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update 3; 6/22/2022)

차 도난당한 지 일년이 지났네요. 2021년 여름에 현기차가 너무 많이 도난 당해서 부품 수급 받는데 오래 걸렸지만 (거의 2개월) 데미지가 크지 않아 고치는 건 간단하게 고쳤고 지금도 잘 타고 있습니다. 보험사측에서 비용 커버해줬고 저는 디덕터블만 냈어요. 지금까지 차는 별 문제 없습니다. 보험료도 전혀 오르지 않았어요. 그 때 이후로 밤에는 실내주차만 하고 있습니다. 

 

(update 2; 8/14/2021)

경찰관이 도착해서 차 조회해보니 이미 차를 찾았답니다(?!!!) 누가 버려진 차로 이미 신고해서 City에서 가져다가 lot에 보관중인데 토잉해간 장소가 제가 주차해 둔 주소더군요. 

 

누군가 차 유리를 깨고 Steering part 난도질 (시동걸려고) -> kill switch때문에 시동이 안걸림 -> 버리고 감 -> 차 상태를 보고 누군가 신고 -> 시 경찰측에서 토잉, 전산에 입력 후 보관중

 

이렇게 된 것 같아요. 생각보다 차를 빨리 찾았고 예상으로는 유리창, 운전대 이외에 데미지는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월요일이 되어야 뭔가 시작될 것 같네요. 황당한데 그래도 Kill switch덕분에 토탈은 면한 것 같네요. 

위로 보내주신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같이 안타까워해주셔서 마음이 좀 덜 황망했어요. 이번 경험으로 Kill switch강력 추천 합니다. 앞으로는 Paid underground parking에 차를 보관할 예정입니다.

 

보험사와 어떻게 진행되는지 추후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update 8/14/2021)

슬픈 소식입니다. 제 차가 도난을 당했네요. kill switch도 소용이 없었네요 ㅠㅠ 역시..누군가 훔쳐가려하면 훔쳐가는거군요. 
일단 경찰과 보험사에 report한 상태이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언젠가 일어날 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어서 당황스럽진 않은데 황망하네요. 하필 차 가격도 비싼 시국이라 착찹하네요. 결론은...훔쳐가려고 하면 결국 훔쳐간다 입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은 차를 못 찾아서 보험사에서 체크를 받을 경우 Estimate을 market value로 하는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중고차 가격도 높아서 market value라면 그나마 불행 중 다행으로 금전적 손해는 덜 할 것 같아서요.

 

(update 6/17/2021)

저의 선택 - kill switch

고민 끝에 kill switch 를 설치했습니다. 작동 원리는 제가 가지고 있는 key fob을 이용해서 차를 열지 않고 시동을 걸 경우 (열쇠로 열 때에도 해당) 시동이 (절대 라고 샵에서 말했어요) 걸리지 않는 겁니다. 옛날처럼 manual이 아니라 좋아요. 이것과 함께 파란 불이 반짝이는 아주 작은 전구(?)도 같이 설치되어서 주차시에 알람이 설치되어 있는 것 처럼 보여서 도난 방지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희망사항).

 

저렴한 tracker

이것 말고도 air tag/tile도 동료로부터 추천을 받았는데, air tag가 도난 후 차량 추적에 용이해 보였습니다. 원리를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내 아이폰과 air tag를 bluetooth 로 연동을 시켜놓습니다. 단추만한 air tag를 차에 잘 숨겨둡니다. 차가 버려진 경우 주변 행인들의 핸드폰이 블투가 켜져있는 상태라면 air tag가 위치 정보를 수집하고 연동된 아이폰으로 전송합니다 (이 부분 흠좀무...). 이 때 지나가는 행인은 아이폰/안드로이드 모두 정보 수집에 사용 가능합니다. 유투브에 보니 실험을 한 동영상들이 있어서 이해가 쉬웠습니다. 장점이라면 저렴하고 ($30 정도) gps subscription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 위치파악도 꽤 정확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tile은 air tag와 유사한 데 (사실 tile이 먼저 출시됨) 어느 핸드폰에서나 사용 가능하지만, 도난 시 주변 핸드폰으로부터 위치 정보를 받으려면 그 핸드폰에 tile app이 깔려 있어야 하고 블투가 켜져 있어야 하는 점이 단점같습니다. 예를 들어, 차가 도난 당해서 우범지역에 버려졌다고 하면 주변에 지나가는 사람 중 아이폰 사용자는 엄청나게 많을 것 같은데 tile app을 깔아서 쓰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아서 tile은 배제했습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쉽게도 저는 현재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아서 tracker는 일단 고려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다음에는 아이폰을 고려해볼까해요 (이렇게 애플의 수에 말려들게 됩니다). 제 질문에 답해주신 분들, 얘기 나눠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도난 방지가 효과가 있기를 바라며...! 혹시 도난 당하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ㅠㅠ

