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디즈니 월드 (disney world) 간략한 팁 공유

112358, 2021-11-30 22:19:42

조회 수
27241
추천 수
0

Covid의 여파로 숙박권만 싸여가던 중, 내년 1월에 드디어 hilton 숙박권이 만료가 된다는 소식에 (이마저도 지난주인가 다시 연장된다는 메일이 오긴 했습니다만...) 2달 전부터 thanksgiving week에 맞추어서 디즈니월드에 가기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거의 15년 만에 가는지라, 모든것이 새로워서인지 이곳저곳 정보를 찾아다녔으나, 그마저도 covid 이후 달라진 시스템으로 인해서 많이 없더라구요. 해서, 그간 제가 경험했던 일들을 토대로 디즈니월드 관련 팁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틀리거나 추가 정보가 있으면 리플로 남겨주시면, 향후 검색해서 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이 글은 극 성수기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니, 비수기 기준으로는 조금 달라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Ticket 구매

티켓가격이 많이 비싸기에 조금이나마 싸게 사기 위해서 찾아보던 중 undercover tourist (https://www.undercovertourist.com) 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여기서 구매를 하게 되면 이 싸이트에서 홍보하는 몇백불 수준의 할인은 당연히 안되지만 그래도 소소하게 몇십불 정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의 경우 구매 직후 유선상으로 verification이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티켓이 발송이 안되었기에 메일을 반드시 체크하여 구매가 이루어졌는 지를 확인하셔야합니다.

 

티켓 구매 직후 반드시 해야할일은 이 티켓을 disney app(My disney experience)이나 site(https://disneyworld.disney.go.com)에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앱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Link to Account”라는 메뉴를 들어가보시면 ‘Link Tickets or Passes”를 누르신 후 undercover tourist에서 받은 티켓 넘버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본인 아이디여도 동반하는 가족 티켓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 과정은 디즈니에서 직접 구매하신 티켓은 생략해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티켓 등록과정에서 오류를 발생시키는 경우도 있으나, 이 경우 하루정도 지나고 site를 통해서 다시 시도해보시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 Park reservation

covid 때문에 현재 디즈니월드는 예약 없이는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티켓 등록 직후 반드시 방문 날짜에 방문하고 싶은 파크를 예약을 해야합니다. hopper option이 있는 경우, 아침에 입장하는 첫 theme park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은 가급적이면 미루지 마실것을 추천드리며, 저의 경우 두달전 예약했을 당시에는 모든 park가 available 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EPCOT을 제외한 곳은 예약자체가 불가능했습니다. 요즘 기준으로는 아무래도 star wars 덕분에 hollywood studio가 예약이 가장 빨리 마감되고, magic kingdom -> animal kingdom 순으로 마감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hollywood studio를 가시는 분들은 droid depot나 lightsaber를 직접 조립해볼 수 있는 Savi’s workshop는 반드시 최대한 일찍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Savi’s workshop의 경우 두달전임에도 불구하고 예약가능한 slot이 몇개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예약 당시 카드를 등록을 하긴 해도 방문 하루 전까지 취소가 가능하므로 일단 예약을 해놓으시고 나중에 생각을 해보셔도 됩니다. 저는 결국 droid depot만 방문을 했었는데, 현장 접수도 하는 것을 목격하였습니다. 다만 Savi’s workshop의 경우 시간 당 slot수가 상당히 제한되어있으므로, 아마 노쇼가 발생해야 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 예약 가능한 식당의 경우 조금만 늦어도 예약이 어려우므로 예약 가능일이 되자마자 바로 예약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식당을 예약 안하더라도 다양한 옵션이 존재하지만, 저의 경우 한달 반 정도 남은 시점에서 점심 저녁 모든 예약가능한 식당이 not available 이어서 결국 예약을 못하고, fast food 위주로 식사를 해결했습니다.

 

  • 숙박

사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hilton free night을 모아서 Hilton Waldorf astoria에 예약을 했었기에 disney 호텔 등의 정보는 그렇게 많이 얻을 수는 없었습니다만, 제가 아는선에서 공유를 해보고 다른분들의 의견은 리플로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disney resort와 hilton waldorf astoria같은 disney resort 안에있는 제휴 리조트, 그리고 외부의 호텔들은 각기 혜택이 다른데, 가급적이면 disney world를 방문하는 기간에는 disney resort를 강추드립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교통 혜택

디즈니만 방문하실 분들은 사실 orlando 공항에서부터 transportation 비용을 하나도 쓰지않고, 지내실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숙소로 향하는 transportation부터, theme park 간 이동 시 모든 교통시설이 무료입니다. (버스나 모노레일 같은건 모든 visitors들에게 무료이지만 disney resort 숙박객들에게는 water taxi같은 추가적인 옵션이 제공됩니다.). 

  1. early access / reservation

교통은 돈주고 해결할 수 있는데, 이건 사실 돈으로 해결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밑에 따로 설명을 드리겠지만 ride 예약은 genie+와 individual lightning lane 두가지 옵션이 존재하는데, 특히 individual lightning lane의 경우, 디즈니 리조트 숙박객들에게만 미리 예약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이건 30 minutes early access가 가능한 제휴 리조트 숙박객들에게도 해당이 안됩니다. 특히 제가 있었던 기간 중에는 hollywood의 rise of the resistence의 경우, 디즈니 숙박객 제외하고는 individual lightning lane 이용이 아예 불가능하기까지 하였습니다.

  1. 호텔 간 이동이 용이

제가 조사한 내용이 맞다면 디즈니 리조트 간 이동 시 짐을 맡겨놓으면 파크에서 노는 동안 다음 호텔에 짐을 이동시켜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굳이 한곳에 있을 필요 없이 다양한 리조트에 머물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Hilton Waldorf astoria orlando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면, 실제 디즈니 제휴 리조트여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호텔에서 파크까지 버스가 제공되고, 30분 early access voucher가 제공되는 것 뿐입니다. 특히나 버스의 경우 심하면 파크에서 돌아오는 버스가 1시간 보다 간격이 더 벌어지는 경우도 있고, 그마저도 여러 파크를 경유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여러가지 불편할 때가 많았습니다. 심지어 어떤 날은 피곤해 죽겠는데 탑승 후 두개의 파크를 더 돌고 난 후에야 호텔에 도착을 했습니다. 다만 호텔 내 수영장이 넓고 (바로 옆 hilton orlando bonnet creek resort의 수영장도 같이 이용 가능) 하루정도 쉬면서 놀기에는 좋았지만, magic kingdom하고 너무 떨어져있다보니 disney view임에도 firework가 잘 안보이는 등, 굳이 그 돈을 내고 가야할 필요가 있을까 싶은 생각이 많이 들기는 했습니다. 물론 aspire 회원의 경우 $250 resort credit을 숙박료에서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 Genie+ / individual lightning lane

사실 이 글을 써야겠다고 결심한 계기중에 하나가 바로 이겁니다. covid 이후 fast track을 없애고 디즈니에서 새로 도입한 시스템인데, 너무 생소하다보니 이걸 공부하느라 시간을 많이 투자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걸 꼭 해야하나라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제 경험으로는 결론은 genie+는 필수, individual lightning lane은 옵션, 또는 굳이.. 입니다. 

