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및 노인(?) 액션 영화

Beauti·FULL 2022.12.07 01:02:09

제가 한국 영화에서 꼭 보고 싶은 타입의 영화가 여성 주인공의 액션 영화와 노인(?) 주인공의 액션 영화입니다.

 

여성 액션물은 간간히 나오는데 초기에는동양인들이 조연으로 나오다가 (홍콩무술) 주연급 또는 주연으로 나오는 영허ㅏ들도 생겼고 나중에 뭐 킬빌 이라든지 레지던트 이블 같은 영화들도 나왔습니다. 두 영화 다 제 타입은 아니라 킬빌은 아예 보지를 않았고 (칼로 너무 막 베고 그런 액션은 전 너무 무섭고 싫어하거든요.) 레지던트 이블은 하이라이트만 조금 본거 같아요.

 

첨보액션이 제 스탈인데 Red Sparrow 나 Atomic Blonde 류 입미다. 아마존의 Hannah 같은 것도 좋아하구요.

 

원더우먼도 엄청 좋아했는데 그건 영화가아니라 걍 배우가 좋아서 좋아했던 영화구요,  Gal Gadot 을 Fast & Furious 때 엄청 좋아했고 Steve Pine 같은 캐릭터도너무 젛아해요. 잠시 얘기가 새었네요...

 

얼마전에 The Old Man 이라는 드라마를봤는데 어우야, 너무 멋 있는거에요 할배가. 그 때부터 늘 한국에도 이런 여성 또는 할배 주인공 액션물 제발 매 눈 감기 전까지 나와주면 좋겠다라고 바라고 있습니다.

 

한국 영화로는 김옥빈의 악녀라는 영화가있더라구요. 칼 씬이 좀 많이서 눈을 감는둥 뜨는둥 하고 보긴 했지만 좋았습니다. 

 

작년인가 넷플릭스에서 한소희 주연의 마이네임도 좋았구요.

 

물론 진짜 위험한 장면에서는 엑스트라도쓸테고 남자배우라고 덜 위험한 것도 아니지만 여성 배우들이 액션하는거 보면 더 대단하다고 느껴져서 영화볼 때 아주 흠뻑 빠져들거든요. 솔직히 힘들고 위험하고 로맨스 장르를 선호할 수 있는데에도 불구하고 액션이라는 장르를 선택한것에 좀 더 표를 주는 셈입니다.

 

그래서말인데 여성 주연 액션, 또는 나이드신 분들의 액션 영화 추천 가능할까요?

 

브루스윌리스 아저씨 영화 다 보면 되는데 아무래도 아저씨가 나이들고서 판단이흐려졌는지 최근 영화들은 시나리오가 너무 망... 이라서 아저씨 추억으로 보다가 실망을 종종 해서요.

 

제 스윗스팟에 해당하는 액션영화 추천 좀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