 

---

배경

최근 제가 사는 지역에 자동차 도난이 판데믹 시작 기점으로 2배 이상 증가를 했는데요. 특히 현대와 기아차가 집중적으로 도난당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차가 만들어진 어떤 방식이 도난이 쉬운 이유인 것 같은데 정확한 이유는 뉴스에서 밝히지 않기 때문에 어떤 부분이 헛점인지 알지는 못하구요. next door에 보면 기아차가 1주일에 한 번씩은 도난당했다는 글이 올라오기도 하고요. 제가 현대차를 가지고 있어서 곧 내 차례인가...ㅠㅠ 하고 마음 졸이는 상황입니다.

next door에 올라오는 비디오에서 자주 보이는 수법은 자동차 유리를 살며시 깬 다음 창문을 통해 들어가서 귀중품을 훔치거나 차를 훔치는 방법 (시동을 어떻게 거는 건 안보임)이었습니다. 

 

본문

(추가: 제 차종은 2017 Elantra입니다)

anti theft car device를 알아보고 있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들을 추려보자면

1. steering wheel lock device인데 가장 많이 추천하는 방법이고 가격도 $20대부터 있어서 구하기에 수월합니다. 근데 유투브에 보면 이 장치 제거 하는 게 얼마나 쉬운지 보여주는 비디오도 많아서 정말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wheellock.PNG(사진출처: amazon)

 

2. wheel/rim lock은 주차위반하고 벌금 안내면 자동차 바퀴를 묶어버릴 때 보셨을 법한 장치인데 이건 효과가 있는 것 같은데 번거로울 것 같아요. 특히 비나 눈이 오는 날이면 채웠다가 풀어서 다시 차에 넣고 하는 과정이 더 귀찮게 느껴질 것 같고 녹이 스는 문제도 생길 것 같습니다. 차 도난을 당하지만 않는다면 이런 고충은 참아야겠지만요.

rimlock.PNG(사진출처: 아마존)

 

3. 그 밖의 방법들은 kill switch, GPS tracker, loud alarm등이 있는데 설치하는데 노력이 더 들거나 차가 도난 당하는 걸 직접적으로 막아주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4. 가장 간단하면서 효과적인 방법은 자동차 열쇠 차 내에 두고 내리지 않기, 항상 잠구기, 귀중품 차에 넣어두고 내리지 않기가 있습니다.

 

5. 핸들락 걸기

이 방법은 한국 포털 검색을 해서 알게 된 건데요. 차 시동을 끄고 열쇠를 뺀 다음 핸들을 돌리면 딱 소리가 나면서 핸들락이 걸려서 키를 꽂아도 한 번에 시동을 걸 수 없게 됩니다. 이게 도난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한글로 된 인터넷 자료는 봤는데 영어로 검색을 했을 때는 찾지 못했습니다.

 

질문

ㄱ. 자동차 도난 방지를 위해서 사용하시는 방법 중에 효과가 있었던 것과 없었던 것은 어떤 방법이었나요?

ㄴ. 5번 방법 핸들락이 정말 도난 방지에 효과가 있을까요? 핸들락이 걸리면 자동차 훔칠 때 하는 전선 연결해서 시동걸리게 하는게 안 되는 걸까요?

 

 

 

47 댓글

Dokdo_Korea

2021-06-02 07:17:49

ㄴ.에 대한 의견을 드립니다.

 

혹시 차종과 연식이 어떻게 되세요?  스마트키인가요 꼽고 돌리는 식인가요?

