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마적단 신공 총정리 - updated at 10/31/12

기다림, 2012-07-17 10:07:21

조회 수
13972
추천 수
1

카드 신청후 인어(Instant approval: 즉시승인)면 더 바랄것이 없지만 많은 경우 혹은 아래와 같은 신공을 써야만 우리가 원하는 카드 승인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마적단에게 여러가지 개인기나 신공들이 많지만 기본적으로 익히며 쌓아나가야할 무공이 있는데 그런것을 신공으로 모아서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마치 무림의 고수로 부터 무술을 배우듯 한번 만으로 되지 않으며 적의 종류에 따라 다른 신공을 별쳐나가야 할것입니다.

댓글로 고수분들이 신공을 추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조르기 징징 신공- 누구를 창시자로 하기가 그렇지만 
주로 전화나 SM 으로 하게 되는데 이것도 하는 태도에 따라 3가지 정도로 나눕니다.

1-1 호통형 조르기 신공
" 내가 너 누군지 알고 즉시승인을 않해주고 펜딩이냐" "내가 얼마나 우수 고객인데" "지난해 쓴 금액만으로도 오바마 대선 치르고도 남아" 뭐 이런식으로 나무래듯 하는 글이나 전화로 승인을 강요하는 기술입니다. 
반말신공도 이 호통형 조르기에 원조라 할수 있겠습니다.
마자막은 다른 카드도 다 닫어 버린다고 엄포를 놓는거지만 가끔은 "그래 닫아라"하는 강심장 서비스 요원들이 있으니 정말 닫을 생각이 아니면 이말은 하지 않는것이 좋아요.

1-2 음소형 조르기 신공
이것은 조금 다르지만 불쌍한 나의 처지를 널리 알림으로 승인을 유도하는 기술입니다. "나 와이프랑 여행 10년만에 가는데 이 카드 꼭 들고가서 Foreign transaction fee"없이 쓰고 싶다." "United airline은 우리동네에 많이 취항해서 내가 이 카드 꼭 가지고 싶다" 등등으로 감정에 소호 하는 경우입니다.

1-3. 치킨꺽끼 신공(양념반/프라이반) - 창시자( PHX)
조르기 신공의 일파로 당황하거나 조급해하지 않고 작년 1년동안 체이스가 느므느므 좋은 프로모션을 내 놓아서 하얏, 유에이, 사파이어 등등을 만드느라 카드 신청이 많아졌다고 핑계반/칭찬반, 일명 치킨꺽기 신공 (양념반/프라이드반) 으로 반격합니다.

1-4 이외에도 호통과 음소를 썩어서 냉온탕 신공도 있구요. 논리적으로 접근해서 혀를 내 두르게 하는 스마트 신공도 있습니다.

2. Freeze 신공
뭐 신용카드 승인이 본인의 신용점수 조회여부에 달려있는데 이걸 처음부터 조회하지 못하도록 맊고 시작하는것입니다. 즉 3개 크레딧 뷰로에 연락해서 다른 사람이나 기관이 내 크레딧 히스토리나 점수를 보지 못하도록 맊습니다. 보통 수수류가 15불내외로 듭니다. 당연히 풀때도 들것 같습니다. (확인 요망)

이렇게 해 놓고 카드를 신청하면 당연히 신용조회를 못하니 펜딩이 뜨고 신청자에게 전화가 오거나 컨택이 오면 그때야 pin number를 주고 인심쓰듯 조회를 허락하고 받거나 심지어 발전산이 발달한 신용카드기관은 freeze 했음에도 불구하고 조회도 없이 그냥 승인을 주기도 합니다.

지역에 따라 한 기관에서 본인의 신용조회가 많거나 좋지 않을 기록이 있을때 쓰면 좋은 신공입니다.

3. 목소리 파악 신공 (이름과 창시자를 찾아주세요.)
전화받는 상대방의 목소리를 잘 파악해서 진행해 나가는 기술입니다. 목소리가 딱딱하거나 초짜로서 내용을 잘 모르는 경우는 그냥 바로 끊거나 바로  "매니저 바꿔" 신공을 써서 윗사람과 통화를 합니다. 인도억양이나 미국억양이냐에 따라 카드 승인 뿐만 아니라 마일리지 부킹의 경우에도 써먹을수 있는 신공입니다.
----------------------------------------------------------------------------------------------------------------------
4. 심야 혹은 새벽 신공 - 두루님

고도의 정신적인 작전으로 커스터머서비스가 심야혹은 이른 새벽에 정신이 혼미한 틈을 타서 전화를 하여 승인을 받는 기술입니다. 저는 주로 밤 12시 신데렐라와 같이 땡을 치면 전화해서 낮은 목소리도 "How is tonight?" 이런식으로 느끼한 멘트 날려주면서 "너 오늘 피곤하겠다" 이러면서 접근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마수걸이가 좋을것 같다는 생각에서 나온것으로 아침에 힘차게 시작하는 것으로 "Good morning"을 힘차게 외치며 좋은 하루를 승인으로 시작하고자 하는 바람이 들어있습니다.
-----------------------------------------------------------------------------------------------------------------------
5. 비행기 신공

