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2021 최종 정산) 지나간 딜: 월마트 아이폰 11 구매후 리세일

시큼털털, 2020-11-12 23:42:27

조회 수
8814
추천 수
0

(8/5/2021 최종 정산)

늦었지만 작년 땡스기빙 데이 즈음에 있었던 월마트 아이폰 딜 최종 정산을 업데이트 합니다.

 

요약하면 아이폰 11, 64 GB 세대 개통 후 리셀해서 순수익 $962 을 남겼습니다. 라인 당 월마트 eGC $400 를 받는 딜이었는데, eGC 해킹 위험도 있다고 하니 AYOR 입니다. 저는 위험성을 조금이라도 낮추고자 eGC 를 physical GC 로 바꾸어 사용 했습니다. 그리고 라인들을 그냥 해지하지 않고, Visible BYOD $100 promo 탑승해서 소소한 수익도 추가로 얻었습니다.

 

리셀은 Swappa 통해서 진행 했는데 Swappa 판매 수수료/비용 계산법이 궁금하신 분은 이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통 예약과 실제 개통을 진행하러 월마트에 2번 방문한 것, 그리고 차후 폰 리셀 등의 품이 들기는 했지만 꽤 괜찮은 수익이었네요.

 

그리고 꼭 리셀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실사용 용도로 달리기에도 아주 좋은 딜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본문과 댓글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AT&T 에서 기기를 즉시 unlock 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내용은 AYOR 입니다.) 

 

다만 이 딜이 땡스기빙 데이 즈음 해서 1년에 한번씩만 돌아 오는지라.. 아무 때나 달릴 수 있는 딜이 아니어서, 최종 정산 업뎃도 한참 미루다가 이제야 올립니다. 올해도 비슷한 딜이 돌아와서, 이 글이 dp 용도로 쓰일 수 있기를 바라 봅니다!

 

 

(11/24/2020 짧은 업뎃)

 

AT&T 해지한 계정들 bill 이 나와서 확인해보니 자동으로 빠졌어야할 activation fee 도 청구되어 있고 prorate 한 fee 도 이용한 기간에 비해 비싸게 나와 있는거 같아서, 채팅으로 문의한후 다 waive 받았습니다. monthly plan 일할 계산해서 내는 것은 생각하고 있었는데 3일 내에 해지했다고 그것까지 다 빼주더라구요. 다른 분들도 bill 확인하신 후에 과다 청구된 금액이 있으면 채팅 또는 전화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11/18/2020 업뎃)

 

AT&T 라인 정리, device unlock, 크레딧 체크 관련 내용 업데이트 합니다. 마지막에 타임라인 요약도 있습니다.

 

1. 라인 정리

일단 라인은 그냥 다 해지하려다가 new number 받은 라인 2개는 visible 로 넘어가고(BYOD 2달 유지 후 $100 기카 프로모), 구글 보이스에서 port over 했던 라인 하나는 해지 했습니다.

구글 보이스 번호로 가입했던 라인 역시 Visible 로 넘어가려 했는데, port over 를 연달아 하다보니 AT&T 에서 빨리 port over 승인이 안떨어져서 그냥 해지 했습니다. 더 지체하다가는 activation fee 등을 내게 될지도 몰라서요.

저는 아쉽게 오퍼가 안들어왔지만, 혹시 체이스 카드 등에 Visible offer 있으신 분은 그것까지 사용하시면 더 세이브 하실수 있습니다.

Visible port over 생각하신다면 라인 개통한 날 바로, 기계값 pay off 와 Visible port over 신청까지 마무리 하셔야 라인 해지 타이밍을 맞출 수 있을 겁니다.

 

2. device unlock

지난번 업뎃 내용 보시면 아시겠지만, 폰 3개 중에 하나는 개봉해서 심카드를 넣었고 2개는 미개봉 상태입니다.

AT&T 는 60일간 라인 유지해야 언락 해준다고 규정에 적혀있긴 하지만 혹시 몰라서 온라인 unlock 신청을 해봤습니다. (기계 pay off 한지 2일 후, 라인은 이미 해지 상태)

그랬더니 개봉후 심카드를 넣었던 폰은 언락이 되고, 미개봉 폰들은 IMEI number & device don't match 라면서 언락되지 않았습니다.(심카드를 넣어야 AT&T 망에 해당 device 정보가 등록되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되네요.)

