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블 출사展 - 27] 뉴욕 여행 - 드디어 The Vessel을 가봤습니다.

맥주는블루문 2019.09.26 12:48:12

1.

시애틀의 여름이 올해는 좀 일찍 끝났습니다. 하지만 시애틀의 여름이 끝나면 저희에겐 이제 본격적인 여행 시즌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뉴욕으로 첫 가을-겨울 시즌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2.

솔직히 뉴욕이 저희 부부에게는 그다지 매력적인 여행지는 아닙니다만, 이번에 뉴욕을 여행지로 결정한 제일 큰 이유는 친구 때문입니다. 한국에서 오랫동안 함께 일했던 베프가 남편 직장 때문에 오래 다니던 회사도 관두고 뉴욕살이를 시작했는데요, 그런 베프를 만나서 격려(?)도 해주고 회포도 풀기 위한 목적이 제일 컸습니다. 그리고 소소한 이유로는 허드슨 야드에 있는 The Vessel을 한번 봐야겠다는 이유도 있었구요.

 

3.

The Vessel은 2주 전에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할 때 방문 예정 시간대를 지정해야 하는데, 저희가 스케줄이 확실하지 않아서 날짜만 지정하고 방문 시간은 아무 때나 가능한 $10짜리 Flex 티켓을 미리 구매했습니다. The Vessel은 정말 특이한 구조물입니다. 한 번쯤 꼭 볼 한만 곳인 것 같습니다. 엘리베이터는 몸이 불편하신 분들만 이용할 수 있는데, 계단으로 꼭대기까지 올라가는 데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방문하신다면 해 질 무렵 노을이 지기 시작할 때 가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저희는 저녁 약속이 있어서 조금 일찍 다녀왔는데 노을 지는 모습을 거기에서 보면 정말 멋질 것 같아요. 사진도 더 잘 나올 것 같구요. The Vessel은 계단과 계단이 교차하며 어떤 방향을 선택하든 열심히 계단을 오르면 결국 제일 높은 곳까지 오를 수 있는 아주 평등한(?) 구조물입니다.

 

4.

이번 여행은 총 4박 5일의 일정이었는데 사실 가는 날 저녁 늦게 도착하고, 돌아오는 날 아침 이른 비행편이라 실제로 사용할 수 있었던 날은 3일이었습니다. 항상 느끼는 건데 서부와 동부의 3시간 시차가 제일 힘든 것 같습니다. 차라리 밤/낮이 바뀌어 버리면 어떻게 잘 계획할 것 같은데 3시간 시차는 정말 애매합니다. 잠도 되게 애매하게 자게 되고. 결국 오전엔 아무것도 못 했습니다. 계속 일어나면 11시가 넘어 있더라구요.

 

5.

이번엔 맨해튼에 있는 두 군데의 Thompson 호텔에서 묵었습니다. 첫 2박은 Hyatt annual reward와 포인트를 이용해서 Gild Hall, a Thompson Hotel에 있었구요. 나중에 2박은 Amex FHR로 예약한 The Beekman, a Thompson hotel에 있었습니다. 이름은 같은 Thompson 호텔이지만 퀄리티는 정말 극과 극이네요. Gild hall은 그냥 쉐라톤 Four Points 급인거 같습니다. 저번에 추가해놓은 Amex travel FHR 오퍼덕에 The Beekman 예약으로 16k MR도 적립할 수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뉴욕 호텔 가격은 정말 사악합니다.

 

6.

Gild Hall Thompson Hotel은 reward와 포인트를 사용해서 2박을 했는데 여행에서 돌아와서 보니 이 아이들이 $220을 크레딧카드로 Charge 한 걸 발견했습니다. Deposit도 아니고 저 금액이 포스팅되어있네요. Hyatt 서비스센터 말고 Gild Hall 지점으로 바로 전화를 했습니다. 다행히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고 잘못 Charge 된 걸 확인하고 리펀드를 받았습니다. 이거 발견 못 했으면 얘네가 알아서 픽스할 리도 없고 그냥 삥뜯길 뻔했네요. 여행 후에는 Deposit이 다 사라졌는지, 추가로 결제된 건 없는지 항상 확인해야겠습니다.

 

7.

뉴욕은 다시 여름이 온 것 같더군요. 지내는 동안 80도 중반대라 정말 더웠습니다. 첫날은 베프와 종일 시간을 보내고, 둘째 날은 늦잠 자고 오후에 나와서 The Vessel 보고 아는 형님 만나러 Jersey City 가서 저녁 먹고, 형님 집에서 새벽까지 와인 파티를 벌여서 셋째 날 하루, 그것도 오후에만 조금 돌아다니는 아주 꽉 찬(?) 일정을 보내고 왔습니다. 덕분에 컨디션이 안 좋아서 감기를 얻어왔네요. 

 

 

01.jpg

 

02.jpg

 

03.jpg

 

04.jpg

 

05.jpg

 

06.jpg

 

07.jpg

 

08.jpg

 

09.jpg

 

10.jpg

 

11.jpg

 

12.jpg

 

13.jpg

 

14.jpg

 

15.jpg

 

1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