 향했다. 

  Desert View에서의 경치도 볼만했다.밑으로는 콜로라도강이 흐르고 사방으로 탁트인 경치에 너무 시원했다



드디어 그랜드캐년에 도착합니다. Kingman에서 2시간 정도만에 그랜드캐년 공원 입구에 당도한걸로 나오는군요.


%B9%CC%B1%B920060006.JPG


2년여전에 처음 그랜드캐년을 와봤었지만 그때는 겨울이었고 공원에 눈발이 날리기 시작하면서 구름이 끼어서 전경을 제대로 못보고 돌아서야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이 제대로 경치 구경을 처음으로 하게 되는데요...

날씨가 지금봐도 너무 좋군요. 다들 그러시겠지만 그랜드캐년을 처음 만났을때의 반응들이 비슷한듯 합니다. 우와~~~

%B9%CC%B1%B920060008.JPG


허접한 사진인데도 웅장함이 느껴지네요.


%B9%CC%B1%B920060010.JPG

%B9%CC%B1%B920060011.JPG


공원 비지터센터도 들려주구요... 화장실도 들려야죠...


%B9%CC%B1%B920060020.JPG


경이로운 풍경입니다.


%B9%CC%B1%B920060028.JPG


Bright Angel Trail 로 기억을 합니다. (맞나요?) 저길로 노새타고 내려갔다 올라오는 투어도 있었는데 지금도 그렇지만 그당시에도 감히 내려가볼 생각도 못했네요.


%B9%CC%B1%B920060042.JPG

%B9%CC%B1%B920060043.JPG

얘네들을 타고 내려갔다 올라오는데요... 타면 냄새가 좀 난다고 하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B9%CC%B1%B920060056.JPG


공원내 셔틀 버스를 타고 서쪽끝에 위치한 Hermits Rest 입니다. Mary Colter라는 건축가가 1914년에 지은 건물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기념품샾으로 이용이 되고 화장실도 있습니다.


%B9%CC%B1%B920060052.JPG

%B9%CC%B1%B920060054.JPG


이제 서쪽 끝을 보았으니 마지막으로 그랜드캐년 동쪽 지역을 볼 차례입니다. 콜로라도강이 구비구비 캐년을 따라 흐르고 있습니다. 


%B9%CC%B1%B920060059.JPG


공원 동쪽에 위치한 Desert View Watch Tower 입니다.


%B9%CC%B1%B920060064.JPG

%B9%CC%B1%B920060070.JPG

%B9%CC%B1%B920060067.JPG

부모님들 반응이 처음에는 광경에 압도되신듯 연신 감탄을 하시더니 1시간쯤 지나니 그모습이 그모습 같다는 김빠지는 말씀을 하셨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ㅎ.

반나절정도로 그랜드캐년 관광을 마무리하고 둘째날 숙소인 Page로 향합니다. 역시 그당시 후기를 첨부해 봅니다.



그랜드캐년 관광을 5시간만에 후딱 마치고 64번도로를 통해 동쪽으로 빠져나왔다. 4시경 출발해 Page로 향했다. Page로 가는길은 황량한 경치들이 이어졌다. 

아직도 그당시 감동이 기억이 나는데 East rim 64번 도로를 따라 동쪽으로 나오면서 89번 도로를 만나기 전까지 펼쳐졌던 그 광대한 풍경을 잊을수가 없습니다. 황량한듯 하면서도 웅장한 규모의 붉은색 풍경들... 언제 또 방문해서 그당시 감동을 다시 느껴보고 싶습니다.



저녁 7시경에 Page 가기 좀 전에 있는 Horseshoe Bend에 들렸다. 처음에 들어가는 길을 지나쳐서 한참지나 차를 돌려 도착했다. 89번 도로를 따라 Page로 가다보면 왼쪽편으로 있는데 표지판이 좀 작아서 지나치기 쉬워 보였다. 한 2-30분정도 걸어들어가니 전에 쌀집아제님이 올려주신 사진에 있는 풍경이 나온다. 가까이서 사진을 찍고 싶은데 누가 자꾸 뒤에서 밀것 같은 느낌에 가까이 못가고 팔만 삐죽 내밀어 사진을 찍었다. 옆에 미국 꼬마애가 있었는데 아무 거리낌없이 절벽으로 가더니 절벽끝에 그냥 걸터 앉는 것이다. 난 조마조마한데 그아이는 아무렇지도 않나보다. 나의 겁많음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였다. 


