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02/14/2023 update) Fidelity가 많이 부실해졌습니다. + 사용시 주의사항

라이트닝, 2022-04-28 21:32:45

조회 수
5590
추천 수
0

(02/14/2023 upate)
요즘 reddit 등에서 Fidelity lifetime ban에 대한 글들이 상당히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2020년경부터 많이 늘었는데요.
이 시기가 주식 투자가 불타오르던 시기이기도 했고요.
Fidelity도 Robinhood 등으로부터 많은 고객이 증가하던 시기이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고객이 늘어나면서 문제점들도 늘어나고 있는 것 같은데, lifetime ban 같은 좋지 않은 소식도 많이 들려오네요.

고객은 모을만큼 모았으니 옥석을 가려내려고 하는 단계에 접어든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정확한 이야기는 안해주기 때문에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는 없으나 검색을 좀 해보니 피해야 될 것들이 좀 보이네요.

1. 계좌 오픈 이후 30일간은 조심스럽게 사용
큰 돈 오가는 것을 별로 안좋아할 것 같으니 외부 계좌 등록 후 소량을 transfer해보고 clear된 이후에 거래를 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Mobile check deposit을 더 안전하다고 생각할테니 더 낫지 않겠나 싶고요.

Clear 전에 큰 거래는 피하시는 것이 좋으실 듯 합니다. 

4 business day가 걸릴 겁니다.

첫 트랜스퍼가 바운스나면 lifetime ban으로 직행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계좌 번호 오타 조심하시고요.
꼭 본인 계좌만 등록하시면 좋겠네요.
타인 계좌는 check를 이용하시면 좋겠고요.

 

2. 주소 정보 조심

주소 매치가 안되서 문제가 된 사례가 있는 것 같고요.

3. MEME stock
MEME stock은 어느 정도 자산이 쌓이기 전에는 사지도 않고, transfer도 안하시는 편이 안전한 것 같습니다.

4. 마리화나 비즈니스 종사
Federal 법에 의하면 불법이기 때문에 바로 막는 것 같습니다.
 

5. 투자금액 대비 너무 큰 현금 출납
자신의 신용도는 투자금액에 비례할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투자금액 대비 너무 잦은 입출금은 돈세탁 오해를 사기 쉽겠죠.

MMF는 여기서 제외하셔야 될 것 같고요.
401k도 제외하시고 생각하셔야 되실 것 같습니다.


6. Cherry picking(?)
이 부분은 아직 문제가 된 것은 아닌데,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어느 금융기관이나 cherry picking은 좋아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요.
보너스 받으시는 것은 좋은데, 보너스 받고 바로 계좌 닫는 것은 조금 조심하시는 것이 좋지 않겠나 싶습니다.

제 경우 이런 저런 보너스 때문에 계좌가 상당히 많은데요.
주로 거래하는 계좌는 한 두개 정도이고, 현금 보관용 계좌가 몇 개 더 있고, 나머지는 거의 안쓰는 계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CAT transfer할 때 모아서 옮기면 더 편할 수 있어서 단기간에 asset 나누는 용도로 한 번씩 활용하고 있습니다.

Fidelity의 경우는 계좌의 갯수/보유 유무가 다음 보너스의 제약 사항은 아니라서 계좌를 닫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 MMF 이자율도 괜찮은 편이라서 약간 현금을 두시는 것이 여러모로 좋겠죠.


7. 401k는 별도 관리처럼 보입니다.
401k까지 제약을 걸지는 않는 것 같은데, 401k가 있다고 lifetime ban 방지에 도움이 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갈수록 Fidelity에서도 Chase에서 느끼는 점들이 많이 발생되고 있네요.
그래도, 자산이 아주 많은 사람의 예는 못봤고요.
몇 만불 수준 정도까지였던 것 같네요.

장기적인 플랜을 가지시고 계좌를 하나씩 늘려가시는 것이 좋지 않겠나 싶습니다.

 

--------------------------------------------------------------------------------------------------------------------------
401k를 많이 가지고 있어서 Fidelity가 꽤 유명했었고요.
아직도, cash management에 대해서는 다른 곳보다 우월한데요.

정작 Brokerage 기능이 부실해졌네요.
Robinhood 사건 이후로 다른 Brokerage로 옮겨타신 분들 많이 계실텐데요.
그 이후 직원 부족에 시달리는 것 같고, 급하게 뽑은 직원이라 신속 정확한 서비스를 보여주지 못하네요.

크게 두가지 사건이 있었습니다.