이것은 CSR을 개인적으로 홍콩내지 하늘로 띄워보내는 것으로 목소리 좋다, 굉장히 스마트하다, 잘 풀릴 것 같다, 등등을 섞어서 연타로 보냅니다. 상대방 성향에 따라 승부가 갈리지만 확율이 50% 이상으로 광장히 좋으며 다른 신공과 결합시 승율은 거이 80%이상으로 오릅니다.
-------------------------------------------------------------------------------------------------------------------------
6. CS 찔끔 신공 - 스크래치님
커스터버 서비스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드는 신공으로 역시나 우리 스크래치(?)님이 날카롭게 알려주셨습니다.
SM을 보낸 후 돌아온 답장을 정독해 읽습니다. 네가지 없게 답이 왔다 싶으면 잘 걸린 겁니다. CS의 이름을 자주 거론하며 간담을 서늘하게 해서 좋을 결과를 끌어내는 신공 입니다.  

CS이름을 여러 번 넣어서 다시 답장 보냅니다. CS의 이름은 Bob. 
밥아, 내가 너네 카드(은행)을 몇년째 썼는데 이런 식으로 답을 보내니... 나름 내가 너희 회사에 로열 커스터머라고 생각했는데 확 깨는구나. 
(연회비가 높은 아멕스 프랫에 대한 사항이라면) 내가 이정도 서비스 받으려고 연회비 $XXX를 내고 있었는지 후회가 막심하다. 아멕스 플랫은 뭐라도 다르고 커스터머 서비스도 최고라고 생각했는데 밥...너의 답장을 보니 이건 아니다 싶다. 
내가 이러이러한 사항에 대해 궁금해서 물어는데 그게 그렇게 잘못한거니? 밥.. 니가 못해주겠다는거 이해 할 수 있어...그렇다고 해서 콜드하게 얘기할 필요는 없는거 아니니?
나 너네한테 이런 답장 받아 본적 없는데 상당히 거슬려서 기분이 좋지가 않아. 진짜로. 
좋은 날 되길.
---------------------------------------------------------------------------------------------------------------------------
7. 본사에 편지쓰기 신공 - 마모님(?)

이것은 거이 최후의 수단이며 전화와 SM이 모두 성공하지 못할때 주로 씁니다. 
카드 승인여부 보다는 컴플레인이나 사인업 보너스등을 약속한 데로 주지 않거나 할때 주로 쓰며 첨부 자료를 잘 준비해서 certified mail로 하시면 승률이 아주 높습니다.

참고로 그래서 그런지 아멕스의 주소는 행운이 777입니다.
777 American Express Way
Fort Lauderdale, FL 33337
(954) 503-3000

-----------------------------------------------------------------------------------------------------------------------------
8. 리턴매치 신공 (카드바꿔치기) - -스크래치님
카드 승인을 기다릴때 기존의 카드중 한 명(?)을 희생시키고 원하시는 카드를 받는 방법으로 고대부터 내려로는 볼모나 스파이 교환에서 그 유래를 찾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모님도 쓸모없는 카드라 해도 버리지 마시고 잘 가지고 계시다가 이런 경우 써먹으면 좋습니다.

9. 카드리밋 나눠먹기 신공
새로운 카드가 리밋을 높게 요구하거나 기존의 카드가 리밋이 높다면 기존 카드의 리밋을 나눠서 새 카드를 발급 받는 경우입니다. 즉 기존의 사파이어 카드가 25000불이 리밋이며 새로 신청한 프리덤 카드가 펜딩이라면 25000불의 사파이어 카드 리밋 중 5000불을 옮겨와서 프리덤을 승인 받고 사파이어 리밋을 20000불로 줄여주는 것입니다.
크레딧 스코아아 좋고 리밋이 높다면 매우 효과적인 공략법입니다.

--------------------------------------------------------------------------------------------------------------------------------
10. 호텔 신공 - 일명 20$ 신공

주로 호텔에 체크인시 사용하는 신공으로 20$ 짜리 빳빳한 지폐를 잘 접어서 크레딧 카드와 함께 내밀며 업그레이들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성공확율 90%를 자랑하며 같이 가는 높으신분과 표정이나 연기를 같이 하면 성공확율이 100%으로 올라갑니다.

즉 호텔로비에서 높으신분이 의자에 앉아 잡지로 부채질을 좀 하고 있으며 남편은 카운터에서 "내가 좀 특별한 날인데 아내랑 좀 다투었는데 니가 좀 룸이라도 업그레이드 해주면 도움이 될것 같다" "결혼 기념일인데 너의 도움이 필요하다. 전망좋은 높은 층으로 부탁한다"

뭐 이렇게 말하면 됩니다.