오후 4시경 그랜드캐년을 출발해 7시경 Page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한 Horseshoe Bend에 도착을 합니다. 말발굽 모양의 특이한 지형으로 유명한곳이죠.

주차장에서 한 30여분 걸어들어가면 만날수 있습니다. 트레일이 모래지역이라 걷는게 좀 힘듭니다.

%B9%CC%B1%B920060071.JPG


마침내 당도한 Horseshoe Bend. 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낭떠러지 절벽에 아무런 안전 구조물이 없습니다. 자연 상태 그대로이죠. 겁많은 저로서는 도저히 서서 사진을 찍을수가 없었습니다.

엎드려서 간신히 기어기어 절벽 근처에 당도해 팔만 쭈욱 뻗어 찍은 사진입니다. 바로 옆에 천진난만한 아이가 절벽에 겁없이 다가가 털석 주저 앉을때는 제 가슴도 주저 앉더군요 ㅠㅠ

그아이의 용감함이 부러운 순간이였습니다.


%B9%CC%B1%B920060072.JPG


Horseshoe Bend는 89번 도로를 따라 북쪽으로 올라가다 Page 거의 다 도착해 도로 서쪽에 위치해 있으니 Page 가실때 꼭 들려보시면 좋습니다.

둘째날 숙박 소감을 쓴 그당시 후기로 이번 금내올은 마무리 하겠습니다.


  Page Travelodge에 8시쯤 도착하게 되었다. 세금포함 56.69불이었는데 저렴한 편이어서 예약했었다. 모텔이 어제 Holiday Inn보다는 못하지만 지낼만 하다. 오늘 토요일이어서인지 방이 만원인가보다. 예약안한 손님들이 방을 찾는데 이미 다찬 상태여서 직원이 다른 호텔에 연락해 보고 있었다. 오늘은 햇반에 즉석국을 끓여 저녁을 해결했다. 식사후 모텔안 수영장에 드러누워 하늘을 보니 별이 좀 보였다. 아마 조금만 도시 외곽으로 나가도 별이 무지많이 보일것 같다.



(추가 잡담)

일정이 맞다면 공원안 숙소에서 묵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가격이 좀 비싸기는 하지만 공원내에서 밤을 지낼수 있고 일출이나 일몰을 부담없이 즐길수 있어서 입니다. 

아시겠지만 공원내 숙소 예약은 Xanterra 에서 하시면 됩니다. 

http://www.xanterra.com/


공원내 숙소들은 성수기의 경우 예약이 금방 끝나는 경우가 많아 미리 준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혹 방을 못구하셨다면 나중에 취소되는 방들이 있으시 종종 연락해 보신다면 방을 잡으실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추가 잡담 2)

말씀드린대로 2006년 여행 이후 1년후인 2007년에는 장인어른, 장모님을 모시고 똑같은 코스로 2차 그랜드서클 원정에 나서게 됩니다.ㅎㅎㅎ

그당시 Page에서의 일이 기억이 나서 이렇게 추가 잡담으로 적어봅니다.


여행전 장인어른이 발목쪽이 좀 부어오르셨는데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여행을 떠났지요. 그런데 이게 그랜드캐년 여행을 마치고 Page에 도착했을때 많이 악화가 되서 걷기가 힘드실 지경이 되고 맙니다.

여행을 중지하냐마냐 논의하다가 일단 다음날 아침 일찍 돔에 병원에 가기로 합니다.

Page가 작은 외딴 동네인데다가 토요일이나 일요일이었던걸로 기억을 하는데 병원은 주말이라 닫았고 (주위에 큰병원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갈수 있는 곳은 Emergency center 뿐이었지요.


의사를 만나려고 응급실을 방문했는데 상처 부위를 자세히 보지도 않고서는 지금부터 이문을 넘어서면 200~300불이 청구된다고 말하면서 들어올건지 말건지 결정하라고 하더군요.

이삼백불이라는 액수에 고민을 하다가 어쩔수 없이 들어가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치료라야 상처부위 째고 고름 빼내고 붕대 감아주는 거였지요. 보험이 없으면 참 비싼것이 미국 병원이구나 실감하는 순간이었습니다.

가볍게 크레딧카드로 천불 긁었습니다. ㅠㅠ 지금이라면 스펜딩 채웠다고 위안이라도 삼았을까요?