1. Fidelity to Fidelity transfer
보너스를 2번 받는다고 여러 계좌를 양산시켰는데요.
계좌별로 좀 나누어 관리하려고 Fidelity 계좌 간 transfer를 했습니다.
보통은 FIFO로 transfer가 된다고 알고 있어서 long term과 short term을 나눠서 온라인에서 옮겼습니다.
갯수 지정만 되고 lot 지정이 안되었지만 FIFO일 것이라고 믿고 했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뒤죽박죽이 되어 있더군요.

전화해서 확인해보니 disposal 순서 지정할 수 있는데, 저는 tax efficient로 지정을 했고, 그래서 transfer도 같은 순서로 일어났다고 하더군요.
그 정도는 이해할 수준이어서 전화로 long term과 short term으로 다시 나눠서 transfer를 2번 시행했습니다.
Short term은 한계좌에 long term은 다른 계좌에요.

그날 밤에 cost basis가 바뀌었다는 이메일이 왔는데, 들어가보니 cost basis가 unknown으로 많이 나와 있네요.
그런데 갯수 자체는 맞았습니다.

Transfer가 되었다는 transaction은 그대로 있고요.

다음날 전화해보니 며칠 지나면 해결될 수 있다고 이틀만 기다려보라고 하더군요.
전 안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Transfer 중에 자동으로 처리 안되었는데 나중에 처리가 되겠습니까?

이틀을 기다리고 다시 전화를 했는데, cost basis 처리하는 팀에 직접 문의가 안되고 direct contact number도 없으며 queue가 길어서 3주는 기다려야 된다고 하더군요.
맞습니다. 3주요.

다른 방법은 없어서 하염없이 기다렸는데 2주 정도 되니 처리가 된 것이 전화상으로 transfer한 것을 revert했더군요.
전화로 한 번 더 따졌지만 잘못되면 또 다시 2주를 기다릴 수 없어서 마음에는 안들지만 그냥 관두라고 하고 말았습니다.


2. ACAT transfer
1번 여파로 기분도 좀 상했고, Merrill에서 transfer bonus도 아직 살아 있어서 transfer를 시도합니다.
계좌가 둘로 나누어졌지만 먼저 옮기고 Fidelity에서 삽질하면 또 2주를 기다려야 될 것 같아서 transfer form을 2개를 넣습니다.
중간에 꼬이는 일이 좀 있어서 Merrill에 다음날 확인해서 form이 전달되었음을 확인했고요.
그 날 계좌 하나에서 transfer하는 만큼 사라진 것이 발견이 되어서 하나를 하고 다른 것을 하는가 보다 생각했는데, 이틀 뒤에 하나는 들어왔는데 하나는 시작도 안해서 Fidelity에 전화를 해봅니다.

무슨 이유로 reject가 되었다는데 계좌 이름에 space가 들어간 이유일 수 있다고 하는데 정확한 이유는 Merrill에 확인해보랍니다.
내 계좌 transfer인데 이유도 말을 안해주네요.
여기서 말만 해줬어도 30분은 시간 절약했습니다.

Merrill은 전화하려면 15-20분 대기라 좀 귀찮았지만 그래도 전화 걸어보니 제3의 회사에서 full transfer를 먼저 요청했기에 partial transfer가 reject되었다고 이야기 해주네요.
그래서, 3자 통화를 하자고 하니 Merrill 담당자는 자기 연락처를 이메일로 보내주고 그쪽에 알아보고 직접 이메일이나 전화를 달라고 하네요.

그래서, 다시 Fidelity에 전화를 하고 transfer 담당자와 전화 받은 사람의 긴 시간 대화에 이어서 나온 최종 이유는 계좌에 $150 가치가 남아 있어야 partial transfer가 되고, 아니면 자동 reject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그렇게 적게 남기고 transfer한 적은 없어서 이런 룰의 존재는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 룰이 어디 나와 있냐고 했더니 그런 룰이 기술된 곳은 없데요. 근데 ACAT system 문제라고 이야기하는데, 아무래도 Fidelity 자체 룰로 생각이 됩니다.

좌우지간 $150 cash를 옮기고 지금 다시 transfer하면 100% 성공하냐고 하니 그렇답니다.

다시 Merrill에 이메일 보내고, 직통 전화 걸어서 다시 보내달라고 하니 자기가 알아서 form 다시 scan해서 보내겠다고 하네요.
날짜가 며칠 안지나서 그냥 다시 보내도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직 최종 처리는 안되었지만 시간 문제라고 생각은 되네요.