 

키를 꼽고 돌리는 구형 방식에도 두 종류가 있습니다.

키 안에 전자칩이 있어서 시동걸 때 칩과 통신하여 칩이 없으면 시동이 안걸리는 방식과,

그냥 집 키처럼 완전 구형 방식이 있습니다.

 

위에 나열된 어느 방식이든 5번 방법은 시동이 안걸리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핸들이 돌아가지 못하게 락을 걸어 놓은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도둑이 시동 걸었다고 해도 거의 직진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직접적으로 도난방지에는 큰 의미가 없다고 보여집니다.

엘스

2021-06-02 15:55:19

답변감사합니다!

2017 Elantra입니다. 키와 fob이 따로 있고 키를 꽂아 돌리는 방식이에요. 핸들락을 걸어도 직진은 가능하다면 일단 차를 몰고 드라이브웨이 밖까지 갈 수 있는거겠네요 ㅠㅠ

컨트롤타워

2021-06-02 07:36:06

일본에서(미국과 같이 단독주택 보급률이 높음) 차량절도에 쓰이는 방법의 뉴스 동영상을 보았는데요, 특수 안테나 통신장비를 이용하여 집안과 차량을 "연결시켜" 스마트키가 차 옆/안 에 있는것처럼 해서 문을 열고 시동을 걸더라고요.

절도범들이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스마트키를 RFID blocking case/wallet 에 담아두는게 예방방법같습니다. 

 

엘스

2021-06-02 16:00:56

차종을 미리 적어둘 걸 그랬네요. 2017 Elantra인데 스마트키가 아니라 차 안에 키가 있는지 없는지 감지가 되는 방식은 아닙니다. Fob이 있으니 여전히 차를 여는 데 사용될 수 도 있겠네요. 전용 key bag도 판매하네요. 이것도 고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랑아빠

2021-06-02 09:06:29

steering wheel lock device - 20 년 전 유학생으로 미국 와서 다른 학생들에게 배워서 썼습니다. 

운전석에서 앉았을 때 열쇠 구멍이 안 보이도록 - 열쇠 구멍이 차의 앞쪽을 보도록 설치 하라고 배웠습니다. 

아무래도 시간이 많이 걸리니 도둑이 내차 보다는 훔치기 쉬운 다음 차를 찾아가겠죠. 

엘스

2021-06-02 16:15:29

맞아요 일단 1번 타겟이 되는 걸 방지하기만 해도 효과가 좋을 것 같아요. Steering wheel lock이 뜯어내기 쉽다고해도 이런 면에서 효과가 있긴하겠어요. 답변 감사합니다!

정아빠

2021-06-02 18:20:07

아무래도 시간이 많이 걸리니 도둑이 내차 보다는 훔치기 쉬운 다음 차를 찾아가겠죠. +1

일단 타겟이 되면 어떤 장치든 다 털리거라 생각 합니다. 

내 차가 타겟이 안되게 하는게 가장 중요하고 그러면 가격대비 1번이 좋을듯 합니다.

포트드소토

2021-06-02 18:33:35

그런데 최악의 경우 도난 당하면 어떻게 되나요? 풀커버리지 자동차 보험에서 토탈로스 처럼 100퍼센트 중고차 값 지급해 주나요? 그리고 내 보험료 안 올라가구요?

엘스

2021-06-02 23:07:13

밑에 아이엠레듸님 경험상 보험사에서 보상해주고 보험료가 오르지 않았다고 합니다.

roy

2021-06-02 18:44:11

개인적으로 자동차용 tracker강추입니다.

OBD의 경우 - 베터리 충전을 신경 쓰지 않아도됨 하지만 조금만 신경쓰면 눈제 잘 보인다는 단점있음

베터리 경우 - 숨기지에 딱 좋음 하지만 자주 충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음

카 차저 모양의 경우 - 충전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뽑아버리면 쓸모가 없다

이 외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한번 아마존에서 찾아보심 좋을듯

 

엘스

2021-06-02 23:06:36

답글 감사합니다. tracker가 있으면 훔치는 걸 막을 순 없지만 나중에 찾을 때 유리한거일텐데 특별히 강추하시는 이유가 있나요? 역시 도난을 막을 순 없기 때문인가 궁금하네요

roy

2021-06-03 17:13:40

보통 Tracker에는 몇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Accident Notification & GeoFence