 

Genie+는 예전 fast track를 유료화한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도입 이후 현재는 티켓 구매 시 같이 add-on해서 구하실 수가 있고, 미리 구하시지 않으셨다면 파크 예약 당일 기준 자정이 지나면 해당날짜에 한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것때문에 12시까지 잠을 못자실 필요는 없으시고, 다음날 일찍 일어나서 첫 예약 시작 시간 전에 구입하셔도 됩니다. 이 시스템의 중요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예약은 7시 부터

첫 예약은 디즈니 리조트 숙박 유무와 관계 없이 7시에 이루어집니다. 아직 시행 초기라 그런지, 7시 정각에 예약을 시작하면 오류로 튕기는 경우가 많기에 (실제 삼일 중 이틀은 에러가 떴었습니다.) 적어도 6시 59분 부터는 초 시계를 모니터 하시고, 같은 그룹 내 멤버는 모두 한번에 예약이 가능하므로 적어도 두개 이상의 핸드폰을 이용해서 계속 리프레시를 해가며 시도해야합니다. 

 

가장 궁금하실 수 있는게 뭘 먼저 예약해야할까 일것으로 추정되는데, 제가 경험한 바로는 hollywood studio는 slinky dog dash가 절대적으로 우위에 있고, 그 다음은 millennium falcon입니다. animal kingdom은 Na’vi river journey나 kilimanjaro safaris를 추천드립니다. magic kingdom은 가장 애매한데, jungle cruise가 그나마 경쟁이 심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1. 2 hours rule

7시에 예약을 성공 하셨으면, 그 다음 예약은 park open 기준 2시간 이후, 또는 만일 운이 좋아서 첫 예약을 파크 오픈 직후로 성공하셨다면 해당 라이드를 탄 시점 부터입니다. 즉, 파크가 9시 오픈 이면 11시 부터 예약이 가능하거나 첫 예약 라이드를 탄 시점에 다음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 “2 hours rule”이 좀 복잡한데, 이후 모든 예약은 이 룰을 적용받습니다. 즉, 하나의 예약이 이루어지고 그 다음 예약은 2시간 이후, 혹은 해당 ride를 탄 시점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10시 기준, 1) slinky dog dash를 오후 4시로 예약을 한 경우, 다음 예약은 12시에 가능하지만, 2) alien swirling saucers를 10시 30분으로 예약했고, 해당 라이드를 10시 40분에 탑승했으면 10시 40분에 다음 예약이 가능해집니다. 만일, 1)의 경우이고, 10시 30분에 오전 7시에 예약한 다른 ride를 탔다고 해서, 10시 30분에 다음 예약이 풀리진 않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파크 오픈시간의 경우 디즈니 리조트 숙박객은 30분이 빠르다는 사실도 주의하셔야합니다. 즉, 일반 방문객 대상으로 파크가 9시에 오픈한다고 가정하면, 디즈니 리조트 숙박객들은 8:30분부터 입장이 가능하므로 2 hours rule은 9시가 아닌 8:30 부터 적용됩니다. 이는 제휴 리조트에 숙박하는 early access voucher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해당이 안됩니다.

 

  1. 시간 선택 불가능

Genie+의 가장 불편한 점은 내가 available 한 시간을 선택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무조건 available한 가장 빠른 시간이 자동으로 선택되고, 선택된 시간 기준 1시간 내로 access가 가능합니다. 즉, 9시 30분으로 예약을 했으면 9:30-10:30까지 해당 ride의 lightning lane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문제는 시스템에서 자동 선택되어지는 시간이 수시로 변경되고, 화면에 예상 시간이 뜨더라도 막판에 예약 확정을 클릭하기 전 까지는 확정된 시간을 볼 수 없다는 점입니다. 즉, 캔슬되는 예약으로 인해서 간간히 이전 시간보다 이른 시간이 뜨기도 하고 예약 마감이 된 직후 풀리기도 하는데, 두번 클릭하고(한번은 group내 해당 예약의 사람을 선택하기 위해, 나머지 한번은 예약 확정을 위해) 예약을 확정하고 나면 시간이 바뀌어 있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이미 예약이 만료되서 예약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1. 캔슬 시

마지막 예약을 캔슬을 한 경우 2시간이 지났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바로 다음 예약이 가능해집니다. 다만 제가 확인을 하지 못한건, 원칙상 ride별로 하루에 한번만 예약이 가능한데, 캔슬한 이후 해당 ride를 다시 예약을 할 수 있는지는 확인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답글로 루카츄님께서 달아주셨는데 가능하다고 합니다.)

 

  1. 다른 파크도 예약 가능

hopper 옵션을 이용해서 다른 파크 예약을 미리 genie+로 해놓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hopper 옵션을 2시부터 쓸 수 있기 때문에 예약에 주의를 해야하는데, 라이드 예약 시간 선택이 불가능하다보니, 예약확인을 눌렀는데 탑승 가능시간이 2시 이전으로 뜨는 난감한 경우도 발생합니다.

 

제가 위에 genie+는 필수라고 언급을 했었는데, 그 이유는 이걸 한다고 benefit이 있다기 보단 이걸 안함으로서 손해를 보기 때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제가 있을 당시에는 오후 2시만 되더라도 왠만한 유명한 라이드는 모두 예약이 찼었고, 대기시간이 2시간 까지도 늘어나는걸 보았습니다. 그 얘기는 genie+를 이용하는 사람이 그만큼 많다는거고 따라서 genie+를 premium 개념으로 보기 보다는 오히려 genie+를 선택 안하는걸 discount 개념으로 보는것이 맞다는 느낌이었습니다.

 

Individual lightning lane은 다른게 아니고 바로 pay-per-ride 개념입니다. 즉, 한번 타기 위해 돈을 주고 예약을 하는 시스템으로 가격은 그날 그날 예약상황에 따라 바뀌며 최대 $15까지도 올라갑니다. 파크별 2개 정도의 ride가 이에 해당되고, 해당 ride는 genie+를 통해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예약시간은 디즈니 리조트 숙박객들은 오전 7시부터, 그 외에는 파크 입장시간 부터 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제가 있는 기간 동안 rise of the resistence의 경우 디즈니 리조트 숙박객 외에는 예약이 불가능했습니다. $15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파크 오픈시간인 9시에 모든 예약이 찼었기 때문입니다. 이 시스템 역시 genie+와 마찬가지로 ride 별로 하루에 한번의 예약만 가능합니다.

 

Genie+와는 달리, 솔직히 돈독오른 디즈니가 괘씸해서라도 이건 별로 권하고 싶지가 않습니다. 이를 이용할만한 라이드는 rise of the resistence와 avatar flight of passage 정도라고 보는데 (EPCOT은 잠깐 있어봐서 remy’s ratatouille는 잘 모르겠습니다.), 조금만 오전에 빨리 가시면 추가비용 없이 이 둘을 타볼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굳이 rise of the resistence를 인당 $15씩이나 내고 타야하나 싶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peak time에는 rise of the resistence의 경우 4시간의 대기시간(아바타의 경우 3시간)이 뜨기도 했지만, 최대한 일찍 파크에 입장해서 바로 저 두개 ride 쪽으로 달려가서 대기를 한다면 1시간 ~ 1시간 반 정도만 기다려도 충분히 탈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falcon을 9:00-10:00사이에 genie+를 이용해서 예약 걸어놓고, 8시에 입장하자마자 바로 달려가 rise of the resistence에 줄서서 9:10 정도에 ride를 탈 수 있어서 운좋게 10시 전에 두개의 star wars ride를 탈 수 있었습니다. 성수기임에도 운만 좋으면 이런 구성도 가능한데 굳이 세명에 $45를 추가로 줘야하나 싶었죠. 하물며 라이드 자체도 $15의 값어치는 절대 아니다 싶긴 했습니다. avatar flight of passage 역시 8시 파크 오픈인데 7시 반에 입장하자마자 대기해서 한시간 이내로 탈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 라이드의 경우 당시 책정 가격인 $7 정도 수준은 지불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 MagicMobile

티켓을 구매하고 일정이 다가오니 드는 의문이 그래서 어떻게 입장을 해야하는 건가였습니다. 디즈니는 이 기본적인 것도 뭔가 찾아봐야하는구나 싶은 한숨만 나올 뿐이었죠. 기본적으로 입장은 세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Card를 발급받을 수도 있고(기존 카드도 티켓을 링크 시켜서 재활용 가능), magic band를 이용, 혹은 새로 도입된 MagicMobile을 이용해도 가능합니다. 디즈니월드 첫 방문인 제 입장에서 티켓 오피스 들려서 카드 발급받는것도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고, 매직밴드도 없기도 하고 (나중에 안사실이지만 매직밴드는 사실 올랜도 공항의 디즈니 샵에서 구입하는게 도착 직후 가장 빨리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와이프나 저나 아이폰+애플와치 이용자여서 MagicMobile을 이용하였습니다. 이건 그냥 애플 페이같이 아이폰 내에 근접통신기능을 이용하는 기능인데, 간단하게 My Disney Experience 앱에서 Disney MagicMobile 메뉴를 통해 셋팅이 가능합니다.

