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카드]
업뎃: [질문] 아맥스 크레딧 카드 다섯개 구성 전략

래요- | 2021.10.29 04:16:52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뎃: 피들스틱님 조언대로 다섯개 보유 중에 마일모아님 링크타고 브릴리언트를 신청했습니다. 당연히 인리가 나왔고, 오늘 오전에 리컨 부서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원샷에 다 끝나기를 기대하면서...

 

래요: 나 카드 어제 신청했는데 다섯개 가지고 있다고 빠꾸먹음.  내가 가진 옵션이 뭐가 있을까?

Rep 1: 어 확인해볼게. 그러네 너 카드 보유 맥시멈이라 더 신청못해. 하나 캔슬하고 다시 신청해봐?

래요: 어잉? 새로 다시 신청해야해? 그냥 하나 캔슬하고 기존꺼 바로 처리해줄 수 없어? 

Rep 1: 잠깐 보자... 그래 니말이 맞다. 캔슬하고 나면 어제 어플리케이션으로 다시 진행할 수 있겠네. 그럼 내가 커스터머서비스로 토랜스퍼 해줄게 거기서 캔슬하고 다시 와. 

래요: 뭐? 니가 캔슬은 못해? 

Rep 1: 어 난 어플리캐이션 디파트먼트라 캔슬은 못함.

래요: 그 그래... 넘겨줘...

(잠시후)

Rep 2: 안녕, 무엇을 도와줄까요?

래요: 나 카드 어제 신청했는데 다섯개 가지고 있다고 빠꾸먹음. 다른거 새로 만들려면 하나 캔슬해야해. 서패스 캔슬해줘.

Rep 2: 그래. 당연 해주지. 근데 왜 캔슬하는데? 가지고 있으면 안돼?

래요: ...... 카드 새로 만들려면 한개 캔슬해야 된다고!

Rep 2: 그래 맞어. 니가 말했지. 오케이 여기 캔슬 했고 블라블라.

래요: 고마워. 다시 어플리케이션 부서로 옮겨줘.

Rep 2:  노 프라블레무. 잠시만 기다려

(잠시후)

Rep 3: 안녕 래요! 무엇을 도와줄까?

래요: 나 카드 어제 신청했는데 다섯개 가지고 있다고 빠꾸먹음. 그래서 방금 하나 캔슬했어. 이제 브릴리안트 카드 발급할 수 있지?

Rep 3: 오케이 물론. 너 혹시 어플리케이션 넘버 알어?

래요: 잠시만 기다려봐. 여기 2021.... XXUSD 

 

Rep 3: 굳. 잠시만 기다려. 찾았다. 니 어플리케이션.  어디 보자. 오케이. 이거 처리하는 부서가 따로 있어. 리컨 부서라고 내가 거기로 돌려줄게.

래요: 뭐? 너네가 그거 하는 부서 아냐? 내가 건 전번이 너네 팀인데?

Rep 3: 어 난 아냐. 리컨 부서가 또 따로 있어.

래요: 그...그래. 옮겨줘.

(잠시후)

Rep 4: 안녕. 무엇을 도와줄까?

래요: 나 카드 어제 신청했는데 다섯개 가지고 있다고 빠꾸먹음. 나 똑같은 말 벌써 네번 하는거야. 니가 해결해 줄 수 있기를 바래.

Rep 4: 오케이 보자. 소셜 번호 불러봐.

래요: 여기

Rep 4: 나이스 니 어플 찾았어. 잠시 기다려봐. (10초 후) 축하해. 카드 승인 났고 너 오랫동안 우리 고객호구 였으니 카드는 빠른 배송으로 보낼게. 월욜에 받을 수 있을거야.

래요: 고마워. 나 웰컴 오퍼 잘 붙어 있지?

Rep 4: 그건 카드 받고 다시 연락주면 우리가 확인해줄게.

래요: 그..그래. 알았어. 안녕.

 

결론: 이런 프로세스를 기대한 건 아니었는데, 케바케일듯 하지만 아맥스 카드 다섯개 다 차서 새 카드 못만드시는 분들은 그냥 하나 캔슬하시고 어플라이 하시는게 좀 더 쉬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크레딧 한도는 캔슬한 카드하고 똑같이 (만불) 나왔습니다.

 

 

--------------

 

제가 현재 아맥스 크레딧 카드가 다섯개 슬롯이 다 차 있습니다. 이걸 어떻게 정리를 좀 해야 다가오는 딜을 동참할텐데요, 어떻게 정리를 해야 할지 조언을 좀 들을 수 있을까 해서 글을 써봅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아맥스 카드는 

- Blue From American Express

- Hilton Aspire

- Hilton Surpass

- Hilton 기본

- Bonvoy (구 SPG)

 

요렇게 있습니다. 아스파이어 카드는 계속 킵을 할 예정이고, 블루카드가 참 계륵인게 이게 제 크레딧 리포트에서 두번째로 오래된 카드 중 하나라 닫기가 참 그렇더라고요.

다른걸로 프로덕트 체인지를 할만한 것도 없는거 같고...

 

일단 힐튼을 어떻게 정리를 해야 할텐데 지금 생각은 서패스를 닫고 일반을 들고 있다가 업그레이드 오퍼를 노려볼까 하고 있고요. 아니면 일반을 닫고 서패스를 다운을 할까요? (둘 차이점이 있을지?) 그리고 본보이 카드는 이제 정리를 할까 하는데, 이게 얼마전에 업그레이드 오퍼가 이메일로 왔더군요. 포인트는 10만(?) 인가 받는거 같던데 신규발급때 주는 숙박권을 안주네요. 그래서 업글할까 말까 고민중입니다.

 
올해 안에 아맥스 계열 카드를 열진 않을거 같고요. 지금 2/24라서 체이스 사우스웨스트 신청했고 (펜딩중), 겨울에 체이스 에어캐나다 오퍼가 좋으면 신청할 예정입니다. (당장 달려야하는 아맥스 딜이 있다면 작전 변경을...)
 
여러분들의 고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참, 저는 신분 때문에 비즈카드를 못만듭니다. T.T )
 
PS: 현재 염두해두고 있는 카드는 델타랑 브릴리언트입니다.
 

댓글 [1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566] 분류

쓰기
1 / 57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