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German Shepherd 경험 공유 및 조언 부탁드립니다.

대추아빠 | 2021.02.08 19:06:5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경험 있으신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저희 가족 구성원에 강아지를 더하고자 합니다.

 

아이들이 처음 태어나고 할때는 개를 키운다는걸 생각도 해본적 없었습니다.

(특히 처음 아기가 태어났을때는 왜 그렇게 청결에 신경을 썼는지.. 냄새조차 싫었습니다)

 

그리고 개를 키우기 시작하면서 생기는 그 막중한 책임감을 우리가 감당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컸습니다.

거기다가 신분 및 직장의 불안정도 (opt + post-doc) 고민에 한 몫을 했었습니다.

 

이제 아이들도 조금 컸고 (6,4살), 삶도 조금 안정이 되어서

오랜 대화 끝에 이제는 개를 키우고 싶고, 키워도 되겠다라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저랑 와이프 모두 German Shepherd (GSD)를 너무 원해서,

다른 견종은 사실 후보군에서 처음부터 제외인 상태입니다.

 

Adoption도 고려해 봤었고 심지어 어느 정도 process가 진행이 되어서 phone interview 까지 한 경우도 두 번 있었습니다.

그런데 GSD의 경우 puppy는 잘 없고, 조금 큰 개들의 경우 adoption coordinator가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은 추천을 안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phone interview에서 탈락(?!) 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근방의 reputable한 breeder 에게서 puppy를 데려오는걸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breeder들을 방문해서 시설 투어도 하고, 개들도 만나보았습니다 (엄마, 아빠, 아기 다 만나보았습니다)

바로 데려와서 키우고 싶을 정도로 GSD들이 좋아서 놀랐고 (와이프가 너무 좋아하더군요),

puppy의 가격이 높아서 두번 놀랐습니다 (4-5k. 와이프는 안놀라고 저만 놀랐습니다..). 

 

GSD의 높은 활동량, 꾸준한 교육의 필요성, 성체의 크기 등등 인터넷와 유튜브에서 접할 수 있는 기본적인 사항들은 꾸준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성체 크기의 경우 breeder 투어할때 어느정도 감을 잡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도 아직 제가 뭔가 놓치고 있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GSD를 키우고 계시거나, 비슷한(?) 견종을 키우시는 분들이 경험을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키우기 전 미처 몰랐던 부분들이거나, 이제 막 GSD를 키우고자 하는 가족들에게 꼭 하고 싶은 말들이 있을까요?

 

하나의 생명을 가족 구성원에 더하는게 보통일이 아닌만큼 조심스럽네요.

어떤 댓글이든 저희의 결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부탁드립니다!

댓글 [3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0,488] 분류

쓰기
1 / 1025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