아류로 10$ 신공내지 5$신공도 있는데 아무래도 확율이 떨어지나 호텔의 급에 따라 잘 먹힘으로 하루 숙박료가 100불 안쪽인곳에서는 10$ 신공을 쓰시는 것이 돈을 조금이라도 아낄수 있을것으로 사료됩니다.
심지어 저는 맨입으로도 요청해서 받은적이 있습니다. (이것 맨입 신공인가요?)
-------------------------------------------------------------------------------------------------------------------------------
11. 도너스 신공 - 사리님/원월드님
마일이 쌓을수 없는 마일리지 항공권으로 마일을 쌓을수 있는 신공입니다.

일단은 A항공사 마일로 B항공사 이용 하면서 .B항공사에 일정을 원래 비행편보다 일찍 혹은 늦게 타면서 항공권을 변경한경우 이 B항공사 라운지에 체크인 데스크가서 A항공사 마일리지 번호 입력해 보면 며칠 후 확인해 보니, A항공사 마일로 쓴 그 항공권에 B항공사 이용한 것으로 A항공사 어카운트에 적립되어 있는 경우죠.

주로 커운터에 있는 직원들 주로 언니(?)들과 많이 친할경우 편의를 봐주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하기 위해서 도너스나 커피를 제공하기도 해서 도너스 신공이라 명명했습니다.
직원의 개인 취향에 따라 잠바주스나 하겐다즈 신공이 더 잘 먹히는 직원들도 있음
연결편이 시간적 여유가 많고 직원들과 노닥거리는데 지장이 없는 영어실력과 약간의 투자(? 도너스, 커피)로 마일도쌓고 비행기도 일찍 타는 행운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
12. 오퍼 넘겨짚어 선수치기 신공 - 초롱님
이것은 카드의 승인을 높일뿐만 아니라 카드의 싸인업 보너스를 올릴수 있는 일타쌍피의 방법으로 초롱님이 시도하셔서 성공하셨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www.milemoa.com/bbs/320704

초롱님과 CSR사이의 대화를 들어보면

체스 :  오키 둘다 승인 해줄께

본인: 둘다 연회비 무료인거 맞지? 
체스: 응
본인: 나 오퍼 받은게 하나 있는데 한번쓰면 오만 포인트 주는 거야 근데 이거 오늘 너가 승인한 카드 둘다 해당되는 거야 아님 하나만 해당돼?  (물론 타겟이란건 없음다.. ㅡ.ㅡ)
체스 : 당근 두개 다되지
본인: 알써 고마워.. 빠이

이런 식으로 연회비나 오포의 내용을 미리 선수로 불러주거나 더 높은것을 요구해서 받는 것입니다.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는 계념에서 나온 신 무공으로 담력이 어느정도 되지 않으면 실패할 확율이 높습니다. 

13. 신용 업혀가기 신공 - 두루님
이것은 카드 신청전에 해 둬야할 작업으로 SSN을 늦게 받고 이제 막 마적질에 임문한 가족이나 자녀들의 능력치(신용점수)를 향상시킬 목적으로 실시되는 신공입니다.

우선, 신용카드 거래실적이 오래되고 신용점수가 높은분의 카드에 조인트 카드홀더로 새로운 분을 넣고 몇달을 기다리면서 신용점수 변화추위를 살펴봅니다. 보통 1달에서 3개월사이에 많이 오르며 적어도 6개월정도에는 신용등급의 변화를 보게되실것입니다.

과다 업혀가기로 인해 오히려 뒤에 업혀가는 분이 신용점수가 높아지는 주객이 전도되는 경우가 많으니 질투하지 말고 같은 가족임으로 참거나(?) 박수를 쳐주면 사랑을 듬뿍 받을수 있습니다.
http://www.milemoa.com/bbs/319344

-------------------------------------------------------------------------------------------------------------------------
14. 점찍기 신공 - DaC

각종 오퍼나 신공에 개인 마일을 등록하도록 되어있는데 이때 한개 쥐메일에서 여러개의 이메일 어카운트로 메일을 인식하도록 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즉 majukdan@gmail.com이라는 메일을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각종 사이트에 등록할때 majuk.dan@gmail.com으로 점을 하나찍어서 등록하면 다른 이메일 계정으로 인식하나 메일은 그냥 majukdan@gmail.com으로 옵니다. 또한 쥐메일의 Fillter 기능을 이용하면 majuk.dan@gmail.com오는 메일만 sort해서 모을수 있는 기능도 있으니 필요없는 메일이면 filter 기능을 사용해서 처리하기도 쉽죠.

즉 여러개의 이메일을 따로 만들지 않아도 하나로 받아볼수 있습니다. 
즉 m.ajukdan@gmail.com, ma.jukdan@gmail.com 등등이 모두 majukdan@gmail.com으로 받을수 있습니다.  일상에서도 유용한 팁입니다.

---------------------------------------------------------------------------------------------------------
15. 업그레이드 신공

신공이라기 보다는 각종 호텔혹은 카랜탈,  항공사 회원등급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최상이 tier의 다른 카드에 매칭시켜 달라고 요청해서ㅓ 혜택을 누리는 제도입니다.

