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어깨가 아픈데 병명을 못 찾고 있어요. => shoulder impingement

셀린 | 2021.09.09 01:41:0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어깨 위쪽이 뻐근하고 저린 느낌이 드는 등 점점 심해지는 것 같아서 결국 정형외과 의사선생님을 보고 왔습니다.

영어로 orthopedic 이군요. 슨생님은 orthopedic surgeon 이라고 되어있어서 수술의까지-_-? 볼 일이 있나 했는데 그래도 좋았습니다.

빌 나오고 나서 후회할지 안 할지 결정하는 걸로...

 

이것 저것 해보고 일단 엑스레이 찍었어요. 

보시더니 파열이 있거나 하지는 않고 염증만 있는 shoulder impingement 라고 하셨어요.

tendon 위에 염증이 있어서 거기 코티존 주사 맞고 피티받거나, 아님 피티 받거나 하라시길래

주사부터 맞고 ㅋㅋ 피티받겠다 했어요.

임신했을 때나 볼 것 같았던 울트라 사운드로 어깨를 들여다보니 신기하더라고요. 주사 바늘 들어가는 것도 보이고.

코티존 주사로 증상이 완화되는 데에는 3일에서 5일까지 걸릴 수 있으니 

피티 받을 거면 다음주부터 가라고 하셔서 얼른 나아지기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

 

걱정해주시고 답변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

저와 비슷한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모두 의사샘 보러 가셔서 코티존 주사라도 ...==33

 

====

 

 

더 큰 병원에 가기 전에 글 올려봅니다.

(콜롬비아에 눈 검사만 받았는데 빌을 2천불 가까이 받아서.. 다시 병원 가기가 두렵..=-=)

 

어깨가 아픈데, 증상이 애매해요.

왼팔을 옆으로 들어올릴 떄만 아프고, 한 45도 쯤에서 90도 (수평)일 때까지만 아픕니다.

어꺠꼭짓점 부분을 날카로운 걸로 깊게 팍 찔리는 느낌? 

근데 그 고통이 0.5초 정도밖에 지속이 안 돼요. 딱 그 45도 정도 움직이는 동안만. 

 

게다가 어쩔 땐 악 소리나게 아픈데 보통 또 그렇게까지 아프지도 않아요.

대부분의 일상 생활이 지장이 없어서 chiropactor 봤을 때도 좀 애매하더라고요.

가~끔, 어쩌다 날카롭게 팍 가끔 아픈 거라 그 앞에서는 또 별로 안 아프고..

chiropactor 도 보고, 필라테스랑 physical therap 하는 분들도 뵈었는데

그때마다 그렇~게 아프지가 않더라고요... ㅠㅠ 

근데 어쩌다 집에서 옷을 위로 벗을 때 엌 소리가 나요 너무 아파서.

 

오른쪽 어깨와 다른점이라면, 제 왼쪽 trap muscle 이 조금 더 큽니다 -.-;

왼손잡이여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는데 최소 10년, 늘 왼쪽 어깨가 더 타이트한 편이에요.

그리고 손을 등으로 보내는 동작을 할 때, 오른손은 손바닥(손등 말고)을 등(날개뼈 사이)에 딱 편하게 붙일 수 있는데 (엄지손가락이 하늘을 향함)

왼손으로는 엄지손가락이 하늘을 향하게 등에 딱 붙이기가 어려워요. 

이걸 할 때 어깨가 악 소리나게 아프지는 않은데 (위로 들어올리는 게 아니라 그런지) 조금 아프고 불편해요.

엄지손가락도 하늘을 향하게 하긴 어렵고.. 그러면 손목까지 땡기더라고요.

그냥 엄지손가락이 반대편 벽 정도를 향하게 손바닥을 날개뼈 밑에 딱 붙이는 정도가 편합니다. ㅠㅠ

설명이 이해가 되실런지 모르겠네요 ㅠㅠ 그림이라도 그리고 싶은데..;;

 

회전근개파열, 오십견(...ㅠㅠ) 등등 다 검색해봤는데 거기 나오는 증상이나 자가진단법에는 별로 해당사항이 없더라고요.

손을 등에 놓는 게 어려운 게 회전근개파열 증상 하나랑 좀 비슷하기는 한데..

나머지 증상들은 또 없어서요.

 

혹시 비슷한 통증 겪어보신 분 계실까요?

스트레칭/운동으로 나아질 수 있는 건지 아니면 의사선생님을 봐야하는 건지 헷갈려요.ㅠㅠ  

chiro랑 physical therapy 하는 데에서는 별로 심각한 건 아니라고 그냥 운동 하라고 해서요 -.-;

평소 운동량이 없는 건 아니에요. 테니스 가끔 치고, 자전거 가끔 타고 짐도 가끔 갑니다.

근데 이렇게 찾아갈 때마다 그 악! 하는 고통을 trigger 하질 못 했어요. 맨날 나타나지는 않는 거라..

이게 벌써 3개월에 넘어가네요,,ㅜㅜ 안 나아져요 안 나아져 ㅠㅠ

댓글 [2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0,534] 분류

쓰기
1 / 1027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