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 표...이럴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주정뱅이 2010.12.29 05:11:21

 

실제 일어난 상황은 아닙니다. 그냥 예전부터 궁금증이 있었는데

이번 눈사태에 대한 대규모 비행기 캔슬을 보니 궁금증이 더해져서요..

 

만약에 마일리지로 표를 발권했읍니다.

그런데 예기치 못한관계(기상악화 나 뭐 비행기 고장이나 등등..)발생시 분명 일반표와 마일리지

표 사이에 대처해주는 항공사의 태도 자체가 틀릴듯 한데요...언뜻 기억하기로는 한 십몇년전에 휴스턴에서

나리타 거쳐서 한국가는 콘티넨탈이였는데 그만 휴스턴에서 비행기의 정비등으로 연착이 됬읍니다. 그당시 저는

전화카드와 무슨 밀쿠폰같은걸 받았고...일본에 가서는 호텔과 밥을 제공해줬으며 그다음날 연결편으로 바로 한국으로

왔구요....근데 그당시 마일리지는 아니였지만 항공사 직원이 표를 발권한 경우가 있었는데 그분한테는 그런게 전혀 제공이

되지 않아 일체 사비를 털어서 잠자리를 마련해야 하더군요.

일반적으로 마일리지 발권표와 그냥 돈을 주고 산 표의 경우 항공사의 대처가 어떻게 달라질까요?

 

또다른 하나는 이번 눈사태로 대규모 비행기가 캔슬됬읍니다.

그렇다면 캔슬된 다음편부터는 승객의 수가 최소 더블정도로 불어나서 비행기를 제대로 타지 못할 또다른 상황이 발생할거 같은데요...

이런경우 정상적인 표를 발권한 경우에 한해서 우선탑승권이 주어지는지요...

 

마일리지 표를 발권해서 유럽을 갔다...갔는데 눈사태를 만난다면...이런생각을 하다보니

혹 경험있으신분 공유좀 부탁드립니다. 무슨 일이든 알고서 대처한다면 덜 당황할거 같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