즉 하얏트 골드가 있다면 메리엇이나 Carlson의 멤버쉽을 실버등급으로 매칭시켜달라고 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랜탈시 그 진가를 발휘하는 경우가 많은데 헤르츠 골드면 Avis나 National의 Executive급으로 매칭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되면 컴팩트 카를 예약해도 2단계 상위의 차를 싸게 랜트하실수 있습니다.

We'll match your elite status from Hertz or Avis.

National® offers a status match in Emerald Club® so that you can try our Executive area and other benefits at the elite level. Next time you rent, test-drive the Emerald Club and our Executive service – you'll discover the speed and choice that sets us apart from the rest.

 Your Current Program Status: Our Status Match: 
 
Avis Preferred First
Hertz #1 Club Gold Five Star
>Emerald Club
Executive®
 
Avis President's Club
Avis Chairman's Club
Hertz #1 Club Gold President's Circle
>Emerald Club
Executive Elite®
  • Fill out the form below and upload proof of your current status.
  • Not an Emerald Club Member? Join Now
  •  
  •  What's This?+ Upload another file
  • *Required Fields
  • Match My Tier

69 댓글

duruduru

2012-07-17 10:16:50

오래 기다리던 명품이 기다림님에 의해 탄생되네요.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금요일 심야신공(밤 10시 이후)도 약간 효험이 있는 듯. 물론 고즈넉하게 깔린 목소리에 약간의 느끼함과 졸음을 목소리에 발라가면서......

JLove

2012-07-17 10:17:49

1-2가 웬지 잘 먹힐것 같지만........성격에 안맞아서 1-1과 1-3번에서 항상 고민 합니다 ㅋ

duruduru

2012-07-17 10:23:01

조르기 신공 중에, CSR을 마구마구 띄워주는 비행기 신공도 있어요. 목소리 좋다, 굉장히 스마트하다, 잘 풀릴 것 같다, 등등......

스크래치

2012-07-17 10:48:50

.

duruduru

2012-07-17 10:52:27

"좋은 날 되길."

ㅋㅋㅋ 아주 심장에 비수를 꽂으시는군요.

심심

2012-07-17 11:05:39

오늘의 베스트 글!

스크래치

2012-07-17 11:13:54

능수능란 리턴매치 신공:
팬딩시 전화걸어서, 또는 그쪽에서 전화가 와서 대화가 이어질 때 사용하는 신공. 절대 쫄지말고 커스터머로써 당당히 얘기하는게 중요합니다.

 

CS: 너 카드 이미 많이 만들었네...
나: 응. 너무 좋아서.
CS: 이 카드 왜 필요한데??
나: (아멕스라면) 코스코에서 장 무지 많이 보는데(한달에 1~2천불) 거기선 알다시피 아멕스만 받잖아. 이 참에 아멕스 로고 있는걸로 만들면 편하니까.
(항공카드시) 지난번에 이 항공사 타봤는데 서비스 죽이더라. 근데 마침 너네가 이 카드 오퍼하네. 바로 신청한거지.
(호텔카드시) 항공카드와 같음. 더해서 곧 XX로 여행계획이 있어, 거기서 쓰면 딱일거 같고, 다른 어메터티도 좋아 보이고.
(캐쉬백 카드) 캐쉬가 짱이지. 이걸로 모아서 여행가려구.
CS: 그래도 너무 최근에 오픈한 카드가 많은 거 같은데...
나: 그니까.. 너도 봐봐.. 오퍼가 좀 좋아야지. 내 기록 다 보이지? 연체 같은거 하나없이 열심히 다 잘 쓰고 있잖아. 내가 관리는 끝내주게 잘 하거든. 5개나 6개나 뭐 마찬가지야.
CS: 리밋이 작아서 안될거 같은데..
나: 그럼 다른데서 옮겨서 맞추면 되잖아. 정 안되면 하나 닫아도 상관없고.
CS: ......
나: 너네 카드가 요즘 젤 잘 나가는거 알지? 우리 가족도 다 이거만 쓰고, 하여튼 쵝오.
CS: 오케, 승인. 

duruduru

2012-07-17 11:35:15

완전 리컨 지존, Recon-Guru 시네요.

스크래치

2012-07-17 12:04:58

호텔신공 입니다.


$20 트릭은 많이 들 아시죠? 지난주 ABC인지 NBC에서 전직 호텔직원이 나와서 휴가철 호텔에 관한 재미있는 얘기들을 풀어놨었는데 거기서도 이 $20신공이 언급됐었습니다. 그 사람 말로는 방만 있다면 9/10, $10~20 신공이 통한다 입니다.
준비성 철저한 마적단에겐 잘 일어나지 않는 일이겠지만...호텔에 전화나 직접 가서 방 있냐? 물어볼 때. "what's your best available rate?" 이라고 묻는게 아니고 "what's your lowest possible rate?" 이라 물어야 한답니다. 베스트 rate이라 물으면 제일 비싼 방값을 얘기하기 때문이라네요.