디바이스 언락은 기기값을 pay off 한 후 최소 24시간이 지난 후에 YMMV 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3. 크레딧 체크

AT&T 개통시 hard inquiry 를 예상했는데 크레딧 3사 모두 새로운 inquiry 가 뜬게 없네요.

soft pull 이었던것 같고 아마 그래서 여러라인을 한번에 개통하는걸 허용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작년에 버라이즌은 equifax 에서 hard inquiry 했었습니다.)

 

4. 타임라인 요약

11월 15일: AT&T 아이폰11 3개(new number 2개, 구글 보이스 port over 1개) 개통한 후 $400 eGC 세장 수령. AT&T 온라인 계정에서 기계값 모두 완납. 라인 3개 모두 Visible 로 port over 신청.

11월 16일: new number 라인 2개만 port over 승인. 구글 보이스 라인은 port over 에러 발생. Visible sim card 발송

11월 17일: Visible sim card 수령. new number 라인 2개 Visible 로 port over 하고 해당 AT&T 라인들은 자동 해지됨. 구글 보이스 번호로 가입했던 라인은 하루 더 기다려봄. 디바이스 언락 시도 (개봉후 심카드 넣었던 폰만 언락 성공).

11월 18일: port over 승인이 계속 나지 않아서 구글 보이스 번호로 개통했던 라인 해지.

 

 

남은 라인 한개 해지하려고 통화할때 혹시 prorate 된 monthly plan 은 얼마나 내야 하는지 물어봤는데 아무것도 낼 필요가 없다고 하네요?

 

@디오팀 님은 6달러 정도 나올 거라고 들으셨다는데, 저도 소액이 차지될지 어떨지 빌을 한번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이제 천천히 빌도 기다리고 폰도 정리한 후에 마지막 정산 업뎃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업뎃은 아마 한참 후가 될것 같네요 :)

 


 

(11/15/2020 업뎃)

 

중간에 우여곡절도 있긴 했습니다만 AT&T 로 아이폰 11 64 GB (기계값 $599 + tax) 3개 개통하고 eGC $400x3장 잘 수령했고, 온라인에서 디바이스 pay off 까지 끝마쳤습니다.

 

 

몇가지 사항 좀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첫번째 라인을 제 명의로 개통하고 두번째 라인 추가하려고 할때 댓글에 @디오팀 님이 말씀해 주신 상황을 겪었습니다.

 

시스템이 허용하지 않아서 installment plan 으로 new number 추가하는 것이 되지 않고, 다른 번호를 port over 해서 라인 추가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holiday season 에 fraud 가 많아서 의심상황에 시스템이 자동으로 걸러낸다나 어쨌다나.. (@이성의목소리 님이 말씀해 주신것처럼 신용등급과 관련이 있는지도 모르겠네요.)라고 설명을 들었는데, p2 와 같이 방문 중이었어서 일단 p2 명의로 2번째 폰 개통을 진행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3번째 폰을 p2 명의로 여는 것을 시도했는데 (p2 명의로는 2번째 폰) 또 같은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그때 마침 제가 예전에 구글 보이스 번호 하나를 port out 할수 있게 준비해둔 것이 생각나서, 구글 보이스 번호를 port in 해서 3번째 폰 (p2 명의 2번째 폰) 오픈까지 마칠수 있었습니다.

 

혹시 한사람 명의로 여러 라인 개통하시려거든 구글 보이스나 이베이 등에서 port over 할수 있는 번호 준비해 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폰 개통할때 선물용이라 박스 오픈하지 않고 진행해 줄수 있겠냐고 했더니 그렇게 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중간에 또 뭐가 막혀서 직원이 폰 하나를 개봉해야 한다길래 아쉽지만 그러라고 하고 뭐하나 봤더니, 심카드를 새폰에 꽂아서 문자로 오는 코드를 확인하더라구요.

 

이후에 다른 폰도 개봉에서 똑같은 과정을 하려고 하길래, 제가 쓰는 폰이 언락 폰이어서 "그냥 내폰에 심카드 꽂아서 오는 문자 코드 입력하면 안되겠니?"

 

라고 물었더니 "그래도 되겠네? 그러자" 라고 해서 다음건 제 폰으로 코드 받아서 진행 했습니다 ㅎㅎ

 

그래서 다행히 폰 하나는 개봉됐지만 다른 두개는 sealed 상태로 받아올수 있었네요.

