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글 올려봅니다. 나름 검색했는데 딱 떨어지는 답을 찾지 못해서 게시판을 이용해봅니다.
저는 초보 중 왕초보이고 작년부터 저희가 국내선 이용할 일이 갑작스럽게 많이 생겨 항공사 사인업 보너스 받는 카드를 만들기 시작했는데요,
(마일모아 덕분에 정말 알차게 이용했습니다^^)
저: UA Explorer 50,000
Southwest 75,000
배우자: AA Citi 60,000
UA Explorer 50,000
Southwest 75,000
이렇습니다. 이중 싸웨 카드를 제외하고는 첫 1년 회비가 없어요. 그리고는 $99...
저희는 이미 체이스 언리미티드와 캐피탈원 카드를 보유하고 있고 캐쉬백 혜택이 있는지라 사실 보너스 마일리지 혜택을 제외하면 이 카드들을 딱히 유지할 이유가 없습니다.
-위 5개의 카드를 1년이 되는 시점에서 해지해도 크레딧에 큰 영향이 없을까요? 그럴 거 같진 않지만 이미 줬던 보너스 마일리지를 거둬가거나 그러진 않나요?
(너무 초보 티 팍팍 내는 질문 죄송합니다ㅜㅜ)
-그리고 1년 되는 시점 해지에 대해서도 검색해보았는데요,
1년이 지나 내 어카운트에 연회비가 포스팅되면 1주일 이내에 콜센터에 연락해 해지요청을 하면 된다
이렇게 이해했는데 맞을까요?
정말 초보적인 질문인데 이게 안해본 사람 입장에선 어디에 물어볼 데가 없으니 답답해서 여쭤봅니다.
해지 보다는 다운이 좋습니다. UA 는 겟어웨이가 공짜니까 다운하세요. 싸웨는 다운해도 플러스는 연회비 69불이라서 해지하시는 것도 방법이고요
다운/해지한다고 뺏어가지는 않습니다...만 은행/카드사가 좋아하지는 않겠지만요. 특히 아멕스는 1년 내에 다운/해지하면 뺏어갑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체이스/시티는 연회비 부과 시점에서 30일 이내면 해지시 돈 다 돌려줍니다
아멕스도 30일내에 해지하면 돈 돌려주지 않나요? 체이스/시티라고만 쓰셔서 혹시 이유가 있나 궁금해서요.
위의 카드 리스트에서 아멕스가 없어서요
아멕스는 없으니 다 해지해볼까 싶었는데...답변들 주신 거 읽어보니 해지하지 말고 다운해서 유지해라..가 대세네요? 근데 마성비들이 다 별로 안 좋습니다.ㅠㅠ
안녕하세요. 묻어가는 질문이 있는데요.
gateway로 변경하면 XN fare class 검색이 불가능하겠죠? 좋은 하루 되세요.
게이트웨이입니다.... 혹시 매번 겟어웨이라고 부르시는게 의도된건가요?
어라? 게이트웨이였나요?ㅇㅅㅇ??? 이전에 다운하고 한번도 아는 폐해입.....
UA explorer의 경우 1년 후 연회비 부과 되고 34일쯤 되는 시기에 전화하여서 다운시켰습니다. 게이트웨이로 product change 바로 되었고, 연회비도 다음날 바로 환불 되더라구요.
참고하겠습니다. 안심이 되네요.
에구구 유나이티드 둘다 5만마일 어쩔 ㅠㅠ 첫해 연회비 면제 3천불 쓰고 6만마일 오퍼가 거의 스탠다드에요 거의 항상 나오고요 부부 가족간에 리퍼해서 여시고요. 처음 시작하셨으니까 게이트웨이로 (겟어웨이 아니에요) 다운하셔서 오래오래 가져가시는거구요.
체이스카드는 항상 연 다음달 1일에 부과되는데 이거랑 statement date는 다른 얘기에요 대개 statement date부터 30일안에 캔슬하거나 다운하시면 연회비 전액 리펀드에요 카드따라 40일 주기도 하는데요 그냥 30일로 알고 계시면 편해요.
시티아아개인은 연회비 없는 마일업카드로 다운하시는거에요 반년이나 일년에 한번씩 소액 긁으셔서 아아마일 오래 안써도 만료 안되게 하기 편하구요.
싸웨카드는 연회비 면제해주는 리텐션오퍼를 제일 잘주는 카드에요 리텐션콜 해보시구요. 리텐션 없으면 뭐 닫으셔도 되겠구요 정석은 지난번 사인업보너스 받은지 24개월 경과후 연말에 열어서 2년간 유효한 companion pass 노리시는거구요.
