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마일놀이는 알면 알수록 궁금한 게 늘어만 가는 것 같아요.
저는 평범한 직장인이고 P2는 가정주부인데요, 여태 P2 카드 따로 발급할 땐 제 연봉 액수만 넣고 크레딧 리밋은 신경을 안 썼거든요.
근데 카드가 점점 쌓이면서 갑자기 신경이 쓰이기 시작합니다.
1. 여기서 배운 바로는 크레딧 리밋의 합계가 연봉의 50%를 넘지 않게 관리하는 것을 추천하시던데,
예를 들어 P1의 연봉이 10만이라면 P1 5만, P2 5만을 넘지 않게 관리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P1+P2 합쳐서 5만을 안 넘기게 하는 게 맞나요?
2. 만약에 P2가 파트타임 잡을 구해서 연 2만 정도를 번다고 가정하면(물론 세금보고 하는 전제로)
P1은 연봉 10만의 절반인 5만, P2는 연봉 2만의 절반인 1만 정도로 관리해야 할까요?
아니면 가족 합산으로 12만의 절반인 "각각" 6만 정도로 생각하면 될까요?
*신규 카드 신청할 때 수입을 물어보는데 P2 카드 신규 발급 시 2만으로 쓰는 게 맞나요 아니면 family income 합산을 써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