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짧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씨티 땡큐 포인트로 호텔 예약했어요.
이틀 묵는데 40,839 포인트 썼으니, 0.0125 곱해서 호텔비가 약 $510 입니다.
(예약 당시에 익스피디아에 나온 가격도 비슷하게 방값만 하루에 $220 정도였습니다.)
잘 묵고 나왔고, 나오면서 영수증을 달라고 해서 받았어요.
거기에는 제가 Expedia를 통해 예약한 걸로 나오고, 이틀치 방 가격이 세금 포함 토탈 $365.04로 찍혀 있습니다.
이 영수증을 보니, 열이 확 받으면서, 중간에 누군가 제 포인트를 떼먹은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단 씨티 고객센터에 전화했습니다.
상황을 설명했더니 자기들은 해줄 수 있는 게 없다며 호텔에 문의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호텔에 전화는 (아직) 안했습니다만, 해봤자 호텔이 뭐라고 하겠어요...
씨티 땡큐 포인트가 여행 관련 예약할 때, 25% 더 붙여준다고 해서 이렇게 쓰고 있는데, 이런 일이 발생하니 정말 얘네가 25% 밸류를 더 붙이는 게 맞나 의심도 들고...
이 건은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까요? 혹시 포인트를 정산해서 돌려받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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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게 한가지 걸리는 게 있습니다.
호텔이 staybridge였는데, 제가 오후 5시에 첵인하려고 했는데, 아직 청소중이라 30분만 더 기다려달라는 거에요. 뭐 일단은 알았다고 했죠. 30분 후에 첵인하는데, 저에게 ihg 멤버쉽 있냐고, 있으면 포인트 넣어줄 수 있다고 그러길래 제 이멜과 전화번호를 확인시켜줬습니다. 지금 확인해봤는데, 포인트는 넣어준게 전혀 없어요. 그런데 혹시 호텔측에서 정말 친절하게도 숙박료를 할인해준건가... 하는 생각도 들어서 복잡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