3. 고찰
Merrill이 Fidelity보다 처음 전화받는 사람이 훨씬 이해도가 높고요.
Fidelity 말단 직원은 별로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늘 hold 시키고 다른 부서 사람과 이야기하다가 들은 이야기 해주는 것이 다죠.

Merrill이 시스템은 상당히 부실한데, customer service는 전부터 좋다고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Merrill로 다 옮겨야 하느냐 하면 그것은 아니고요.
Brokerage는 여러곳 쓰면서 서로 경쟁시키는 것이 좋아요.

Fidelity는 원래 안좋았냐 하면 그것은 아니고요.
직원수가 부족하다고 느껴집니다.

Active trader가 되면 다른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데, 전화는 바로 받아요.
근데 여기서 처리할 수 있는 것이 제약이 좀 있습니다.
한 번 꼬이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Merrill은 전화하기가 좀 힘들어요. 15-20분은 걸리더군요.
대신 전화만 되면 깔끔한 것 같습니다.

Cash transfer의 신속함 때문에 Fidelity에서 거래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오래 묵혀둘 투자는 Fidelity에 남겨둘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Fidelity는 보너스도 잘 없어서 여기서 사기만 하고, 적당히 모이면 다른 곳으로 옮겨서 보너스 받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RSU Fidelity 통해서 받으시는 분들도 적당히 모이면 옮기셔도 되고요.

전 기억으로는 Schwab이 Fidelity보다는 customer service가 좀 나았던 느낌인데요.
지금은 모르겠습니다.
Schwab도 trading하기에는 좀 불편함이 있어서 역시나 묵히는 곳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Merrill이나 JP Morgan은 BOA, Chase 연동해서 상급 tier 혜택 받기가 괜찮고요.
Schwab도 일정 이상 자산이 되면 Schwab plat card 연회비 할인 혜택이 주어지죠.

최종 결론은 Brokerage 하나에 너무 정주지 말자 입니다.

26 댓글

정혜원

2022-04-28 22:54:00

저는 피데리티에서 슈압 캐쉬 어카운트로 돈을 보내고 이걸 다시 슈압 브로커지로 옮기곤 했는데 이게 귀찮아서

 

피데리티에서 슈압 브로커지로 계좌 연결을 시도 했는데 이삼일 뒤 피데리티에서 슈압계좌가 없다고 메세지가 왔습니다 귀찮기도 하고 꼭 필요한 것도 아니라서 그냥 두고 있습니다

라이트닝

2022-04-28 23:00:12

Schwab은 checking이 따로 있어서 바로 돈 보내기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mobile check deposit을 통해서 현금을 넣습니다.

Fidelity는 ACH pull이 실시간으로 넘어오는 장점때문에 제 경우는 왠만한 경우 Fidelity로 현금이 들어왔다가 다시 다른 은행으로 나갑니다.

Checkbook을 쓸 수 있는 곳에서 mobile check deposit이 되는 곳으로 옮길 때만 바로 옮기고요.

정혜원

2022-04-28 23:04:32

아 그럴 수 있군요

그리고 전에 말씀하신대로 피데리티는 다른 곳 보다 하루 일찍돈이 들어와서 좋습니다

라이트닝

2022-04-28 23:09:43

이것은 대부분 brokerage가 그런 것 같습니다.

대신 배당금, 이자 등이 당일 출금이 안되고 다음날 출금되는 것은 단점이죠.
Schwab은 당일 거래에도 이용못하니 좀 더 안좋습니다.

그에 비해 Merrill, JP Morgan은 당일 출금이 가능하죠.

마일모아

2022-04-28 22:54:29

한 번 좋다고 해서 계속 좋은 것은 없군요 ;; 

 

상세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라이트닝

2022-04-28 23:01:24

모든 면에서 다 좋은 brokerage는 없고요.
좋은 것만 골라서 잘 이용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도코

2022-04-29 01:32:48

말씀하신대로 모든걸 다 잘하는 브로커리지는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브로커리지간의 트랜스퍼는 복불복 느낌이네요. 연말에 뱅가드와 피델에서 etrade solo 401k로 트랜스퍼 요청했는데 뱅가드는 의외로 3주 안에 넘어왔고 피델에선 5-6주 넘게 걸린 것 같습니다. 이유는 모르겠고 두 회사 다 연말을 넘겨서 새해 들어와서 처리되었다는 점에서 결국 이런건 좀 시간이 걸릴 것을 예상해야하는 거라고 혼잣 생각하고 말았습니다.ㅎㅎ

 

그러고 보니 오늘 새직장 401k가 있는 슈왑에 전화했는데 직원의 이해력(?)은 괜찮았는데 결국 슈왑 시스템의 기능이 별로라서 피델리티를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것보다 더 최악은.... 새직장 듣보잡(?) HSA provider인데 오늘 보니 여태까지 contribution한거 중 paycheck 2번을 그냥 빼먹고 처리도 안해놓은 황당한 일도 있었네요.

