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돌이 아저씨 블로그 내용보고 알게된 사실인데요.
http://blog.wandr.me/2014/02/united-award-chart-changes/
여지껏 루머로는 날짜만 변경하고 다른건 다 동일해야지 re-price 안될줄 알았는데, 조건이 훨씬 더 나아 보이네요. 캐빈클라스랑, 어워드 타입만 같으면 같은 region내에서 다양하게 일정 변경해도 예전 마일로 변경 가능한것같아요. 미리 발권해놓길 잘했네요.
이럴경우, 티켓이 없어서 아시아나 일등석으로 lax-icn 일등석 발권해 놓았다가 나중에 자리 나오면 lax-fra-bkk-icn 일등석으로 변경하는게 가능한것 같아요. 일단 data point 사례를 몇개 지켜봐야 하겠지만요...
이건 유에이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했다는 내용:
Changes that will not trigger a re-price for itineraries ticketed before February 3, 2014 include:
- Date/time (cabin, region, and award type can’t change)
- Carrier on one or more segments (cabin, region, and award type can’t change)
- Origin/Destination within the same regions (carrier and cabin can’t ch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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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원래는 multi-segment일 경우 파트너 항공사가 섞여 있으면 파트너 공제율로 차감될거라고 발표되었는데, 그 부분도 더 좋은 조건으로 바뀐것 같습니다. 같은 region내에서 연결되는 ua/파트너 멀티 세그먼트는 파트너 항공사가 포함되어도 region-connecting flight (dominant)이 UA일 경우, UA 차감률로 해준다는 얘기같아요.
If a United/Copa award itinerary contains a connecting segment on a MileagePlus/Star partner that is wholly within one MileagePlus award region, then the United award price will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