ㅎㅎㅎ 5만마일이 초 베이직 중 베이직이라는 걸 알게 된지 얼마 안돼서요. 그래서 제 AA citi는 6만 마일 뜨는 거 기다리는 중입니다.
답변 정리하자면
-보통 1년 지나자마자 해지하는 경우보다 다운그레이드가 권장된다
-굳이 1년 지나 해지하려면 가능은 하다. 1년 지나 스테잇먼트 데이트로부터 한달 안에 요청하면 회비는 리펀드된다.
-UA 체이스는 게이트웨이로(겟어웨이 아니고), AA citi는 마일업카드로 다운그레이드하면 된다
-싸웨는 닫든지 리텐션하든지...컴패니언 패스는 해지 후 2년 기다렸다가 다시 열어라???
이렇게 이해했는데 맞을까요?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해지했는데 이게 나중에 처닝이 되는 카드인가요? XN 좌석 서치된다는 것 자체로 그냥 gateway를 열어달라고 해야하는지 궁금하네요. UR이 좀 있어서 UA로 바꾼다음에 아시아나로 고고 하는 옵션 생각중입니다.
보처님 지나가다 감사댓글 드립니다. IHG Premier(신카드) 12/1 연회비 청구, 12/20 스테잇먼트 클로징이었거든요. 12월 1일에서 한달 지나서 다운그레이드 안되는줄 알고 있었는데 이 글 보고 용기 얻어 당장 내리러 가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제 경우에는 진짜 연회비 아까워서 도무지 안주고싶은 카드는, 1년 지나서 연회비 한번 돌아오면 연회비 납부하고, 그 뒤에 한달쯤 지나서 다운그레이드 하면서 prorated 금액을 돌려받고요.. 그렇지 않으면 보통 일반적인 경우는 한번은 납부하고 2년은 풀로 쓰고, 두번째 연회비 돌아올때까지 보유하다가, 동일하게 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1년 지나자마자 해지하시는 분은 거의 없나보네요.
저요.
저는 1년만에 해지하기도하고, 쓰임새에 따라서는 2년째 해지하기도 하고, 계속 연회비 내면서 쓰는 카드도 있고 그래요. 예를 들어 AA 카드는 첫 가방이 공짜니까 왕복 비행기에 60불 세이빙 되는데요, 99불 내고 60불 세이빙 되면 약간 손해지만, 이정도면 뭐 하고 쓰기도하고, 49불 내면서 free night주는 IHG 카드는 그냥 내면서 쭈욱 가고, 자잘한 근교 여행때 사용하고요, 400불 연회시 캐피탈은 400불 다 받아먹고 PP 혹은 차량 업데이트 같은 유용한 서비스같은게 있으니 또 쭈욱갈 것 같고 ... 써보니 마지막은 웰컴투 마일모아로 마무리 해야할 것 같네요.
고수분들이 댓글을 많이 달아주셨어요. 댓글 달고 쑥스럽네요.
저도 연회비 한번은 낸다 생각하고 2년은 가져가요
저도 연회비 나오고 1년 정도는 더 유지 하곤 했었는데요. 특히 숙박권 주는 호텔 카드들 위주로요. 근데 요즘에는 처닝 생각하면서 가치 없으면 바로 해지합니다. 특히 항공 카드는 연회비 내기 아까운 경우가 많아서 다운 옵션 찾아보고 없으면 해지 합니다.
UA카드는 연회비 무료인 gateway로 다운그레이드 하는게 이득입니다. visa이면서 해외 결제 수수료 무료인 카드는 거의 없는편인데 이 카드가 그런 장점이 있어서 다운그레이드 해서 가지고 있을 만 하다고 봅니다.
그러면 게이트어웨이카드로 다운하고 1년지난후에 다시 explorer카드 만들수있나요? 아니면 닫아야 다시만들수있나요?
만들수는 있지만 SUB 받은지 24개월이 지나야 마일을 받을수 있습니다. Gateway로 다운하고 킵하셔도 explorer 여는데 지장 없습니다
혹시 Gateway를 이미 가지고 있는데도 explorer를 Gateway로 다운할 수 있나요?
저는 첫해 무료이건 첫해부터 연회비를 내는 것이든 상관없이 1년쓰고 연회비 청구되면 바로 해지합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해왔는데 크레딧이 문제가 되었던 적은 없었고 항상 800대 초중반의 좋은 크레딧을 유지하고 있네요.
댓글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