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8/5/2021 최종 정산) 지나간 딜: 월마트 아이폰 11 구매후 리세일

시큼털털 | 2020.11.13 08:42:2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8/5/2021 최종 정산)

늦었지만 작년 땡스기빙 데이 즈음에 있었던 월마트 아이폰 딜 최종 정산을 업데이트 합니다.

 

요약하면 아이폰 11, 64 GB 세대 개통 후 리셀해서 순수익 $962 을 남겼습니다. 라인 당 월마트 eGC $400 를 받는 딜이었는데, eGC 해킹 위험도 있다고 하니 AYOR 입니다. 저는 위험성을 조금이라도 낮추고자 eGC 를 physical GC 로 바꾸어 사용 했습니다. 그리고 라인들을 그냥 해지하지 않고, Visible BYOD $100 promo 탑승해서 소소한 수익도 추가로 얻었습니다.

 

리셀은 Swappa 통해서 진행 했는데 Swappa 판매 수수료/비용 계산법이 궁금하신 분은 이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통 예약과 실제 개통을 진행하러 월마트에 2번 방문한 것, 그리고 차후 폰 리셀 등의 품이 들기는 했지만 꽤 괜찮은 수익이었네요.

 

그리고 꼭 리셀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실사용 용도로 달리기에도 아주 좋은 딜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본문과 댓글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AT&T 에서 기기를 즉시 unlock 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내용은 AYOR 입니다.) 

 

다만 이 딜이 땡스기빙 데이 즈음 해서 1년에 한번씩만 돌아 오는지라.. 아무 때나 달릴 수 있는 딜이 아니어서, 최종 정산 업뎃도 한참 미루다가 이제야 올립니다. 올해도 비슷한 딜이 돌아와서, 이 글이 dp 용도로 쓰일 수 있기를 바라 봅니다!

 

 

(11/24/2020 짧은 업뎃)

 

AT&T 해지한 계정들 bill 이 나와서 확인해보니 자동으로 빠졌어야할 activation fee 도 청구되어 있고 prorate 한 fee 도 이용한 기간에 비해 비싸게 나와 있는거 같아서, 채팅으로 문의한후 다 waive 받았습니다. monthly plan 일할 계산해서 내는 것은 생각하고 있었는데 3일 내에 해지했다고 그것까지 다 빼주더라구요. 다른 분들도 bill 확인하신 후에 과다 청구된 금액이 있으면 채팅 또는 전화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11/18/2020 업뎃)

 

AT&T 라인 정리, device unlock, 크레딧 체크 관련 내용 업데이트 합니다. 마지막에 타임라인 요약도 있습니다.

 

1. 라인 정리

일단 라인은 그냥 다 해지하려다가 new number 받은 라인 2개는 visible 로 넘어가고(BYOD 2달 유지 후 $100 기카 프로모), 구글 보이스에서 port over 했던 라인 하나는 해지 했습니다.

구글 보이스 번호로 가입했던 라인 역시 Visible 로 넘어가려 했는데, port over 를 연달아 하다보니 AT&T 에서 빨리 port over 승인이 안떨어져서 그냥 해지 했습니다. 더 지체하다가는 activation fee 등을 내게 될지도 몰라서요.

저는 아쉽게 오퍼가 안들어왔지만, 혹시 체이스 카드 등에 Visible offer 있으신 분은 그것까지 사용하시면 더 세이브 하실수 있습니다.

Visible port over 생각하신다면 라인 개통한 날 바로, 기계값 pay off 와 Visible port over 신청까지 마무리 하셔야 라인 해지 타이밍을 맞출 수 있을 겁니다.

 

2. device unlock

지난번 업뎃 내용 보시면 아시겠지만, 폰 3개 중에 하나는 개봉해서 심카드를 넣었고 2개는 미개봉 상태입니다.

AT&T 는 60일간 라인 유지해야 언락 해준다고 규정에 적혀있긴 하지만 혹시 몰라서 온라인 unlock 신청을 해봤습니다. (기계 pay off 한지 2일 후, 라인은 이미 해지 상태)

그랬더니 개봉후 심카드를 넣었던 폰은 언락이 되고, 미개봉 폰들은 IMEI number & device don't match 라면서 언락되지 않았습니다.(심카드를 넣어야 AT&T 망에 해당 device 정보가 등록되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되네요.)

디바이스 언락은 기기값을 pay off 한 후 최소 24시간이 지난 후에 YMMV 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3. 크레딧 체크

AT&T 개통시 hard inquiry 를 예상했는데 크레딧 3사 모두 새로운 inquiry 가 뜬게 없네요.

soft pull 이었던것 같고 아마 그래서 여러라인을 한번에 개통하는걸 허용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작년에 버라이즌은 equifax 에서 hard inquiry 했었습니다.)

 

4. 타임라인 요약

11월 15일: AT&T 아이폰11 3개(new number 2개, 구글 보이스 port over 1개) 개통한 후 $400 eGC 세장 수령. AT&T 온라인 계정에서 기계값 모두 완납. 라인 3개 모두 Visible 로 port over 신청.

