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er와 lyft를 이용한 뉴욕 택시 공짜로 이용하기 -- 서비스 비교

그루터기 2014.08.24 08:22:13

며칠전 뉴욕 시내 교통 수단 문의 드렸다가 Uber와 Lyft대 대한 정보를 얻어서 이번 여행에 이용해서 편하게 시내 구경을 할수 있었습니다..

하루에 택시를 4번 Uber (3번)와 Lyft (1번) 공짜로 이용하고 그 후기와 각 서비스 비교해 보았습니다.


두 서비스 모두 App을 폰에 인스톨하고 사인업하면 크레딧 카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앱에 크레딧카드 정보를 주기가 내키자 않아 시티카드 virtual number를 생성해 입력하였습니다.

저희 식구가 스맛폰이 세개가 있는데 각각 폰에 두 앱을 깔고 각기 다른 카드 virtual number (같은 카드이지만)를 폰마다 입력하였습니다. 

현재 두 서비스 모두 첫번째 이용시 공짜 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Uber: 30불, Lyft: 25불)  또 referral을 하면 한사람 받는 사람 모두 쿠폰을 받을 수 있고요.

처음에 여기 게시판 문의할떄 wonpal 님 주신 리퍼럴 코드도 사용하였습니다. (여러번 사용이 가능한지 몰라 세 폰중 하나에만 사용하고 다른 폰은 무료 쿠폰 코드 사용)

--> 하여튼 스맛폰 x 2번 씩 공짜로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거라 긴가민가 했는네... 결과적으로 아주 좋았습니다. 몇가지 유의할 점이 있긴한데...

먼제 도시 내에서 사용할려면 내가 현재 있는 주소를 정확히 알려줘야 혼란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쉽게 저를 찾을수 있도록 교차로 부근이나 픽업이 용이한 곳에서 기다리는 것도 팁이 될수 있겠네요.

처음에 멋모르고 옛날 무역센터 그러니까 현 ground zero 구경하면서 사람 많은 광장에서 Uber 서비스 요청하니까 내 위치를 택시가 찾지를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 (급히 근처 교차로로 나가서 만났음)


여기서 Uber와 Lyft 비교.

기본적으로 user interface는 거의 동일합니다. (서비스 request --> destination 입력 -->  내 위치가 보내짐 -->가까운 곳에 있는 택시 중 하나가 픽업이 되면 드라이버사진, rating, 차량접보 받음 --> App내 지도상에 차가 어디쯤 오는지 보임 --> 픽업 직전 드라이버로부터 전화 쪼는 메시지 날아옴 )

여기서 내 위치가 아주 정확하진 않으면 때론 이로 인해 혼란발생 할수 있음.

각 서비스 모두 정확한 위치를 드라이버에게 알려줄 수 있는데 1) Uber는 전화와 메시지 둘다 가능 2) Lyft는 전화로만 가능

App내에 지도는 Uber가 훨~~신 정밀하고 정확함. 거의 실시간으로 택시가 어디쯤 어느 도로에서 어느 방향으로 오고 있는지 정확히 알수 있음. Lyft는 대충 오고 있구나 정도..

차량은 Uber는 세번 이용했는데 한번은 혼다 파일럿, 두번은 토요다 프리우스.

Lyft는 GM 유콘이 왔습니다.


서비스는 Lyft는 한번만 이용해서 정확하지 않을 수 있는데.. 태어나서 이렇게 험하게 운전하는 거 처음 봄. 

Uber는 세번다 나이스했고 운전도 상대적으로 얌전했음.


결재방식은 Uber의 경우 그냥 목적지에 내리면 잠시 후 얼마나왔다고 노티스 뜸 (저의 경우 $0.0) 따로 할게 아무것도 엀음.

Lyft의 경우 약간 혼란스러웠는데 이용후 드라이버 평가를 submission해야지 최종 결재가 마무리 됨. (그걸 몰라서 무료 쿠폰이 적용안되고 이용 금액이 그대로 나왔는데 그 후 $0.0으로 변경됨)

제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Uber가 훨씬 좋았습니다. 물론 공짜인만큼 Lyft도 마다 할 이유는 없고요.


어째던 무료 쿠폰 이용해 4번의 택시 서비스로 편하게 뉴욕 시내 구경을 하고 다녔습니다.

다시 한번 좋은 정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