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스얼 한붓그리기 공제차트는 참 절묘하죠.
참 절묘하게 1만마일 이내로 갈 수 있는 곳이 별로 없어서
여러사람 좌절 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1만마일까지 이코노미는 공제율이 55000 마일이고 비즈는 8만인데,
1만 1마일에서 1.5만마일까지는 공제율이 확 뛰어서 7.8만/11.5만 이지요.
미국에서 한국으로 1만마일 이내로 어떻게 할 수 없을까 고민하다가
아시아나가 얼마전부터 하와이를 취항한 게 생각났습니다.
이걸 갖고 그냥 짜친 짱구 좀 굴려봤는데요
호놀룰루-인천이 4560마일입니다.
스얼보너스 항공권은 아시아나로만은 안돼요
그래서 하와이-인천 / 인천-시애틀 하면 1만이 안되는데...
둘다 아시아나라서 미국 공제율로 넘어가네요. 타항공사를 끼워야 합니다.
아래 아나가 NRT-SEA를 취항한다는 소리에...
대충 넣어보니
HNL-ICN / NRT-SEA 가 1만이 안나오네요.. 하와이까지는 다른 마일을 쓰시거나 알아서들 가시고 ㅎㅎ
NRT-SEA 구간은 NH로 새 비행기 나오면 이용해볼 수도 있겠지요? 비즈로 가도 8만이니...
ICN-NRT도 역시... BA가 7500마일로 모시고 있기는 합니다... ㅎㅎ
재미난 구간이 있었는데요
HNL-ICN / NRT-SFO 입니다.
이게 웃긴게, OZ + SQ로 이으면 딱 1만마일이 됩니다. 마법의 1만마일이 탄생하는 거죠.
허나 OZ + UA or NH로 이으면 1만 11마일이 나옵니다 ㅎ
SFO는 무조건 SQ로 이어야겠네요~
이 구간이 그렇게 실효성이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본토에서 하와이까지 항공편을 알아서 구하셔야 하고...
인천-도쿄 구간 항공권도 따로 구하셔야 하고...
무엇보다도 꽤 어마어마한 유류할증료가 있겠지요. NRT-SEA를 UA로 이으면 유류할증료가 낮아지기는 하겠지만.
하와이와 일본 여행을 함께 하고 싶은
서부쪽 사시는 분들에게는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8만으로 비즈니스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