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G 호텔 컴플레인... 1000포인트 받으라네요.

sfkim 2014.01.07 11:26:06

얼마전 팜스프링에 있는 Westin Resort Golf & Spa에 가족여행을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여행이라 셀레기도하고 기대도 하며 갔습니다. 몇주 전에 예약을 했더니 프론트 메니저가 리조트 사정을 미리 이메일로 연락을 주더군요. 대략, 홀리데이 시즌이고 사람들이 많을거다. 주차 자리도 잡기 어렵고, 무엇보다 업그레이드는 불가능하다 등등..... 뭔 저희는 그냥 일반 프리퍼드 멤버라 업그레이드는 요청도 못하는데 말이죠. 나중에 이메일을 자세히 보니 저희가 플레티넘 멈버로 잘못 알고 있더라구요.... 여하튼 전 그냥 수영장 가까운 곳에 방 배정해달라고만 요청했고 그렇게 해 주었습니다. 


몇시간 운전해서 당일 체크인 시간인 3시에 정확히 호텔에 도착했죠. 그런데, 프런트에서 아직 방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고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한 30분 정도 기다린 후에 방이 준비되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몇시간 차를 타고 와서 다들 피곤한데 로비에서 기다리고 있으려니 조금 짜증이 나기도 했습니다. 


사실 이 리조트를 선택한 이유가 풀장에 슬라이드가 있어 아이들이 좋아라 할 것 같아서 였습니다. 그런데, 정작 수영장에 가보니 슬라이드는 클로즈해 놓고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아이들이 실망이 컷죠. 풀장과 슬라이드가 호텔선택을 한 메인 이유인데,  사전에 이메일로 커뮤니케이션 할때 미리 알려줬으면 아마 다른 선택을 할 수도 있었겠다 싶어 조금 아쉬웠습니다. 다른 게스트들에게는 몰라도, 물놀이가 주 목적인 저희 가족에게는 조금 큰 이슈였습니다. 


집에 돌아와 SPG와 호텔에 각각 상황 설명을 하는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컴플레인이라기 보다는 좀 아쉽고 개선했으면 호텔 평판에 더 도움이 될 것 같다는 그런 논조로 썼습니다. 곧 바로 SPG에서 연락이 오더니 1000포인트 줄테니 이해해 달라며 호텔측과 연락을 취하겠다고 답변이 왔습니다. 그런데 이런 이메일 받으면 답변해야하나요? 며칠 지났는데 아직 포인트가 들어오지 않았네요. 그런데, 2주가 다 지나가는데 호텔측에서는 아무런 연락이 없네요. 


참 마지막 날 오전에 타임쉐어같은 프리뷰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SPG 포인트 9000점 받았습니다. 처음엔 10000포인트 준다고 하더니만, 그건 오후에만 해당된다고 하네요. 오전 오후 차이가 뭔지 참.... 보통 은근히 구매하라는 압력이 많다고 들었는데, 별다른 압박감 없이 편안하게 설명듣고 영어공부한다는셈 치고 열심히 대화하다가 나왔네요. 


그냥 이번 호텔 경험담을 주저리주저리 적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