기능이 있습니다. 즉 창문을 깨고 들어오거나 일정 한 충격이 발생시 알림을 받을수 있고

시동이 걸리면 알람을 주는 기능이 있는 제품도 있고

Geo Fence를 통해 내가 정한 지역 (예를어 집/회사) 를 벗어나면 알림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도난을 바로 막을수는 없지만 발생시 신속하게 범인을 잡고 차를 되찾을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You can use a GPS tracking device to keep track of your car's location. If your vehicle starts moving when it's supposed to be parked outside your office, you'll know you have a problem.

Text or email alerts will be sent to your smartphone. You can get detailed reports on where your car has gone and where it's headed.

Depending on the device, you may be able to immobilize your car if it's stolen.

엘스

2021-06-04 02:32:31

답변 감사합니다!

아이엠뤠듸

2021-06-02 19:41:31

저는 2013 인피니티 G37을 도둑맞고나서 바로 보험회사에서 돈 받고 다음 차량을 구입하면서 Viper를 달았어요. 

너무 편했는데 한 2년쓰고나니 고장이나면서 에러가 많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다 뻬버리고 이젠 훔쳐가려고 맘먹은 도둑들은 어떻게든 가져간다가는 생각으로 그냥 놔둡니다. 

 

저희 차는 참고로 정말 그냥 깔끔하게 부서진 유리 한조각없이 출근하려는데 없어졌었어요. 

바로 경찰부르고 보험회사 리포트하고 딱 10일째 되던날에 보험회사에서 돈주더라구요. 

경찰도 어차피 이렇게가져가면 벌써 컨테이너를 탔다 파트별로 팔아넘겼다 등등 그냥 포기하라고했었구요. 

보험 프리미엄은 아직도 올라가지않았습니다. 

엘스

2021-06-02 23:00:00

경험담 감사합니다. 가져가려고 하면 가져간다는 거에 공감합니다. 뭘 해도 들고 가려면 토잉해서라도 가져가겠죠 ㅠㅠ 유리 한 조각 없이 가져가다니 놀랍네요. 보험 프리미엄이 오르지 않았다는 것도 다행입니다 (조금 놀랍기도하네요). 

 

Ohkun

2021-06-02 22:07:19

1. 큰 도움은 안되고, 핸들을 돌려서 안쪽 lock 메커니즘을 부신후에 시동을 걸어야 하는데, 이떄 오히려 지랫대 역활도 차 흠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2017년차 이면 팩토리 이모빌라이져 있는데, 애프터 마켓 알람이 큰 도움은 안된다고 봅니다.

 

4. 열쇠는 안두고 내리는건 당연한거고, 귀중품아니더라도 그냥 밖에서 보기에 아무것도 없이 두는게 가장 안전 합니다.. $5 선글라스 라도요.

 

5. 말도 안되는소리니 그냥 무시 하시면 됩니다.

엘스

2021-06-02 23:05:03

핸들락은 도움은 안되고 오히려 훔치는 걸 쉽게 만들어주는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알로하

2021-06-18 09:08:00

그냥 뭐 이것 저것 하는것 보단 베터리 단자를 분리 시켜 놓은건 어떨까요ㅡ. 뭐 채우고 걸고 하는 시간이나 배터리 단자 하나만 빼 놓으면 다시 연결 하는거나 시간이 비슷 할듯 한데요ㅡ. 도둑놈이 본넷 열고 다시 연결 할 정성은 업겟죠..   아 오디오가 리셋되는군요.. 

서파러탄

2021-08-14 19:40:23

이건 오디오 뿐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세팅들이 다 리셋되서 좀 번거로울거 같아요...근데 원글님 차도 도난 당하다니...심각한 상황이군요ㅜㅜ

음악축제

2021-08-14 19:56:37

어우 무서운 세상이네요..