다행히 한국에 가셔서 여행자보험 처리가 잘되서 대부분 보험청구가 가능하긴 했습니다만... ㅎㄷㄷ한 순간이었네요.

64 댓글

모밀국수

2014-05-02 05:21:50

저도 처음에 나이아가라갈때 비슷한 경험을 했었습니다. 큰세단 빌려서갔었는데 엄청 크고 편하고 좋더라구요 기름은 많이 먹지만. 

그랜드 캐년은 언제봐도 좋네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기돌

2014-05-02 06:23:56

큰차가 편하긴 하더라구요. 덕분에 장거리 여행을 그나마 덜 피곤하게 다녀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여름 시즌이 다가오니 미서부 여행기가 많이 올라오네요. 저도 또 가고 싶습니다.

llcool

2014-05-02 05:37:03

아.. 가고 싶네요.. 여름에 갈 계획을 세웠다가 잠시 보류한 곳이네요. 다음에 갈 때에 참고하겠습니다! ^^

기돌

2014-05-02 06:25:45

기대가 크시겠어요. 어서 일정 잡으시고 다녀 오시기 바랍니다. 가볼만 한곳입니다. 저는 여러번 가도 좋더라구요^^

벌추

2014-05-02 05:41:14

떠나고 싶어요... 저곳에서 트레일하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기돌

2014-05-02 06:26:48

벌추님 떠나세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한번쯤은 그랜드캐년 계곡 밑까지는 아니더라도 중간정도까지 내려갔다 올라와볼까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만... 힘들것 같아요.ㅎㅎ

RSM

2014-05-02 07:41:49

아.. 오늘 그랜드 캐년 편이네요. 왜 제가 본 그랜드 캐년과는 틀려보일까요??  제가 간 날은 콜로라도 강도 비가 적게 와서 물도 많지 않았는데...

기돌님 후기 보니 다시한번 가야 하나 라는 의문이 생긴네요..ㅎㅎㅎ

기돌

2014-05-02 07:51:17

ㅎㅎㅎ 사진 RSM님이 훨씬 잘찍으시던데요. 다녀오신지 얼마안되셔서 아직 경치들 생생하게 기억하실것 같습니다. 저는 좀 오래되서 그당시 감동이 많이 잊혀졌어요.

RSM

2014-05-02 08:15:29

ㅎㅎㅎ 제사진 다 전화기 사진이예요. 와이프가 카메라를 안챙겼다고..ㅜㅜ.

그래드캐년의 장점은 와~ 이고 단점은 너무 커서 비슷비슷...

그래도 기돌님 후기가 디테일이 살아 있네요~

기돌

2014-05-02 08:19:25

헉... 전화기로 찍으신 사진들이라구요?@.@ 개골님도 그러시고 전화기로 찍으신 사진들 솜씨가 대단하세요.


그래드캐년의 장점은 와~ 이고 단점은 너무 커서 비슷비슷...

+1 입니다. 다들 처음 10여분 와~~~ 하시다가... 그이후로는 심드렁... ㅎㅎㅎ


디미트리

2014-05-02 08:09:43

언제봐도 좋은 곳입니다. 작년에 갔을때 나중에 다시 오자고 애들과 약속을 했는데, 갈곳은 많고 시간은 없으니 언제 다시 갈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ㅎ

기돌님은 장거리운전에 능하신가 봅니다. 전 하이웨이만 타면 이상하게 잠이 쏟아지거든요.ㅋㅋ

기돌

2014-05-02 08:17:22

요즘엔 장거리운전이 좀 힘들긴 합니다. 그래도 여전히 한적한 미국 하이웨이 달리는게 좋습니다. 황량한 끝없이 펼쳐진 주위 풍경을 바라보면서요...

음악 들으면서 운전하기 좋아합니다. 요즘은 컬투 방송 몇개 들으면서 가면 지루하지 않더라구요. 


지금까지 최장거리 운전은 라스베가스에서 오레곤까지 900 마일정도 최고 기록입니다. 정말 새벽같이 출발해서 딱 자정에 도착했습니다. 중간에 잠깐 밥먹으러 멈춘것 포함해서 18시간정도 걸렸던것 같습니다. 일정때문에 어쩔수 없긴 했지만 미쳤었죠.ㅠㅠ

디미트리

2014-05-02 08:20:00

저도 처음 한 30분은 음악 듣고 경치보고, 컬투도 듣고 합니다. 그러다가 점점...

