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뻘글] Referral Scam - Nigerian Prince 처닝 스타일 - 레딧발

보스턴처너 2019.05.06 15:33:46

아무 영양가 없는 내용이라 스킵하려 했는데요, 오늘 보스턴지부 점심심식사 모임도 참석하고 shizen님 영접하고 해서 좀 기분이 업돼서요....

 

어제 기본힐튼 NLL 오퍼 소식 이외에 레딧의 처닝그룹을 뒤흔든 웃기는 사건이 있었어요.

SaltyAreola라는 유저가 잉크 프리퍼드 리퍼럴 링크를 올려놓은 여러 유저들에게 자기가 리퍼럴 써줄테니 백불을 벤모나 페이팰로 쏴달라고 쪽지를 보냈습니다.

전 아쉽게도 카마는 넉넉하지만 (카마 조건 되는 사람 삼백명도 안돼요 헐...) 레딧에 리퍼럴 링크를 안올리기 시작한지 제법 돼서요 이 쪽지를 못받았어요.

웃기는게 이걸 워낙 많은사람들에게 보내고 심지어! moderator들한테까지도 보냈어요. 여기로 따지면 마모님 삼대장님 이슬꿈님 쌍둥빠님 뭐 이런 급의 분들께까지 뿌린거죠.

물론 광속으로 강퇴당했습니다 ㅋㅋㅋ 유저들은 Nigerian Prince가 처닝의 세계에 눈을 뜬게 아니냐고 낄낄대고요.

한 유저가 올린 스샷 첨부합니다.

edP5bjQ.jpg

https://old.reddit.com/r/churning/comments/bkwjbb/discussion_thread_may_05_2019/eml0mgo/

 

혹시나 해서 설명드리면 리퍼럴은 privacy 이슈 때문에 누가 썼는지 트랙되지 않습니다. 

만약에 이런 비슷한 쪽지를 (리퍼럴을 써주면 얼마를 준다거나 리퍼럴 써줄테니 얼마를 달라거나) 받으시면 마모님께 바로 신고하시는게 정석이겠어요.

마모게에 리퍼럴 solicitation은 당연 금지되어 있고요, 마모님 링크를 쓰시는게 항상 좋습니다.

잘 못찾으시겠으면 24시간님의 최근 정리글도 있고요, 제가 언뜻 봐서 특히 리퍼럴 프로그램이 없는 도착카드, 잉크 언니카드나 리퍼럴 3박권 오퍼보다 나은 본보이 바운드리스 카드 오퍼 (석달 오천불에 십만점), 매칭이 막혀가는중에 좋은 시티 AA 비즈 오퍼 (넉달 4천불에 7만마일) 및 셀프리퍼를 더욱 조심해야하는 아멕스카드들 특히 본보이 비즈같은 경우는 퍼블릭 오퍼와 동일하니 당연히 마모님 링크를 쓰시는게 좋겠습니다.

마모님 링크 쓰셔서 승인 받으시면 친구 추천 링크 게시 공지글에 댓글로 알려주시면 마모님이 좋아하시지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