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받았던 제 가족의 SPG AMEX 카드 4장 연회비가 나와서
카드회사 연락했는데 생각보다 결과가 좋게 나와서 업데이트 합니다~
1번째 카드 (SPG Biz)- $100 Credit
2번째 카드 (SPG Biz)- $200 Credit
3번째 카드 (SPG Biz)- $100 Credit
4번째 카드 (SPG Personal) - SPG 3천점
전화는 스테잇먼트에 있는 번호 그대로 했습니다.
1-800-297-1000
Customer Consulting Dept.(?) 이런 곳으로 전화가 넘어가더군요.
이 분들 포지션이.. 최대한 해지를 안 시키는 게 본인잡이라 그런지
뭐든지 당근을 주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200 크레딧 받은 카드는 3만 5천불 정도 사용했고
$100씩 받은 카드는 1만 5천불정도씩 사용했네요.
제가 먼저 포인트나 크레딧을 달라고 이야기는 안 했구요.
카드 해지하려고 하는데 이유가 AMEX 카드 써 보니 해외에서 안 받는 곳도 많고
Foreign Transaction Fee가 부과가 되서 별로였다라는 이야기는 했습니다.
그러면 비즈니스카드의 경우 SPG 포인트를 자주 이용하는지? 라고 상담원이 물어보는데
만약 Yes라고 하면 리텐션 보너스를 SPG 포인트로 주는 것 같았구요.
저는 잘 안 쓴다고 이야기 했더니 (사실은 잘 쓰고 있습니다.. ^_^;;)
다음 옵션으로 돈으로 크레딧을 주겠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개인용 SPG는 포인트 보너스 3천점을 거부했더니 바로 켄슬 해 주겠다고
해서 부랴부랴 그거라도 받았습니다.
작년에는 더 많이 사용한 SPG 카드도 전혀 혜택이 없었는데 올해는 수월하게
리텐션 보너스를 받아서 다른 분들도 한번 해 보시면 좋으실 거 같네요. (밑져야 본전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