 

MagicMobile을 발급받으면 앱에서 wallet으로 티켓이 전송이 되고, 향후 입장이나 lightning lane 이용시 wallet앱안에서 애플 페이 결제하듯 해당 티켓을 클릭해주고 디바이스에 태그를 하면 됩니다. 한번 발급받은 폰이 있으면, 다른 폰에서 재발급 불가능하지만 발급받은 폰에서 MagicMobile 메뉴 안에“Select Passes to Share”를 클릭한 후 다른 폰으로 imessage를 통해 티켓을 전송해주는 건 가능합니다.(따라서 아이폰만 가능합니다. 아마도 재발급 역시 디즈니로 문의하면 해결해주긴 할것 같습니다.) 따라서, 저의 경우 제 폰과 와이프 폰에 각각의 계정을 로그인 하고 각자의 Magicmobile를 세팅을 하고 아이의 경우, 제가 발급을 받은 후 와이프한테 공유를 해주었습니다.

 

이 방식에는 장단점이 분명히 있습니다. 애플 와치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magicband에 버금가는 편의성을 제공해줍니다. 다만 몇가지 시스템적으로 불안한 점도 있습니다. 제가 봤던 정보에 따르면 wallet에서 디즈니 카드의 “express mode”로 셋팅을 해놓으면 굳이 매번 wallet 앱에서 디즈니카드를 선택하지 않더라도 디즈니 카드가 바로 디바이스로 전송이 된다고 알고 있었는데, 이는 한번도 성공하지 못하였습니다. 직원 말이 알수없는 카드가 식별된다는거 보니, 설정되어있는 애플페이 신용카드 정보가 넘어가는것으로 생각되어지지만, 정확한 건 알 수 없었습니다. 또한 저의 경우 애플와치에 제것과 제 아이것이 동시에 저장이되어있다보니, 매번 카드 정보를 바꿔가며 태깅해야하는 불편함은 분명 있었습니다. (wallet에서 카드 정보를 바꾸고 다시 태그하는 시간이 아무리 못해도 최소 15초 이상은 딜레이가 됩니다.) 그리고 애플 와치의 wallet에서 미리 카드를 선택해놓은 경우 (선택 후 자동으로 메인 와치 화면으로 돌아가기 전까지 대략 1분 내외), 상당히 많은 경우 카드정보 인식에 실패해서 다시 카드 선택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단점은 안그래도 genie+ 예약으로 인해서 핸드폰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인지라 배터리 소모가 많은데, 배터리가 방전되면 카드 사용이 불가능해진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MagicMobile 이용시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보조 배터리는 지참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행히 애플 와치의 경우 와이프 것이 거의 4년된 series 3임에도 불구하고 파크 안에서 안꺼지고 잘 버텨주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스템은 애플 와치가 있을 경우 파크 내 모든 매장에서 apple pay 사용과 더불어 최고의 편의성을 제공해 준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아마 향후 시스템이 안정되면 더이상 Magicband는 필요 없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 Transportation

가장 중요한 정보가 park 간의 이동 문제인데 이 부분 역시 실제 디즈니 사이트에서 조차도 요약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 못합니다. 제가 아는것도 제한적이므로 이 부분은 추가 정보가 더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모든 park간의 이동은 버스로 가능합니다. 모든 파크의 정문 entrance 앞에는 각 park별로 버스들이 어디에 정차하는지 써있으므로 모르겠다 싶으면 정문을 나오셔서 해당 파크 이정표를 보시고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그 외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PCOT <-> Magic Kingdom

티켓 오피스/transportation 쪽에서 모노레일을 이용해서 EPCOT과 Magic Kingdom을 연결하기 때문에 모노레일을 이용해서 이 두 파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리조트 정차로 인해 시간은 대략 20~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1. EPCOT <-> Hollywood studio

Hollywood studio를 나오면 바로 보이는 것이 바로 곤돌라 처럼 생긴 skyliner입니다. 이 skyliner는 중간에 disney resort 를 거쳐서 ㄷ자모양으로 이동을 하여 EPCOT 까지 갈 수 있습니다. (중간에 한번은 내렸다 타야합니다.) 시간은 대략 2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다만 주의해야하실 점은 EPCOT의 정문 entrance가 아닌 후문쪽으로 도착한다는 점입니다. EPCOT의 정문과 후문은 도보로 대략 15-2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1. Transportation <-> Magic Kingdom

디즈니 리조트 shuttle을 제외하고 hotel shuttle 들은 magic kingdom 앞이 아닌 ticket office/transportation쪽으로 진입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magic kingdom으로 들어가려면 위에서 언급된 모노레일이나 버스 외에 페리보트 옵션이 주어집니다. 대기라인이 거의 없다시피 하기에 출발 시간만 잘 맞는다면 모노레일보다 더 빨리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는 Magic kingdom에서 firework이 끝나고 사람들이 몰려나오는 시간에 transportation으로 돌아가는 경우에도 성립합니다. (이때 모노레일 대기 줄이 어마어마하게 깁니다.)

 

그 외 다른 페리노선이나 water texi등의 정보도 공유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 Memory Maker

디즈니 안에는 곳곳에 사진 촬영해주시는 분들이 서있는데, 사진을 찍기 전, 티켓을 태그하여 향후 앱에서 볼 수 있게 시스템이 되어있습니다. 다만, 찍은 사진들을 다운 받기 위해서는 memory maker를 구매를 해야하는데, $69에 일별 구매 (하루 간 사진을 다운)도 가능하고, $199에 기간 구매(45일간)도 가능합니다. 즉, 이틀 까지는 하루다운로드 옵션을 이틀치 구매하는것이 유리하고, 삼일 이상 부터는 기간 구매가 유리합니다. 또한, 앱에서는 불가능하지만 웹상에서는 3일 이전에 구매를 할 경우 기간구매에 한해 $30의 디스카운트가 가능하므로, 입장 3일 전에 구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memory maker 구매 후 사진을 다운받기 위해 activate을 하라는 메시지를 볼 수 있는데, 아마도 45일간의 기간은 activate을 한 시점부터 계산이 되는것으로 추청됩니다.

 

메모리 메이커는 가격이 비싼 탓에 호불호가 좀 갈리긴 해도, 파크 곳곳의 랜드마크에서 원없이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경험을 가져다 주긴 합니다. 물론, 모든 사진사가 좋은 퀄리티의 사진을 찍어주는 것은 아니고, 시간 대나 날씨에 따라 편차가 심하기에 이 옵션을 구매했을 경우 보이는 곳곳마다, 매 시간 마다 사진을 자주 찍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티켓 태그는 반드시 메모리메이커를 구매한 사람만 해야하는것은 아니고, 그룹 내 다른 사람들 사진 역시 다운로드가 가능하므로 꼭 구매한 사람이 사진 찍을 때 마다 항상 따라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아 그리고 사진 관련해서 알려드리고 싶은 팁은 파크 내 셀카봉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 사실을 모르고 쓰고 있다가 직원으로 부터 제제를 당한 경험이 있기에 알려드립니다.