 

어쨌든, $20신공....좋은 호텔에 일반방으로 예약됐을 때 첵인시 적극 활용해야 할 듯 합니다.
요때 몇 가지 잘잘한 신공이라면...첵인을 늦게 하면 할수록 성공률이 떨어집니다. 3시 첵인이면 3시, 12시 첵인이면 12시에 첵인을 해야 방이 많아서 원하는 방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항시 나이스 하게 얘기하시는 건 당연하겠죠.

 

두 분이 가셨을 때 또 할 수있는 연기는...와이프...보이는 쪽 로비소파에 미리 앉혀 두시고, 잡지책 같은걸로 부채질 좀 하시게 합니다. 첵인 시 좀 난감한 표정으로 $20불 신공과 함께, "와이프와 아침에 사소한 일로 싸웠다. 와이프 기분이 안좋고 내가 make it up 해야 하는 중대한 시점이다. 너도 이해하지? 좀 도와주면 고맙겠다." 하시면서 와이프 앉은자리를 슬쩍 가리킵니다. 부채질 하고 있겠죠.
$20 카드밑으로 건내주면서 좀 좋은 방으로, 좋은 뷰로 해 주면 정말 고맙겠다고 하시면 잘 됩니다.    

duruduru

2012-07-17 12:25:05

완전 영화의 한 장면! 특히 로맨틱 코메디의 진수!

JLove

2012-07-17 12:45:44

$20불 트릭은 정말 유용한거 같아요. ㅎ

스크래치님 스토리를 이용한다면 더 효과가 좋을것 같음  ㅋ

유자

2012-07-17 13:40:31

우워.....연기까지 잘 하시는군요.


진짜 못 하시는 게 뭐래요? 자자, 가만 생각해 보세요, 못 하는 게 하나쯤은 있으시겠죠 ㅋㅋ

스크래치

2012-07-17 14:07:53

못 하는거 천집니다. 자꾸 그러지 마셈~. 전 국민오락인 고스톱도 못칩니다. 컴퓨터 게임도 꽝 입니다. 수영도 못 합니다. 

이것저것 대충 잘 하는건 하나도 제대로 하는게 없다는 것과 마찬가지임. ㅠㅠ

기다림

2012-07-18 04:11:22

나도 고스톱 않배웠는데.... 그래도 짝은 맞출수 있어요. 점수계산이 않돼서...

wonpal

2012-07-17 12:23:30

제가 아직 해 보진 않았지만

기존의 단물 다 빠진 카드를 미리 캔슬하고 - (크레딧 리밋의 헤드룸을 좀 만들어 놓고, 카드 갯수도 줄이는 목적)

새 카드를 신청하면 인어의 확률이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제 경우는 대부분의 리컨이 "너 리밋이 다 되었어, 딴 카드에서 좀 끌어올까?" 하고는 reallocation으로 해결 보았었거든요.

그렇다면 리밋의 여유가 있으면? 하고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gotlottery?

2012-07-18 05:37:25

저도 wonpal님 의견에 공감합니다. 작년에 chase에서 만들때 크레딧 리밋을 많이 줄 수 없다고 기존의 카드 리밋을 줄이면서 새로운 카드 발급해 주었거든요. 요번엔 제가 단물 뽑아먹고 미리 카드캔슬한 다음에 어떻게 나오자 보자하고 새로 신청했더니 캔슬한 카드보다 더 많은 크레딧 리밋을 받았어요. 제 크레딧 스코어에 변동사항이 있는건지 어쩐지는 몰라도 (전 귀찮아서 크레딧 스코어 이런거 확인하지 않고 타이밍맞춰서 제 마음가는대로 행동합니다) 요번엔 어쨌든 잘 받았거든요.

duruduru

2012-07-18 05:53:37

인어였나요? 사실은 이게 더 궁금합니다.

gotlottery?

2012-07-18 06:29:03

밤늦은 시간에 했는데 신청하니까 화면상 리뷰어쩌고 나와서 즉시 전화를 걸어보니 업무끝났다고 자동응답메시지가 나왔어요. 그래서 다음날 아침 일찍 전화걸어보니까 이미 승인되어 있었어요.

duruduru

2012-07-18 06:35:17

유사 인어로군요.

기다림

2012-07-18 06:47:19

인어였으나 알아보지 못했을뿐이죠.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김춘수님의 꽃을 바칩니다.

내가 단지 클릭했을때  그는 단지 application에 불과했으나 내가 전화를 걸어 그를 불러주었을때 그는 내게로 와서 인어가 되었다.

duruduru

2012-07-18 07:02:00

캬~!

유자

2012-07-17 13:44:56

저는 대부분 5번 신공을 사용합니다.

정말로 너 목소리 진짜 예쁘다, 사용해 본 적 있고 심지어 너 영어 참 잘 한다, 내가 알아듣기 좋게... 칭찬한 적도 있어요;; 

BBS

2012-07-18 03:51:49

연기스클에 등록해야 할것 같아요..기스행님 덕분에...