아무쪼록 잘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엘스

2021-08-14 20:23:36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세상이 흉흉하네요 ㅠㅠ

EmiyaMulzom

2021-08-14 19:58:17

에고 차 도난 당하셨다니 마음이 아프네요ㅜㅜ

 

위엣분 말씀하신 것처럼 스마트키 차량이 좋아요. 키를 넣어서 시동을 거는 방식은 범죄자들에게 타겟이 되기 좋은 ㅜㅜ

 

그리고 글러브박스에 절대 스페어 키 놔두지 마시구요. 

 

이런 경우 집에 주차하실 때는 가라지 안에 대시고, 외출하실때는 steering wheel lock 하시는 것 추천드려요.

 

어디서나 항시 파킹 스트럭쳐/건물 근처 같은 최대한 안전한 곳에 주차하는 것이 프라이오리티여요. 그리고 차 내부에 귀중품 또는 핸드폰 충전 케이블 등을 잘 보이게 놔두지 마시구요. 주위에 이야기 들어보면 아이폰 케이블 하나 때문에 차 유리깨고 들고 갔다는 황당한 이야기도 있었어요.

 

자동차 도난 사고 많을시, 차 내부 뿐만아니라 타이어/휠도 뜯어갈수 있어요. 저희 동네에는 제작년부터 스파이킹 (gas theft)이라고 주차하고 나중에 차에 와서 멀쩡하게 주차된 차 시동걸면 개스가 empty 뜨는 범죄가 흥했거든요. 그래서 위험지역에는 선셋 후에 절대 가지 않는다가 철칙이에요.

 

제차에는 차 살때 Lo/Jack 을 장착해 놓아서 (차 내부에 gps 센서를 저도 모르는 곳에 설치해 놓음, 차량 이용시 육안으로 센서 못 찾음), 차량 도난 시 위치가 뜨는 서비스라 차를 물리적으로 찾아올수는 있어요. 실제로는 찾아오면 대부분 폐차 직전의 차로 돌아오기 때문에... 자동차 보험에 도난 항목을 넣어놓고 reimburse 받는것이 최고죠. 저는 Lo/Jack 이 차 사고 일정기간동안은 차 값 돌려준다고 프로모하고, 차를 사기전에 이미 딜러가 설치해놓아서... 그냥 삿어요.

엘스

2021-08-14 20:30:44

차에는 아무것도 안두는데 차 기종이 훔치기 쉬운 차라 결국 타겟이 된 것 같습니다. 다행히 값나가는 것이나 개인정보가 담긴 것은 없어서 차만 딱 도난 당했어요.

 슬프게도 gps는 없네요 ㅠㅠ 도난이 이렇게 빨리 일어날 줄 몰랐어요. 일단 보험사에 Claim 넣었고 기다리는 중이에요. 주말이라 언제 답이 올지 모르겠네요

아이엠뤠듸

2021-08-14 20:57:45

전에 제 차는 스마트키에서 나오는 전파를 이용해서 훔쳐갔어요. 

유투브에보시면 나와요. 이건 그냥 스마트키고뭐고 맘먹는 나쁜 사람들이 가져가려면 가져간다는 슬픈 이야기밖에 할 수 없네요...

 

컨트롤타워

2021-08-14 20:37:46

Kill Switch의 작동원리는 잘 모르겠으나 (불법)토잉트럭이 통째로 끌고갔을경우도 배제할수는 없어보입니다.

엘스

2021-08-14 20:47:16

댓글감사합니다. 맞아요 그럴수도 있죠ㅠㅠ  유리창 깨진 조각이 있어서 깨고 시동 걸어서 갔을 것 같긴한데...kill switch를 우회하는 방법을 찾는게 아닐까 싶어요. 차를 찾게 된다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엠뤠듸

2021-08-14 20:54:16

진짜 속상하시겠어요 ㅠㅠ 

당해본 사람으로 얼마나 속상하실지 더 이해가가네요. 

 

저는 경찰 리포트하고, 경찰측에선 절대로 못찾는다라는 말을 듣고, 보험회사에서 10일째 되는 날 제 직장으로 체크를 들고왔어요. 

체크받으면서 키 두개 다 주고, 리넨이랑 타이틀도 보험회사한테 넘겼습니다. 

당시에 켈리블루북으로 estimate해서 돈을 주더라구요. 

그리고 익스텐드 워런티를 넣고있던 차라서 인피니티 연락했더니 익스텐드 워런티 들어간 돈을 전액 환불 받았어요. 