 

  • 그 외....

그냥 간략히 파크별로 개략적인 느낌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거의 15 만에 경험한 바로는 스타워즈 덕분인지 hollywood studio 정말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만, 원체 라이드 수가 적은 탓에 모든 라이드의 대기시간이 상당히 길고, genie+ 이용하더라도 예약이 상당히 빡셉니다. Animal kingdom 역시 아바타 덕에 기대보다 재미있었습니다. 다만 사파리의 대기줄은 여전히 길고, 다른 show와는 달리 lion king 반드시 genie+ 예약을 하고 봐야한다는 점은 주의를 해야할 같습니다. Magic kingdom 라이드가 너무 old 탓에 더이상 라이드로는 사람들을 끌어모으긴 쉽지 않겠구나 라는 느낌을 가장 먼저 받았습니다만, firework 여전히 괜찮았습니다. EPCOT에서는 머무르는 시간이 상당히 짧기도 했었고, 평을 내리기 애매하나, 수많은 유튜버들의 정보에 따르면 2022년에는 가장 많이 바뀌어있는 파크가 것이라고 하니, 2022년에 가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70 댓글

놂삶

2021-11-30 22:21:51

오 자세한 글 감사드립니다! 일단 스크랩 해놓고 디즈니월드 갈 때 쯤 자세히 읽어볼께요 :)

GatorNation

2021-11-30 22:25:35

저도 스크랩합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nysky

2021-11-30 22:26:43

엄청난 정보 감사합니다. 그렇잖아도 저희도 15년만에 올란도 한번 갈까? 하고 있었는데, 정말 백과사전 정보네요. 

15년전 파크 1시간 밖에 inn 에서 잤던 기억이 있는데, 이젠 진짜 디즈니 리조트로 가보고 싶네요. ㅎ 그래도 결국은 월도프로 갈꺼 같지만.. ;; 

된장찌개

2021-11-30 22:55:42

흐아 도저히 따라가기 함들 정도로 자세하네요. 일단 스크랩 후 정독할께요. 감사합니다 

shanna

2021-11-30 23:07:00

우아 정말 자세한글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크리스마스 직전에 가기위해 대충 항공/호텔/파크예약 정도까지는 마무리 해놨는데 지니플러스 등등은 너무 복잡해서 아직 결정하지 못한 상황이었어요. 돈독오른 디즈니가 괘씸해서 ㅋㅋㅋㅋ 저도 지니플러스랑 라이트닝래인은 정말 짜증나서 안하고 싶긴한데 지니플러스는 하라고 권하시니 잘 생각해봐야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112358

2021-11-30 23:29:28

크리스마스 직전이면 제가 갔었던 지난주 월화수와 비슷한 상황이 아닐까 싶은데.. 그러면 genie+라도 하시는게 좋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가시는거라면 사실 매번 1시간 씩 (많으면 2~3시간씩) 기다리라고 하기도 체력적으로 어렵구요.

아무쪼록 계획 잘 세우셔서 좋은 여행 되세요.

LGTM

2021-11-30 23:20:36

지난 주에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를 갔다왔는데 거기는 지니 플러스가 없었습니다. 버추얼 큐가 앱에는 있는데 실제 땡스기빙 주에는 사용이 되지 않더라고요. 이 정보가 앱에 바로 뜨지 않아서 적잖게 고생하게 만들었습니다. 말씀대로 지니플러스 같은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굉장히 정보를 찾기 힘들게 해놨더군요. 안타까운 건 원글님의 정보가 또 몇 달 뒤에 어떻게 바뀔지 모른다는 점입니다. 그나저나 스타워즈는 참으로 좋았습니다. 개장 30분 전부터 줄이 길어서 열심히 달려가도 한 시간 반 기다렸어요.

112358

2021-11-30 23:30:44

디즈니랜드는 아직 도입이 되지 않았군요.

그리고 말씀하신 내용은 절대 공감합니다.

계속 시스템이 바뀌니 당장 내년만 되더라도 저 정보 중에 몇개나 유용할지 알 수가 없네요.

데드리프트

2021-11-30 23:44:47

글 정말 자세하게 잘 써주셨네요.

 

저도 이번에 다녀왔는데요

진짜 지니 플러스 없으면 효율적으로 다니기 힘들고 줄 서다가 반나절을 허비 할 수 있어요. 땡스 때는 안가는 걸 제일 추천합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요.

개인적으로는 무조건 그날 아침 6:45분 정도 지니플러스 구매해서 7시에 앱으로 인기있는 라이드는 예약하고 하루 일정을 소화하시길 추천드려요 (약간 한국식 콘서트 티켓 자리 잡는 개념..ㅎㅎ) 그리고 이미 날짜 안 정하셨으면 Crowd calendar 꼭 찾아보시고 사람 적은 날로 가는 걸 최고 추천드려요. 제가 간 때 중에 최고는 9월 초 평일이에요.  애들 학교 시작하자마자요. 애 없으면 이 때 휴가내서 가셔요.. 줄 선 기억이 거의 없어요 ㅎㅎ

그리고 지니 플러스가 따로 구매하는 라이트닝 래인 말고는 어차피 한번에 한 라이드 밖에 안되요. 드갈 때 카드나 매직밴드 두번 찍고 나면 새 라이드 또 예약 할 수 있으니 카드 찍고 줄 서서 기다리실 때 잽싸게 웨이팅 타임 젤 긴 다음 라이드 예약 하세요. 

 

할리웃 스튜디오

여기는 라이트닝 레인을 샀는데도 처음 잡힌게 이미 오후시간이라 두 개 라이드만 빨리 드가고 다 줄에서 길게 기다렸어요. 그래도 거의 다 타고 나왔어요

스타워즈 강추, 락앤 롤 롤러 코스터, 타워 오브 테러, 토이 스토리 마니아, 슬링키가 재밌었어요. 

기대보다 그냥 그랬던건 미키미니 레일웨이, 밀레니엄 팔콘, 라이드 스타 투어요. 

스타워즈 대기 하다가 진짜 죽을 뻔 했어요 ㅋㅋ

 

애니멀 킹덤

사파리가 오후에 어두워지면 일찍 닫으니 무조건 3-4시 이전에 가시길 바래요. 

아바타는 대기 시간이 120분 이래서 타지도 못했어요. 옆에 나비 리버 저니 그거 줄선거 진짜 후회했어요. 비추 

에버레스트 롤러코스터 재밌었구요 it's tough to be bug 는 기대한거 보다 재밌었구요, 다이너소어도 재밌었어요. 

 

앱콧

테스트 트랙, 프로즌, 라따뚜이가 제일 대기 시간이 길고 인기가 많은 걸로 알아요. 저도 3개가 가장 젤 재밌었구요. 

일단 7시에 테스트 트랙을 지니 플러스로 제일 먼저 잡으시고 시간 되면 그 때 가서 타시고

라따뚜이도  버츄얼 큐 로 줄서놓으세요. - 보딩 그룹 정해지면 그날 예를 들어 그룹 70번 오라고 푸쉬 노티피케이션이 오면 아니면 조금 그 전에 가서 줄 서시면 되어요. 오라고 해서도 줄 서서 한 30분은 기다렸어요. 이건 버츄얼 큐 안해놓은 가족 앞에서 빠꾸 먹는 걸 봐서 ㅠㅠ 타고 싶으시면 버츄얼 큐 꼭 하시길요. 라따뚜이는 입장객 다 카드/매직밴드 찍고 들어갑니다. 

