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이스 사파이어카드 dispute 어떻게 하는 건가요??

루21 2017.06.20 17:14:49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를 통해 항상 많은 정보를 얻고 있어 항상 감사드립니다. 


최근에 친구를 통해 특정 사이트에서 선글라스를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하여 처음에는 조금 의심을 하다가 

뭐 인터넷에 특별히 나쁜 리뷰가 있거나 하지 않아서 선글라스 2개를 119불에 구매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혹시나 하여 더 알아 보았더니 Scam으로 의심이 되는 정황들이 있어 결제를 한 뒤 6시간도 안되어서 바로 결제를 취소하려고 하였는데

웹사이트에는 전화 연락처는 없고 메일만 있어 결제를 취소해 달라고 요청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사이트에서 답으로 자신들의 Policy 상에 주문을 취소할 때,  취소에 대한 요금을 10%를 물게 한다고 해서.. 이 사람들하고 이야기 해봤자 아무런 

해결이 되지 않을거 같아 chase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 Despute를 요청하였습니다. 참.. 그리고 이 웹사이트에서 제 동의도 없이 fee라고 해서 원래 

결제 금액인 119불 보다 많은 135불을 charge 한 것을 뒤늦게 발견했습니다. 


여하튼 chase 고객 센터에 잘 못하는 영어로 상황을 설명했더니.. 무슨 form 을 집으로 보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15일이 지나야 refund의 여부를 알 수 있다고 

하는데..

이게 보통의 dispute 과정인가요?  제가 이런 걸 해보는 것도 처음이고 ... 인터넷으로 다른 분의 사례를 보니 전화로 바로 dispute를 해주는거 같던데..

제가 영어가 완벽하지 않아 잘못 이해를 하거나..잘못 설명을 한건가 걱정이 되어 이렇게 도움을 부탁드리려고 글 올립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