라이트닝

2022-04-29 01:59:48

저도 2020년부터 HealthEquity to Fidelity HSA transfer를 하기 시작했는데, 처음은 Fidelity에서 시작해도 3주면 들어왔습니다.
이것이 지금은 완전히 감을 잡을 수 없는 상태가 되어 버렸어요.
HealthEquity에서 3주를 hold할 때도 있고, 바로 다음날 process할 때도 있고요.

요즘 어디나 제대로 일할 인력 구하기 힘든 때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간단한 응대를 할 인력을 제외하고 조금만 복잡해지면 특수 인력이 담당해야 하는데, 이런 인력은 거의 늘지 않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시스템이 느려지는 것도 다반사이고요.
Fidelity는 사용자 system도 느려졌는데, 커스터머 서비스 담당자도 갑자기 화면이 freeze되었다 셧다운되었다 이런 말들을 자주 듣습니다.

paycheck 처리도 안하는 HSA provider는 좀 심하네요. 

기능 자체는 Fidelity가 가장 고급지고요.
Trading 기능 자체는 TD Ameritrade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지나치게 복잡함이 대부분의 유저들에게는 불편함으로 다가올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요.

Schwab이나 Merrill은 그나마 좀 단순해서 속도는 빠른 장점은 있더군요.
JP Morgan은 self directed investment에 너무 신경을 안쓰는 느낌이고요.

Fidelity가 빨리 정상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dasomie

2022-04-28 23:00:15

이용후기 감사합니다. 

그러구 보니, 다른곳은 1,000불정도만 바로주고 하루정도 기다려야 하는데, Fedility는 정말 현금이동이 빨랐네요.

스탁 옮기고 싶은데, 구입날짜가 reset 되어  long이 short이 될까봐 (아주 오랜전에 이런일이 있었어요) 못 옮기고 있습니다.

라이트닝

2022-04-28 23:03:40

보통 대형 brokerage 간의 이동은 이런 일이 잘 안생기는데 한 번 예외적으로 TD Ameritrade -> Vanguard로 보낼 때 gift로 잘못 보내서 문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이래서 ACAT transfer는 Pull(받는 곳에서 요청)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Push(보내는 곳에서 신청하면) gift로 잘못 보낼 수가 있습니다.
이 경우 cost basis는 받은 날 가격으로 reset이 됩니다.
나중에 팔고 세금 보고시 변경해서 넣으셔도 되는데, 기억을 잘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죠. 

dasomie

2022-04-29 18:52:12

아 ... pull을 하면 되겠네요. 좋은 tip 감사합니다.

라이트닝

2022-04-28 23:20:12

https://www.kiplinger.com/investing/wealth-management/online-brokers/603367/best-online-brokers-2021

여기 보니 알겠네요.
전체 순위는 1위인데, Customer Service가 8위입니다.


Merrill은 전체 순위 4위인데, Customer Service가 1위네요.

쌤킴

2022-04-28 23:51:47

링크 공유감사합니다.. 왠만한 데는 다 계좌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랏님이 공유해주신 랭킹을 보니 아직 많이 멀었군요...ㅎㅎㅎ

아직 메릴, 슈압, TD, firstrade, Tastyworks, SOFI 등도 한번 기웃거려 봐야겠습니다. 

라이트닝

2022-04-29 00:00:18

문제가 터지기 전에는 별 일 없고 다 좋게 느껴지는데요.
문제가 터질 때 얼마나 귀찮아지는가가 정말로 중요하다는 것을 나중에 깨닫게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안좋은 평을 잘 찾아보시는 것이 중요하실 듯 합니다.

Fidelity에 대해서 안좋게 평가했지만 그래도 Robinhood이나 SOFI보다는 낫다고 생각하거든요.
의외로 Firstrade가 평이 좋네요.
 

Active 하게 투자할 곳은 현금 입출금이 빨라야 하지만 묵힐 곳은 배당금 빨리 나오는 곳이 더 중요하기 마련이죠.
개인적으로는 FIFO 밖에 tax lot 선택이 안되는 곳에서는 투자를 안할 것 같습니다.