900마일이면 전 간신히 이틀에 갈 수 있습니다. 밤에 잠 많이 자고 출발한다는 전제하에서요..ㅋㅋ

기돌

2014-05-02 08:24:15

그때는 정상적인 상황이 아니어서 어쩔수 없었던 상황이었고 절대로 다시는 못할거에요. 무모했던거죠. 무식하면 용감하다는 말이 생각이 납니다. ㅎㅎㅎ

armian98

2014-05-02 11:39:51

텍사스에서 I-10 한 번 타보세요!

길이 하도 곧고 심심해서 살짝 졸아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ㅋㅋ

기돌

2014-05-02 11:45:52

텍사스에 아직까지 발을 못들여놨습니다. 그런데 여기서부터 차몰고 가는건 좀 무리겠죠? I-10 타다가 정말 졸듯 합니다.

armian98

2014-05-02 11:47:39

볼 것 없어요. 안 가셔도 돼요. ㅋ 저는 텍사스에서 다른 곳으로 벗어나려고 운전했던 거지요.. ㅋㅋ 

기돌

2014-05-02 11:51:32

프리즌 브레이크 셨군요 ㅎㅎㅎ

텍사스 사시던분이 뭐 하나 보려면 4~5시간 운전하고 가야하는데 막상 가보면 대단치도 않다고 푸념을 하시던 모습이 떠오릅니다. 그래도 한번쯤은 가볼만 하지 않을까요?^^

armian98

2014-05-02 12:00:01

4~5시간이라뇨! 텍사스 벗어나는 데만 8시간 걸립니다요~ ㅠ_ㅜ 그리고... 가볼 만하지 않습니다. ㅋㅋ

기돌

2014-05-02 12:04:43

ㅋㅋㅋ 죄송합니다. 감옥이군요 ㅎㅎㅎ

디미트리

2014-05-02 11:47:38

졸다가 정신차려보면 제가 2차선 한중간에서 50마일로 달리고 있곤 합니다. 다행히(?) 경찰한테 걸린 적은 아직 없는데, 그래도 생각해보면 오싹합니다.ㅎ

armian98

2014-05-02 11:48:11

저도 졸 때 속도 느려지는데, 저랑 똑같으시네요! ㅋ 그래도 빨라지는 것보단 낫지 않나요? ㅎㅎㅎ

디미트리

2014-05-02 11:52:25

그렇죠.ㅎㅎ 자신이 조는 걸 아니까 나름 악셀을 살짝만 밟는 거죠. 사실 졸때는 속도를 맞추는 건 불가능하고 차선 지키는 것만도 넘 힘들어요.ㅎㅎ

기돌

2014-05-02 11:52:32

헉... 아슬아슬한 순간이었습니다. 사실 졸리면 잠시 쉬면서 눈좀 붙이고 가는게 좋은데 여행중에는 마음만 바쁘다보니 아무래도 무리를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디미트리

2014-05-02 11:57:49

글쎄 잠깐 rest area에서 졸고 가면 나을텐데, 막상 그게 잘 안되요. 미련한거죠..ㅋㅋ

기돌

2014-05-02 11:58:35

저두요 ㅋㅋㅋ

armian98

2014-05-02 12:00:52

저두요! ㅋㅋ + 뭔 고집으로 졸면서도 아내에게 운전대를 잘 안 맡깁니다. ㅋㅋ 계속 안 졸았다고 우기고;;;

디미트리

2014-05-02 12:07:48

저랑 완존 똑같으세요.ㅋㅋㅋ 

쌍둥빠

2014-05-02 14:56:37

이거 저만 그런거 아니군요 ㅋㅋㅋ

armian98

2014-05-02 11:38:43

쌀집아제는 누군가요?  이영희 PD인가요? ㅎㅎ

Horseshoe Bend에 친구들과 갔을 때 Antelope Canyon 투어 시간때문에 주차장에서부터 막 뛰어갔다 온 기억이 나네요. 갈 때는 그래도 괜찮았는데 돌아올 때 오르막... ㅠ_ㅜ

기돌님 후기를 봐도 그렇지만 요즘 호텔 가격이 많이 오른 것 같아요. 제 기억에도 2010년 전에는 여행 계획을 할 때 1박 가격을 대략 $80~$100 선으로 잡았었는데, 요즘은 $100 이하 방이 잘 없더라구요.