 

하루빨리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엘스

2021-08-15 01:41:00

아 kbb로 측정하는군요. 그러면 꽤나 괜찮은 편일 것 같네요. 차는 찾았고 일단 차가 안전한 곳에 보관중이라고 해서 월요일에 상황을 보려고합니다. 답변 감사드려요! 이렇게 된 김에 현대차 팔규 비현대차 가야하나 고민되네요

아이엠뤠듸

2021-08-15 04:57:23

찾으셨다니 축하드려요!!!!!!

 

어차피 현기차나 일본차들을 많이 가져간다고해요 ㅠㅠ 

뭔가 안전하게 차를 secure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셨으면 좋겠네요. 

포트드소토

2021-08-14 21:44:59

두달전에 도난방지법 물으셨는데 진짜로 차를 도난당했다고요?  황당하군요... 심심한 위로의 말씀 드립니다.

자동차 보험이 잘 해결해 줄 테니 너무 큰 걱정 안 하셔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시는 동네의 중고차 시세로 보상하는 걸로 압니다. 마켓밸류.

행운을 빕니다. 

 

엘스

2021-08-15 01:42:17

댓글 감사합니다. 차 찾았데요! 아직 차를 못봐서 어찌될지 모르지만 그나마 다행인 것 같아요.

벌추

2021-08-14 23:06:28

슬픈 소식에 로그인 하게 되네요.. 차도 찾고, 보험처리도 잘 되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어느 지역인데 차량 도난을 당하셨어요? 저는 살면서 차량 도난사고는 상상을 안하고 살아서 실감이 나지 않는데... 아침에 나갔다 차가 없어졌을때 상실감이 너무 크셨을것 같아요..

엘스

2021-08-15 01:43:32

Milwaukee, WI 입니다. 여기가 요즘 현대 기아차가 엄청나게 도난당하는 중이에요. 

언젠가 일어날 일이라고 생각했는데도 이게 진짜인가 싶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일단 차 소지는 파악됐습니다. 

케어

2021-08-14 23:15:29

그런동네에 정말 살기 싫어질것 같네요.

보험사와 잘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엘스

2021-08-15 01:43:56

감사합니다. 차 찾았다고 합니다 ㅠㅠㅠ

LK

2021-08-15 00:32:59

올리신 내용들 봤습니다. 정말 황망하시겠습니다. 

역시나 추적 그런거보단 그냥 예전식인 직접적인 핸드락 등등인가 봅니다. 무사히 차량과 좋게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엘스

2021-08-15 01:45:15

네 핸드락도 구매할 예정이에요. 그리고 Underground parking pass도 구매하려구요 ㅠㅠ 도난때문에 자꾸 장기적으로 손해가 나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GoSKCK

2021-08-15 02:27:19

고생하셨네요.

차를 찾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저도 밀워키 사는데 걱정이네요.

매달 100불 넘는 돈 내면서 아파트 Underground parking 을 하고 있긴 한데,

장 보러 갈 때나 음식 픽업하러 갈 때도 조심해야겠습니다. 

엘스

2021-08-15 14:53:05

오 밀워키 사시는군요. 반갑습니다 :D

저도 앞으로 지하에 주차하려구요 ㅠㅠ 당장 차를 바꾸기도 애매하고 (중고차가 너무 비싸서 아깝게 느껴져요) 일단 겨울까지만 버티면 도난도 줄어들테니까요. 낮에는 좀 괜찮겠지만, 얼마 전 교회 주차장에서도 누군가 차를 훔쳤다고 하니 아주 안심은 못할 것 같아요. 

고구마엔사이다

2021-08-15 02:39:00

아이고 차 찾으셔서 다행이네요. 

도난 방지는 아니지만 혹시 애플말고 삼성폰 쓰시면 SmartTag tracker 알아보시는 것도...

근처 행인의 폰이 삼성이면 블투로 연동해서 대략적인 위치를 알려주거든요. 타일유저보다는 삼성폰 쓰는 사람이 더 많을거 같아서 전 그걸로 샀어요.

엘스

2021-08-15 14:55:42

감사합니다 ㅠㅠ 그나마 다행이에요. 안그럼 며칠간 마음고생 했을 것 같아요. 