스크래치

2012-07-18 03:57:28

10. 네 맞습니다. 하루 주무실거면 $20신공보단 $10로. 전 3일정도면 $20 씁니다. 베가스 같은 곳 $20 더 내고 방 업글+굿뷰면 좋죠. 하와이도

기다림

2012-07-18 04:07:11

맞아요. 라스베가스에서 잘 먹히죠.

호텔직원이야 10내지 20불 팁으로 받는것이고 방이야 뭘 줘도 자신과는 별상관 없어요.

그냥 연기력과 경험만 축적된다면 맨입으로도 가능합니다. (미친척하고 매번 맨입으로 요청해도 확율은 50% 였습니다.)

스떼뻔

2013-05-07 09:10:25

 

저도 $20 신공 해봤는데요. 자기네 업글 차지가 $25 내라고 하대요. (시애틀 및 캐나다 벤쿠버)

 

팁으로 받는 게 아니라 자기네 시스템에 등록시켜서 나중에 빌로 나오게 하던데요.

 

제가 뭘 잘못한 거죠? 업글 되냐고 물어보면서 그냥 미리 찔러 줬어야 하는 건가요?

 

밑에 기다림님 댓글이 있네요 카드 줄 때 같이 찔러줘야 한다는...ㅋ

마초

2012-07-18 04:13:41

높으신분 생일 뭐 이런 건으로 부탁하면 맨입으로도 하이 플로어 굿뷰에 아침 풀부페 식사권 2장까지 껴주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SPG.com에서 AAA레잇으로 20%정도 저렴하게 예약했는데, instant chat으로 부탁하니까 직원이 바로 호텔에 전화해서 알아봐주더라고요.

기다림

2012-07-18 05:06:05

아침 풀부페 식사권 2장까지....
한수위에 신공이군요.

duruduru

2012-07-18 05:12:52

각종 애니버서리 신공이 역시 잘 통하는군요.

두다멜

2012-07-18 05:16:53

20불 줬는데 업그레이드가 안되면 돈은 돌려주나요?

엠씨몽

2012-07-18 05:19:32

20받고 20 더?.. 직원이 "콜" 이럴수도 ㅋㅋㅋ


스크래치

2012-07-18 05:22:02

역시 촌철살인. ㅎ
전 딱 한번 방이 없어서 해 주고 싶은데 안되다며 그냥 돌려 줬습니다. 첵인을 9시 넘어서 해서 아마 방이 없었나 봅니다.

기다림

2012-07-18 05:24:29

카드에 돈을 같이 주면서 물어보면서 준다고 하면 그냥 카드랑 현찰을 같이 주고 
Sorry하면서 방이 없다고 그러면 그냥 돈은 빼고 카드만 주시면 되요. 

gotlottery?

2012-07-18 05:40:29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느끼지만 마일모아 사이트엔 정말 재미있고 똑부러지고 대단하신 분들이 너무 많아요. 이 사이트의 창시자인 마일모아님을 비롯, 여기 오시는 모든 분들께 만만세~~~ 해 드립니다.

duruduru

2012-07-18 07:48:34

원월드님의 도너스 신공 추가요!

http://www.milemoa.com/bbs/317840

기다림

2012-07-18 08:20:28

도너스 하나 커피하나 추가요

jinny

2012-07-18 12:37:01

아 완전 재밌어요. ㅋㅋㅋ 진짜 카드질(?)하면서 느는건 졸라대기뿐!

기다림

2012-07-19 03:30:15

카드질(?) 아니에요. 마적질입니다.

쟈니

2012-08-13 11:10:20

글들을 정독하면서 내공을 쌓고 있었는데 인어가 뭔지 여기서 알았네요... 당췌 무엇의 줄임말인지(줄임말인지조차 아리송 했던..) 궁금했었는데 감사합니다. ㅎㅎ

유자

2012-08-13 12:18:02

아! 그러고 보니 오시기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시는 분들은 무슨 말인지 통 모르셨겠어요 ㅎㅎ
알고보면 그저 웃음 한 번 픽! 나오는 건데...

처음 뵙네요 ^^ 반갑습니다 ^^

duruduru

2012-08-13 12:21:34

인어! 우리 모두의 로망이지요!

마일모아

2012-08-13 13:04:03

용어집 참조하세요. 

http://www.milemoa.com/glossary/

duruduru

2012-08-13 13:08:24

아니, 이게 언제 업데이트로 등재되었나요? ㅋㅋㅋ 혹시..... 방등?

마일모아

2012-08-13 13:10:40

인어가 올라간지는 꽤 시간이 흘렀는데요? 

ysn

2012-09-08 11:23:27

진짜 대단하시네요. ㄷㄷ 

기다림

2012-09-08 17:03:18

모아 놓으니 참 그렇게 보이네요.


전 제 보잘껏 없는 글이 1600번이 넘게 마적단들이 봐주신게 더 감사하고 대단해요.

duruduru

2012-10-31 04:33:41

조회수 무려 2260입니다!!!!!