프로즌도 (저는 9불 이었어요) 따로 라이트닝 레인 구매하시는 것 추천해요.  

이렇게 아침에 7시에 일어나서 준비해도 테스트 트랙은 1시쯤 타고 결국 다 오후 4-6시에 타더라구요 그러니 7시에 앱으로 예약 중요!!!!!

그냥 오신 김에 돈 쓰는게 멘탈이랑 다리가 덜 아파요. 다른 파크에서 고생하고 앱콧은 플랜을 잘 짜서 나름 성공했어요

별 건 아닌데 니모 타고 나서 상어 거북이 마나티 보는 거 재밌었어요 ㅎㅎ Soaring도 약간 옛날 라이드 같던데 의외로 재밌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Mission 이라는 라이드는 토 할 뻔 했으니 모션식니스 있으시거나 압력 차이 이런거 민감하신 분은 타지마시길 권해요. 

 

전 이번엔 매직킹덤은 안 갔어요. 그리고 오랜만에 나이 들어서 가니 체력 분배를 잘 해야 되겠더라고요. 4개 파크 연달아 매일 절대 못가니(가능하시면 철인) 하루 가고 하루 쉬는 식으로 분배 잘 하시기를  바래요.

 

곧 가시는 분 계시거나 하면 이 글에 묻어가서 답변 드릴게요

112358

2021-12-01 03:47:28

안그래도 라이드 추천이 좀 빠진듯 싶었는데 답글 감사드립니다.

EPCOT은 예약을 못해서 저녁 때 잠깐 들었었는데 버츄얼 큐는 정말 좋은 팁이네요.

루카츄

2021-12-01 07:18:35

후 저도 미션은 10대랑 20대 초반에 타보고 30대 되니깐 못타겠더라고요.. 한번 타면 다른 라이드를 못탑니다 한동안 울렁거려서.. 굳이 타고 싶으신 분들은 제일 마지막? 에 타시는게..

데드리프트

2021-12-01 17:59:39

어휴 저는 놀이기구가 그래봤자 얼마나 심하겠어 했는데 정말 심했네요.. 밖에 왜 벤치가 많은지 알겠더라구요.앉아서 한 20분은 회복하느라 시간 보냈어요 ㅎㅎ그 오렌지 레벨 그린레벨인가 쎈거 약한거 두개로 나뉘는거 보고 탔어야 했는데 역시 노화는 어쩔 수 없는건가 6-7살 짜리가 저랑 같은 기구에 탔는데 걔는 멀쩡하더라구요 하하 ㅠㅠ 웃픕니다 

yunchee

2021-12-01 14:25:46

버추얼 큐는 지니나 라이트닝레인하고는 또 다른 대기시스템인가요? 설마 이것도 유료인가요? ㄷㄷ

루카츄

2021-12-01 15:28:14

이건 공짜긴 한데요. 대신 특정시간에 예약가능 혹은 특정시간+특정장소에 있어야 예약이 가능합니다. 가능한게 몇개없어요

데드리프트

2021-12-01 17:30:11

저는 앱캇에서 라따뚜이 라이드만 버츄얼 큐를 조인했어요다른 파크는 있는지 여부를 앱에서 확인하실수 있어요

View my day > Tip board 에 가시면 파크 마다 라이드 대기 시간, individual lightening lane 여부, virtual queue 필요한 라이드 인지 떠요

 

-지니플러스 라이트닝 레인은 하루 개인 15불 내면 해당 라이드들이 여러개 있는거구요 그중에 골라타시는 거고( 그마저도 바쁜 날이거나 아침에 7시 광클 안하면 적용을 1-2개 밖에 못할수도 있어요) 

 

-Individual lightening lane 은 지니플러스와 ((별개)) 따로적힌 7불,9불 식으로 그 1개 라이드를 대기 없이 타는거 (주로 각 파크의 인기라이드,예를 들어 앱캇의 프로즌, 매직킹덤의 스플래쉬마운틴이나 seven dwarfs) 

 

-virtual queue는 무료이구 디즈니에서 새로 시도 해보려는 해당 라이드를 physically 줄 안서고 폰으로 보딩 그룹 아침에 조인해서 시간 됬다고 연락 오면 타러 가는 시스템 ( 앱콧의 라따뚜이) 입니다 

112358

2021-12-01 20:10:43

virtual queue는 제가 알아봤던 정보에 따르면, 무료이고 오전 7시와 오후 1시에 오픈이 됩니다.

일종의 대기 열을 온라인화 한 시스템인데, 자신의 차례가 되면 노티가 오고, waiting line에 줄을 서면 됩니다.

다만, EPCOT을 먼저 입장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용이 가능한지 여부는 모르겠습니다. (당연히 hopper option을 2시부터 쓸 수 있으므로 7시 예약은 안될겁니다)

쏘~

2021-11-30 23:45:19

간략한이 아닌 상세한 팁인데요.. 긴 글 감사합니다~~ 저도 스크랩해두고 정독하겠습니다. 디즈니 공부할게 참 많고 어렵네요. ㅎㅎ

로녹

2021-12-01 00:11:59

저도 감사합니다. 1년 안에 방문을 생각하고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스크랩합니다! 

게이러가죽

2021-12-01 00:54:31

애 어릴 때 열심히 다녔는데... 엄청 많이 바뀌었네요. 손주 데리고 갈 날이 있을지 모르니 저도 스크랩했습니다!

크레딧많아요

2021-12-01 01:01:22

간략한이 아닌 엄청 자세한 글이네요. 지니 플러스에 대해 자세히 써주셔서 엄청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루카츄

2021-12-01 02:16:23

엄청 자세하게 남겨주셨네요! 전 블랙프라이데이날에 체크인해서 지금 디즈니 5일째 묵고 있는데요 ㅎㅎ 토들러가 있어서예전같이 빡세게는 못다니고 설렁설렁 다니고 있습니다. 월요일부터는 확실히 사람이 많이 빠진게 느껴지네요. 원글님께서 안해보신 라이드 캔슬 후 똑같은 라이드 예약은 가능합니다. 제가 몇번 해봤어요. 앞시간에 취소가 있으면 가끔 빠른 시간이 뜨기도 해서 변경해봤거든요. 첫 이틀은 새로 바뀐 시스템 때문에 해맸는데 이제 적응됐다 했는데 글 읽으면서 새롭게 확인하고 갑니다~ (아직 3일이 남아서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ㅎ

그리고 저도 60일 날짜를 까먹는 바람에 음식점 예약을 다 실패했는데요. 24시간 전에 확정 룰이 있어서 가고 싶은 음식점있으면 이틀전부터 자주 확인하면 예약할수 있습니다. 전 그렇게해서 캐릭터 다이닝은 한군데 빼곤 다 잡았어요~

112358

2021-12-01 03:55:29

저와 딱 이틀 차이로 안겹첬네요.

알려주신 팁 감사드리고 같은 라이드 재예약 관련해서는 알려주신 덕분에 본문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남은 시간 잘 보내다 오세요.

셔니보이

2021-12-01 04:34:50

안그래도 genie + 공부하다가 포기했는데 이렇게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BBS

2021-12-01 07:39:19

복받으실겁니다. 

kookoo

2021-12-01 10:44:31

자세한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언제가나 하고 있는데 정말 엄청난 계획이 필요하네요. 놀이동산이 아니라 아이큐 테스트 같기도 하고 ㅎㅎㅎ 돈도 돈대로 드는데 애들이 있으니 안갈수도 없구요^^;;

부자

2021-12-01 17:20:29

진짜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디즈니 공부하기 귀찮아서 아직 디즈니 안가봤는데 정말 많은 도움 될 것 같아요.  

