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와의 사투--집주인에게 어떤 요구를 할 수 있을까요?

abcd1234567 2019.07.26 01:06:10

안녕하세요.

 

약 한달전부터 집에 바퀴벌레가 말그대로 창궐했습니다.. 예전에 마일모아에서 추천받은 젤 타입의 약도 쓰고 combat bait station도 깔아봤는데 영 소용이 없습니다. 사실 작년에도 한번 이랬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추천받은 약을 쫙 깔았더니 한동안 진정이 됐었거든요.. 근데 이번엔 진짜 답이 없네요.

 

그래서 일단은 집주인에게 얘기했더니 pest control이 2주마다 오고 있긴 합니다. 근데 그냥 적당히 약만 좀 뿌리고 가는데 그걸로는 절대 해결이 안될것 같거든요.. 카펫을 갈든지 뭐 fog라도 터뜨려야하지 않나 싶은데...

 

그래서 집주인한테 2주간 기다릴 수가 없다, 왔다갔는 데도 큰 변화가 없다, 당장 뭔가 조치를 취해달라고 하는데 큰 반응이 없네요. 이런 상황에서 제가 뭔가 취할수 있는 액션이 있을까요? 예를 들어 어디 기관에 신고한다고 협박아닌협박을 한다든지...

 

사실 저희집이 드러워서 생긴것도 아니고 옆에집이 관리안해서 지금 저희집이 그래도 독박을 맞았거든요.. 제 잘못도 아닌데 지금 바퀴약 사는데만 백불가까이 쓴것도 열받구요. (이것도 맘같아선 좀 받아내고 싶습니다). 

 

계속 이런상태라면 이사가는게 맞겠지만 사실 이 집이 가격이 괜찮은 편이라 가난한 대학원생 입장에서 웬만하면 바퀴 잘 처리하고 이집에서 살고 싶은 맘이긴 합니다. 그래서 일단 렌트 계약 해지는 최후의 수단으로 남겨두려고 합니다. 

 

관련 경험이 있으신분들의 고견을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