백건

2012-09-08 16:22:15

선스크렙 후정독... ㅋ 감사합니다~

기다림

2012-09-08 17:01:54

신혼여행 잘 다녀오셨어요.

이제 좀 달리셔야죠?

duruduru

2012-10-31 04:14:55

기다림님,

DaC님의 점찍기 신공 등재 부탁.

이메일 주소 하나로 2개처럼 현혹하고 두 배의 마일얻기.

 

기다림

2012-10-31 04:30:08

업데이트 했습니다.

duruduru

2012-10-31 04:32:46

그러고 보니 이거 이미 정리되어 있던 거죠? 지송!

christopher

2012-11-20 04:07:08

재밌게 정독하였습니다.. 저도 언젠간 이런 신공들을 날려버릴 날들이 오겠죠? ㅋ

Mojito

2012-12-02 20:01:53

이제 슬슬 연회비 청구되시는 분들을 위해 예전글 토잉해 올립니다~

유자

2012-12-02 20:06:00

모히또님, 또 도와주시네요 ^^

감사감사 ^^

기다림

2012-12-03 02:19:06

저도 감사...

만남usa

2012-12-02 20:13:51

암튼 대단한 분들입니다..마적단님들...

스트래치님 같은분들떔에 저희 같은 초보들도 또 공부 하게 되는거구요...

정리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지나간 글 다 한번씩 보면서 공부 해야 하는데...

공부는 나이 들어도  하기 싫다는...ㅎㅎㅎ

기다림

2012-12-03 02:18:28

이거 제가 작성했어요.

기스님만 좋아하시고...


정리하는 사람도 있는데 한번 훅 읽어보시면 이미 몸에 다 베버린 신공아닐까요?

마치 무술영화에서 설겆이나 창딱기 열심하다보면 공격과 방어기술을 다 익혀버린것 처럼... ㅋㅋㅋ

wonpal

2012-12-03 03:12:33

ㅎㅎㅎ

비스트

2013-05-06 18:03:39

한편의 예능프로를 본듯한 느낌입니다. ㅎㅎㅎㅎ  더불어 유익한 정보는 덤으로 얻고 갑니다. 

Sam

2013-05-07 04:43:31

와 대박이네요!
알짜 정보 감사합니다.
오바마 대선 자금에서 빵터졌어요.
점찍기 신공을 잘 배워서 일상생활에 활용하겠습니다.

마술피리

2013-06-06 11:39:30

하얏 산타 클라라에서 다이아 트라이얼을 하면서 5번을 묵었는데 단 한번도 업그레이드를 안해주더군요. 원래 10불 20불 신공은 골드, 다이아랑 상관없이 평민이 해도 다 통하는 것 아닌가요? 


평민등급이어도 10-20불이면 업그레이드가 되는데, 다이아 등급이니 신공없이도 알아서 해주겠지 했는데 아니더군요. 다이아 자존심에 신공 안 쓰고도 업그레이드 받겠다는 오기도 있었구요. 


게다가 미리 전화로 다이아니까 업그레이드 해달라고 해도 절대 안해주더라구요. 당일날 와야 알수 있다 그러면서요. 매리엇의 경우는 미리 전화하는게 잘 되던데 하얏은 어렵네요.   


도대체 프레진덴셜 스윗도 받으시고, 거의 항상 업그레이드 되시는 분들은 어떻게들 하시는지. 원래 놓은 티어등급에 10-20불 신공까지 쓰셔서 그런건가요? 


이번주말에 하얏 산타클라라에서 10불 신공을 써볼까 합니다. 하룻밤이고 100불안쪽이니 10불이면 충분하겠죠? 

  

순둥이

2013-07-30 10:36:50

기다림님 이사중에 바쁘시겠지만, 한가해 지시면 목소리 친절하게하기 신공 (두다멜님), 왔다리갔다리 신공도 추가해주셈 ^^

(여러분들 나른한 오후에 재미있으시라고 토잉합니다.)

기다림

2013-11-09 09:49:51

일단 왔다리 갔다리 신공 업데이트 했어요. 목소리 신공은 원문이 어디있나요?
목소리 깔고 하면 되는 건가요?ㅋㅋㅋ 아님 이쁘게 해야 하는 건가요?
알려주세요. 업데이트 해드릴께요.
------------------------------------------
이게 업데이트 됬는데도 폰으로 볼때는 않돼있네요.
폰으로 보다가 업데이드 된게 없어서 다시 컴으로 들어와 보니 업데이트 되있네요. 왜 그렇죠?

롱텅

2013-11-09 14:45:47

기다리세요.

blueribbon

2013-11-09 14:06:15

근데 호텔 20불 신공에서요, 한국에 있는 호텔에서도 먹힐까요?  혹시 해보신분 계신가요?  그리고 먹히면 얼마로 해야 하는지 ㅋㅋ  만원짜리 지폐??

