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업데: 테니스로 결정) 이제 9학년되는 학생(여)인데 학교운동으로 골프와 테니스 중에 어떤 게 좋을까요?

국궁 | 2021.07.26 03:38:2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댓글을 아이와 함께 보고 저희가 생각하지 못했던 많은 걸 고려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테니스로 결정하였습니다. 학교가 작아서 try-out 같은 건 없고 현재 테니스를 배우는 강사한테 물어보니 학교 테니스팀 수준도 그리 높지 않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테니스가 골프보다 나은 거 같습니다. 하마터면 부모의 암묵적 푸쉬로 최선의 결정을 못할 뻔 하였습니다. 이곳 마적단 분들게 새삼 감사를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둘째 아이(여)가 이제 고등학교를 가는데 학교 스포츠로 골프와 테니스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중학교 때 track and field를 좀 했고 딱히 운동에 소질이 있지는 않습니다. 

그저 고등학교 다니는 동안 꾸준히 할 수 있는 스포츠면 됩니다. 

두 종목 다 완전 초보구요, 그래서 이번 여름에 두 종목 다 초보 레슨을 받아 오고 있습니다. 

부모가 볼 때는 개인 기록 경기인 골프가 경쟁도 덜하고 나아 보이는데...

아이는 테니스가 좀 더 끌리나 봅니다. 

근데 그 끌림이 조건 없이 "테니스 할래"가 아닌 굳이 고르자면 테니스 이런 느낌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테니스에 비해) 골프의 상대적 장점은

1. 테니스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고, 집에서도 일정 부분 연습을 할 수 있다. 

2. 게다가 아빠인 저도 이참에 골프를 같이 배우는데, 아무래도 좀 더 골프 우호적인 환경이다. 

3. 개인 기록 경기가 경쟁 스트레스가 덜 하다. 

 

이런 이유를 들어 골프를 하는 게 어떠냐는 약간의 푸쉬를 하니 고민이 되나 봅니다. 

본인 입장에선 테니스가 좀 나은데 아빠 말 들으면 골프가 나은 거 같긴한데

아빠가 자기 좋아하는 종목이라 사심에서 자길 유도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럼 여기 마일모아에 물어보자. 

그러면 객관적인 의견을 들을 수 있고 그런 다음에 다시 결정해 보자. 이렇게 스토리가 흘렀습니다. ㅎㅎ

여러분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댓글 [4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0,490] 분류

쓰기
1 / 1025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