 

혹시 언락폰이나 AT&T 폰 갖고 계시면, 위와 같은 이유로 폰 개봉하려고 할때 갖고 계신 폰을 대신 사용하시면 박스 개봉을 피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개통과정을 마치는 데에는, 위의 말씀드린 것 외에 또 몇가지 삽질 포함해서 총 1시간 반 정도 걸렸네요. 여러 라인 개통하실때 위의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만 준비해서 가셔도 훨씬 빨리 끝마치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폰 3대 tax 를 같이 결제 했는데 그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이메일로 eGC 세장을 다 수령했고, 이후에 집에 와서 온라인 계정에서 기계값 pay off 하는 것은 쉬웠습니다.

 

스펜딩 중인 카드가 있었는데 덕분에 많이 채웠네요 ㅋㅋ 계정 해지는 내일 이후 할거 같은데 또 업뎃 하겠습니다~

 

끝으로 혹시 이 과정을 따라하시는 분들은 eGC 해킹의 위험성도 잊지 마시고 꼭 AYOR 로 진행해 주세요.

 


 

(11/14/2020 업뎃2)

 

궁금해 하고 있던, 버라이즌 대신 AT&T 로 개통한 후 pay off 한 dp 가 슬릭딜 글타래에 올라왔네요.

기계값이 버라이즌보다 $50 가 저렴한 것은 물론이고, phone 이나 online 으로도 pay off 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말은 카드로 pay off 가 가능하다는 것이겠네요!

 

그리고 다른 중요한 dp 가 있는데 어떤 사람이 verizon 으로 개통 후 pay off 하려고 online 과 전화로 시도했더니, 규정상 개통일로부터 14일까지는 매장에서 cash 로만 pay off 가능하다고 했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그래서 매장에 갔더니 COVID 때문에 cash 결제를 받지 않는다고 했다네요 ;;

또다른 dp로 버라이즌 개통후 채팅으로 pay off 했다는 사람이 있기는 합니다만, 아래처럼 따라하시려고 하시던 분들께서 뜻하지 않은 상황에 처하실 지도 모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14/2020 업뎃)

 

원글 올릴때 깜빡 잊고 올리지 않았는데 월마트의 해당 이벤트 슬릭딜 글타래는 여기에 있습니다.

 

오늘 아침 일찍 동네 월마트 들러서 아이폰 11 64 GB 3개 예약했고 실제 개통은 내일 진행할 예정입니다.

 

매장마다 다를수 있지만 제가 간 매장에는 색상은 블랙, 용량은 64 GB 단일 옵션밖에 없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 시에는 다른 색상/용량 옵션도 있어 보이는데 아래에 올린 플랜대로 진행하려면 eGC 를 빨리 받고 떠나야 해서 매장에서 개통해야 합니다.

 

일단 버라이즌으로 개통 예약하고 왔는데 폰 가격이 예상대로 애플 스토어 가격보다 $50 높게 책정되어 있더라구요. 

 

그런데 AT&T 로 개통하면 애플 스토어 가격과 똑같이 구매할수 있는데, 혹시 AT&T 에서 제가 아래 올린 플랜과 비슷하게 해보신 경험이 있으신 분 계신가요?

 

AT&T 에서 개통 후 바로 기계값 완납하고 페널티 없이 최소한 비용만 지출하고 라인 해지 하는게 가능하다면, 버라이즌으로 진행하는 것보다 라인당 $50 씩 절약할수가 있겠습니다.

 

관련 경험 있으신 분 공유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 이후 진행상황은 내일 이후 또 업뎃 할게요.

 


 

안녕하세요.

 

월마트에서 이번주 토요일 11/14일부터 1주간 블프맞이 wireless event 를 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ad 에 나와있는데 특정 아이폰이나 갤럭시 스마트폰을 installment plan 으로 구입시, 기종에 따라 $400 에서 $500 상당의 월마트 eGift Card 를 주는 이벤트 입니다.

 

매해 이맘때쯤 비슷한 세일을 하는데 작년에는 샘스 클럽에서도 비슷한 이벤트를 했었고, 해당 딜 경험담을 마일모아 게시판의 다른 글에 댓글로 적은 적이 있습니다.

 

올해는 리세일을 위해 월마트 딜을 달려볼까 하는데 제가 세운 계획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다른 기종은 더 높은 금액의 eGift Card 를 받을 수 있기는 하지만, 리세일 편의성과 최종 순수익을 고려해서 iPhone 11을 3개 구매할 예정입니다.

