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펜실베니아에서 DC로 출근 - 비행기표를 소득에서 write-off 가능할까요?

옥동자 | 2017.06.30 05:38:0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마일모아 여러분,


최근 며칠간 세금문제로 고민이 많았는데요, 어디 속시원하게 물어볼 곳이 없어서 마일모아에 도움을 청하게 되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펜실베니아 주에서 살면서 DC에 있는 회사에서 일하는 경우에 대한 세금 질문입니다.


필라델피아에서 DC로 한 주에 세 번 (월/수/금) 비행기를 타고 출근하는 경우에요, 출근이기 때문에 business trip 이긴 한데 회사에서 reimburse 해주지는 않습니다.


나머지 화/목은 필라델피아 (집) 에서 일하게 되는거구요.


이런 경우 월/수/금 에 쓰는 비행기표 가격 (또는 accela express 가격) 을 DC의 회사에서 보내준 W-2에 있는 소득에서 write-off 할 수 있나요?



제가 알아본 바를 혹시라도 참고로 말씀드려보면요,


검색을 해보니 일반적으로 "비지니스 트립이지만 회사가 리임벌스 안해주면 write-off 가능하다" 고 하는데요,

한편으로는 "출퇴근에 쓴 돈은 write-off 가 불가능하다" 고 하기도 하구요.


게다가 PA - DC 가 tax조약(?) 같은게 있어서요, (거주중인) PA에서의 state-tax 를 내는 조건으로 DC에서는 state-tax 를 전혀 내지 않고 있습니다.



이게 참 ... write-off 가 될지 안될지에 따라서 레비뉴 끊고 갈지 아니면 마일리지 어워드로 끊고 갈지 그것을 결정해야 하거든요 ㅎㅎㅎ


그래서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마일모아 여러분들은 이런 제 고민 충분히 공감해주시리라 믿으며... 이만 줄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2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0,485] 분류

쓰기
1 / 1025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