11월 16일: new number 라인 2개만 port over 승인. 구글 보이스 라인은 port over 에러 발생. Visible sim card 발송

11월 17일: Visible sim card 수령. new number 라인 2개 Visible 로 port over 하고 해당 AT&T 라인들은 자동 해지됨. 구글 보이스 번호로 가입했던 라인은 하루 더 기다려봄. 디바이스 언락 시도 (개봉후 심카드 넣었던 폰만 언락 성공).

11월 18일: port over 승인이 계속 나지 않아서 구글 보이스 번호로 개통했던 라인 해지.

 

 

남은 라인 한개 해지하려고 통화할때 혹시 prorate 된 monthly plan 은 얼마나 내야 하는지 물어봤는데 아무것도 낼 필요가 없다고 하네요?

 

@디오팀 님은 6달러 정도 나올 거라고 들으셨다는데, 저도 소액이 차지될지 어떨지 빌을 한번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이제 천천히 빌도 기다리고 폰도 정리한 후에 마지막 정산 업뎃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업뎃은 아마 한참 후가 될것 같네요 :)

 


 

(11/15/2020 업뎃)

 

중간에 우여곡절도 있긴 했습니다만 AT&T 로 아이폰 11 64 GB (기계값 $599 + tax) 3개 개통하고 eGC $400x3장 잘 수령했고, 온라인에서 디바이스 pay off 까지 끝마쳤습니다.

 

 

몇가지 사항 좀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첫번째 라인을 제 명의로 개통하고 두번째 라인 추가하려고 할때 댓글에 @디오팀 님이 말씀해 주신 상황을 겪었습니다.

 

시스템이 허용하지 않아서 installment plan 으로 new number 추가하는 것이 되지 않고, 다른 번호를 port over 해서 라인 추가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holiday season 에 fraud 가 많아서 의심상황에 시스템이 자동으로 걸러낸다나 어쨌다나.. (@이성의목소리 님이 말씀해 주신것처럼 신용등급과 관련이 있는지도 모르겠네요.)라고 설명을 들었는데, p2 와 같이 방문 중이었어서 일단 p2 명의로 2번째 폰 개통을 진행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3번째 폰을 p2 명의로 여는 것을 시도했는데 (p2 명의로는 2번째 폰) 또 같은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그때 마침 제가 예전에 구글 보이스 번호 하나를 port out 할수 있게 준비해둔 것이 생각나서, 구글 보이스 번호를 port in 해서 3번째 폰 (p2 명의 2번째 폰) 오픈까지 마칠수 있었습니다.

 

혹시 한사람 명의로 여러 라인 개통하시려거든 구글 보이스나 이베이 등에서 port over 할수 있는 번호 준비해 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폰 개통할때 선물용이라 박스 오픈하지 않고 진행해 줄수 있겠냐고 했더니 그렇게 해주겠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중간에 또 뭐가 막혀서 직원이 폰 하나를 개봉해야 한다길래 아쉽지만 그러라고 하고 뭐하나 봤더니, 심카드를 새폰에 꽂아서 문자로 오는 코드를 확인하더라구요.

 

이후에 다른 폰도 개봉에서 똑같은 과정을 하려고 하길래, 제가 쓰는 폰이 언락 폰이어서 "그냥 내폰에 심카드 꽂아서 오는 문자 코드 입력하면 안되겠니?"

 

라고 물었더니 "그래도 되겠네? 그러자" 라고 해서 다음건 제 폰으로 코드 받아서 진행 했습니다 ㅎㅎ

 

그래서 다행히 폰 하나는 개봉됐지만 다른 두개는 sealed 상태로 받아올수 있었네요.

 

혹시 언락폰이나 AT&T 폰 갖고 계시면, 위와 같은 이유로 폰 개봉하려고 할때 갖고 계신 폰을 대신 사용하시면 박스 개봉을 피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개통과정을 마치는 데에는, 위의 말씀드린 것 외에 또 몇가지 삽질 포함해서 총 1시간 반 정도 걸렸네요. 여러 라인 개통하실때 위의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만 준비해서 가셔도 훨씬 빨리 끝마치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폰 3대 tax 를 같이 결제 했는데 그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이메일로 eGC 세장을 다 수령했고, 이후에 집에 와서 온라인 계정에서 기계값 pay off 하는 것은 쉬웠습니다.

 

스펜딩 중인 카드가 있었는데 덕분에 많이 채웠네요 ㅋㅋ 계정 해지는 내일 이후 할거 같은데 또 업뎃 하겠습니다~

 

끝으로 혹시 이 과정을 따라하시는 분들은 eGC 해킹의 위험성도 잊지 마시고 꼭 AYOR 로 진행해 주세요.

 


 

(11/14/2020 업뎃2)

 

궁금해 하고 있던, 버라이즌 대신 AT&T 로 개통한 후 pay off 한 dp 가 슬릭딜 글타래에 올라왔네요.

기계값이 버라이즌보다 $50 가 저렴한 것은 물론이고, phone 이나 online 으로도 pay off 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말은 카드로 pay off 가 가능하다는 것이겠네요!

