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얻음] 스펙트럼 모뎀, 라우터

오하이오 2018.08.17 00:11:33

보름 전 스펙트럼 인터넷을 신청,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펙트럼에서 제공하는 케이블 모뎀에 무선 라우터를 연결해서 사용했습니다.

오늘 속도가 너무 늦는 것 같아서 재부팅을 했는데 연결이 잘 안됩니다.

 

1. 데스크탑을 유선으로 직접 모뎀과 연결해서 전원을 뺐다 연결, 재부팅하면 인터넷 접속이 됩니다.

2. 이 상태에서 데스크탑의 연결선을 빼고 대신 노트북을 연결하면 인터넷이 안됩니다.

3, 노트북을 연결한 상태에서 모뎀의 전원을 뱄다 연결하면 인터넷 접속이 됩니다. 

  (이때 단순히 리셋 버튼을 누르면 데스크탑은 연결하든, 노트북을 연결하든 일체 인터넷 접속이 안됩니다)

4. 노트북을 연결해서 사용하다 노트북 연결선을 빼고 데스크탑에 연결하면 인터넷이 안됩니다.

5. 위 1, 3번 상태에서 라우터를 연결해도 라우터를 통한 인터넷 접속이 안됩니다.

6. 모뎀에 라우터를 연결하고 모뎀의 전원을 차단 접속해도 라우터를 통한 인터넷 접속이 안됩니다.

 

처음 설치할 때도 유사한 문제가 발생했지만

어찌어찌 하다가 라우터에 연결이 되어 지금것 써왔는데

이젠 아예 라우터 연결이 안됩니다.

 

무엇보다 데스크탑에 연결 잘 쓰던던 유선을 노트북에 연결하면 안되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결국 집안 많은 기기 중에 컴퓨터 한대만 유선으로 연결해서 인터넷을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만 아니면 라우터의 문제려니 하겠는데...

 

저녁 내내 씨름하다가 결국 마모에 여쭙게 됐습니다.

 

일단 직원 서비스를 요청해 놨는데 다음주나 되야 합니다.

모뎀의 문제라고 생각되면 내일 당장 가서 바꿔오려고 합니다.

 

혹시 예상 되는 문제와 해결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