 

월마트 eGift Card 는 개통후 24시간 이내에 준다고 되어 있는데 먼저 기프트 카드 $1,200 (대당 $400) 을 수령한 후, 최초 개통일로부터는 3일 이내에 기계값을 완납하고 플랜 해지(플랜 비용은 일할 계산해서 지불, acvitation fee waive)해서 기계값 외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소화할 계획입니다.

 

그밖에 고려해야 할 점이 몇가지 있다면, 예년에는 월마트에서 해당 이벤트를 할때 폰 가격 자체를 애플스토어 등에서 파는 가격보다 좀더 높게 설정해 놓고 팔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계값에 mark up 이 얼마나 붙을지에 따라서 순수익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또 리세일 후 순수익이 발생하기는 하지만 최종적으로 현금이 아닌 월마트 eGift Card 를 얻게 됩니다. (제 경우 평소 샘스클럽에서 장을 보기 때문에 이점은 큰 문제는 아닙니다.)

 

 

월마트의 기계값 mark up 과 리세일시 정가보다 좀더 싸게 파는 것을 감안해서 대략적으로 대당 $150-200, 총 $450-600 의 순수익을 예상하고 있는데 이러한 플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혹시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 점이 있거나 더 고려해야 할 점이 있다면 의견 나누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 사항)

1. 최초 개통일로부터 3일 이내에 기계값을 완납하는 과정은 버라이즌 매장에서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월마트 매장에서 폰을 개통하고 나온 후에 당일 내지 다음날 버라이즌 지점에 가서 완납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기계값을 조기 완납하는게 작년에는 현금으로만 가능했습니다. 카드로 계산하는 것은 개통하고 14일이 지난 후에야 가능한데 그러면 플랜 유지비로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 하므로, 저는 현금으로 바로 pay off 하고 해지할 예정입니다.

 

2. 아이폰 리셀은 swappa 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52681.1603130824.fit_lim.size_875x.jpg

114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시큼털털

2020-11-21 23:36:14

뭔가 잘못 알고 계신거 같은데 디바이스 언락 유무와 포트아웃 승인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디바이스 페이오프 하셨다면 AT&T 에 더이상 빚진게 없으니 별다른 오류가 없다면 포트아웃 승인이 날것이고, 포트아웃을 마무리 하면 "번호" 가 넘어가는 것이지 디바이스는 상관이 없습니다. 이후에 언락이 되지 않은 폰을 다른 통신사 망에서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것은 별개의 일이구요. (언락 시도는 시간이 좀더 지나서 다시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Visible 에 심카드 신청하면서 결제정보를 넣으셨겠지만, 실제 결제는 sim card 수령 후 activation 을 해야 이루어 집니다. 무슨 이유에서든 (포트아웃 승인이 나지 않거나, 승인이 났더라도 단순히 마음을 바꿔서) activation 만 하지 않는다면 아무 금액도 결제되지 않습니다.

ppf

2020-11-22 06:57:23

아하하..  이렇게 보따리 내놓으라는 질문, 죄송해서 정말 안하고 싶은데 시금털털님의 해박한 정보량에 감탄하며 하나만 더 여쭐게요. 말씀하신대로, 제가 잘못알고있었습니다. 전 언락이 안되면 포트아웃이 안될거라고만 생각했네요. 제 무지가 상황을 약간 더 꼬아놓았는데.. 지금 상황이 이미 port out은 되어 버렸습니다. 전 모르고있었는데, port out 취소한지 몇시간만인 어제 새벽에 이미 승인이 나있었네요. 스팸으로 가서 모르고 있었어요. 전화기는 오늘 아침에 다시 시도해봐도 언락이 안되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에 다시 언락신청후에 그래도 안되면, 늦은 밤이나 내일 아침일찍 이문제에 결론을 내야할거 같은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어느쪽을 제가 택하는게 좋을지 고견을 여쭤봐도 될까요. 어떤경우든, 번호를 잃어버리지 않는다가 전제입니다. 