 

그리고 다른 중요한 dp 가 있는데 어떤 사람이 verizon 으로 개통 후 pay off 하려고 online 과 전화로 시도했더니, 규정상 개통일로부터 14일까지는 매장에서 cash 로만 pay off 가능하다고 했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그래서 매장에 갔더니 COVID 때문에 cash 결제를 받지 않는다고 했다네요 ;;

또다른 dp로 버라이즌 개통후 채팅으로 pay off 했다는 사람이 있기는 합니다만, 아래처럼 따라하시려고 하시던 분들께서 뜻하지 않은 상황에 처하실 지도 모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14/2020 업뎃)

 

원글 올릴때 깜빡 잊고 올리지 않았는데 월마트의 해당 이벤트 슬릭딜 글타래는 여기에 있습니다.

 

오늘 아침 일찍 동네 월마트 들러서 아이폰 11 64 GB 3개 예약했고 실제 개통은 내일 진행할 예정입니다.

 

매장마다 다를수 있지만 제가 간 매장에는 색상은 블랙, 용량은 64 GB 단일 옵션밖에 없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 시에는 다른 색상/용량 옵션도 있어 보이는데 아래에 올린 플랜대로 진행하려면 eGC 를 빨리 받고 떠나야 해서 매장에서 개통해야 합니다.

 

일단 버라이즌으로 개통 예약하고 왔는데 폰 가격이 예상대로 애플 스토어 가격보다 $50 높게 책정되어 있더라구요. 

 

그런데 AT&T 로 개통하면 애플 스토어 가격과 똑같이 구매할수 있는데, 혹시 AT&T 에서 제가 아래 올린 플랜과 비슷하게 해보신 경험이 있으신 분 계신가요?

 

AT&T 에서 개통 후 바로 기계값 완납하고 페널티 없이 최소한 비용만 지출하고 라인 해지 하는게 가능하다면, 버라이즌으로 진행하는 것보다 라인당 $50 씩 절약할수가 있겠습니다.

 

관련 경험 있으신 분 공유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 이후 진행상황은 내일 이후 또 업뎃 할게요.

 


 

안녕하세요.

 

월마트에서 이번주 토요일 11/14일부터 1주간 블프맞이 wireless event 를 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ad 에 나와있는데 특정 아이폰이나 갤럭시 스마트폰을 installment plan 으로 구입시, 기종에 따라 $400 에서 $500 상당의 월마트 eGift Card 를 주는 이벤트 입니다.

 

매해 이맘때쯤 비슷한 세일을 하는데 작년에는 샘스 클럽에서도 비슷한 이벤트를 했었고, 해당 딜 경험담을 마일모아 게시판의 다른 글에 댓글로 적은 적이 있습니다.

 

올해는 리세일을 위해 월마트 딜을 달려볼까 하는데 제가 세운 계획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다른 기종은 더 높은 금액의 eGift Card 를 받을 수 있기는 하지만, 리세일 편의성과 최종 순수익을 고려해서 iPhone 11을 3개 구매할 예정입니다.

 

월마트 eGift Card 는 개통후 24시간 이내에 준다고 되어 있는데 먼저 기프트 카드 $1,200 (대당 $400) 을 수령한 후, 최초 개통일로부터는 3일 이내에 기계값을 완납하고 플랜 해지(플랜 비용은 일할 계산해서 지불, acvitation fee waive)해서 기계값 외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소화할 계획입니다.

 

그밖에 고려해야 할 점이 몇가지 있다면, 예년에는 월마트에서 해당 이벤트를 할때 폰 가격 자체를 애플스토어 등에서 파는 가격보다 좀더 높게 설정해 놓고 팔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계값에 mark up 이 얼마나 붙을지에 따라서 순수익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또 리세일 후 순수익이 발생하기는 하지만 최종적으로 현금이 아닌 월마트 eGift Card 를 얻게 됩니다. (제 경우 평소 샘스클럽에서 장을 보기 때문에 이점은 큰 문제는 아닙니다.)

 

 

월마트의 기계값 mark up 과 리세일시 정가보다 좀더 싸게 파는 것을 감안해서 대략적으로 대당 $150-200, 총 $450-600 의 순수익을 예상하고 있는데 이러한 플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혹시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 점이 있거나 더 고려해야 할 점이 있다면 의견 나누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 사항)

1. 최초 개통일로부터 3일 이내에 기계값을 완납하는 과정은 버라이즌 매장에서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월마트 매장에서 폰을 개통하고 나온 후에 당일 내지 다음날 버라이즌 지점에 가서 완납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기계값을 조기 완납하는게 작년에는 현금으로만 가능했습니다. 카드로 계산하는 것은 개통하고 14일이 지난 후에야 가능한데 그러면 플랜 유지비로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해야 하므로, 저는 현금으로 바로 pay off 하고 해지할 예정입니다.

 

2. 아이폰 리셀은 swappa 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52681.1603130824.fit_lim.size_875x.jpg

댓글 [115]

‹ 이전 2 /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0,482] 분류

쓰기
1 / 1025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