KoreanBard

2022-04-28 23:21:11

존슨 누님이 크립토, 비트코인에 관심이 많아서 여기에 많은 돈을 투자하고 customer service 쪽에 신경이 좀 소홀했나 봅니다 ^_^;;

피델리티가 돈을 잘 긁어 모아서 State Street 을 제치고 자산 관리 순위 (AUM) 4위로 올라갔더군요. (블랙록 > 뱅가드 > UBS > 피델리티 > State Street)

3위인 UBS 와 얼마 차이가 나지 않는 것을 보니 조만간 따라 잡을 것 같기도 하는데요.

피델리티가 워낙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하다보니 여기저기 시스템이 많이 펼쳐져 있어서 CS 가 모르는 부분도 많을 것 같습니다.

서비스 질도 같이 따라잡아 주면 좋겠네요.

라이트닝

2022-04-28 23:47:43

쓰지 않은 부분도 있긴 한데요.
Joint account로 변경도 기존에는 하루면 될 것이 지금은 일주일씩 걸리더라고요.

큐가 어느 정도 차 있고, 처리할 사람은 부족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사람들이 투자에 관심이 없어지면 자연스럽게 좋아질 수도 있고요.
그 전에 직원을 확충해서 해결하면 더 좋고요.

펀드 자체도 많이 팔리고 있다는 말씀이시죠?
Fidelity MF/ETF는 다양하지는 않은데, 핵심만 있는 느낌이더군요.
MMF의 fee가 좀 높아서 Vanguard나 Schwab을 따라가지는 못하더군요.

5월에 0.5% 이자율 인상이 되면 0.5% 정도는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Vanguard나 Schwab은 0.6% 정도 될 것 같고요.
 

케빈가넷

2022-04-29 01:02:11

다른분들 피델리티 앱 사용은 어떠신가요? 요즘 버전이 더 불편해진 느낌은 저뿐인가요?

라이트닝

2022-04-29 01:15:16

앱이 바뀐지도 전혀 못느끼고 있었습니다.
앱이 아무리 좋아도 Web보다 많이 불편해서 밖에 있을 때 급할 때 한 번씩 밖에 안쓰고 있기는 합니다.
제가 쓰는 기능은 다 있어서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

Jackpot

2022-04-29 01:52:46

예뻐진거는 같은데 실용적이지는 못한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전부 얼마가 오르고 내리고는 확인하기 편한데 세부적으로 무엇이 오르고 내리고 했는지 그리고 앱으로 거래하는거는 불편해진거 같아요.

AlphaBeta

2022-04-29 02:28:49

Fidelity에서 어카운트 열려고 했더니 we were not able to verify your identity가 뜨네요 ㅠㅠ

라이트닝

2022-04-29 02:30:52

전 401k가 있는 상태로 열어서 별 문제는 없었던 것 같은데요.
처음이시라면 아마도 id capture 요구하지 않겠나 싶네요.

잭울보스키

2022-04-29 08:11:40

상세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저는 뱅가드를 오래 사용했었는데 피델리티로 옮겨와서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ㅎㅎ

라이트닝

2022-04-29 08:36:06

Vanguard는 더 문제가 많았죠.
그래서 몇 년 전에 싹 정리했습니다.

인생은아름다워

2022-04-29 17:30:59

여러개 쓰다가 슈왑으로 다 옮겨서 쓰고있는데 trading 불편한것 공감합니다.

쓰면서 제일 좋았던 점들은

1. 체킹으로 바로 overdraft 되고

2. 제 비지니스 Cc 캐쉬백 체크를 문제없이 디파짓을 받아주고.

3. 마진이자가 제일 싸네요.

라이트닝

2022-04-29 18:17:25

마진 이자가 좀 싼 편이라고 기억이 나긴 하네요.

Schwab이 online bank 중에 가장 큰 곳이긴 하죠.
다만 운영을 offline bank처럼 운영해서 이자 등이 좀 박하긴 합니다.

라이트닝

2023-02-14 23:00:41

Lifetime ban 관련해서 조금 업데이트했습니다.
저도 인터넷 검색의 사례만 좀 읽어본 것이라 어디까지나 추측이니, 정확한 이유는 Fidelity만 알고 있긴 하겠습니다.