애플도 삼성도 안써서 Tile을 써야할 것 같은데 그러면 별로 효과가 없을 것 같아서 안쓰고 있었어요. 이렇게 된 김에 아이폰을 사야하나 고민되네요 (핑계...ㅋㅋㅋ)

Oldgluta

2021-08-15 22:12:23

차를 찾으셨다니 다행이네요. 혹시 이 차는 킬 스위치가 달려있으니 도난하기가 어렵다 라는 스티커 같은 걸 붙여놓으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씨씨티브이 경고 스티커만 붙여도 도난율이 줄어드는 효과를 기대해 보는 건 어떨까요?

쎄쎄쎄

2022-06-19 16:55:17

엘스님 ㅠ 저도 밀워키에서 2017 elentra 도난당했어요 ㅠ.ㅠ 어떡할지 막막해서 찾아보다가 이 글을 발견했네요. 제 차는 토잉되지 않았고 아예 가져갔어요..

엘스

2022-06-22 19:00:53

쎄쎄쎄님, 알림을 지금 봤네요. 아니 이런 ㅠㅠㅠㅠ  아직도 못찾으신건가요? 너무나 안타깝네요. next door에 차 정보와 사진 있으시면 올려보세요. 도난 당한 사람들이 그런식으로 해서 댓글로 찾는 경우를 봤거든요. 저는 차를 가져간 건 아니라 도난 당한 차를 찾는 과정까지는 안해봤지만 혹시 제가 도울 게 있으면 쪽지주세요~

쎄쎄쎄

2022-06-22 21:20:24

네 지금 차 도난당한지 4일짼데 아무 업데이트가 없네요 ㅠ 넥스트 도어에 올려볼게유 감사해요.

아무래도 제일 찝찝한건 인슈런스 카드에 저희집 주소가 적혀있고 가라지 오프너가 차안에 있었다는점..?? 집까진 안찾아오겟죠 ㅠ

엘스

2022-06-22 21:43:04

밀워키 지역에서는 훔쳐간 차는 joy ride에 쓰고 그 안에 물건을 굳이 뒤지지 않는 경향이 있더라구요. 혹시 모르니 이 페이지도 한 번 확인해보세요. 
https://m.facebook.com/people/Kia-Hyundai-Boyz-Girlz/100069792677691
훔쳐간 애들이 자기가 훔친 차로 얼마나 기행을 벌이는 지 자랑하는 (ㅠㅠ) 페이지라고 들었어요. 저는 페이스북을 안쓰는 관계로 직접 확인해보지는 않았어요. 인스타그램 계정도 있다고 들었어요. 차를 곧 찾으실 수 있길 바래요

한국In

2022-09-09 21:33:09

뉴스에서 보았습니다. 이게 그 유명한 Kia boys 현대 기아차 훔치기 틱톡 챌린지였네요. 

    - 도난 당한 차를 어디다 쓰는게 아니고 그냥 도로에서 미친듯 차를 몰고 (역주행, 사람 달고 달리고, stop sign같은 곳 미친듯이 들이 박고 그 영상 틱톡에 자랑스럽게 공유)

 

2022년에 더 심해지고 있고 밀워키를 지나 전 지역으로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 타겟이 애틀란타라고 하니 애틀란타 사시는 분들 기아 현대 특정 연도 가지신 분들 주위가 필요한듯 합니다.

 

https://www.kgw.com/article/money/business/kia-hyundai-lawsuit/283-9a69aad5-4640-43cc-955d-b464432dff4b

목록

Page 1 / 3805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2274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927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8117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9788
updated 114134

신청하지 않은 GE 실물카드 발급

| 잡담 8
댄공백만 2024-04-23 1329
updated 114133

아이 영주권 문제로 상원의원에게 메일을 쓰려고 하는데, 조언 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질문-기타 17
SDAIS 2024-04-17 3132
new 114132

(타겟) Hyatt (하얏트) Double Night Credits Promo (up to 10 nights)

| 정보-호텔 11
Globalist 2024-04-25 760
updated 114131

여행용/휴대용 유모차 추천 부탁드립니다.