유자

2013-11-09 20:55:01

한국에서 안 된다고들 하십니다만..... ^^;;

제이유

2017-04-18 05:25:38

새로 가입하신분들 배우시라고재밌으시라고 토잉해 봅니다^^

explore

2017-04-18 06:12:06

감사합니다. 재밌네요 ^^

목록

Page 1 / 3803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2115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772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8028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9274
new 114079

티웨이·에어프레미아,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추진

| 정보-항공 16
프로애남이 2024-04-23 787
new 114078

5월 하순경 떠나보려는 나만의 로드트립 계획

| 잡담 4
  • file
MAGNETIC 2024-04-23 278
new 114077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 주문 시작 (fed credit $7,500)

| 잡담 7
  • file
세운전자상가 2024-04-23 1450
new 114076

재외공관 금융인증서 발급 서비스 5월중 개시 예정

| 정보-기타 3
hack 2024-04-23 498
updated 114075

Hilton Aspire Card 리조트크레딧 DP 모음글

| 질문-카드 224
  • file
음악축제 2023-04-04 20633
updated 114074

영국 축구 여행 후기 및 팁

| 정보-여행 14
  • file
파노 2024-04-22 1035
updated 114073

LA 디즈니랜드 일정 짜보려는데 여러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 질문-여행 32
하아안 2023-08-07 3393
updated 114072

Amex Bonvoy Brilliant: 역대 최고 오퍼 (185,000 포인트 after 6,000 스펜딩). 약관 주의

| 정보-카드 161
  • file
마일모아 2024-02-29 14847
new 114071

UA 마일로 아시아나 이코노미 LAX-ICN 발권할 경우 60,500 마일로 올랐나요? [파트너 비지니스, 일등석도 대폭 인상]

| 질문-항공 20
  • file
오성호텔 2024-04-23 1145
updated 114070

가족과의 첫 이태리 여행 - 팁과 후기

| 여행기 38
Monica 2024-04-11 2603
new 114069

베가스에서 힐튼 크레딧 쓰기 질문하고싶습니다!

| 질문-호텔 12
퍼플러버 2024-04-23 356
updated 114068

Carry-on (케리온) 3가지 제품들 써본 후기 -

| 잡담 53
  • file
Monica 2024-04-19 5011
new 114067

Hilton Aspire 혜택: 일년 중 아무때나 400불? 6개월 마다?

| 질문-카드 3
Reno 2024-04-23 587
new 114066

샤프 $50 크레딧 질문이요: 크레딧 받으려면 1박 가격 미니멈이 있나요?

| 질문-카드 5
엘루맘 2024-04-23 574
new 114065

Venture X 실물카드: 신청 후 얼마만에 카드를 받을 수 있는지요?

| 질문-카드 1
ptwm23 2024-04-23 267
new 114064

자동차에서 뚜둑 하는 소리 (2009년 혼다 cr-v)

| 질문-기타 21
노말한사람 2024-04-23 1119
new 114063

두 달 정도만 탈 차량을 어떻게 구하시는지요?

| 질문-기타 10
Livehigh77 2024-04-23 897
new 114062

아시아나 개좌석 옆 좌석문의

| 질문-항공 17
강풍호 2024-04-23 1488
new 114061

T-mobile autopay discount 크레딧카드로 overpay시에도 적용될까요?

| 질문-기타 5
kaykuva 2024-04-23 402
updated 114060

HHKB 해피해킹키보드 화이트 무각 리뷰

| 후기 46
  • file
커피자국 2024-04-20 2278
updated 114059

Amex MR to Virgin Atlantic 30% bonus until 5/31/2024.

| 정보-카드 11
  • file
랜스 2024-04-22 1615
updated 114058

모든 북미 Tesla FSD 이번주부터 한달 공짜

| 정보-기타 121
hitithard 2024-03-26 11117
new 114057

뉴욕/뉴저지 자동차 여행 - 비용 팁 부탁드립니다.

| 질문-여행 32
루루라임 2024-04-23 1107
updated 114056

이 카드(venture x)를 발급받으면 IAD 에서 캡원 라운지 입장이 가능할까요?

| 질문-카드 21
  • file
곰표여우 2024-01-28 1696
new 114055

슬기롭게 도쿄 처음 여행하기: 무료 가이드 정보

| 정보-여행 8
최선 2024-04-23 1246
updated 114054

한국->미국 또는 미국->한국 송금 (Wire Barley) 수수료 평생 무료!

| 정보-기타 1278
  • file
뭣이중헌디 2019-08-26 100749
updated 114053

[11/30/23] 발빠른 늬우스 - 게스트 오브 아너 (GoH) & 하얏트 (Hyatt) 마일스톤 리워드 변경

| 정보-호텔 195
shilph 2023-11-30 13975
new 114052

한국 제주공항 렌트카 - 카드회사 보험 가능한 곳 & 종합 건강 검진 후기

| 정보-기타 6
프리 2024-04-23 535
updated 114051

2024 Amex Airline Credit DP

| 정보-카드 3404
바이올렛 2019-03-18 213408
new 114050

타주(CA)에 있는 집을 팔고 거주중인 주(IN)에 집을 구매하려 합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 질문-기타 2
헤이즐넛커피 2024-04-23 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