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중학교 올라가는 아이의 한글 공부를 위한 네플릭스 드라마, 유툽 컨텐츠 추천 부탁드립니다.

샤샤샤 | 2022.06.18 00:52:3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아이의 여름 방학 한글 공부 자료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번도 한글학교를 다니지 않았지만 그래도 곧잘 대화를 하고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첫 아이의 경험을 살려, 두번째 아이도 한국 드라마를 여름 방학때 좀 보여줄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첫째 아이는 도깨비, 시크릿 가든, 봉순이 등을 보여줬었고 (여러해에 걸쳐), 좋아했고,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언어를 꾸준히 하는데 도움이 되었었는데, 이런 드라마들의 소스가 맨날 바뀌다 보니까 더이상 네플릭스에 없습니다. 첫째 아이는 한국 의사분이랑 상담을 더듬더듬 할 정도의 수준이네요. 

 

가을에 중학교에 가고, 부모님과는 대화를 곧 잘하지만, 다른 어른들과는 한글로 대화를 하지 않으려고 하는 수준의 아이한테 맞는 한국 드라마 컨텐츠 추천부탁드립니다. 가급적 미국 네플릭스 컨텐츠가 좋고요, rate은 14미만이면 좋겠고, 한국 문화에 대한 흥미 및 한국어에 많이 노출하는게 목표입니다. 영어책만 읽고, 영어 시트콤만 보고, 친구들이랑 영어로만 대화하려고 해서요. 현재로써는 미국 네플릭스가 접근성이 좋아 '사내맞선'을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다른 좋은 드라마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미국 네플렉스의 드라마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나요? 한국 네플릭스 VPN이 최고의 솔루션이 될까요?

 

업데이트:

생각해보니 미국에서 볼 수 있는 유툽 컨텐츠도 나쁘지 않을꺼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EBS 초등으로 검색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딱딱한 주제의 이야기들만 있네요. 좋은 컨텐츠지만 흥미 유발을 위한 컨텐츠로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혹시 초등 고학력, 중등 학생들을 위한 흥미 유발 컨텐츠가 유툽에 있을까요?

 

댓글 [1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20,489] 분류

쓰기
1 / 1025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