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모기지 신청 직전입니다. 카드를 신청해도 될까요?

돈쓰는선비 | 2021.07.25 04:48:1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데이트]

지난 주에 넣었던 집 오퍼가 당첨되버리는 바람에 (호갱님~) 이번주 모기지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카드를 신청안하고 모기지 먼저 신경써야 겠습니다. 모기지 끝나는데로 바로 카드 2-3개 달려야죠. 하아... 출퇴근용 차도 하나 사야하는데 ㅠㅠ 아래 답변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

내년 애들 봄 방학에 마춰 캔쿤 호텔은 예약은 했는데 항공이 문제네요. MR이 어정쩡하게 있고 UR은 충분히 있는데 도란스 카드가 없고. UA, AA, Delta는 포인트가 8만에서 10만 정도 있는데 뉴욕/뉴저지에서 캔쿤 차감은 거의 한국 가는것 만큼 요구하구요.

 

각설하고 가지고 있는 MR로는 BA Avios로 돌아오는 편이 없어 돌아오는 편은 Jetblue까지 섞으면 가능하겠지만 포인트가 모자랍니다. 그래서 사프 신청이 가능한 제가 사프를 받으면 UR을 쓸수가 있는데 문제는 저희가 곧 (빠르면 다음주, 늦어도 1-2달 안) 모기지를 신청해야합니다. 아내는 5/24로 사프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제 크리딧 스코어는 credit karma 기준 800점은 충분히 넘고 모기지 액수도 충분히 받을거 같은데, 이런 상황에서 카드를 신청하면 안될까요?

 

P.S. 1 JetBlue도 뉴욕-캔쿤 차감액이 나쁘지 않네요. 자리도 넉넉한거 같구요. 

P.S. 2 까먹고 있었는데 Hilton point로 급할때는 항공사로 10:1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가성비 꽝이지만 급할땐 몇 천 포인트 전환해서 사용하기 좋은거 같습니다.

댓글 [2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0,512] 분류

쓰기
1 / 1026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