 

1. 제가 페이오프된 다른 전화기가 있습니다. 좀 구형이라 공식적으로는 visible에서 compatible 하지 않다고 나오는데, 온라인 게시판에서 쓴다는 말을 몇번 본적이 있어요. 대부분 하는말이 '공식 홈페이지에 안된다는데 나는 쓰는중임, YMMV' 뭐 이런식인데요. 이걸 try해볼 용의는 있는데, 그럼 질문이, ATT를 service를 해지한 관계로 이건 이제 '영원히' 언락을 시킬수가 없는건가요? 그 60일 룰이라는건, ATT 망에서 60일 pay를 하면서 보내는 시간을 말하는거겠지요? - 이 글을 써놓고 다시 검색을 자세히 해보니 실패한 사례도 굉장히 많네요. 이것도 복불복인가 봅니다. 흠. 이러면 얘기가 달라지네요. ㅎㅎㅎ 아마 바로 2번 옵션으로 가야할듯하네요. 일단 써놓았으니 지우진 않겠습니다. 

 

2. 포트아웃을 한걸 취소하고 ATT에서 60일을 쓴 후에 다시 비지블로 갑니다. 이건 뭐 크게 문제는 안되는데 (추가 비용이 아깝지만), 포트아웃을 취소하는걸 구글링을 해보니 회사마다 상황마다 조금씩 규정이나 의견이 다르네요. 결론은 빨리하면 된다. 늦으면 장담 못한다가 포인트인듯합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오늘 해결을하고싶네요. 우리가족 번호 잃어버리면, 저 쫓겨날지도 몰라요. ㅎㅎㅎ

 

다시한번 대단히,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시큼털털

2020-11-22 15:14:03

Visible 심카드를 넣고 직접 activation 을 하지 않으셨다면 아직 port over 가 완료된게 아니고, Visible 에서 AT&T 쪽으로 port over 할거라는 허락만 맡아놓은 겁니다. 앞선 댓글에도 말씀 드렸다시피 Visible 의 경우, 심카드 수령후 activation 만 하지 않으면 결제도 이루어 지지 않고 port over 도 이루어 지지 않는 것으로 저는 이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AT&T 를 계속 사용하실 거라면 그냥 이후로 다른 조치를 하지 않으시면 될 것이고, Visible 로 port over 하시려면 activation 하시면 될 듯 하네요.

 

혹시 Visible 로 이동하게 되면 무슨 기기를 쓸것이냐? 그건 Visible (버라이즌) 망에서 사용 가능한 아무 기기(Verizon locked or unlocked phone)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게 갖고 계신 페이오프된 다른 전화기일 수도 있고, 아니면 이번에 구매한 폰(그러려면 언락 필수)이 될수도 있겠지요. 

 

그러면 이번에 구매한 폰을 꼭 언락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그건 AT&T 의 "공식적인" 조건 두가지를 만족하면 됩니다. 기기 pay off 와 60일간 사용 두가지인데 pay off 는 이미 하셨으니 60일 사용 조건만 채우면 되겠네요. 60일을 채우지 않은 현 시점에 기기 언락에 계속 실패하는 것은 사실 당연한 것이고, 그 기기를 꼭 언락 해야만 한다면 60일간 사용 조건을 채우고 다시 신청하시면 됩니다. 다만 그 "공식적인" 조건을 만족하지 않았는데도 언락을 받은 dp를, 저를 비롯해서 다른 분들이 공유해 주신 것입니다.

 

이건 당연히 YMMV 그리고 AYOR이지만 dp 를 보니 대체로, 라인을 계속 AT&T 에서 사용중인게 아니라 해지 또는 port out 하고 나서 언락 신청을 하신 분들이 성공하신것 같네요. 저라면 Visible 에서 사용 가능한 여유 기기가 있다면, 우선 한 번호만 Visible 로 port out 하고 그 번호와 연결되어 있던 기기가 언락 되는지 다시 신청해서 테스트 해볼것 같습니다. 물론 계속해서 언락이 안될 우려는 여전히 있으니 그 리스크는 본인이 감안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ppf

2020-11-24 08:08:56

많은 우여곡절끝에 결국 저도 언락이 되었습니다. 크.. 아쉽게도 3일이 지나서 이런저런 비용이 추가로 들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일단 만족합니다. 저는 생각지도 못했던 좋은 딜을 올려주셔서 감사하고, 많은 정보로 잘 이끌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럼 행복한 땡스기빙 보내세요~

시큼털털

2020-11-24 11:19:13

디바이스 언락까지 성공하셨다니 다행입니다! 혹시 어떤 과정으로 언락에 성공하셨는지 좀더 자세한 dp 남겨 주실수 있나요?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쪽지도 하나 드렸는데 확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pf

