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오퍼를 넣었는데...집 난방이 gas absorption heat pump라네요. 여긴 추운 동부입니다.

눈뜬자 2015.02.20 01:20:45

안녕하세요.

 

마모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근 한달가까이 집 사느라 여기저기 찾아다니고 알아보고 하느라 정신없이 보냈네요.

맘에 드는 집이 두군데였는데 한군데는 문제가 있어서 포기했구요 다른 한군데가 가격과 전체적으로 맘에 들어서 오퍼를 넣었습니다.

첫집을 사게 되서 사실 아는게 별로 없구요. 그런데 왠만큼 괜찮다고 생각하고 오퍼 넣고 가격도 괜찮게 네고를 했습니다.

오퍼넣기 전에 셀러에게서 1년치 가스와 전기와 물세에 대한 정보도 받았구요. 항상 70도로 맞춰 놓는다고 하더군요. 물론 여름에는 좀 더 높일거 같구요.

일단 일년치를 평균내보면 전기가 178불이고 가스가 36불입니다. 키친스토브도 전기이고 hot water pump도 전기에요. 벽난로도 전기라고 써있는데 남편은 벽난로에서 불이 붙는

불꽃을 봤다고 자꾸 가스라고 우기네요. 집 주인이 준 인포에는 전기인데요. ㅜ.ㅜ

암튼 보통 겨울에 12월~4월까지는 가스값이 작게는 60불에서 많게는 100불 정도 나오구요. 그렇다고 전기값이 확 떨어지는것은 아니고 전기는 연간 최하 150불에서 최대 220불까지 나오네요.

주인들은 맞벌이구요 아이들이 5살 3살이 있습니다. 집 크기는 1900sf이구요.

 

제가 걱정되는것이 현재 저희 집이 가스인데 제가 딱 봐도 효율이 furnace보다는 heat pump가 떨어지네요. 다행이라고 하면 이집의 heat pump는 nutural gas를 같이 이용하는 것이라

기존 전기로만 이용하는 heat pump의 단점인 아주 추운날(밖이 30도 밑으로 떨어지는날)에 아무리 heat pump가 돌아가도 집이 많이 따뜻해지지 않는다는 단점은 보완이 된것 같습니다.

그렇더라도 gas heating 만큼의 따뜻한 느낌은 없다는 말이 있더군요. 전기만 사용하는 heat pump는 바깥이 30도 밑으로 떨어지는 추운날은 오히려 집의 난방기에서 찬바람이 나온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지열을 이용하니 그럴 수 밖에 없는거 같아요. hot water도 gas system 보다는 덜 뜨겁구요. 보완이 된 gas absorption heat pump라고 해도 불안하네요.

지은이 약 5년 밖에 안된 집이라 heat pump의 기능에는 의심이 없지만 장기적으로 효율을 따진다면 좋은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furnace로 만 난방하는 집들은 사이즈가 훨씬커도 비슷하거나

좀 더 적게 전체 유틸리티가 나오기도 하더군요.

 

제 질문은 1. 저는 gas absorption heat pump를 사용한 집에서 살아보지 않았습니다. 아이가 있고 저도 가정 주부라 집에 하루 종일 있는데 아무래도 맞벌이 하는 사람들 보다

집 전체 전기나 가스를 쓸 일이 많을 듯 하여 이런 집에 살아보신 분들의 경험을 좀 듣고 싶구요.

사실 셀러가 gas absorption heat pump라고 말하진 않았습니다. 제가 유틸리티 사용한 내역과 리스팅 올릴때 heat: forced air, gas, heat pump라고 써있는것을 보고 추측한것입니다.

2. 추후에 heat pump를 교체 해야 할 경우 furnace로 교체 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집에 natural gas는 들어오는것 같아요.

natural gas가 들어온다면  furnace 설치가 좀 더 용이 하지 않을까해서요.

 

부탁드려요. 남편이나 저나 이런거에 무뇌한이라 마모님들의 의견을 좀 들어보고 싶어요.

오늘까지 계약을 계속 진행할지 말지 결정 할 수 있는 마지막날이라 맘이 조급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