이렇게 길지만 요점이 딱딱 잡힌 글 쓰기 쉽지 않으셨을텐데 디즈니 박사학위라도 드리고 싶네요. 

Billion

2021-12-01 19:16:1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1월에 방문 예정이라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궁금한게 있는데요. 코로나 전에 갔을때는 table service 하는 레스토랑들은 indoor dining이었는데요. 지금은 table service 해주는 outdoor dining 레스토랑들이 있나요? 있다면 그런 레스토랑을 위주로 예약하고 싶어서요. 혹시 아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Mr.S

2021-12-30 06:58:51

지난 주에 디즈니월드 다녀왔습니다. 올려주신 팁 덕분에 성수기임에도 아주 잘 다녔습니다. 사람은 엄청 많았습니다. 특히 디즈니 스프링스는 바글바글 하더라구요. 지니+와 메모리 메이커는 정말 최고입니다. 지니+는 LL 리딤 가능한 입장 시간에 입장해서 (놀이기구마다 다르지만 보통 두 번 카드를 찍고 들어갑니다) 두 번째 카드 찍으시고 바로 다음 놀이기구를 예약 하는 것도 괜찮은 전략입니다. 메모리 메이커는 이 시기에 정말 적절한 선택입니다. 남에게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를 건낼 필요도 없고 가족샷, 단독샷도 요청하면 다 찍어줍니다. 그리고 랜덤으로 효과 넣어서 사진이나 영상도 만들어서 올려주더라고요.

확률이론

2022-04-08 00:35:40

안녕하세요? 혹시 지니 플러스 가격이 날짜 별로 달라지나요? 하루에 $15가 아닌가요? 총액보면 대략 $19 정도 하는 것 같은데 상담원한테 물어봐도 자기들은 모른다고 하고 홈페이지에 나온 가격 (총액) 대로만 결재하면 된다고 그러는데... ㅋㅋㅋㅋ 지니 플러스 가격이 참 궁금하네요 ㅎㅎ

뚠뚠

2022-04-08 00:45:34

올란도 디즈니월드 지니 플러스 가격은 인당 $15/day 입니다. 각 Park 에서 가장 인기있는 놀이기구 1개는 Genie+ 에 포함이 안 되어 있는데, 이건 individual lightning lane 으로 따로 구입해야합니다. 항상 $15인 지니 플러스와 다르게, individual lightning lane 가격은 놀이기구마다, 날짜마다, 수요에 따라 변동적입니다. 보통 $7-20정도 한다고 들었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스타 워즈 Rise of the resistance같은 경우가 제일 비싸구요. 이 놀이기구는 보통 아침 일찍 매진 됩니다. 디즈니 리조트에서 숙박 하는 게 아니라면 못 하실 가능성이 커요. (디즈니 리조트 숙박객들이 먼저 살수 있거든요).

 

지니 플러스나 individual lightning Lane 이나 모든예약은 놀이기구당 한번씩만 됩니다.

 

 

확률이론

2022-04-08 06:03:57

Screen Shot 2022-04-07 at 10.01.12 PM.png

뚠뚠님과 같이 상담원들도 다들 지니플러스가 일 $15라고 하는데, 실제 웹페이지에서는 가격이 그렇지 않네요.

뭔가 고객들 모르게 올렸거나 아니면 피크 시즌 같은 것을 적용하는 듯도 합니다. 상담원은 $15가 맞는데, 웹페이지에서 그렇게 안나오면 그냥 웹페이지에 뜨는 가격이 맞는 가격이라고 하더라구요 (이게 무슨 소리;;;)

뚠뚠

2022-04-08 06:59:32

Genie+ 가격은 변동된바가 없습니다. (Disneyland는 $20, Disney World는 $15) 

 

스크린샷을 보니 처음에 티켓 구입시 Genie+을 추가 안하신것 같습니다. 최근 디즈니가 전방위적으로 입장권 티켓 가격을 인상한바가 있습니다. (계속 올리고 있죠) 

 

이에 가격 인상 전에 입장권을 구매하셨다면, 추후 지니플러스 추가시 $15 + 입장권 가격 인상분이 반영되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더 비싸게 보이시는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 링크입니다.

https://www.disboards.com/threads/adding-genie-now-includes-ticket-price-increases.3872867/

확률이론

2022-04-08 07:20:10

우와.... 할 말이 없게 만드네요. 원래 지니 플러스는 입장권 구매할 때 구매해도 되거나, 아니면 새벽 12시 넘어서 구매해도 같은 금액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이걸 미리 구매하면 티켓 인상분을 다시 반영하고 지니 플러스 가격을 별도로 받는 다구요???? ㄷㄷ

뚠뚠

2022-04-08 08:38:54

For-profit company가 수익을 쫒는건 당연한 일이지만, 요즘 디즈니의 행보를 보면 가격은 더 비싸게, 경험은 더 안 좋게. 라는 식이라서 기분이 좋지는 않습니다.

 

원글에 나온대로 Genie Plus를 안 사면 불이익 받는 행보, 디즈니 리조트 호텔의 혜택 개악, 공연 및 캐릭터 만남 축소 등등 코로나 핑계로 이것저것 혜택은 축소하고 가격은 올리고. 

 

여러가지 이유로 요즘은 올란도에서는 Universal이 디즈니를 앞서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니버설은 적어도 express pass를 사면 스트레스 없이 즐길수 있거든요. 디즈니는 점점 얄미워요..ㅜㅜ

확률이론

2022-04-08 17:51:42

정말 얄미워요... 

제 질문 같은 경우도 그냥 최종 결재하는 화면에서" 티켓 인상분은 얼마 적용되었고, 그리고 지니 플러스는 얼마 (일), 그래서 Total은 이렇게 계산되었음" 이라고 알려주면 이렇게 헷깔릴 필요도 없는데, 알려주지도 않거니와 상담원들한테 물어도 모두 모르쇠로 일관하면서 동시에 가격은 살금살금 올려서 받는게 정말... 얄밉네요 ㅎㅎ

뚠뚠

2022-04-08 00:52:46

올란도 공항에서 Disney World로 무료로 이동 하는 Disney magical express는 운행이 종료되었습니다.이제 유료로 제공되는 버스를 이용하거나, 우버/렌트카를 이용해야합니다.

 

이외에도 디즈니 월드 리조트의 해택들이 많이 사라져서 말도 안되게 비싼 가격을 주면서 Disney World 내부 리조트를 이용할 메리트는 많이 사라졌습니다. 디즈니월드 내부에 모노레일, 케이블카, 버스등등 이 많기는 하지만, 호텔마다 접근성이 제각각 입니다.

 

호텔 가격을 전혀 신경 쓰지 않으신다면 괜찮지만, 하루 $400-800을 내가며 작은 객실에 머물바에는,(일주일이면 이것도 정말 만만치 않죠.) 외부 호텔이나 리조트내 Good Neighbor Hotel을 추천드립니다. 

로스앤젤리노

2022-04-08 00:56:16

헉 공항에서 버스타고 짐을 방까지 가져다주는 시스템이 너무 좋았는데 아쉽게됐네요 ㅠㅠ

서울

2022-04-08 05:34:56

무료 셔틀 이젠 운행안하나요?? 사실 저희는 셔틀 이용하려고 디즈니내에 중저가 호텔에 2,3일정도 묶곤했는데 너무 아쉬운 소식이네요...

슬러거

2022-09-26 22:38:58

뚠뚠님, 혹시 무료 셔틀 이외에 사라진 디즈니 리조트 혜택들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경험 나누어 주실 수 있을까요? 연말에 방문계획인데, Waldorf Astoria 와 디즈니 리조트 고민중에 있습니다...

