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X의 representative 답변은 저러합니다.. ^^;
그래서 .......representative의 말을 다 믿을 수는 없으니 구글링을 해 보았습니다..
https://global.americanexpress.com/card-benefits/detail/priority-pass-select/hilton-aspire
처음 카드를 받고 나서 요 페이지서 enroll을 하면 알아서 pp center에서 카드를 보내준다고 합니다.. membership이 다 되어가면 renew는 기간에 맞춰서 자동으로 될거라고 하구요.....
2018년 7월 미국 생활 당시 카드 나오자마자 엉불 오픈하고 pp card 신청해서 2019년까지는 잘 이용하고 다녔습니다 (그때는 분명 채팅으로 신청했었습니다).
이후 covid 19때문에 쓸일이 없어서 잊고 있다가 보니 .. 2020년에 이미 사망했네요 카드가 .........
저 페이지 안내대로라면 -0- renw card가 알아서 왔어야 하는데 한국 주소지로도 미국 주소지로도 (동생네) 온 것이 없습니다. ㅠㅠ
enroll을 누르니 AMEX 로긴 하래고.. 로긴을 했더니 enroll이 되었다고 넘버를 알려주는데 ....이기 옛날꺼인지 새로 된 건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 (.. 왜 만료된 카드를 버렸을까요 ㅠㅠ 멍청함)
일단 pp card center에 문의 이메일을 남겼습니다 (영어전화는 이제 무섭 ..네요 미국 살때는 아무렇지도 않게 하고 한국와서도 문제없었는데 covid19 기간 동안 영어를 진짜 전혀 안썼더니 ㅠㅠ)
..그런데 진짜 ......뭐 이런 속도가 있죠? 믿을 수 없는데.. 메일 보내고 딱 2분만에 회신이 왔습니다..
Dear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