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알.못) D.C. 체리블라썸 유래

스트로베리콩 2018.02.23 09:22:07

UPDATE

 

역알못을 위해 여러 코멘트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특히 https://www.loc.gov/rr/news/topics/cherry.html  를 보고, 좀 클리어 되었어요. ( 정치인이 아니기에….)

 

점심이후에 회사 동료랑 이런저런 얘기를 하고나서, 그 친구가 혹시 몰라서 HR 에 있는 변호사한테 이런상황에 대해서 물어봤데요.

 

결론은, 정치적으로 논쟁이 있을수 있는 주제 또는 내용을 공개적으로 발표하는 것을 피하는게 좋겠다고, 조언해줬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제를 바꾼다고 하네요 :O

 

근데 그 다음 주제가 FTA 라네요...  (제발 저한테 물어보질 않기를.....ㅎㅎㅎ)

 

방문을 닫아놔야겠어요...

 

----------------------

안녕하세요!

 

여름처럼 몇일 더웠다가, 봄비가 2일째 계속 오네요.  이렇게 비가올때쯤에는, 어김없이 돌아오는 체리블라썸 축제가 기다려집니다. (한국생각에.....)

 

물론 저뿐만아니라, 주변 회사 동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인가요, 저희 회사에서는 1달에 한번씩 개인적인 주제로 10분간 발표하는 자리가 있는데, 회사동료(일본인)가 일본에서 넘어온 체리블라썸에 대해서 발표를 하겠다고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좋았습니다.

 

오늘 그 회사 동료가 주제를 선택하고, 조사를 시행하다 찾은 기사가 있는데, 그 기사를 읽고서는 궁금한 점이 생겼다고 합니다.

 

그 질문은 .....왜 한국은 미국에 있는 벚꽃이 한국에서 온 것이라고 주장하는지 모르겠다고, 혹시 아는바가 있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래서, 좀 조사해보니, 체리블라썸 축제가 가슴아픈 한국 역사를 담고있다고 합니다. (물론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이지만은…)

(참고: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2455372 ) 

 

근데 이 기사를 보고나니 안불편했던 속이 좀 불편했습니다. (어제 세일하는 도미노 라지 한판 클리어 안비밀,   얼마예요ㅎㅎ? $7.99 )

 

사실 저는 회사에서 한국인은 저 혼자 거든요..... (외로워....) 그래서 뭔가 좀 잘 설명하고싶은데, (갑자기 깨어나는 애국심….. 사실 전에 위안부 얘기할때도 욱함)

 

 

추가로 찾은 자료 (http://scienceon.hani.co.kr/?document_srl=167386) 이거 말고는 달리 없네요. 

 

혹시 사를 하는 저에게 속시원하게 일본동료에게 설명해줄수 있도록 FACT 를 아시는 분 있을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