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 업데이트) Dell에 등록된 제 이메일 주소가 제 3자에게 공유됨

앤써니 2022.04.03 07:58:06

4/5/2022 업데이트입니다. 먼저 댓글 달아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일하면서 처리하려고 Dell에 제 계정으로 들어가서 Customer support team과 chat을 했습니다. 상담원에게 제품 관련 정보를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Service tag을 알지 못하면 자기 팀에서는 해줄 수 있는 것이 없다면서 저보고 제품 박스를 열어서 Service tag을 알려 달라고 하길래 내 제품이 아니니 그렇게 하지 않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Validation? Team 연락처를 주면서 전화해보라고 하네요? 너네 문제니까 니가 전화해서 확인해보라고 하니 자기는 그럴 수 있는 옵션이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지금은 귀찮지만 전화를 해서 어쨌든 이 상황을 처리할지, 아니면 여기서 일단 멈추고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지켜보고 다시 행동을 할 지 고민 중에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근에 황당한 경험을 하여 조언을 구하고자 몇 자 적어봅니다.

 

얼마 전 모르는 사람에게 이메일 한 통이 날아왔습니다. 내용인 즉, Dell로부터 Replacement system을 받아야 하는데 그 제품이 제 집으로 배송이 되었다는 것이었고 그 제품 관련 리턴 라벨이 메일로 갈테니 Dell로 보내달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날 퇴근 후 집에 가보니 Fedex로부터 Dell Laptop 하나가 도착해있었습니다.

 

그 사람의 상황은 파악이 되었으나, Dell에서 제 이메일 주소를 그 사람에게 주었다는 사실과 제 주소로 다른 사람의 물건이 배달된 것이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Dell 홈페이지에서 Privacy 관련 내용을 살펴보았는데 (아래 첨부하였습니다)... Dell 직원이 밑줄친 부분에 의거하여? (잘 모르겠지만 아닌 것 같습니다...) 제 이메일 주소를 그 사람에게 아무 문제 없이 주었던 것일까요? (Dell을 가만히 두고 싶지 않은 이유는 뭘까요?;;;)

 

그냥 좋은 게 좋은 거다고 이 상황에 제가 물건을 운반해서 Fedex에 다시 보내주는 것으로 일단락시켜야 하는 걸까요? (하지만, 그러기에는 제가 왜 그래야 하는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이런 경우가 있으신 분께서는 어떻게 처리하셨는지 궁금합니다. 

 

Privacy Statement Regarding Customer and Online User Information | Dell

How We Use And Share Your Information

We use and share your information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