2020-11-24 16:01:42

네, 제가 시도해서 성공한 언락방법은, 시금털털님이 원글에 남겨주신 언락 리퀘스트 링크를 따라가서, Are you a ATT customer에서 No 를 선택하는거였습니다. 이게 저만 모른 방법인지, 아니면 혹시 이게 우연히 저만 된건지는 저도 모르겠지만, 처음 3일간 계속 Yes 로 해서 언락을 시도했고, 그랬더니 언락하려면 60일을 기다려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Not a customer 라고 하니 전화번호 대시 IMEI 번호를 넣으라고 했고, 곧바로 언락이 되었습니다. 이게 처음엔 안떠올랐지만 말이 되는게, 제가 첫날 다른이유로 ATT에게 전화를 햇을때 직원중 한명이, 원래 pay off가 끝나고 port out을 신청하면 ATT가 너를 막을 이유가 없다고 했어요. 그냥 가면 된다고. lock은 pay off 가 안된경우에나 해당된다고. 그래서 문득 들은 생각이 그럼 난 이미 port out을 승인 받았으니, 내가 ATT 가입자가 아닌걸로 시스템이 인식하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물론 ATT 계정에는 제 번호랑 정보가 다 있었지만, 어떤이유에서든지 따로 분류가 되나싶은 생각에, Not a customer로 갔더니, 곧바로 언락을 해주더라구요. 이게 system glitch인지, 아니면 애초에 이렇게 하는게 옳은 방법인지, 혹은 저만의 우연인지는 저도 모릅니다. 다만 어느 한 직원이 제가 곧바로 페이오프후 60일 되기전에 언락하는게 문제가 될게 없다고 말했고, 그게 힌트가 되서 시도했었습니다. 물론 직원마다 하는 말이 달라서 제가 그 사람말을 게런티 하지는 못합니다. 아뭏튼, 시금털털님의 정보와 세심한 답변들 덕분에 좋은 가격에 좋은 전화기를 장만했습니다. 다시한번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시골농사꾼아들

2020-11-21 08:07:11

궁금해서 그러는데 버라이즌 14일이내 페이오프가 안되면 그냥 3일이내에 포트아웃하면 남은 폰 금액이 빌로 날라오니 구지 14일 기다리거나 매장가서 캐쉬로 안내도 되는거 아닌가요?

시큼털털

2020-11-21 23:51:35

디바이스를 installment plan 으로 구매하면서 맺은 계약(Retail installment Sale Agreement, RISA)에 따르면 아래와 같은 조항이 있습니다. pay off 하지 않고 바로 포트 아웃하면, (실제 그런 dp 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래 조항에 따라 device 와 프로모션으로 받은 기카를 리턴하게될 여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안전상 pay off 를 한 후에 (그러면 RISA 는 종료됨) 라인 해지든 포트아웃이든 진행하는 것이고, 동시에 기타 지불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activation fee waive 조건) 3일내에 과정을 마무리 하는 것입니다.

 

Cancellation of RISA WITHIN 14 DAYS. I understand that I can cancel my RISA within 14 days from the date of activation at Walmart and that I agree to return the Device in accordance with the terms stated in the returns section above. If I do not return the Device in accordance with the terms stated in the returns section above, I agree and understand that I must pay Walmart the full price of the Device up to $999, including customer added value promotions.

샤랄랄라

2020-11-22 00:35:12

앗 그럼건가요ㅠㅠ 사실 버라이즌 페이오프가 케쉬로 안된다해서 커스터머 서비스 전화했다가 직원이 그냥 저꺼 해지해버렸어요 ㅠㅠ 그럼 빌 날라온다고요. 아직 산지 14일 안됐는데 캐쉬페이 된다는 먼 매장가서 지금이라도 페이오프하면 될까요? 

시큼털털

2020-11-22 14:14:51

위 조항이 '직접 월마트에 가서 계약 해지를 할 때만 적용이 되고 통신사 통해서 라인 해지할 경우에는 해당이 안된다' 라고 하는 사람도 보긴 했는데, 그래도 저는 안전하게 하고자 pay off 를 먼저 하고 해지 또는 port over를 했습니다.

