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시기 문의

맘마 2020.01.24 00:30:17

안녕하세요 

예전 한국에서 20년전에 금니 크라운을 하고 그냥 잘 지냈는데.. 한 3년전 의사가 첵업때 엑스레이를 보더니.. 크라운 위에 신경뿌리와 주변이 다 썩었다고..

안아프냐고 여러번 묻더라고요. 아무래도 신경을 다 죽이고 크라운해서 썩어도 아픈건 모르는거 같다고..생각되는데..

새로 간 치과에서.. 나중에 급성이 되면 힘드니 치료하라고 해서 루트커넬 스페셜리스트를 만났는데.. 살릴확률도 반반인데.. 몇년뒤 결국 임플란트 각.이라고

그냥 고생하지말고 임플란트 하라고 오랄써전을 소개해줬어요.

그런데 저희 일반 치과로 오는 오랄써전은 무조건. 전신마취(아이비씨데이션)만 한데서.. 이건 아닌거 같아서..

다른 전문가를 찾고 있어요. 그런데.. 보통 자기 이가 최고라 하는데.. 저의 케이스는 잇몸이 붓고 그런건 아니지만.. 의식적으로 그크라운 (위에 2번째 어금니) 쪽으로 안씹으니 턱이 살짝 비대칭된걸 알겠고.. 찬바람이 확들어오면 이가 아퍼요.. 턱 비대칭때문에 요즘 그쪽으로 의식적으로 씹을때도 어쩔땐 아프고요..

고생하기전에 급성염증등.. 그냥 올해 하려고 덴탈보험도 좀 좋은거로 바꾸고..fsa에도 돈을 넣어놨네요.

 

1.평소.안아프고.. 하지만 임플란트 해야되면 올해안에 하는게 맞겠죠? (그런데 수술잘못하면 고생한다고 겁을 줘서.. 좋은 오랄써젼를 만나야될것 같네요.)

2.부분마취를 해도 임플란트 하는데 문제없을까요?

---------------------------------------------------------------------

답변들 감사합니다. 왜. 전 어릴때 단걸 많이 먹어서.. 멀쩡한 이가 없어요..어금니는 다 때우고..크라운이고 그런지 ㅠㅜ 어른되고는 치아관리 한다고 하는데 이미 버린 이빨들이네요,. 

다 20년이 훌쩍넘어가서.. 슬슬 갈아야겠죠..

임플란트 잘 하고 관리잘해서.. 나중까지 잘 쓰고 싶어요 ㅠㅜ 모두 치아건강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