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권 Renewal 2년간 무소식

barnaby 2023.10.22 18:26:47

업데이트입니다.


마모님들의 응원과 기도가 있었던 덕인지

그간 감감 무소식이던 영주권이 신기하게도 며칠전에 갑자기 승인 완료되고 배송 및 수령도 하루 이틀 사이로 다 이루어졌습니다!


혹 비슷한 상황에서 걱정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하여 업데이트 글 올립니다.


————————————————————-

안녕하세요 Barnaby 입니다.


2년 전쯤에 배우자 영주권을 USCIS에서 보내왔는데  

생년월일이 잘못되서 Renewal 신청을 했었습니다.  

Instruction에 따라 관련 서류와 함께 영주권 카드 원본도 보냈었고요 , 중간에 진행 상황을 알기 위해 Infopass 도 2번 예약해서 가서 Travel Stamp도 받아왔었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분들은 6개월 내지는 1년안에 다 받는 마당에, 게다가 저희는 USCIS측의 잘못으로 renewal을 해야 하는 상황인데 아직까지도 감감 무소식인게 불안하고 뭐라도 더 액션을 취해야 할게 없나 생각이 드네요.


너무 오래 걸린다 생각되어서 USCIS에 연락도 여러번 했었는데 할때마다 더 기다리라는 답변밖에 듣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한 연락에서는 내년 1월까지는 기다리라고 들었습니다.


어떻게 안되겠냐는 질문에 영주권 스폰서인 회사측 이민 변호사는 방법이 없다며 계속 Travel Stamp 받으면서 지내라는 답변만 주는 상황입니다. 처음에는 최대 15개월 정도 걸릴꺼라고 했었는데 막상 이렇게 더 오래걸리는 상황이 오니 그냥 더 기다리라는 답밖에 없다는게 참 답답하고 불안하기도 하고 그렇네요.


답답한 마음에 혹시라도 마모님들 중에서 비슷한 상황을 겪으셨거나 기다리는 것 외의 다른 방법을 아시는 분이 있으실까 해서 글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