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랑새용 바닐라 릴로드 카드 신용카드 결재 실패담.

영상물 2013.09.28 13:30:14

다들 주말 잘 보내시고 계시죠? 파랑새 카드 지원한게 서버에서 에러가 난건지 잘못돼 다시 신청해 한달이나 더 지나서야 카드를 받았습니다. 카드도 액티베이션되고 체크도 오더하고 해서 이제 모이줄 방법을 찾고 있던 중 오늘 월그린에 들렀습니다. 역시 중부시골답게 주렁주렁 달려있더군요. 한장 집어들고 계산대로 갔습니다. 아맥스 spg카드와 같이 내밀며 500불 충전하고 싶다고 그랬습니다. 캐셔가 이건 캐쉬로 되는건데 하길래 예전에 신용카드로 샀을때 문제 없었다(사실 처음이죠) 그냥 한번 시도나 해봐라 해서 카드를 긁었습니다. 되는듯 했습니다. 500불 결재를 위해 한번 긁고 나서 수수료 3.95불인가요? 그걸 위해서 다시 긁으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같은 카드로 긁었더니 정확한 표현은 생각이 안나는데 "채울 수 있는 금액이 0이다"(약간 당황해서 화면을 돌려서 보여주는대로 눈에 잘 안들어왔습니다.) 라고 메세지가 뜨더군요. 혹시 이런 경험 해보신적 있으신가요? 500불 긁고 나서는 문제가 없었으니 수수료를 현금으로 내야 했을까요? family dollar 라는 곳에서 매니저가 신용카드 결재를 거부한 케이스는 익히 들어 알고 있었는데요. 신용카드로 결재 진행을 할때 마지막에 전산상으로 block 이 가능한건지도 모르겠네요.(이게 가능하다면 처음 500불 긁었을때 이미 block을 시켜야 할 것 같은데 말이죠) 혹시 밸런스가 부족한가 싶어 지금 확인해보니 4천불 가까이 남아있네요.

 

---------------------------------------------------------------------------

검색은 해보겠지만 혹시나 해서 덧붙여 봅니다. 그럼 이제 CVS나 OD, 그리고 Varelo 라는 주유소 말고는 신용카드 결제 되는곳이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