기돌

2014-05-02 11:43:31

ㅎㅎㅎ 2006년 당시에 usacartrip 사이트에서 활동 많이하시던 분입니다. 요즘은 뵙기 힘드네요.

요즘 중소도시 모텔도 100불이하 찾기가 쉽지 않군요. 저당신 6~80불대로 예약들 했던것 같습니다. 하긴 8년여전이니 물가상승도 생각하기는 해야겠지요. 그래도 그당시 가격이 그립네요. 나이들면서 자꾸 예전만 그리워 하는군요 ㅠㅠ

포비

2014-05-02 12:45:18

좋은 여행기 감사드립니다. 저도 어서 양가 부모님들 차례로 모시고 그랜드써클 살펴볼 날이 오겠죠... ^^; 갑자기 한국에 계신 부모님들 생각이 나네요.. (여보 부모님댁에 마일리지 항공권 놓아드려야겠어....)

기돌

2014-05-02 12:51:33

이쁨 받으시겠습니다^^ 한번씩 모시고 다녀오세요. 다들 좋아하시더라구요.

쌍둥빠

2014-05-02 15:00:37

요즘 trail/산/canyon 후기 풍년이네요 ㅎㅎ

기돌님 혹시 군대에서 저격 훈련 받으셨나요? 사진 찍으실 때의 포즈가 저격수 필이셨을거 같아서요

기돌

2014-05-02 16:39:09

ㅎㅎㅎ 마모 저격수는 롱텅님이신데요 ㅎㅎㅎ 전 총 몇번 못 쏴봤습니다 ^^

롱텅

2014-05-05 08:44:50

요샌 저격할게 없어서 바꿨어요.

쑤! 나 이뻐??

기돌

2014-05-05 10:31:36

저격수 이미지 어디 가나요. 조만간 사냥감이 떠오를거에요 ^^

MultiGrain

2014-05-04 15:06:36

댓글 그만 쓰고 싶어도 기돌님 금내올 때문에 최소한 일주일에 한 번은 썼는데 금내올에 제가 댓글 안 달은 글이 있으면 섭섭하실 것 같아서 사장님 없는 회사 토잉카 한 번 씁니다. ㅠㅠ

기돌

2014-05-04 15:27:45

어째 좀 허전하다 했습니다. ㅎㅎㅎ 잊지 않고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롱텅

2014-05-05 08:44:04

그럼 댓글에 '그'만 쓰세요.


papagoose

2014-05-04 15:31:16

2006년 6월이면 저랑 같은 곳에 계셨네요!! ㅎㅎㅎ 6월18일에 그랜드캐년에 있었네요.


기돌님도 말씀하셨지만, 저도 몇 차례 이야기했던 것 같습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공원 안에서 숙박을 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공원내 숙박은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광경을 몸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사진 재주가 부족하여 본 만큼을 표현할 수는 없지만 불빛하나 없는 공원 안에서 플래쉬라이트 의지하여 찾아간 desert view watch tower에서의 북두칠성은 잊을 수 없는 추억입니다.

D100_0384_01.JPG


예전에도 올린적이 있지만 이건 일몰의 아름다움입니다.

D100_0373_01.JPG

D100_0301_01.JPG


이건 일출이었습니다.

D100_0408_01.JPG

기돌

2014-05-04 18:34:57

구스님 사진 정말 멋집니다. 저희는 6월24일에 그랜드캐년 관광을 했습니다. 구스님하고 비슷한 시기에 다녀갔다니 신기합니다.^^

그당시 공원 내에서 숙박하셨나봐요. 별사진이 기가 막히네요. 적막한 밤하늘... 너무 고요해서 무서울것만같은 사진이네요. 밤하늘, 석양, 일출... 멋진 사진들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봉다루

2014-05-04 19:05:56

오우~ 사진 쭈기네요.

armian98

2014-05-05 08:54:08

우와! 저도 같은 곳에서 2010년 5월에 일몰 때 찍은 사진이 있는데, 구스님 올리신 사진 세번째 것이랑 똑같아서 신기해 올려봅니다. 

