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카드]
Aspire, Hilton Honor, Bonvoy 일반, Bonvoy Biz, Brilliant 중 어떤 카드를 Cancel 하는 것이 좋을까요?

피들스틱 | 2021.10.28 09:33:4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마모를 통해 본격적으로 카드를 만든지 어느덧 만 4년이 되어가네요. 그동안 참 많은 카드들을 만들었는데요. AMEX는 다들 아시다시피 Credit card 5장이 max 입니다. 그리고 오늘 Bonvoy Brilliant를 끝으로 5장을 달성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달에 여섯번째 Delta Biz Gold를 만드려고 하는데요. 어떤 카드를 닫는 것이 좋을지 고수님들의 의견을 여쭤보고자 합니다.

 

차지카드는 제외하고 현재 1. Hilton Aspire, 2. Hilton Honor, 3. Bonvoy 일반, 4. Bonvoy Biz, and 5. Bonvoy Brilliant 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항공보단 호텔 크레딧을 좋아합니다.

 

일단 Aspire는 유지할 예정이고 Brilliant는 이제 막 열었기 때문에, 닫을 카드 후보는 Hilton Honor, Bonvoy 일반, Bonvoy Biz 입니다.

 

1. Hilton Honor - Aspire로 왔다리갔다리 하면서 Hilton 포인트를 모으는 용도입니다. 그리고 작년에 취소신공으로 받은 SW크레딧이 있어 혹시 Clawback이 조금 두렵기도 합니다.

2. Bonvoy 일반 - 아직 받아보진 못했지만 Brilliant 업글 DP도 있어 기다리고 있고, 매년 나오는 숙박권을 좋아합니다. 내년에 숙박권+포인트로 예약이 되는 점은 숙박권의 가치가 조금 더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 Bonvoy Biz - Bonvoy 일반과 마친가지로 숙박권이 나오지만 업글 오퍼는 없습니다. Bonvoy 일반에 추가로 15박 qn를 주는 점이 좋지만 어차피 2023년 3월까지 티어가 연장되었고, 하얏트 글로벌리스트에 집중할 예정이라 작년 Covid로 인한 파격적인 프로모션이 없다면 메리엇 플랫까지는 달성 하기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Hilton Honor 또는 Bonvoy Biz 둘중 하나를 취소하려고 생각중입니다. Hilton Honor를 취소한다면 당장 메리엇 숙박권 2장과 30박 QN를 받을 수 있지만 Hilton 왔다리갔다리가 어려워 집니다. Bonvoy Biz를 취소하는 것은 $125불 내고 받는 숙박권 1장을 포기하는 거라 이쪽으로 마음이 기울고 있습니다.

 

혹시 제가 놓치고 있거나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566] 분류

쓰기
1 / 57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