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시 적용 환율 잘 받는 방법 질문

HappyTogether | 2020.05.18 16:58:2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환율이 많이 오른 시점임에도 불구하고ㅠㅠ 한국에서 미국으로 20만불 정도를 미국으로 송금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작년에 한국에 나갔을때 은행 몇군데를 돌아다녀봤는데 같은 은행이라도 직원마다 제시하는 환율우대 정도가 달랐습니다. 신한은행 직원 A의 경우 꽤 적극적으로 알아봐 주더니 50% 정도 우대 해준다 했고, 신한은행의 직원 B 의 경우 해외 송금에 대해 거의 모르는 눈치인데다가 환율우대도 해줄 수 없다고 했습니다. 

 

50% 정도면 잘 받은 것인지도 비교대상이 없어서 잘 모르겠고, 일반적으로 주거래 은행이면 더 잘해준다던데 제가 미국에 온 이후라서 한국에 주거래 은행이 없거든요....그래서 제게 박한 환율우대를 제시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올해 한국에 들어가면 발품을 팔아서 더 알아보려고 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한국도 못가고, 이 시국에 부모님께 송금업무를 부탁드리면서 은행을 돌아다녀 가장 좋은 조건을 찾아달라고 막연히 부탁드리기도 죄송스럽네요...(어머니 주거래 은행에 가면 좀 더 유리할까요?)

 

그래서 한국에서 미국으로의 송금시 가장 유리한 환율을 적용받으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또 외환통장을 만들어서 환율이 조금 떨어졌을 때 외환통장에다 달러로 환전을 한 다음 외환통장으로부터 미국으로 송금하는 방법은 어떠한가요?

 

저보다 앞서서 해외이주비 송금이나 유학자금 송금을 경험하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것 같은데 어떤 내용이든 조언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2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0,335] 분류

쓰기
1 / 101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