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Odyssey. 리스하는 것이 현명한 일일까요?

졸린지니-_- 2016.12.12 07:58:27

리스에 관한+Odyssey에 관한 여러가지 글을 읽으면서 장고 중입니다만, 아무래도 리스냐 파이낸싱이냐 고민이 깊습니다. (사실, 차종엔, 선택권이 없습니다. primary driver가 완전히 꽃혀 있는데다가, 미니밴으로써는 다른 대안이 없어서요.)


첨 차를 고를 때 부터 Odyssey 트랜스미션을 꾸준히 걸고 넘어졌습니다만, primary driver께서 요지부동이시고, primary driver와 저와의 확고한 갑을관계를 생각해 보면 차종이 바뀔 확률이 거의 없습니다.


전 아무래도 불안해서 리스로 차를 뽑은 후, 나중에 뽑기 운이 좋았다고 판단이 들면 buy out을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 과연 그게 합리적인 선택이 될 지 모르겠습니다.


따지고 보면, 리스기간 36개월 내에서는 문제가 발생해도 어짜피 워런티 기간 내이고, 만약에 구매를 해서 워런티 기간 내에 문제가 발생하면 처분하고 다른 차로 갈아타면 되는 것이니, (물론, 그 경우 중고차 값이 좀 떨어질 수 있는 것을 감수해야 겠지만 말입니다.) 그런 이유로 리스후 buy out은 별로 현명한 선택은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리스 후 buy out을 하는 것이 첨부터 융자받아서 구매하는 것 보다 내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이 많이 올라갈까요?

그리고, 워런티 기간내에 덩치가 큰 수리(미션을 교체한다던지...)를 하게 되더라도, 리스 리턴에는 큰 영향이 없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