이미 해지를 하셨기 때문에 지금 매장 가셔서 캐쉬페이를 따로 할수 있는지도 모르겠고, 또 그런다고 이후에 벌어질 상황에 영향을 미칠수 있을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샤랄랄라 님께서 잘 판단하시기 바라고, 프로모로 받으신 기카에 별 문제 없이 지나갈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샤랄랄라

2020-11-22 22:07:04

네.감사합니다.바로 매장가서 페이오프 가능했구요. 일단 페이는 했습니다... 어찌 되야할지 지켜봐야 할듯요. 감사합니다.

시큼털털

2021-11-19 20:22:02

샤랄랄라 님, 혹시 작년에 통신사 통해 플랜 해지한 후에 별일 없이 잘 넘어가셨었나요??

미국생활

2020-11-24 13:59:31

@시큼털털 bill관련 업데이트 감사합니다. 저도 오늘 보니 at&t bill이 나왔네요. 덕분에 activation이랑 2일치 사용료 크리딧 받고 잘 처리되었습니다. 끝까지 follow-up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 최고의 딜이네요. @마일모아 이런 좋은 사이트 운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심쿵

2020-11-24 14:14:56

저도 구글 보이스를 포트아웃해보니 바로 되지 않습니다. 대충 2-3일 걸립니다. 그래서 아마 오류가 뜬 것 같네요.

114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목록

Page 37 / 829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모든 리퍼럴 글은 쪽지로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이상의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26905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4/28/22)

| 정보 158
ReitnorF 2020-06-24 69953
  공지

마모 공부하는 방법 옵션들 :-)

| 잡담 33
  • file
봉다루 2014-02-22 195176
  공지

회원 가입 중단 / 공지글 모음

| 필독 30
마일모아 2014-01-14 232771
  15842

핸드드립 및 에스프레소용 최적의 커피 레서피 공유 부탁드려요

| 질문-기타
  • file
샌디악어 2022-01-29 410
  15841

주식 어카운트를 하나로 모으고 싶습니다. 관련 질문들입니다.

| 질문-기타 9
세상이한눈에 2021-04-15 1901
  15840

Tesla tax credit 7,500 받는 거 결정됐나요?

| 질문-기타 87
행복찾기 2021-04-01 19624
  15839

에스프레소 머신 한국에선 너무 비싸네요...ㅠㅠ

| 질문-기타 8
후니후니 2022-01-28 2770
  15838

USPS 트래킹 넘버와 주소에 관련된 질문

| 질문-기타 4
Justrav 2022-01-28 606
  15837

Global entry 총 249.95불인데 원래 100불 아니였나요? (processing fee $149.95 + membership fee $100)

| 질문-기타 7
dipu 2021-10-02 3770
  15836

추가 업뎃 및 질문) 미국에서 첫 집 마련 집보험 문의드립니다. (론은 무사히 마무리중입니다)

| 질문-기타 14
  • file
Honeycomb 2022-01-22 2348
  15835

부부갈등 - 업데이트

| 질문-기타 114
LA건물5채 2021-12-16 12951
  15834

집을 구매하려고 하는데 터마이트 termite 기록이 있습니다,,

| 질문-기타 25
머리에꽃 2022-01-24 3044
  15833

무슨 커피 드시나요

| 질문-기타 78
이런세상 2018-06-21 6468
  15832

(문의) 한국으로 이사시 주식 세금신고

| 질문-기타 4
빠스 2022-01-26 729
  15831

뉴욕 의료 보험 추천해 주실 수 있을까요?

| 질문-기타 1
museinny 2022-01-26 262
  15830

요즘 애플스토어 배송 예정일에 맞춰 오나요!?

| 질문-기타 9
마카마카롱롱 2022-01-26 701
  15829

짱구과자 실종??

| 질문-기타 39
풀잎 2022-01-19 2867
  15828

새로운 삶 at LA - 어디서 살아야 할까요?

| 질문-기타 53
사나이유디티 2019-12-03 7382
  15827

달라스 주택 시장

| 질문-기타 39
셀프메이드 2022-01-24 5099
  15826

싱가폴에 사는건 어떤가요?

| 질문-기타 36
인절미 2022-01-25 3643
  15825

모기지 리파이낸스 질문드립니다.

| 질문-기타 1
  • file
moooo 2022-01-25 530
  15824

F1 visa 에서 H1B visa 로 변경할 때 질문이 있습니다 (Non-profit)

| 질문-기타 28
건강한삶 2021-02-16 3104
  15823

맥미니 (Mac mini) 언제까지 기달려야 할까요?

| 질문-기타 17
광진구김박사 2022-01-23 3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