구스님의 사진과 제 사진이 4년 차이가 나는데도 그랜드 캐년은 당연히 copy & paste 한 듯 그대로이네요. 이런 것을 보면 자연은 항상 그대로인데, 어디든 좋은 곳만 보면 자꾸 빨리 가봐야할 것만 같은 조바심을 좀 줄여야겠습니다. ㅎㅎ



S_IMG_4272.jpg


S_IMG_4272.jpg


영업 방해인 듯 하지만.. ^^; 사진 올린 김에 저도 Horseshoe Bend 사진 한 장.. 아래쪽 풀을 보시면 사진 찍고 있는 제 그림자가 있습니다. ㅋ 저도 무서워서 서서는 못 찍고 배 깔고 끄트머리에 엎드려서 머리랑 손만 내밀고 찍었습니다. ㅎㅎㅎ


S_IMG_4272.jpg

기돌

2014-05-05 10:08:45

상도를 지킵시다!!! ㅋㅋㅋ

포즈는 같았지만 결과물은 천지차이군요 ㅎㅎㅎ

armian98

2014-05-05 10:31:32

아니죠! 기돌님은 팔만, 저는 팔과 함께 머리도 내밀었습니다! ㅋ

기돌

2014-05-05 10:32:55

헉... 머리까지 내미셨군요 @.@ 어째 강 전체가 사진에 다 나왔다 했습니다. 공포심을 이겨내는 의지력이 중요했던거군요.

순둥이

2014-05-05 11:26:43

기돌님보다 알미안님이 상남자이신건 인정하셔야 할 듯 합니다.

기돌

2014-05-05 11:51:49

인정해야지요. 저는 상남자와는 좀 거리가 있습니다. ㅎㅎ

armian98

2014-05-05 12:38:03

아닙니다. 배깔고 엎드렸으면서 상남자라니요.. 진짜 상남자라면 이정도는 되어야..!!


12425807835_c85bbda332_o.jpg

Livingpico

2014-05-05 13:27:07

헛! 김미형님!!!

쌍둥빠

2014-05-05 13:54:56

이사진은 다시봐도 ㅎㄷㄷ 이네요. 그나저나 당췌 남미에선 그 후 어떤일이 일어났는지 궁금해 죽을 지경이네요.

블랙커피

2014-05-06 06:26:57

ㅋㅋㅋ 저도요

기돌

2014-05-05 14:08:18

부처님 뵙는 느낌입니다...

숨은마일찾기

2014-05-05 13:41:01

찍은 시간에 따라 자연의 느낌이 확연히 다르군요. 11시 넘어서 찍은 사진입니다.


DSC_5201.JPG  

기돌

2014-05-05 14:07:32

숨마님 어디 계시다 오셔서 염장 사진을 ㅎㅎㅎ 사진 선명하니 장관입니다. 저는 저녁 해넘어가기 바로 전에 찍어서 역광이었는데 숨마님 사진 참 잘나왔습니다.

블랙커피

2014-05-06 06:28:13

숨마님 반가워요!  오전에 찍은 사진도 좋네요. ^^

봉다루

2014-05-04 19:05:29

이렇게 멋진 여행을 많이 다니신 분들은 어떤 분들인지, 

언제 실물로 한번 뵈야 할 것 같습니다.....When the day comes.....;;;;

6월에 한번 더 가면 벙개 함 할까요? ㅎㅎ

기돌

2014-05-04 19:09:35

6월에 오시나요? 일정 잡히시면 연락주세요.

Livingpico

2014-05-05 08:53:10

6월 언제 가세요? 저랑 같이 쳐들어(?) 갈까요?ㅋㅋㅋ

기돌

2014-05-05 11:52:24

2분기 방문이 다가오시는군요 ㅋㅋㅋ

Livingpico

2014-05-05 13:27:54

이번엔 알라스카 여행가기 전 간신히 일주일 전 정도가 될것 같습니다. 그것도 목요일.ㅋㅋ

쌍둥빠

2014-05-05 13:56:39

다 같이 내년 2월에 만나는걸로 =3=33

papagoose

2014-05-05 21:18:23

내년 2월에 베이에서 그랜드 세미나 한다고요?... ???