뚠뚠

2022-10-20 21:05:17

Extra Magic hour라고, 일반 입장객보다 빨리 입장할수 있는 혜택이 있는데, 1시간 ->30분으로 줄어들고 혜택도 Deluxe급 디즈니호텔에만 적용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슬러거

2022-10-21 22:19:05

아 그렇군요. 제휴 리조트도 30분 early access는 그대로 가능한것 같은데, ILL 빨리 살 수 있는거 말고는 딱히 디즈니 리조트 혜택이 없어보이는것 같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시선차이

2022-04-08 03:24:34

이제는 노는 것도 공부해야 잘 놀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군요... ㅠㅠ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눈덮인이리마을

2022-04-08 17:18:32

이런 주옥같은 글을 제가 놓쳤었네요. 글 쓰신 분과 끌올해 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해먹짱

2022-04-14 21:42:14

다음달에 가려고 올려주신 글 보고 공부중입니다. 혹시 매직밴드 이용해보신분께 질문요. 어른 둘은 매직모바일 이용하고, 아이는 매직밴드를 해주려고 하는데(폰 하나에 티켓 두개를 바꿔가며 찍는 게 번거롭다고 하더라고요), 샵디즈니에는 매직밴드2를 29.99불에 팔고 디자인도 한정적입니다.

 

1. 몇달전 유튜브 보니 현장에 가면 솔리드컬러는 19.99불짜리도 있는 것처럼 나오던데 실제로 그러한지 궁금합니다.

2. 뉴스에서는 매직밴드+가 나온다고 하는데, 현재 샵디즈니에서 파는 건 매직밴드2라고 표기되어 있네요. 아직 신제품이 안 나온 것인가 싶기도 하구요.

애메랄드카리브

2022-08-17 19:59:36

정성글 감사합니다.

연말에 가려고 계획 중입니다!

풀마운트

2022-08-17 20:59:3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마포크래프트

2022-10-22 19:40:55

연말 방학 기간에 (12/25~12/30) 아들과 함께 가려고 합니다. 디즈니 리조트는 너무 비싸서 포기하고, 힐튼 포인트로 signia hotel을 5박 예약했네요. 왈도프 아스토리아랑 수영장이나 리조트 공유할 수 있다고 하니, 포인트에 맞춰서 예약을 했습니다. 

혹시, 이 기간에 가면 사람이 어마어마 하게 많을까요?? 많을 거라 예상되지만, 줄만 서다 오면 큰 낭패가 되니 걱정 되네요. 

 

그리고 공항에서 signia까지 우버나 택시를 타는 것 외에 방법이 없을까요?? 호텔 홈페이지 보니깐,  MEARs 라는 운송 수단이 있는 거 같은데,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처음 가는 거라, 공부를 많이 해야 할 거 같아요...

설레기도 하는데,, 어렵네요 ㅎㅎㅎ

meeko

2022-10-22 19:48:12

네 제일 붐비는 기간에 가십니다 ㅜㅜ 그래도 genie+ 꼭 구매하셔서 최대한 줄 서는거 줄이시고 즐기는 마음으로 가시면 괜찮으실거에요.. 대가족이 아니면 우버나 택시 타는거보다 mears가 더 저렴하지 않나요? 

마포크래프트

2022-10-22 19:56:38

그렇군요 ㅠㅠㅠ 제일 붐빌거라 예상했지만,,,이 때 아니면 가기가 힘들어서요 ㅠㅠㅠ

지니플러스 는 꼭 구매해야겠네요. 

mears도 자세히 알아봐야겠어요. 제가 언뜻 봤을 땐, 개인당 비용을 지불하는 거 같아서, 꽤 비싸 보였거든요. 

 

재밌게 보내고 와야 하는데,,,참 미국에서 아이들 있으면 꼭 가봐야 하는 곳이니, 무리해야 하나 봅니다. 

아빠의 숙명...ㅠㅠ

확률이론

2022-10-22 21:05:29

sigina/waldorf 에서 디즈니 까지 셔틀 다녔었어요. 올해 4월이었으니까 아직 다닐 것 같습니다!

마포크래프트

2022-10-22 22:20:15

네 보니깐 아직 2달이나 남아서 그런지 셔틀 스케쥴은 조회가 안 되던데, 셔틀이 있긴 하더라구요. 그런데 찾아보니, 셔틀이 이 공원 저 공원 돌다보면 오래 걸리고 피곤하다고 해서, 호텔과 공원간의 이동은 우버를 이용할까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우버 잡기도 어려울까요??

마포크래프트

2022-11-01 07:24:01

12월말에 계획 중인데요 티켓팅을 미리 해야 하겠지요?? 한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티켓팅을 1 park per day로 4일 티켓을 하려고 하는데요. 시작하는 날부터 그 날 그 날 갈 공원을 미리 예약해야 하는 건가요?? 그리고 add-on에 memory maker는 있는데, Genie+는 보이지 않네요. 혹시 어디서 구입해야 하는 건가요?

마에스트로

2022-11-01 07:36:43

4일 티켓 사시면 첫날부터 1주일 안에 4번 아무파크나 예약하셔서 가야해요. 지니 플러스는 그날 당일날 샀었던거같아요 새벽이나 아침일찍 사서 7시에 열리면 바로 예약했던 기억이 있네요. 

마포크래프트

2022-11-01 07:46:46

혹시 그 날 그 날 공원 예약을 해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티켓팅을 하면, 어느 시점부터 공원 예약이 가능해지고 그런건가요??

마에스트로

2022-11-01 08:47:04

공원 예약은 미리미리 할수있어요 언제든지 몇달전도 가능할듯요. 허나 지니플러스를 당일에 사야하는것같아요. 

티켓 사시고 티켓넘버를 앱에 넣으면 언제 어느파크 가겠다 예약할수있어요. 예약미리하세요 피크일때는 아마 파크꽉 차서 예약안될수도있어요. 

마포크래프트

2022-11-01 21:17:05

아 그렇군요. 잘 알겠습니다. 너무 감사 드립니다. ^^

농부

2022-11-14 22:20:08

공원 예약은 미리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매직 킹덤은 12월 초까지 솔드아웃이에요. 12월 말도 바쁠거에요. 저는 매직킹덤으로 예약하고 날씨 안 좋은 날들을 다른곳으로 바꿨어요. 매직 킹덤 하고 다음에 할리우드 스튜디어가 젤 인기많아요. 지니 플러스는 그전날 밤 12시부터 살수 있고 한정으로 팔아서 아침되면 솔드아웃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가격을 올려서 $25까기 올라갔어요. (사람 예약이 낮으면 가격이 조금 낮은걸로 알아요) 지니 플러스로 라이드를 아침 7부터 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인기많은 라이드들은 빨리 솔드아웃됩니다. 슬링키 더그는 ?1시되니 솔드아웃 됬어요.

 

음식점은 60일전에 예약 오픈하는데 새벽 6시 (4:45분에 열린다는 말이 있습니다) 열려요. 그 전날 취소되는게 있기 때문에 그 전날 체크하는것도 옵숀입니다. 캐릭터가 나오는데는 chef mickey 하고 topolino 인데 가격이 어른둘 애둘에 이백불 나와요. 음식은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정돈

2022-11-14 22:38:52

지니 플러스 당일 아침에 구매가능으로 알고 있었는데 직전밤/당일 12시 로 바뀌었나 보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밤 12시까지 안자고 기다려야?;;

농부

2022-11-14 22:53:54

밤 12시에 예약하고... 아침 6:50에 일어나야하네요 ㅠㅠ

정돈

2022-11-14 23:10:04

ㅜㅜ, 저는 그나마 다행인게 원래 사는 곳 기준으로 밤 9시에 구매 (아차차, 새벽 3시 55분에 기상/예약;;;)

페퍼페퍼

2022-11-15 00:10:52

10/31에 앱콧 다녀왔는데 지니 플러스 밤 12시 결제했더니 인당 $15불이였습니다. 냉큼결제완료

농부

2022-11-15 01:04:57

오늘 Guardian of galaxy는 7:01am genie plus 로 솔드아웃됬데요....