| 질문-기타 50
카라멜마끼아또 2024-04-22 1039
new 114130

신부전/투석중인 80대 아버지와 마지막? 해외온천여행 어떨까요

| 질문-여행 10
비니비니 2024-04-25 685
updated 114129

Marriot Cancun, An All-Inclusive Resort 예약했어요!

| 후기 23
  • file
LA갈매기 2024-04-18 2776
updated 114128

마모분들 최애 텀블러 브랜드& 상품명이 궁금합니다

| 질문-기타 71
  • file
Navynred 2024-04-24 3188
new 114127

[크보: 김도영] 어쩌면 이종범 이후로 우주스타가 탄생한지도 모르겠네요

| 잡담 5
하나도부럽지가않어 2024-04-25 1517
new 114126

마모 덕에 Grand Cayman 가보게 되었습니다. 가보신 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특히 차 렌탈)

| 질문-여행 6
샬롯가든 2024-04-25 614
new 114125

점화 플러그에 엔진 오일이 새들어가서 엔진 이상인 경우

| 질문-기타 10
rlambs26 2024-04-25 582
updated 114124

힐튼 Free night: 조식 포함되나요?

| 질문-호텔 16
뉴로니안 2024-04-24 1402
new 114123

코스코 Gazebo aluminum roof를 Shingle로 교체

| 정보-DIY 6
Almeria@ 2024-04-25 396
updated 114122

30대 중반 부부 역이민 고민 입니다ㅠㅠ (이민 10년차 향수병)

| 잡담 78
푸른바다하늘 2024-04-24 5747
updated 114121

초보자를 위한 코너: 아무거나 물어보세요 + 아무나 답변해 주세요

| 잡담 3304
  • file
shilph 2020-09-02 74109
updated 114120

[핫딜] 델타원, 5월 초순부터 여름 성수기 미국<>ICN 구간, 편도당 12.5만~15만 (아멕스 델골이상 카드 소유시 15% 추가할인)

| 정보-항공 70
  • file
헬로구피 2024-04-24 4332
new 114119

렌트 종료가 다음달인줄 알았는데 이번달이었네요 ㄷㄷ

| 잡담 8
삶은계란 2024-04-25 1216
new 114118

J1 신분으로 글로벌 엔트리 신청 후 거절되었는데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 질문-기타
슈티글 2024-04-25 207
updated 114117

Carry-on (케리온) 3가지 제품들 써본 후기 -

| 잡담 64
  • file
Monica 2024-04-19 5767
updated 114116

은행들의 성격

| 잡담 28
Monica 2024-02-09 2769
updated 114115

돈 savings 어디다 하시는지요?

| 질문-기타 58
긍정왕 2023-05-08 10110
new 114114

캐피탈 원 마일 버진항공 말고도 잘 쓰시는 분 있으신가요?

| 질문-카드 7
  • file
스타 2024-04-25 749
updated 114113

.

| 질문-기타 12
망고주스 2023-05-20 3192
new 114112

뱅가드 individual 401(k), Multi-SEP, Simple IRA 이 Ascensus 로 넘어간다고 하네요

| 정보-은퇴 3
dsc7898 2024-04-25 567
updated 114111

Chase $900 뱅보

| 정보-기타 42
sepin 2024-01-23 10242
new 114110

Limited Boeing 747 소재 Delta Reserve 카드

| 정보-카드 2
  • file
랜스 2024-04-25 344
new 114109

ICN-EWR: DL이냐 UA이냐 결정 도와주세요

| 질문-항공 8
RegentsPark 2024-04-25 445
updated 114108

Palo Alto 지역 3개월 여름인턴을 위한 단기 하우징과 차량 렌트 VS 차랑 배송 VS 운..전?(애틀란타->팔로알토)

| 질문-기타 17
Raindrop 2024-04-24 874
updated 114107

DoT: 취소/심각히 지연된 항공권 및 항공서비스에 대한 자동환불규정 법제화

| 정보-항공 13
edta450 2024-04-24 1278
updated 114106

다크 초콜렛 속 중금속 우려

| 질문-기타 21
아요 2024-04-08 3315
new 114105

질문 - 눈 위 떨림 (질끈 감고 떳을때)

| 질문-기타 3
junnblossom 2024-04-25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