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카드]
내년 가을 집구매 전 마지막 신용카드 신청

BigApple | 2021.11.24 02:51:5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내년 가을에 집 구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당장 겨울이라서 매물도 많이 없고 해서 한 3월부터 에이전트 연락해서 집도 본격적으로 보고 모기지 준비도 하려는데요. 그 전에 마지막으로 카드를 하나 더 만들고 싶습니다. 

현재 2/24구요. 마지막에 만든 카드는 8월에 10만 포인트에 혹해서 만든 사프 프리퍼드입니다. 그 전은 2019년에 만든 아멕스 그린카드가 있구요. 

무슨 카드를 만들어야 좋을까요? 저는 MR을 사실 한번도 안써봤고 다른 분들은 잘 모인다는데 저는 여전히 그린카드로 받은 6만 정도가 전부입니다. 연회비 때문에 없애고 싶지만 다운할 카드도 없고 해서 아예 골드를 하나 만들어서 MR을 모아놓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델타 골드 오퍼 5만 마일이 왔던데 이것을 만들까, US Bank 대한항공 카드를 만들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는 주로 UR과 메리어트는 모아서 부모님 오실때 대한항공으로 옮겨서 사용했고 델타 마일도 대한항공 타는데 사용했습니다. 

지금까지 만들었던 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높은 연회비는 부담스럽고 3개월에 4000불 이상 사용도 부담스러워서 적당한 선에서만 만들었습니다. 당분간 동굴 들어가기 전에 무슨 카드를 마지막으로 만들어야 할까요? 아니면 그냥 자중하고 모기지 준비나 해야 할까요? 파란색은 현재 유지중인 카드고 검정색은 해지 카드입니다. 

주 이용 공항은 뉴욕이라서 JFK나 EWR입니다. 항공사는 부모님 용으로 주로 대한항공 이용하고 저는 대한항공/델타/UA/젯블루 등 가리지 않고 탑니다. 포인트 목적은 1) 한국-미국 비즈니스석 이용 (부모님) 2) 호텔 숙박 입니다.  호텔은 최고급 호텔 1박보다 중저가 (홀리데이인 수준?) 2-3박을 선호합니다. 

 

 

Citi Thank you Preferred Card

 

 Chase Freedom Card

 

Chase Unlimited Freedom Card

 

Chase Sapphire Reserve Card (해지)

 

 American Express Delta Platinum Card (해지)

 

Chase UA Card (해지)

Barclays Arrival Card (해지)

 

US Bank Sky Pass Card(해지)

 

SPG American Express Card (해지)

 

Citi AAdvantage card(해지)

 

SPG Luxury Card(해지)

 

Hilton Ascend Card(해지)

 

Hilton Card

 

American Express Delta Gold card (해지)

 

AMEX Green Card

 

12/2019 

Chase Sapphire Card

 

08/2021 

 

댓글 [1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564] 분류

쓰기
1 / 57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