페퍼페퍼

2022-11-15 07:40:17

가디언즈오브갤럭시는 현재 버추얼큐로 예약하는걸로 알고있어요! 아침 7시에한번, 오후1시에 한번씩 하루 두번 예약 열려요.

정돈

2022-11-18 03:12:20

virtual queue 로 예약하면 genie plus 로는 예약안되나 보내요?

 

그냥 공원개장 직후 뛰기 신공으로 인기있는 걸 먼저 타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앱으로 보니 디즈니월드 star wars: rise of the resistance는 지금 240분 대기시간으로 뜨네요. 2시간대는 봤어도 4시간 대기 (물론 genie plus가 아닌 일반 줄서기 겠죠) 는 처음 봅니다.

농부

2022-11-18 04:45:31

Cosmic 은 Genie plus virtual que 로 아침 7시 1시에 되고 디즈니 deluxe hotel에 계시면 저녁 6시에 예약이 됩니다. 하지만 몇초 상관으로 솔드아웃 된다고 들었어요. 만일에 개장하자마자 가셔도 디즈니 호텔에 투숙하는 사람들은 30분 일찍 입장 할수 있어서 어차피 도착하면 45-100분 대기해야합니다 ㅠㅠ

 

12/8일부터 티켓 가격 올라갑니다.

spiez

2022-12-26 04:33:23

지니+ 29불로 올랐어요 ㅠㅠ

밤의황제

2022-12-30 19:07:18

전 마지막 17불일때 갔다왔습니다. 바로 다음날 29불로 앱에 나오더라고요.

이런된장

2022-12-30 17:29:52

정보글 너무감사해요!!!

저희도 1월에 디즈니 월드에 가는데, 본보이로 돌판/스완 예약했어요. 교통비없이 다녀오셨다고 하셔서 여쭙는데요.. 

공항-호텔 교통편을 어디서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나드리

2022-12-30 19:10:08

내셔널 원웨이 랜털 함 보세요. 수완에서 리턴가능합니다 전 그리해서 가다가 물도 사고 밥도 먹고 했네요. 리턴은 우버

이런된장

2022-12-30 20:56:31

오~ 팁..갑사합니다!! 당장 알아볼게요!!

처음 가는거라 아는게 너무 없어요..;;

목록

Page 1 / 3781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v1.1 on 2023-11-04)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29442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4821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6650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3493
updated 113414

7월부터 사파이어 리저브 PP (Priority Pass) 에서 식당/카페/마켓 액세스가 빠질 예정

| 정보-카드 46
깐군밤 2024-03-27 3132
updated 113413

다양한 IRA 실수 32 가지 (32 Common IRA Mistakes)

| 정보-은퇴 313
도코 2024-01-27 13592
updated 113412

힐튼 서패스 VS 어스파이어 어떤쪽 선호하세요?(1월중 선호도 조사 투표)

| 잡담 90
1stwizard 2024-01-11 10563
new 113411

23 산타페 구입 후기

| 정보-카드 12
Fiva 2024-03-28 1387
updated 113410

가끔 패스워드 유출사고가 나죠? (재사용한 경우) 모든 사이트가 다 유출되었다 가정해야 할듯합니다.

| 잡담 58
덕구온천 2024-03-27 4507
updated 113409

Amex Hilton 카드 NLL 오퍼 (일반, Surpass)

| 정보-카드 521
UR_Chaser 2023-08-31 52783
updated 113408

테슬라 Tesla 리퍼가 가능하신 분들은 이 글에 점을 찍어주세요

| 정보-기타 393
마일모아 2023-05-19 12647
updated 113407

Samsung Galaxy One UI 6.1 Update (갤 23에 24 기능 추가)

| 정보-기타 5
슈슈 2024-03-27 824
updated 113406

Chase United Business 카드는 빠른 배송이 안되나 봅니다.

| 후기-카드 16
행복한생활 2024-03-28 599
updated 113405

백미러형 대쉬캠

| 질문-기타 56
랑펠로 2020-06-18 7381
updated 113404

한국에 있으신분들 쿠팡 해외카드로 결제가능한것 같습니다!

| 정보-기타 56
  • file
미니어처푸들 2023-10-30 9744
updated 113403

알라스카 카드 오퍼 (7만 + 리퍼럴 1만 = 8만)

| 정보-카드 26
2n2y 2024-01-22 4316
new 113402

아멕스 처너및 마일게임 유저 방지 룰 업데이트 (기존 문구를 앞으로 옮김)

| 정보-카드 24
  • file
UR_Chaser 2024-03-28 809
updated 113401

비수기 비즈니스 타고 한국 가고 싶습니다

| 질문-항공 66
골드마인 2023-11-01 8503
updated 113400

다사다난했던 영주권을 드디어 받았습니다 ㅠㅠ

| 잡담 70
호연지기 2024-03-26 3762
new 113399

코엔자임큐텐 영양제, 추천받고 싶습니다

| 질문-기타 6
언젠가세계여행 2024-03-28 547
updated 113398

한국에 귀국시 가져가기 좋은 카드들

| 정보-카드 160
티메 2019-09-05 24957
new 113397

뉴저지 Collision 사고 프로그레시브와 벤츠 딜러쉽 후기입니다.

| 잡담 2
디마베 2024-03-28 415
updated 113396

[3/28/24 업데이트 완료] New Orleans 후기 및 나름 꿀팁!

| 여행기 38
캘리라이프 2019-05-29 3112
new 113395

UR 2만 (하얏 2만) 받을 용도로 프리덤 플렉스 할만 할까요?

| 질문-카드 3
롱아일랜드아이스티 2024-03-28 416
updated 113394

사용해 보고 추천하는 Airalo 데이터 전용 전세계 esim

| 정보-여행 129
블루트레인 2023-07-15 10850
updated 113393

터보텍스로 리턴 1차 마감했는데 200페이지네요

| 잡담 3
덕구온천 2024-03-16 1949
updated 113392

힐튼 아너스 비지니스 카드 연회비 및 혜택 변경 (연회비 195불, 8천불/6개월, 보너스 17.5만)

| 정보-카드 50
  • file
된장찌개 2024-03-28 1488
new 113391

차 리스앱인 Rodo가 섭스크립션 베이스로 바뀌며 테슬라를 업어오게 된 이야기 ;;

| 잡담 2
복숭아 2024-03-28 633
updated 113390

여행 보험 Trip Cancellation / Interruption / Delay Insurance of Credit Cards

| 정보-기타 14
  • file
memories 2024-01-30 922
updated 113389

거소증, 알뜰폰, 직불카드, 반영구 눈썹 (업소명 공개) 한방에 해결하고 귀국했습니다- 2년 후 재방문 후기

| 정보 6
자유씨 2024-03-27 1045
updated 113388

에어프레미아 EWR-ICN 구간 탑승 후기(+24개월 이상 아기 동반)

| 후기 13
쌀가보 2023-07-07 3310
updated 113387

덴버지역 2박 3일 렌터카로 갈만한 장소와 호텔, 식당 추천부탁드려요

| 질문-여행 9
파블로 2024-03-27 558
new 113386

교통사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 캐쉬 합의 vs 보험 처리

| 질문-기타 12
하누리쿠 2024-03-28 804
new 113385

LAX 출발-인천: 댄공 비즈 좌석 4월꺼 많아요~

| 정보-항공 2
탄탄이 2024-03-28 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