목록

Page 1 / 3802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2051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727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8009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9016
new 114058

일반 주식계좌를 Roth IRA로 일부 전환 가능할까요?

| 질문-기타 9
blueribbon 2024-04-22 503
updated 114057

세 아이 키우는 재미 '딱 10년' (20140226)

| 잡담 17
  • file
오하이오 2024-01-21 2967
updated 114056

도쿄편 : JAL Premium Economy, 콘래드 도쿄(Conrad Tokyo) 후기

| 여행기 40
  • file
엘라엘라 2024-04-20 2057
new 114055

뉴욕/뉴저지 자동차 여행 - 비용 팁 부탁드립니다.

| 질문-여행 7
루루라임 2024-04-23 256
new 114054

Falls Church, VA에 있는 Peking gourmet inn 식당 최근에 가보신 분들 계신가요?

| 질문-기타
학생츈이 2024-04-23 71
new 114053

라과디아 (LGA) 에 새로 생긴 사파이어 라운지 좋네요 (PP가능)

| 후기 8
쎄쎄쎄 2024-04-22 1053
updated 114052

Hilton Aspire Card 리조트크레딧 DP 모음글

| 질문-카드 219
  • file
음악축제 2023-04-04 20274
updated 114051

컴퓨터 파일들이 사라짐/ 안열림

| 질문-기타 13
마천루 2024-04-22 1203
updated 114050

Impeding, tailgating, brake checking, self-driving

| 잡담 8
라이트닝 2024-04-22 836
updated 114049

미국에서 한국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 발급한 후기

| 후기-카드 13
aspera 2024-04-18 1379
updated 114048

보스턴 마라톤 자정 자전거 라이딩 + 마라톤 관람 후기

| 정보-여행 44
  • file
ex610 2024-04-17 1364
updated 114047

캘리포니아 스모그 테스트 몇 달 째 통과를 못하고 있어요. (ERG/VVT)

| 질문-기타 19
엘스 2024-04-19 2303
updated 114046

Tello Double Data for 6 months new account promo

| 정보-기타 39
헤이즐넛커피 2019-01-14 4206
updated 114045

집 잔디에 있는 이 구멍이 도대체 뭘까요?

| 잡담 34
  • file
poooh 2024-04-22 2891
updated 114044

Carry-on (케리온) 3가지 제품들 써본 후기 -

| 잡담 52
  • file
Monica 2024-04-19 4762
updated 114043

여행용/휴대용 유모차 추천 부탁드립니다.

| 질문-기타 39
카라멜마끼아또 2024-04-22 739
new 114042

슬기롭게 도쿄 처음 여행하기

| 정보-여행 2
최선 2024-04-23 283
updated 114041

[1/29/24] 발빠른 늬우스 - 렌트비, 이제 플라스틱 말고 빌트앱을 통해서 내세요

| 정보-카드 28
shilph 2024-01-29 4962
updated 114040

이번에 테슬라의 레이오프에서 느끼는 제조업의 성공비결...

| 잡담 42
재마이 2024-04-21 5973
updated 114039

영국 축구 여행 후기 및 팁

| 정보-여행 12
  • file
파노 2024-04-22 844
updated 114038

JFK 라운지 문의 (Amex Plat / PP 사용)

| 질문-기타 15
마포크래프트 2024-04-22 527
updated 114037

한국 거소증 있는 분들 만료날짜 종종 체크하셔요. (벌금낸 사유)

| 정보-기타 16
jaime 2024-04-19 1846
updated 114036

남편이름으로 발행된 체크를 제가 혼자 은행가서 조인트 어카운트에 디파짓 할수 있나요?

| 질문-기타 10
피넛인포트 2024-04-21 1751
new 114035

아멕스 MR로 델타왕복, LAX -> HNL(01/02/2025  ~ 01/06/2025)

| 질문-항공 8
에리쿠냥 2024-04-23 556
updated 114034

8월 발리로 신혼여행 계획중입니다 (호텔 및 동네 추천)

| 질문-여행 12
메로나 2024-04-20 1110
updated 114033

건강보험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 질문-기타 5
댕근댕 2024-04-22 784
updated 114032

유뱅 skypass card 사인업이 올랐네요...

| 정보-카드 210
  • file
ColdHead 2023-07-25 37549
updated 114031

예약이 쉬운 일등석이나 호텔 예약은 어떤게 있을까요?

| 질문-기타 17
atidams 2024-04-21 2167
updated 114030

미시간주 유턴 중 화물 트레일러와 접촉 사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 질문-기타 13
  • file
castlek 2024-04-20 1755
updated 114029

Wells Fargo Wire Transfer to Title Company

| 질문-기타 6
Hopeful 2024-04-19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