목록

Page 1 / 3800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1633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418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7793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7797
updated 113971

한국에서 처음 혼자 오시는 어머니(애틀란타 3시간 환승), 근데 딜레이가 됬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질문-항공 35
올랜도마스터 2024-04-17 1822
new 113970

Chase- Pay over time - fee도 없고 이자도 없다?!

| 질문-카드 9
blueribbon 2024-04-18 754
updated 113969

미국에서 한국으로 가장 저렴하게 USD(달러) to USD(달러, 한국 외화계좌) 보내기

| 정보-기타 10
  • file
꿀통 2023-02-27 7050
new 113968

컬렉션으로 넘어간 크레딧 카드 빚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질문-카드 2
MilkSports 2024-04-18 294
new 113967

파크하얏 부산 수윗 혜택 변경 사항

| 질문-호텔 4
OMC 2024-04-18 400
updated 113966

한국 OR 타국으로 이주시 추천하는 은행 체킹 (2024 업데이트)

| 정보-기타 9
1stwizard 2023-01-19 1693
updated 113965

사용해 보고 추천하는 Airalo 데이터 전용 전세계 esim

| 정보-여행 151
블루트레인 2023-07-15 11988
updated 113964

‘당신이 가장 좋아했던 차는 무엇인가요?’

| 잡담 138
야생마 2024-04-15 4515
new 113963

힐튼 flexible rate는 언제 카드에 결재가 될까요?

| 질문-호텔 4
여행하고파 2024-04-18 210
updated 113962

결국 당했습니다. 텍스 파일링 후 뒤늦게 날아오는 K-1

| 잡담 43
덕구온천 2024-04-02 4857
updated 113961

힐튼 서패스 VS 어스파이어 어떤쪽 선호하세요?(1월중 선호도 조사 투표)

| 잡담 119
1stwizard 2024-01-11 13233
new 113960

엄마의 요리 노트

| 잡담 19
  • file
달라스초이 2024-04-18 1188
new 113959

도쿄 시부야 Hyatt House 후기(사진 별로 없습니다)

| 후기 14
  • file
zion 2024-04-18 787
updated 113958

최근 일반인 예능 프로그램 소개 - 3. 서바이벌 게임

| 정보-기타 9
후지어 2024-01-13 2668
updated 113957

오로라보러 다녀온 옐로우나이프 (Yellowknife)

| 여행기 40
  • file
페일블루 2024-04-16 2270
new 113956

다음 카드 조언 제발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공부중인데 저같은 상황은 어떻게해야될지 고민입니다.

| 질문-카드 17
FKJ 2024-04-18 813
updated 113955

도쿄 시부야 Hyatt House 후기

| 후기 14
  • file
낮은마음 2024-03-29 2203
updated 113954

중서부 지역에서 일주일정도 가족들과 함께할 여행지 어디가 있을까요?

| 질문-여행 32
야생마 2024-04-16 1464
updated 113953

초보자를 위한 코너: 아무거나 물어보세요 + 아무나 답변해 주세요

| 잡담 3277
  • file
shilph 2020-09-02 73635
new 113952

Venture X PP 카드 SFO 공항에서는 사용할 라운지가 없는건가요?

| 질문-여행 1
업비트 2024-04-18 196
updated 113951

뉴욕 / 2024년2월 / 3박4일 / 50대부부 / NY Pass / Musical / 4개 전망대 /5개 Museum

| 여행기 63
Stonehead 2024-02-23 3241
updated 113950

보스턴 마라톤 자정 자전거 라이딩 + 마라톤 관람 후기

| 정보-여행 31
  • file
ex610 2024-04-17 908
new 113949

화장실 세면대 벽 조명 설치에 관해 질문 드립니다.

| 정보-DIY 1
  • file
neomaya 2024-04-18 195
updated 113948

소규모 비즈니스 llc vs c-corp 도움을 구합니다.

| 질문-기타 14
혜이니 2024-04-17 901
new 113947

회전하다 휠에 충격이 가해지면서 타이어가 찝히며 찢어졌어요.

| 질문-기타 22
  • file
kiaorana 2024-04-18 1054
updated 113946

직장 내 부서 이동 고민입니다 + 추가

| 잡담 28
소서노 2024-04-18 2070
new 113945

hilton tulum conrad 후기

| 여행기 2
  • file
밤호수 2024-04-18 240
updated 113944

첫집 모기지 쇼핑 후기

| 잡담 27
Alcaraz 2024-04-18 2095
new 113943

차량 핸들 걸림 현상

| 질문-기타 1
  • file
맛집탐험가 2024-04-18 322
updated 113942

Hilton Aspire Card 리조트크레딧 DP 모음글

| 질문-카드 212
  • file
음악축제 2023-04-04 19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